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벅스, 학사학위 취득 프로그램 2학기 신입생 최대 100명 추가 선발
스타벅스, 학사학위 취득 프로그램 2학기 신입생 최대 100명 추가 선발
  • 전지현
  • 승인 2018.07.25 16: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임직원 대학교육 지원 프로그램 강화, 현재 360명 재학 중

[비즈트리뷴=전지현 기자] 스타벅스커피 코리아(대표 이석구)는 2016년부터 한양사이버대학교와 학술 교류협력 협약을 맺고 운영하는 스타벅스 파트너(임직원) 대학교육 지원 프로그램을 통해 2018년 2학기 신입생으로 최대 100명을 추가 선발한다고 25일 밝혔다.

 

스타벅스의 학사학위 취득지원 프로그램은 스타벅스 파트너 중 전문대졸 및 고졸학력 등 학사학위 미소지자 대상으로 진행하고 있으며, 2018년 1학기 기준으로 재학 중인 파트너는 360명에 달한다.

 

입학 첫 학기는 학자금 전액을 지원하며, 2학기부터 평균 B학점을 이상을 취득하면 ‘스타벅스 장학금’을 통해 등록금 전액을 지원받을 수 있다. 또한, 학기 성적 우수자에게는 장학 프로그램 활동으로 해외 견학의 기회를 제공한다.

 

사이버 대학 과정은 정규 수업과 시험 평가가 100% 온라인에서 이뤄지기 때문에 등교의 부담 없이 학업에 열중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전공선택은 업무와 관련이 없어도 무방하며 대학 졸업 후에 스타벅스에 재직해야 하는 의무와 조건 없이 자유롭게 학비를 지원받을 수 있다.
 
올해에는 작년 성적우수 상위권 파트너 19명이 지난 4일부터 6일까지 중국 상해를 방문해 상해 스타벅스 리저브 로스터리 매장을 포함한 다양한 스타벅스 매장과 현지 스페셜티 커피 시장을 돌아보며 커피문화를 체험하는 기회를 가졌다.

 

특히 상해 스타벅스 리저브 로스터리 매장에서는 한국 대표 파트너로 파견 근무 중인 한예슬 바리스타의 안내를 받아 원두 로스팅 과정 및 매장 내 다양한 콘셉트 공간을 직접 경험할 수 있었다. 
 
이석구 스타벅스커피 코리아 대표는 “스타벅스와 한양사이버대학교는 학술 교류협력 협약을 통해 파트너들을 위한 새로운 교육의 기회를 모색하고 있다”며 “스타벅스 파트너 이기에 앞서 앞으로 미래를 책임질 청년들이 걱정 없이 꿈을 펼치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