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5,667건) 리스트형 웹진형 타일형 CJ제일제당, 세계 최대 자연식품박람회서 K-푸드 혁신 제품 알렸다 CJ제일제당, 세계 최대 자연식품박람회서 K-푸드 혁신 제품 알렸다 CJ제일제당이 세계 최대규모 자연식품박람회에 참가해 ‘헬스&웰니스 (Health&Wellness)’ 경쟁력을 갖춘 K-푸드 혁신 제품을 전 세계에 알렸다.CJ제일제당은 지난 12일부터 5일간 미국 캘리포니아주 애너하임(Anaheim)에서 열린 '2024 NPEW(Natural Products Expo West)’에 참가했다고 19일 밝혔다. 올해 42회째를 맞는 NPEW는 ‘헬스&웰니스’ 트렌드를 이끄는 최신 식품, 건기식 등을 경험할 수 있는 교류의 장으로, 3천여 개 업체와 약 6만 명의 관람객이 참여했다.CJ제일제당은 이번 박 유통 | 권재윤 기자 | 2024-03-19 15:20 이국환 우아한형제들 대표, ‘바이바이 플라스틱 챌린지’ 동참 이국환 우아한형제들 대표, ‘바이바이 플라스틱 챌린지’ 동참 배달의민족(이하 배민) 운영사 ㈜우아한형제들의 이국환 대표가 ‘바이바이 플라스틱 챌린지’에 동참했다.환경부가 주관하는 바이바이 플라스틱 챌린지는 ‘플라스틱과 작별한다’는 뜻을 담은 범국민 캠페인이다. ‘안녕(Bye)’이라는 의미의 양손을 흔드는 동작과 함께 불필요한 플라스틱 사용을 줄이고 착한 소비를 독려하는 약속이 담긴 영상을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 올리고, 다음 참여자를 지목하는 방식이다.이 대표는 챌린지 영상에서 우아한형제들이 고민하고 노력해 온 다양한 친환경 활동을 소개했다.먼저 이 대표는 플라스틱 사용을 줄이기 위한 배 유통 | 권재윤 기자 | 2024-03-19 15:13 하이트진로, LA다저스와 13년째 인연 이어간다 하이트진로, LA다저스와 13년째 인연 이어간다 하이트진로(대표 김인규)가 ‘진로(JINRO)’의 글로벌 이미지를 강화하고자 ‘LA다저스’와의 스폰서십 계약을 3년 더 연장한다고 19일 밝혔다. 전 세계 메이저리그 야구팬들을 대상으로 대한민국 대표 소주인 ‘진로(JINRO)’를 알리는데 박차를 가한다는 전략이다.하이트진로는 아시아 주류업계 최초로 2012년부터 LA다저스와 스폰서십을 체결해 다양한 프로모션 및 홍보 활동을 펼치며 13년째 동행을 이어가고 있다.LA다저스 파트너사로서 로고 사용권은 물론 구장 LED 광고 설치, 시음 행사 진행과 구단 공식 매거진 ‘인사이더’를 통한 유통 | 권재윤 기자 | 2024-03-19 15:12 CU, CJ제일제당과 손잡고 편의점 빵 시장 키운다 CU, CJ제일제당과 손잡고 편의점 빵 시장 키운다 CU가 CJ제일제당과 공동 기획을 통해 편의점 빵 시장 공략에 나선다.CU는 최근 고물가 시대에 맞춰 올해 초 전략 상품으로 빵을 선정하고 업계에서 가장 적극적으로 차별화 상품들을 출시해 왔다.지난해부터 이어지고 있는 런치플레이션 대응을 위해 ‘백종원, 놀라운, 압도적 시리즈’ 등을 중심으로 간편식품을 강화해 온데 이어 올해는 점차 다양해지는 식사 트렌드를 공략하기 위해 빵 시장을 집중 육성해 편의점의 새로운 수요 창출에 나선 것이다.CJ제일제당 역시 ‘베이크 프로젝트’라는 이름으로 프리미엄 냉장빵 시리즈를 CU에 출시하며 국내 최 유통 | 권재윤 기자 | 2024-03-19 15:09 롯데免, 주걸륜 호주 월드투어 공식후원사 맡는다...