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카드, 독거어르신 가정에 냉방용품 전달
우리카드, 독거어르신 가정에 냉방용품 전달
  • 김현경
  • 승인 2018.08.10 09: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비즈트리뷴=김현경 기자] 우리카드(사장 정원재)는 지난 9일 독거노인종합지원센터(센터장 김현미)에 폭염 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한 냉방용품과 보양식 등을 전달했다고 10일 밝혔다.

 

종로노인종합복지관에서 진행된 전달식에는 우리카드, 독거노인종합지원센터 및 종로노인종합복지관 관계자가 참석했다.

[사진설명]우리카드가 9일 종로노인종합복지관에서 '독거 어르신 여름나기 물품 전달식'을 갖고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왼쪽부터 김현미 독거노인종합지원 센터장, 종로노인종합복지관장 정관 스님, 이재용 우리카드 부장).jpg
<사진제공=우리카드>

 

후원 물품은 선풍기 등 냉방기기와 삼계탕, 밑반찬 등으로 종로, 성북, 중랑노인복지관을 통해 인근 독거어르신 가정에 전달될 예정이다.

 

이번 물품 지원은 연일 이어지는 역대급 폭염에 무방비로 노출된 독거어르신 가정을 대상으로 이뤄져 그 의미가 깊다.

 

우리카드 관계자는 “111년 만의 유례없는 폭염에 온 나라가 힘들어하고 있다”며 “이런 때 일수록 여건이 좋지 않은 독거어르신 가정에 더욱 따스한 도움의 손길과 관심이 필요하다”고 말했다.

 

한편, 우리카드는 지난 5월 독거 어르신에 대한 지원 강화 및 고독사 방지를 위해 보건복지부 독거노인종합지원센터와 MOU를 체결하며 ‘가정의달, 카네이션 달아드리기’ 행사를 진행했었다. 

 

다가오는 추석 명절에도 독거어르신들께 송편을 비롯한 추석음식을 대접해 가족의 따뜻한 정을 느낄 수 있도록 다양한 행사를 계획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