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투협, 2018년 제5차 글로벌 프리미엄 세미나 개최
금투협, 2018년 제5차 글로벌 프리미엄 세미나 개최
  • 어예진
  • 승인 2018.10.25 14: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ESG 투자 트랜드와 스튜어드십

[비즈트리뷴=어예진 기자] 한국금융투자협회 금융투자교육원이 다음달 23일 오전9시30분 금융투자교육원 리더스홀에서 글로벌 프리미엄 세미나를 개최한다.

 
25일 금융투자교육원은 ‘Allianz Global Investors(이하 ‘Allianz GI’)의 ESG투자연구부서장인 유지니아 우나얀츠-잭슨(Eugenia Unanyants-Jackson)을 초빙해 ‘ESG 투자 트랜드와 스튜어드십’이라는 주제로 글로벌 프리미엄 세미나를 연다고 밝혔다. 
 

이번 세미나에서 유지니아(Eugenia)는 ESG투자의 장단점, ESG투자수요 및 최근 ESG투자경향 등에 대해 발표할 예정이다.
 
특히, 최근 관심을 끌고 있는 임팩트 투자의 개념 및 경향과 더불어, 스튜어드십이 ESG투자에서 어떤 역할을 할 수 있는지 이야기하는 시간도 가질 예정이다. 발표 후에는 세미나 참가자들과 질의응답 시간도 마련돼 있다.
 
유지니아는 현재 Allianz GI에서 ESG 연구를 총괄하고 있으며, 기업지배구조, 사회적 책임, 대리투표 등 Allianz GI의 스튜어드십 관련된 전반적 활동을 관장하고 있다. 그는 Allianz GI에 합류하기 전에도 BMO Global Asset Management, Governance for Owners LLP 등에서 기업지배구조 및 지속가능투자 분야의 책임자로 근무한 경력이 있는 ESG분야 및 기업지배구조 분야의 전문가다.
 
세미나 참여를 위해서는 교육원 홈페이지를 통해 사전신청 및 참가비를 납부해야 하며, 기타 세미나 관련 사항은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 세미나는 영어로 진행되며 동시통역이 제공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