오세아니아 마케팅 본격화 롯데免, 주걸륜 호주 월드투어 공식후원사 맡는다...오세아니아 마케팅 본격화 롯데면세점(대표이사 김주남)이 중화권 인기 스타 주걸륜(Jay Chou)의 호주 월드투어 콘서트 공식 후원사를 맡고 패션 브랜드 ‘판타시’ 팝업스토어를 운영하는 등 오세아니아에서 마케팅을 강화한다고 19일 밝혔다.호주 통계청 발표에 따르면 지난해 1월부터 11월까지 호주 국제선 승객은 지난해 대비 108.3% 증가했다. 롯데면세점 올해 1~2월 오세아니아 매출 또한 작년 동기 대비 약 232% 신장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에 롯데면세점은 오세아니아 면세시장 주력 소비층인 중국인을 비롯한 전 세계 관광객을 사로잡기 위해 마케팅 강화에 유통 | 권재윤 기자 | 2024-03-19 15:09 11번가, AI 추천 트렌드 패션 버티컬 ‘#오오티디(OOTD)’ 선보여 11번가, AI 추천 트렌드 패션 버티컬 ‘#오오티디(OOTD)’ 선보여 11번가가 유행에 민감한 2030 여성들을 위한 트렌드 패션 버티컬 서비스 ‘#오오티디(OOTD)’를 선보였다. ‘#오오티디’는 누구나 손쉽게 트렌디한 패션을 코디할 수 있도록 AI로 내 취향에 꼭 맞는 패션 상품을 무한 추천하는 서비스다.11번가 서비스 내, 별도의 패션 전문관으로 오픈한 ‘#오오티디’에서는 오픈일 기준 30만여 개 트렌드 패션 상품을 만나볼 수 있다. 프롬비기닝, 리얼코코 등 2030 여성들에게 인기있는 소호몰의 신상품이 매주 업데이트 되어 빠르게 트렌드를 파악할 수 있다. 개인 맞춤형으로 상품을 추천해 줄 뿐만 유통 | 권재윤 기자 | 2024-03-19 15:08 SSG닷컴, 테라사이클-WWF와 업무 협약 체결..."보랭가방 고쳐쓰기 캠페인 추진" SSG닷컴, 테라사이클-WWF와 업무 협약 체결..."보랭가방 고쳐쓰기 캠페인 추진" SSG닷컴이 이커머스 업계 최초로 보랭가방 고쳐 쓰기 캠페인을 추진한다.SSG닷컴은 테라사이클, 세계자연기금 한국본부(WWF-Korea)와 ‘다회용백 자원순환 체계 구축 및 문화 선도를 위한 업무 협약’을 맺었다고 19일 밝혔다.18일 서울시 강남구 역삼동 소재 쓱닷컴 본사에서 진행된 협약식에는 염성식 SSG닷컴 ESG담당, 이유정 테라사이클 한국 총괄 팀장, 박민혜 세계자연기금 한국본부 사무총장 등 주요 관계자들이 참석했다.세 기관은 손상되거나 오염된 다회용 보랭가방을 수선, 세척해 다시 쓰는 캠페인을 진행해 버려지는 ‘알비백’ 유통 | 권재윤 기자 | 2024-03-19 15:08 푸드나무, 자사플랫폼 누적 회원 수 300만 명 돌파 푸드나무, 자사플랫폼 누적 회원 수 300만 명 돌파 푸드나무는 이번달 기준 자사 플랫폼 누적 회원 합계가 300만 명을 넘어섰다고 19일 밝혔다.이는 랭킹닭컴, 피키다이어트, 개근질마트 등 국내외 플랫폼 누적 회원 수를 더한 것이다. 이번달 기준 건강간편식 전문 플랫폼 ‘랭킹닭컴’의 누적 회원 수는 298만4672명이다. 3월 내로 300만 회원 돌파가 예상되며, 자사 플랫폼 간 시너지 효과를 이끌고 있다. 또한, 2030 여성을 위한 다이어트 식단 큐레이션 플랫폼 ‘피키다이어트’는 16만 명을 보유하고 있다. 