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 하반기 신입사원 공채 개시 “소통형 인재 찾아요”
한화, 하반기 신입사원 공채 개시 “소통형 인재 찾아요”
  • 강필성
  • 승인 2018.09.12 15: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비즈트리뷴=강필성 기자] 한화는 2018년 하반기 신입사원 채용을 시작한다고 12일 밝혔다.


화약, 방산, 무역, 기계 전 부문에 대한 채용이 진행된다. 방산, 기계 부문은 현재 한화그룹 채용사이트인 ‘한화인’을 통해 서류접수가 진행 중이고 화약, 무역 부문은 14일부터 서류접수를 시작할 예정이다. 


9월말까지 각 부문별로 서류접수를 마감한 이후에는 서류합격자에 한해 인적성 시험 없이 바로 직무 관련 심층 면접을 진행한다. 한화그룹 전 계열사는 2013년부터 인적성 시험 전형 폐지로 서류전형 및 직무·심층 면접전형 등으로만 채용절차를 진행하고 있다. 


모집직무는 연구개발, 생산·품질관리, 경영관리, 영업 등이며 방산 부문은 R&D 산학장학생 및 채용전제형 인턴도 선발한다. 자세한 사항은‘한화인’사이트 채용공고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최종발표는 12월에 있을 예정이다.


하반기 채용 일정에 맞춰 9월 중에는 전국 주요 대학에서 채용 상담회 및 설명회도 진행한다. 지원자들에게 직무 소개 및 요구 역량, 한화의 우수 조직문화에 대한 설명을 진행하며 평소 지원자들이 궁금해 하는 사항들을 상담 부스를 운영하며 상세하게 답변해 줄 예정이다. 강의실을 직접 찾아가 수업 전·후 ‘핵심 원 포인트(One Point) 설명회’도 진행한다.


한화는 이번 채용에서 팀원들과 끊임없이 대화하고 협력하는 ‘소통형 인재’에게 가점을 부여할 예정이다. 그리고 현장에서 진행되는 상담회 및 설명회를 통해서도 구직자들에게 다양한 질문도 하며, 소통에 능한 인재도 적극적으로 찾아 볼 예정이다.


한화 인사팀 채용담당자는 “지원 직무에 대한 전문성과 글로벌 역량을 갖춘 인재와 동료들과 적극적으로 소통할 수 있는 ‘소통의 달인’을 기다린다”며 “주어진 임무를 적극적으로 완성해 나갈 수 있다는 자신감 넘치는 모습을 보여주면 좋을 것 같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