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금융투자, JP모간 글로벌매크로 펀드 판매
하나금융투자, JP모간 글로벌매크로 펀드 판매
  • 승인 2015.12.11 12: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비즈트리뷴] 하나금융투자는 글로벌 경제 상황과 정책이 다변화되어 경제의 불확실성과 시장 변동성이 증가하는 글로벌 환경에서 글로벌 자산배분을 통해 지속 가능한 수익을 추구하는 ‘JP모간 글로벌매크로 펀드’를 판매한다고 10일 밝혔다.

‘JP모간 글로벌매크로 펀드’는 글로벌 주식과 채권뿐만 아니라 통화, 파생상품 등으로 투자 대상을 확대하여 다양한 투자 기회를 추구한다. 다양한 자산에 투자하여 시장 움직임에 크게 영향을 받지 않고 꾸준한 수익 창출을 추구하는 펀드이다.

리서치에 기반한 글로벌 경제의 구조적, 경기 순환적, 환경 변화를 파악하여 주요 글로벌 거시경제적 테마를 선정하고, 투자상품을 자산군별, 지역별, 섹터별로 다각화하여 다양한 시장 속에서 지속적이 수익을 추구하는 투자전략이다.

또한 위험 관리를 위해 포트폴리오의 구성 초기 단계부터 각 투자 자산, 투자 전략의 고유 위험과 각 자산 및 전략이 전체 포트폴리오에 미치는 위험 요인을 체계적으로 분석하여 변동성을 관리한다. 다양한 시나리오에 대한 스트레스 테스트도 병행하고 있다.

운용은 JP모간 멀티에셋 솔루션(Multi Asset Solutions) 그룹에서 담당하며, 멀티에셋 솔루션 그룹 내 글로벌 전략팀과 글로벌 리서치팀의 분석을 바탕으로 토탈리턴(Total Return)팀이 투자 전략을 결정한다. 또, JP모간자산운용의 글로벌 네트워크를 활용하여 가장 효율적인 투자 포트폴리오를 구성한다.

김현엽 하나금융투자 프로덕트솔루션실장은 “최근 국가간의 경제정책의 격차가 커지면서 안정적 수익을 위해서는 글로벌 자산배분의 중요성이 더욱 커지고 있다”며 “장기간의 투자 노하우를 통해 전략과 리스크 관리에서 우수한 경험을 가진 JP모간자산운용의 상품을 판매하게 되었다” 고 말했다.

수수료는 A클래스가 선취수수료 1.0%이내 총보수 연 1.515%, C클래스가 총보수 1.815%, 온라인 전용펀드인 C-e클래스는 총보수 1.315%이며 환헤지를 실행한다.

하나금융투자 전 영업점 및 홈페이지에서 가입이 가능하고 펀드는 운용결과에 따라 투자원금의 손실이 발생할 수 있으며, 그 손실은 투자자에게 귀속된다.

문의는 1588-3111로 하면된다. [비즈트리뷴 김지원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