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금융투자, 해외주식 및 해외ETF 실전투자대회 개최
하나금융투자, 해외주식 및 해외ETF 실전투자대회 개최
  • 승인 2015.11.30 11: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비즈트리뷴] 하나금융투자는 결제일 기준 12월 1일부터 31일까지 한달 간 해외주식 및 해외ETF 투자자들을 대상으로 실전투자대회를 개최한다고 30일 밝혔다.

특정 국가에 대한 제한을 두지 않고 거래 가능한 해외주식, 해외ETF 전 종목을 대상으로 하기 때문에 미국주식과 ETF, 일본주식 및 중국주식 등을 활용하여 자유롭게 전략 구성이 가능하다.

대회 순위는 한달 간 기간수익률로 평가하며 1위 200만원, 2위 100만원, 3위 2인에 각 50만원을 시상한다.

참가 자격은 하나금융투자의 해외주식 거래 계좌 중 자산 1천 만원 이상을 보유한 고객 기준이다.

하나금융투자 리서치센터는 지속적으로 글로벌 분석을 강화하고 있으며 해외주식 및 해외ETF 투자 분석의 다양한 정보를 HTS, 홈페이지(www.hanaw.com), 모바일(m.hanaw.com)을 통해 제공하고 있다.

특히 중국, 일본, 미국/유럽의 기업과 해외ETF를 전문적으로 분석하는 팀과 애널리스트가 각각 따로 있고 정기적으로 리포트를 발간하고 있어 투자에 도움을 받을 수 있다.

박선태 하나금융투자 해외증권팀장은 "최근 저금리와 국내경제의 침체로 글로벌 자산배분의 중요성이 부각되고 있다"며 "글로벌 주식과 여러 자산에 투자 가능한 ETF를 포괄하는 실전투자대회가 좋은 투자의 경험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참가 신청은 HTS에서 가능하며, 해외증권팀(02-785-7111)으로 유선신청도 가능하다.

참가를 신청 투자자에게는 선착순으로 ‘2015년 글로벌 ETF 가이드’ 책자와 기념품을 제공할 계획이다. 대회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해외증권팀(02-785-7111)으로 문의하면 된다. [비즈트리뷴 윤민경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