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오늘]월요일부터 달렸다! 페이트/그랜드 오더·에픽세븐
[게임,오늘]월요일부터 달렸다! 페이트/그랜드 오더·에픽세븐
  • 김상두
  • 승인 2018.05.28 16: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줄뉴스-5월28일]외산RPG, 막바지 홍보전…야망·남자가 왕이다, 화보 및 홍보 영상 오픈

 

[비즈트리뷴] 넷마블, 넥슨, 엔씨소프트 등 빅3 신작들과 미디어 간담회 등으로 달궈진 5월, 마지막 월요일은 차분했다.  하지만 출격을 앞둔 신작 모바일게임들의 예열은 지속됐다. 

5월 28일,  신작 모바일게임(야망, 에픽세븐, 남자가 왕이다)의 홍보를 위한 영상과 화보가 공개됐다. 

'야망'은 중국게임사 'Dream of Dragon Games'가 개발한 3D 모바일 MMORPG다.  국내 퍼블리싱은 스카이라인즈다. 이번 화보에는 모델로  ‘윤계상’의 온화한 모습과 거친 모습의 상반되는 모습을 담았다.  

'에픽세븐'은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가 출시 예정인 모바일 턴제RPG다.  이번에 공개된  영상은 6월 중 공개될 본편 애니메이션의 예고편이다. 게임의 주요 등장인물인 운명을 계승하는 소녀 '유나'의 이야기가 그려지는 과정을 그렸다. 

한편 넷마블은 최근 매출 순위가 급상승한 모바일게임 '페이트/그랜드 오더'의 6월 특별 이벤트를 위한 티저 사이트를 열었다. 

6월 5일 시작하는 ‘페이트/엑셀 제로 오더’는 애니메이션 '페이트/제로(Fate/Zero)'와 함께 하는 특별 이벤트로, 유명 각본가 '우로부치 겐'이 직접 이벤트 스토리를 작성했다. 이번 스토리는 제4차 성배전쟁이 일어난 후유키를 무대로, 특이점을 찾기 위한 모험을 담고 있다. 

5가지 캠페인과 보너스 이벤트 2종을 실시한다. 먼저, 5월 28일부터 6월 5일까지 게임에 접속하면 매일 게임재화와 인기 아이템, 친구 포인트 등을 받으며, 애니메이션 주인공 '알트리아 펜드래곤'이 착용한 수트를 획득할 수 있는 퀘스트가 6월 5일까지 진행된다.  

요일 퀘스트에 필요한 포인트를 절반으로 줄이고, 서번트나 개념예장(일종의 장비)의 강화 성공률을 2배 상향했다. 이외에도 인기 서번트(캐릭터) '길가메시'의 보구를 강화할 수 있는 '막간의 이야기'를 추가했다. 

보너스 이벤트도 마련했다.  '페이트/제로' 애니메이션에 등장하는 인기 서번트 '길가메시', '알트리아 펜드래곤'을 픽업 이벤트에 삽입한 것.  넷마블은 애니메이션 재상영을 기념해 상영 기간 게임에 접속하는 이에게 게임 재화를 추가 증정한다.
 
[Today's HOT]
▶넷마블
'페이트/그랜드 오더(Fate/Grand Order)'에서 특별 이벤트 '페이트/엑셀 제로 오더(Fate/Accel Zero Order)' 티저 사이트를 오픈하고, 캠페인에 나섰다.


[Coming Soon]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
슈퍼크리에이티브가 개발중인 모바일 턴제 RPG ‘에픽세븐’ 세계관을 배경으로 한 특별 애니메이션 메이킹 영상을 공개했다.


▶스카이라인게임즈
서비스 예정인 모바일 MMORPG ‘야망’의 홍보모델 ‘윤계상’ 화보 이미지를 공개했다. 

▶게임에이지
서비스예정인 모바일 왕 육성 모바일RPG ‘남자가 왕이다’의 남녀 문제를 소재로 한 홍보 영상을 제작했다. 

[Update & Event-모바일]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
네오액트(대표 김현민)가 개발한 턴제 RPG ‘카오스마스터즈’에 전략성을 높인  ‘에피소드’ 콘텐츠를 업데이트했다.

[게임가 통신]업계 뉴스
▶NHN엔터테인먼트
가정의 달 5월을 맞아 3차례 진행한 대규모 직원 가족 초청 행사인 ‘위패밀리(We Family)’ 행사를 성공적으로 종료했다고 밝혔다.


▶펄어비스
'2018 플레이엑스포'에서 '검은사막 모바일'의 '흑정령' 캐릭터 상품 판매금 약 4천200만원 전액을 아름다운재단 '장애아동청소년 맞춤형 보조기구 지원사업'에 기부했다. 


▶넷마블문화재단
5월 24일(목) 구로구 본사에서 넷마블 임직원과 함께 '헝겊인형 만들기 봉사활동’을 진행했다.

▶넥스트플로어(대표 황은선)
스타트업 게임 개발사 ‘락스퀘어(Rock Square, 대표 조성환)’에 대한 전략적 투자를 단행했다. 
 


▶한빛소프트

지식 O2O 플랫폼 ‘지덕체’가 4차산업 전문 교육기관인 한국융합과학교육원(대표 신양섭)과 교육 협력 MOU를 맺고 본격적인 4차산업 교육 활동에 나섰다.


▶게임인재단
소셜벤처기업 모두다(대표 박비)가 주관하며 한국게임전문미디어협회가 후원하는 게임 창작 대회 ‘제2회 겜춘문예’ 수상작을 발표하고 25일 시상식을 가졌다. 

▶카카오페이(대표 류영준)

소상공인들이 현금 거래 시 활용할 수 있는 ‘카카오페이 QR결제’ 서비스 신청을 진행한다.

▶데브시스터즈
4개의 신규 게임개발 스튜디오를 설립하고, 자사는  ‘퍼블리싱 전문회사’로서 역할을 강화한다고 밝혔다. 

▶카카오프렌즈(대표 권승조)
2018년 디자이너 분야 경력 직원을 공개 채용한다. 

[e스포츠]
▶펍지
지난 25일 건국대학교 새천년관 국제회의장에서 2018 상반기 PUBG Korea League(PKL)의 35개 공인 팀 선수 160여 명과 코칭 스탭이 참석하는 가운데 ‘PUBG 프로선수 소양교육 #1’을 성황리에 개최했다고 밝혔다.

▶제페토
지난 5월 19일과 20일 브라질에서 개최된 '포인트 블랭크' 상반기 글로벌 리그 ’포인트 블랭크 월드 챌린지 2018(Point Blank World Challenge)’ 에서 브라질 대표팀 ‘2Kill Gaming’이 우승을 차지했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