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건설, ‘김포한강 롯데캐슬 공공지원 민간임대주택’ 주말 3일간 1만7000여 명 몰려
롯데건설, ‘김포한강 롯데캐슬 공공지원 민간임대주택’ 주말 3일간 1만7000여 명 몰려
  • 백승원
  • 승인 2018.07.02 08: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비즈트리뷴=백승원 기자] 롯데건설은 경기도 김포시 운양동 한강신도시 내 Ab-22블록에 들어서는 ‘김포한강 롯데캐슬 공공지원 민간임대주택’에 지난달 29일 개관 이후 총 3일간 1만7000여명의 인파가 몰렸다고 2일 밝혔다.
 
이는 공공성이 한층 더 강화된 ‘공공지원 민간임대주택’으로 공급돼 주변 시세 대비 임대료가 저렴할 뿐만 아니라 운양역(예정) 생활권 단지로 우수한 입지여건 물론, 생활의 가치를 높여 주는 롯데캐슬만의 특화된 주거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다는 점에서 수요자들의 관심을 끈 것으로 분석된다.
 
김포한강 롯데캐슬 공공지원 민간임대주택에는 더운 날씨에도 불구하고 이른 아침부터 많은 방문객들의 발길이 이어졌다. 고객들을 위해 마련한 상담석에도 특별공급과 청약 자격 및 계약 조건 등에 대해 문의를 하려는 고객들로 하루종일 만석을 이뤘다.
 

 

 

단지는 경기도 김포시 운양동에 조성되며, 지하 1층~지상 최고 9층, 32개 동, 전용면적 67~84㎡ 912가구로 구성된다. 전용면적별 가구수는 ▲67㎡ 206가구 ▲84㎡ 706가구 규모다.
 

김포도시철도 운양역(예정) 생활권 단지로 향후 운양역이 개통되면, 김포공항역까지 20분, 서울역까지 40분대로 접근이 가능하다. 김포한강로, 올림픽대로, 수도권제2순환도로(인천-김포), 서울외곽순환고속도로 등 도로 교통망도 우수해 서울 주요 업무지구로의 출퇴근이 용이하다.
 
인근으로 라베니체 마치에비뉴 수변상가, 이마트, 현대프리미엄아울렛 등 대형 쇼핑 시설이 가까워 쇼핑과 문화, 여가 생활이 가능하며, 도보거리에 오솔길공원과 모담공원, 한강중앙공원 등이 위치해 있어 가벼운 산책을 즐기기에도 용이하다. 운양초중고교로 도보 통학이 가능하며, 장기도서관(예정)도 가깝다.
 
지상에 차가 없는 공원형 단지로 꾸며지며, 힐링포레스트, 아쿠아가든, 플레이 가든 등의 다양한 조경 시설이 단지 곳곳에 조성돼 쾌적한 주거환경을 누릴 수 있다. 게스트하우스, 피트니스클럽, 실내골프클럽, GX룸, 작은도서관, 키즈클럽, 시니어클럽 등의 커뮤니티 시설도 마련될 예정이다.
 
캐슬링크 서비스는 분가 등으로 가구원이 증감한 경우에는 같은 단지 내에서 면적형(구 평형)을 바꿔 이동할 수 있으며, 근무지 변경 등의 이유로 다른 지역으로 이주해야 할 때는 전국에 위치한 롯데캐슬 공공지원 민간임대주택(뉴스테이 포함)으로 이동이 가능한 서비스다. 이때 중도 퇴거 시 발생하는 위약금은 면제 받을 수 있다.

또한, 향후 입주시에는 롯데건설만의 자산운영서비스 플랫폼인 “엘리스(Elyes)”에서 샤롯데 서비스를 포함한 다양한 서비스 제공 및 주거시설에 대한 책임관리가 이뤄질 예정이다.
 
김포한강 롯데캐슬 공공지원 민간임대주택은 19세 이상 대한민국 국민이면 청약통장 없이 누구나 청약이 가능하다. 더불어 무주택자들에게는 우선 공급 기회가 주어진다. 공공성이 강화돼 주변 시세보다 저렴한 임대료로 최대 8년까지 장기 거주가 가능하다는 장점도 갖췄다. 또한, 임대료 상승률은 연 5% 이내로 제한된다.
 
특별공급 세대에 대해서는 임대료 혜택도 제공된다. 신혼부부 특별공급은 월세할인혜택을, 8년장기계약과 재능기부 특별공급은 월세면제혜택을 받을 수 있다.
 
롯데건설 관계자는 “공공지원 민간임대주택으로 임대료가 주변 시세 보다 저렴하게 책정된다는 소식에 일찍이부터 수요자들의 관심이 높았다”면서 “방문객들이 롯데캐슬만의 우수한 상품성과 캐슬링크, 아이돌봄, 가전제품렌탈 등 생활에 꼭 필요한 주거 서비스가 제공된다는 점에서 큰 만족도를 보이고 있어 특별공급 및 일반공급 청약에서 좋은 성적이 기대된다”고 전했다.
 
한편, 특별공급은 이날 까지 접수를 진행하며 당첨자는 3일에 발표된다. 이후 일반공급 청약을 오는 3일부터 5일까지 아파트투유 홈페이지를 통해 진행, 10일 당첨자 발표를 거쳐 계약을 실시한다. 계약 일정은 오는 11일부터 3일간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