헬스·피트니스 전문 플랫폼인 개근질마트의 누적 회원 수는 10만5997명 유통 | 권재윤 기자 | 2024-03-19 15:05 "설탕 값 담합 잡는다" 공정위, 제당 3사 현장조사 "설탕 값 담합 잡는다" 공정위, 제당 3사 현장조사 공정거래위원회가 국내 설탕 제조·판매업체인 CJ제일제당, 삼양사, 대한제당 3개 업체에 대해 조사에 착수했다.19일 업계에 따르면 공정위는 CJ제일제당, 삼양사, 대한제당 등 3개 업체에 조사관을 파견해 설탕 판매 관련 자료를 확보 중이다. 이번 공정위 조사는 시장 내 지배적 지위를 가진 업체들이 가격 담합을 통해 설탕값을 과도하게 올렸는지에 대해 파악 중인 것으로 전해졌다. 물가가 급등하는 것을 막고자 생필품 물가 안정을 위한 범점부적 대응으로 해석된다. 앞서 윤석열 대통령은 전날 서울 서초구 농협 하나로마트 양재점에서 민생경제점 유통 | 권재윤 기자 | 2024-03-19 14:46 송현석 신세계푸드 대표, 지난해 연봉 7억8800만원...전년 대비 11.6%↑ 송현석 신세계푸드 대표, 지난해 연봉 7억8800만원...전년 대비 11.6%↑ 송현석 신세계푸드 대표가 지난해 7억 8800만원의 연봉을 받았다. 전년 대비 11.6% 증가한 수치다. 18일 공시된 신세계푸드 사업보고서에 따르면 송 대표는 지난해 급여 6억400만원, 상여 1억8400만원으로 총 7억8800만원을 수령했다. 이는 임원처우규정(이사회 결의)에 따른 것으로, 회사의 재무성과 및 중ㆍ단기 경영계획 추진성과에 따라 지급된 것이다. 사업보고서에 따르면 "원재료값 상승 및 소비침체의 어려운 상황에서도 계량지표와 관련 매출액 1조 4,734억 원, 영업이익 277억 원을 달성한 점을 고려"했으며 "비계량지 유통 | 권재윤 기자 | 2024-03-19 14:24 CJ제일제당, 4월부터 밀가루 가격 평균 6.6% 인하한다...”물가 안정 동참” CJ제일제당, 4월부터 밀가루 가격 평균 6.6% 인하한다...”물가 안정 동참” CJ제일제당은 오는 4월부터 정부의 물가 안정 기조에 동참하고자 밀가루 가격을 평균 6.6% 내리기로 결정했다. 4월 1일부터 CJ제일제당은 중력밀가루 1kg, 2.5kg 제품과 부침용 밀가루 3kg 등 총 3종의 일반 소비자 판매용 밀가루 제품의 가격을 인하한다. 인하율은 제품별로 3.2%~최대 10% 수준이며, 평균 인하율은 6.6%다. (이상 대형마트 정상가격 기준)CJ제일제당측은 “최근 국제 원맥 시세를 반영하고, 정부의 물가안정 기조에 적극 동참하는 차원에서 가격을 내리기로 했다”라며, “장바구니 물가 안정에 조금이나마 기 유통 | 권재윤 기자 | 2024-03-19 13:36 [CEO뷰] '체질개선 전문가' 김상현 롯데유통군 대표이사 부회장 [CEO뷰] '체질개선 전문가' 김상현 롯데유통군 대표이사 부회장 김상현 롯데 유통군HQ 총괄대표 부회장이 지난해 12월 발표된 롯데그룹 정기인사에서 유임됐다. 김 부회장은 롯데쇼핑에서 42년 만에 처음으로 선임된 '비(非)롯데맨이다. 김 부회장은 여러 회사를 거치며 '체질 개선' 전문가로서의 역량을 보여왔다. 롯데쇼핑에서 김 부회장의 체질 개선 작업이 어느정도 효과를 보고 있어, 신동빈 롯데그룹 회장이 유임을 통해 김 부회장에 힘을 실어준 것으로 보인다.