효성중공업, ‘태릉 해링턴 플레이스’ 2월 분양
효성중공업, ‘태릉 해링턴 플레이스’ 2월 분양
  • 구동환
  • 승인 2019.01.28 09: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비즈트리뷴=구동환 기자] 효성중공업은 서울시 노원구 공릉동에 ‘태릉 해링턴 플레이스’를 분양 할 예정이라고 28일 밝혔다.

 

태릉현대아파트 주택재건축정비사업조합이 시행하고 효성중공업이 시공하는 ‘태릉 해링턴 플레이스’는 서울시 노원구 공릉동 230번지 일원에 위치하며 지하 3층~지상 25층 15개동, 전용 49~84㎡ 총 1308세대 가운데 560세대가 일반에 분양된다. 특히 전 세대가 실수요자가 선호하는 전용 84㎡ 이하로 구성된다.

 

 

‘태릉 해링턴 플레이스’는 지하철 6호선 화랑대역과 7호선 공릉역, 환승역인 태릉입구역이 도보 거리에 위치해 서울 주요 지역으로 이동이 수월한 교통환경을 갖췄다. 고속터미널, 청담, 강남구청 등 강남 주요 업무지역까지 지하철 30분 내로 이동할 수 있으며 북부간선도로와 동부간선도로, 통일로 등의 진입도 쉽다.

또한, 인근의 우수한 명품학군과 지하철역을 중심으로 도깨비시장, 홈플러스, 이마트 등도 있으며 단지 주변에는 봉화산과 중랑천 등이 위치해 있다.

 

‘태릉 해링턴 플레이스’는 트리플 역세권 입지와 함께 대형개발호재를 품은 미래가치 높은 아파트로 주목받고 있다. 먼저 한국철도공사 소유의 철도 및 물류시설 부지와 국공유지 14만9065㎡ 규모의 부지를 주거‧상업‧공공용지로 개발하는 ‘광운대 역세권 개발사업’이 예정됐다.

 

또 서울 중랑구 신내차량기지와 구리시 도매시장사거리를 연결하는 총연장 3.98㎞의 ‘도시철도 6호선 연장(구리선) 건설사업’이 검토 중이고, 광운대역을 지나고 수원과 의정부를 잇는 GTX(수도권광역급행철도) C노선 사업이 확정되며 단지가 위치한 노원구는 광역교통과 대형 개발사업에 따른 높은 미래가치가 예상된다.

 

‘태릉 해링턴 플레이스’의 우수한 교육 환경도 주목된다. 단지를 둘러싸고 수개의 초․중․고교가 위치하고 있어 유해업소가 없는 주변 생활환경 등 교육특구 입지를 자랑한다. 특히 태릉초․공릉중․대진고․서라벌고 등 밀집한 명문학교와 서울 3대 학원가로 불리는 중계동 학원가도 가깝다. 이밖에도 서울과학기술대, 서울여자대학교, 광운대학교도 근거리에 위치해 있다.

 

서울 도심에서 만나기 힘든 쾌적한 주거환경도 돋보인다. 단지는 불암산 조망이 가능하고, 등산로 인근에 위치해 있다. 또, 6km의 산책하기 좋은 경춘선 숲길 공원이 단지 인근에 위치해 호젓하게 걷는 재미를 느낄 수 있다. 공원 내 옛 철길을 원형 그대로 활용한 산책로와 자전거도로, 레일바이크, 텃밭 등이 마련됐다.

풍부한 생활인프라도 주목할 점이다. 단지 주변에 도깨비시장을 비롯한 이마트, 홈플러스 등 재래시장과 대형마트가 있어 상권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 것은 물론 암치료전문병원인 원자력 병원이 도보거리 내에 있고, 고려대 안암병원, 을지병원 등 대형병원도 반경 10km 내 위치해 높은 생활인프라를 갖췄다.

 

주방 내 싱크볼은 일반 싱크볼보다 가로 폭이 넓은 960mm 와이드 싱크볼을 적용(전용 74㎡, 84㎡ 일부세대)하고 엔지니어드 스톤상판으로 시공하며 여기에 층상 배관시스템을 도입해 욕실 배관을 해당 층에 설치하고 유지보수와 점검도 가능하도록 하여 세대 간 독립성을 확보했다.

 

단지 곳곳에는 골프연습장, 키즈카페, 도서관 등을 제공할 계획이다. 성인 거주자들은 주민운동시설에서 건강을 관리할 수 있고, 학생들과 영유아 자녀도 마련된 공간을 통해 단지 밖으로 나가지 않고도 공부와 놀이시설을 이용할 수 있다. 또한 최고 25층으로 조성되는 ‘태릉 해링턴 플레이스’는 사방이 확 트여 채광과 통풍이 좋고 개방감 또한 우수하다.

 

한편 ‘태릉 해링턴 플레이스’ 견본주택은 서울시 동대문구 용두동 23-47번지 일원에 위치하며 2월 개관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