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U, '헬스존' 론칭..소포장 건강식품 10여종 출시
CU, '헬스존' 론칭..소포장 건강식품 10여종 출시
  • 전지현
  • 승인 2018.08.09 10: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건강식품 연초 대비 35% 신장, 당일 컨디션에 맞춰 구매 가능해 인기

[비즈트리뷴=전지현 기자] 편의점 CU(씨유)는 건강 관련 식품 전용 진열존인 ‘CU 헬스존(Health zone)’을 론칭하고 10여가지 차별화된 상품을 선보인다.
 
먼저 CU는 푸드테크 스타트업 이그니스와 손잡고 현대인에게 꼭 필요한 영양소를 담은 ‘오늘의 간, 힘, 장’을 9일 출시한다. 해당 상품들은 모두 식품의약품안전처에서 건강기능식품 인증을 획득한 상품으로, 하루 한 봉지로 간편하게 건강을 챙길 수 있다. 
 

‘오늘의 간’은 밀크씨슬 추출물과 EPA(오메가3 지방산의 일종) 및 DHA 함유유지를 담은 상품이다.

 

밀크씨슬 추출물은 간 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다. 우리 체내에서 생성되지 않아 반드시 음식물로 섭취해야 하는 EPA는 혈중 중성지질 개선에 도움이 된다고 알려졌다.

 
‘오늘의 힘’은 은행잎 추출물과 비타민B2를 포함한 캡슐로, 은행잎 추출물은 기억력 개선에 도움이 될 수 있으며, 비타민B2는 체네 에너지 생성에 필요하다.
 
‘오늘의 장’은 상품명처럼 프로바이오틱스와 알로에 전잎 성분이 포함되어 있다. 이들 성분은 원활한 배변활동에 도움이 될 수 있다.
 
간편하게 짜먹는 ‘광동 쌍화보감’도 단독으로 선보였다. 이상품은 기혈을 조화롭게 하는 진한 광동 쌍화 진액을 스틱 하나에 25% 함유했다. 이밖에도 CU(씨유)는 ‘휴롬 홍삼정 스틱’, ‘휴롬 깔라만시 스틱’, ‘뉴트리 루테인 구미’, ‘태웅 하루홍삼’ 등 일상에서 가볍게 즐길 수 있는 소규격 건강식품 라인업을 강화하고 있다.
 
‘CU 헬스존’은 이달부터 170여개 점포에서 테스트 운영을 거친 후 전국으로 확대될 예정이다.
 
박솔빛나 BGF리테일 가정식품팀 MD(상품 기획자)는 “고객이 일상 속에서 자주 찾는 생활 플랫폼인 편의점에서 간식을 즐기듯 간편하게 건강을 챙기는 상품을 선보이고 있다”며 “다양한 협업을 통해 편의점 특성에 맞춘 차별화된 건강식품으로 CU를 찾는 고객에게 건강한 하루를 선물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