■ 42년만의 非롯데맨, '체질 개선 전문가'김상현 부회장은 1963년 출생으로 펜실베니아대학교에서 정치학, 경제학을 공부했다. P&G에 입사하 스팟기획 | 권재윤 기자 | 2024-03-18 21:16 쿠팡이츠, ‘무제한 무료배달’ 시작한다 쿠팡이츠, ‘무제한 무료배달’ 시작한다 쿠팡이 와우 회원들을 대상으로 배달비 0원 무제한 무료 배달 서비스를 시작한다. 고물가 장기화로 소비자들의 물가 부담은 날로 커지고 있다. 통계청에 따르면 지난달 생활 물가 품목 중 약 80%의 가격이 전년 동월 대비 인상되었고, 유가 인상까지 겹치면서 소비자 부담 음식배달비는 작년 12월 기준 통상 3000원에서 최대 7000원까지 부담한 것으로 조사됐다. 이러한 음식배달비 상승 부담이 소비자의 외식지출 감소로 작용하면서 외식업주들은 매출 감소로 어려움을 호소하고 있다.쿠팡이츠는 배달비 부담을 해소하기 위해 쿠팡 와우회원을 대상으 유통 | 권재윤 기자 | 2024-03-18 20:43 CJ프레시웨이, 제주도와 손잡고 지역 식품산업 활성화 CJ프레시웨이, 제주도와 손잡고 지역 식품산업 활성화 CJ프레시웨이가 제주특별자치도와 함께 지역식품산업 활성화를 위해 앞장선다.CJ프레시웨이는 18일(월) 제주특별자치도청에서 정성필 CJ프레시웨이 대표이사, 오영훈 제주특별자치도지사 등 주요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식품산업 전반에 걸쳐 상생발전을 위해 협력키로 했다. CJ프레시웨이는 업무협약을 바탕으로 ▲계약재배를 통한 농산물 매입, ▲CJ프레시웨이-제주 브랜드 연계 콜라보 제품 개발, ▲지역 외식브랜드의 솔루션 적용을 통한 프랜차이즈 전국화, ▲일자리 창출 등 식품산업 전반에 걸쳐 제주지역 농가와 중소식품기업 등 유통 | 권재윤 기자 | 2024-03-18 16:57 현대백화점 '엔터 테넌트' 성지 됐다...가상 아이돌 팬 10만명 몰려 현대백화점 '엔터 테넌트' 성지 됐다...가상 아이돌 팬 10만명 몰려 현대백화점이 기존 백화점 MD의 틀을 깨고 엔터테인먼트 분야 콘텐츠를 앵커 테넌트(anchor tenant·핵심 시설)로 적극 활용한 ‘엔터 테넌트’(엔터테인먼트+앵커 테넌트) 전략이 성과로 이어지고 있다. 쇼핑 공간을 이색적인 경험의 공간으로 확장하고 있는 현대백화점의 방향성과 엔터 콘텐츠가 시너지를 내고 있는 것이다.현대백화점은 최근 더현대 서울에서 한 달간 순차적으로 진행한 버추얼 아이돌 세 팀의 팝업스토어를 다녀간 고객이 10만명을 기록했다고 18일 밝혔다. 약 한 달간 진행한 팝업스토어 매출은 총 70억원이 넘었다. 통상 유통 | 권재윤 기자 | 2024-03-18 16:53 CJ제일제당, ‘고메 소바바치킨’ 양념치킨 출시 CJ제일제당, ‘고메 소바바치킨’ 양념치킨 출시 지난해 출시 8개월 만에 매출 500억원을 돌파하며 냉동치킨 시장 판도를 뒤흔든 CJ제일제당의 ‘고메 소바바치킨’이 이번엔 양념치킨 신제품으로 냉동치킨 시장 공략에 나선다.CJ제일제당은 ‘고메 소바바치킨 양념’ 2종(순살·봉)을 출시한다고 18일 밝혔다. ‘단짠’의 조화로운 맛이 인상적이었던 소이허니 맛에 이어 ‘한국인의 소울푸드’이자 글로벌 K-푸드의 대세로 사랑받는 양념치킨 맛 신제품을 선보이며 ‘국민 치킨’으로 확실히 자리매김하겠다는 계획이다.‘고메 소바바치킨 양념’ 역시 CJ제일제당의 차별화 기술인 ‘소스코팅 공법’을 적용해 유통 | 권재윤 기자 | 2024-03-18 16:16 맥도날드, 매장 직원 주인공으로 한 광고 공개 맥도날드, 매장 직원 주인공으로 한 광고 공개 맥도날드가 실제 매장 직원들이 주인공으로 출연한 광고 영상 2편을 선보인다고 18일(월) 밝혔다.