효성중공업·진흥기업, ‘홍제역 해링턴 플레이스’ 2월 분양
효성중공업·진흥기업, ‘홍제역 해링턴 플레이스’ 2월 분양
  • 구동환
  • 승인 2019.01.23 10: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비즈트리뷴=구동환 기자] 효성중공업은 진흥기업과 다음달 서울 서대문구 홍제동 일대에서 ‘홍제역 해링턴 플레이스’ 분양에 나설 예정이라고 23일 밝혔다.

 

‘홍제역 해링턴 플레이스’는 홍제3주택재개발구역(서울 서대문구 홍제3동 270번지 일대)에 위치하며, 지하 3층~지상 20층 18개동, 전용 39~114㎡ 총 1116가구 규모로 이 가운데 419가구가 일반에 분양된다.

 

 

홍제역 해링턴 플레이스는 지하철 3호선 홍제역을 도보로 이용 가능한 역세권 입지를 형성하고 있다. 또한 인왕초·중 등 다양한 학군들이 주변에 위치해 자녀들의 학습 분위기 조성에도 안성맞춤이다. 특히 홍제동 일대는 ‘홍제균형발전촉진지구 복합도시’, ‘언더그라운드 시티’ 등 각종 개발호재와 함께 재개발·건축을 통한 주변 환경 개선도 추진되고 있다.

 

우선 지하철 3호선 홍제역이 약 500m 거리에 위치해 도보 이용이 가능하다. 지하철을 이용하면 업무시설이 몰려있는 종로·광화문·시청 등 도심권까지 10분대, 압구정․신사 등 강남권도 20분대면 도달 가능할 전망이다. 또한 내부순환도로 홍제IC와 홍은IC 진입과 통일로 이용도 수월하다.


이어 홍제균형발전촉진지구 복합도시, 언더그라운드시티 등 개발호재에 따른 기대감도 높다. 먼저 홍제균형발전촉진지구 복합도시는 지하철 3호선 홍제역 주변에 주거, 상권 등 다양한 분야가 어우러진 특화공간을 조성한다는 내용을 담고 있다.

 

이어 언더그라운드시티는 지하철 3호선 홍제역에서 홍은사거리에 이르는 약 230m 구간에 지하보행 네트워크를 조성하는 것으로, 인근 인왕시장을 비롯한 홍제3구역 일대를 지하공간으로 통합 개발하는 내용을 담고 있다.

 

이와 함께 우수한 교육환경과 풍부한 생활인프라도 눈길을 끈다. ‘홍제역 해링턴 플레이스’는 인근에는 인왕초등학교가 위치하며, 인왕중학교와의 거리도 가깝다. 또한 주변에 이미 형성된 홍제역 인근 상권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 것은 물론 도보거리에 인왕시장, 유진상가가 있어 편리한 주거생활을 돕는다. 이밖에 인왕산과 안산, 백련산에 둘러싸인 쾌적한 자연환경도 돋보인다. 

 

홍제역 해링턴 플레이스는 홍제동에서 약 20년 만에 공급되는 1000가구가 넘는 대단지인 만큼 높은 희소성을 평가받고 있다.

 

한편, ‘홍제역 해링턴 플레이스’의 견본주택은 서울특별시 은평구 통일로 757에 마련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