쿠팡, HP코리아와 업무협약 체결… ‘장기적 파트너십 강화’
쿠팡, HP코리아와 업무협약 체결… ‘장기적 파트너십 강화’
  • 김도은
  • 승인 2019.02.14 18: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비즈트리뷴=김도은 기자] 쿠팡과 국내외 글로벌 브랜드의 전략적 제휴가 이어지고 있다.

 

쿠팡(대표 김범석)은 지난 13일 쿠팡 잠실 오피스에서 HP코리아와 전략적 파트너십 강화를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14일 밝혔다.

 

이날 협약식에는 댄 라이트 쿠팡 CMG 비즈니스 VP, 이병희 쿠팡 시니어 디렉터, 조나단 버크 쿠팡 펠로우 등 쿠팡 관계자들과 김대환 HP코리아 대표이사, 비비안 추아 HP 아시아태평양(AP)지역 컨슈머 퍼스널 시스템 본부 이사 등 HP 주요 관계자들이 참석해 향후 협력 방안 등을 논의했다.
 

 

이번 협약으로 쿠팡은 믿을 수 있는 HP 제품을 직거래를 통해 안정적으로 수급, 고객들에게 더 좋은 조건으로 선보일 수 있게 됐다. HP코리아 역시 한국 최대 온라인 판매 채널과의 협업을 통해 고객들에게 빠른 배송, 세심한 고객 서비스 등 차별화된 고객 경험을 제공할 수 있게 됐다. 양사는 향후 온라인 마케팅, 제품 광고, 사이트 제휴 등 다양한 고객 혜택 방안도 함께 추진해 나갈 계획이다.
 
현재 쿠팡은 프리미엄 노트북, 데스크톱, OMEN 게이밍 PC, 모니터, AiO, 레이저젯 프린터, 잉크·토너 등 전 카테고리에 걸쳐 HP브랜드 제품을 로켓배송으로 선보이고 있다. 이번 협약을 통해 고객들이 다양한 제품들을 만나볼 수 있도록 셀렉션도 빠르게 확대해 나가기로 했다. 
 
김대환 HP코리아 대표는 “이제 하드웨어가 아닌 서비스를 구매하는 형태로 고객 구매패턴이 변했다”며 ”빠르고 안전한 배송, 사용 편의성 등 차별화 된 서비스에 집중하는 쿠팡과의 협업은 HP브랜드를 찾는 고객들에게 더 좋은 경험을 가져다 줄 것이라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병희 쿠팡 시니어 디렉터는 “HP와 협업하게 된 것을 기쁘게 생각하며 장기적인 파트너십 구축을 통해 협력 가능한 사업의 범위를 확대해 나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며 ”쿠팡은 항상 고객에게 더 좋은 쇼핑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고객이 원하는 제품 셀렉션과 서비스를 빠르게 갖춰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