지난 11일 선공개된 첫 번째 영상의 주인공으로는 ▲인천연희DT점 배은비 점장이 출연했으며, 실제 배 점장과 함께 매장에서 근무 중인 크루(매장 직원)들도 등장해 진정성을 더했다. 오는 22일에는 ▲제주외도DT점 김도엽 점장이 매장 내 다양한 친환경 요소를 소개하는 두 번째 영상이 공개될 예정이며, 연내에 한 편의 영상을 추가로 더 선보인다는 계획이다.배은비 점장이 등장하는 첫 영상은 ‘뭉쳐야 산다’라는 제목으로 매장에서 근무하는 각양각 유통 | 권재윤 기자 | 2024-03-18 16:14 신세계푸드 ‘베러푸즈’, 美 대안식품 진출 속도 낸다…NPEW 참가 신세계푸드 ‘베러푸즈’, 美 대안식품 진출 속도 낸다…NPEW 참가 신세계푸드의 글로벌 대안식품 전문 자회사 베러푸즈(Better Foods)가 미국에서 열린 세계 최대 자연식품 박람회인 ‘내추럴 프로덕트 엑스포(Natural Product Expo, 이하 NPEW)에서 식물성 대안식 브랜드 ‘유아왓유잇(You are What you Eat)’을 선보이며 미국시장 확대에 나섰다.NPEW는 미국 서부 캘리포니아주 애너하임에서 개최되는 세계 최대 규모의 자연, 건강식품 전문 박람회로 전 세계의 내추럴 식품 트렌드를 파악할 수 있는 대표 전시회로 손꼽히고 있다.신세계푸드의 베러푸즈는 12일부터 16일까지 유통 | 권재윤 기자 | 2024-03-18 16:07 아성다이소, 비건 색조브랜드 ‘손앤박’ 출시 아성다이소, 비건 색조브랜드 ‘손앤박’ 출시 균일가 생활용품점 ㈜아성다이소가 ‘손앤박(SON&PARK)’을 출시한다고 18일 밝혔다. ‘손앤박’은 자신만의 개성과 아름다움을 표현할 수 있도록 감각적인 메이크업 아티스트의 컬러를 제안하는 비건 색조 브랜드로, 이번 뷰티용품은 립메이크업, 페이스메이크업 총 10여 종을 선보인다.먼저, 립메이크업 상품으로 ‘손앤박 아티 워터 글로우 틴트’와 ‘손앤박 아티 워터 블러 틴트’를 마련했다. ‘손앤박 아티 워터 글로우 틴트’는 선명한 컬러와 영롱한 광택의 텍스처가 특징이다. 수분 에센스(정제수 함량) 32% 함유로 끈적임이 적고, 색상은 유통 | 권재윤 기자 | 2024-03-18 16:07 롯데쇼핑, 상암DMC 개발 제안서 제출..."서북권 최대 미래형 쇼핑몰 추진 속도낸다" 롯데쇼핑, 상암DMC 개발 제안서 제출..."서북권 최대 미래형 쇼핑몰 추진 속도낸다" 롯데쇼핑이 ‘상암 DMC 부지 개발’ 사업에 속도를 낸다.최근 서울시의 새로운 서북권 개발 구상이 구체화되고 있는데 따른 것이다. 서울시는 상암 디지털 미디어 센터(DMC)의 디지털 미디어 산업을 고도화하고 이를 중심으로 새로운 서울 서북권의 구현을 계획하고 있다. DMC 인근 문화비축기지 재개발, 하늘공원 내 대관람차인 서울링 도입 등을 통해 도심 개발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한다는 것이다.이러한 서울시의 서북권 개발 구상에 동참해, 롯데쇼핑은 DMC 개발 사업을 본격화한다. 롯데쇼핑은 지난 2013년 1,972억원을 투자해 상암 유통 | 권재윤 기자 | 2024-03-18 16:06 처음처음12345678910다음다음다음끝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