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오늘]기대신작, 마르지 않는다? 뮤오리진, 6월4일 찜!…탈리온·로스트아크, 최종점검
[게임,오늘]기대신작, 마르지 않는다? 뮤오리진, 6월4일 찜!…탈리온·로스트아크, 최종점검
  • 김상두
  • 승인 2018.05.24 01: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줄뉴스-5월 23일]피파온라인4 필두, 축구게임 소식 봇물

[비즈트리뷴]5월 가정의 달, 황금연휴에 이어 징검다리 연휴까지 막을 내렸다.

 

아이언쓰론,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피파온라인4 등 황금기대작이 쏟아졌고 하반기를 빛낼 신작들의 테스트와 사전예약도 봇물을 이뤘다.

 

기대신작 소식은 멈추지 않았다.

 

5월 23일 수요일, 웹젠이 2018년 상반기 최고 기대작 중 하나인 '뮤 오리진2' 출시일을 발표했다. 6월 4일이다.

 

게임빌은 신작 모바일MMORPG '탈리온' 최종 점검을 시작했다.

 

스마일게이트RPG는 'PC 온라인게임' '로스트아크' 역시 공개서비스를 앞두고 마지막 비공개 테스트에 나섰다. '로스트아크'는 지난 2014년 대한민국 최고 게임전시회 '지스타2014'에서 공개, 화제를 모았다.

 

특히 엔씨소프트의 출품작  '리니지 이터널' 못지않은 인기를 누리며 기대를 모은 바 있다.

 

한편 축구게임 관련 소식이 줄을 이었다.

우선 넥슨이 지난 5월 17일 공개서비스를 시작한 PC 온라인게임 '피파온라인4'와 관련해 대한축구협회와 공식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23일 경기도 파주 NFC(National Football Center) 대강당에서 진행된 체결식에는 넥슨 이정헌 대표, 정몽규 KFA  회장, 조병득 KFA부회장, 신태용 축구국가대표팀 감독 등이 참석했다.

 

넥슨과 대한축구협회는 2018년부터 2022년까지 총 4년간 공식파트너십을 맺고, 뜻을 모아 한국 축구 발전을 위해 다각적인 노력과 활동을 진행할 예정이다.

 

이번 파트너십을 통해 넥슨은 ‘피파온라인 4’에서 활용 가능한 대한민국 축구대표팀 라이선스를 확보하고, 공식 파트너로서 경기장 보드 광고, 공식 파트너사 명칭 등 대표팀이 보유한 지식 재산을 마케팅 활동에 사용할 수 있게 된다.

 

넥슨 이 외에 한국마이크로소프트는 ‘피파온라인4’ 출시에 맞춰 한정판 엑스박스 무선 콘트롤러 패키지 판매에 나섰다.

 

코나미디지털엔터테인먼트 축구 모바일게임 '위닝일레븐 2018 PRO EVOLUTION SOCCER'  서비스 1주년을 기념한 다양한 이벤트를 시작했다.

 

[Today's HOT]
▶넥슨
대한축구협회(KFA, Korea Football Association)와 공식 파트너십을 체결, '피파온라인4'와 관련한 마케팅 등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What's New] 신작
▶웹젠
모바일게임 ‘뮤 오리진2’ 정식 서비스를 오는 6월 4일 시작한다.

[Test]
▶게임빌
대작 모바일 MMORPG ‘탈리온(TALION)’ 글로벌 비공개테스트(CBT)를 시작, 6월 5일까지 진행한다.

▶스마일게이트 RPG(대표 지원길)
대작 핵앤슬래쉬 PC 온라인MMORPG ‘로스트아크’ 최종 점검을 5월 30일까지 실시한다.

[Coming Soon]
▶카카오게임즈
액션스퀘어(대표 박상우)에서 개발 중인 모바일 액션 RPG ‘블레이드2 for kakao’의 성우 메이킹 영상을 공개했다.

 

▶엘씨씨미디어
자사가 개발 중인 PC 온라인 MMORPG '패 레볼루션' 프로모션 영상을 공개했다.

 

[사전예약]
▶펀셀123
모바일 MMORPG ‘디아M’ 사전예약을 시작했다.

 

▶팡스카이
모바일 MMORPG '오빠 모바일' 후속작 '오빠 2'사전등록 이벤트에 나섰다.

 

▶4399코리아
6월 6일까지 캐주얼 액션 모바일게임 ‘리틀 빅 가디언즈’ 사전예약을 진행한다.

 

[Update & Event-모바일]
▶넷마블
모바일 RPG ‘페이트/그랜드 오더’에  ‘다 빈치와 7인의 위작영령’ 이벤트를 통해 글로벌에서 인기를 모은 캐릭터 ‘잔 다르크(얼터)’ 를 출시했다. 

▶시선게임즈 코리아
5월 26일, 강근 인근 카페에서 MMORPG ‘클랜즈:달의그림자’이용자 간담회를 진행할 예정이고 밝혔다. 

 

▶이펀컴퍼니
전략 SLG ‘삼국지M’에 관도대전 포스트시즌을 도입했다.

 

▶가이진 엔터테인먼트
모바일 액션 MMO '크로스아웃' 에 신규 PvP 모드 '리바이어던'을 추가했다.

 

▶에프엘모바일코리아
MMORPG ‘오스트크로니클’에 신규 시즌6 ‘비상(飛上)’을 업데이트했다.

 

▶그라비티
커뮤니케이션 RPG ‘라그나로크: 포링의 역습’에 PvP 모드 참가 누적 보상 이벤트를 진행한다.

 

▶카카오게임즈
‘그랜드체이스 for kakao’에 대규모 전투가 가능한 신규 레이드 지역(코우나트 대폭발)을 업데이트했다.

 

▶코나미디지털엔터테인먼트
축구 모바일게임 '위닝일레븐 2018 PRO EVOLUTION SOCCER'  서비스 1주년을 기념,  ‘안정환’ 선수 증정 등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Update & Event-온라인게임&콘솔]
▶에픽게임즈 코리아
생존게임 '포트나이트' 2018~2019시즌 e스포츠 대회의 총상금이 1억 달러(한화 약 1078억)로 진행될 예정이라고 밝혔다.

 

▶플레이위드
태국 파트너 '플레이위드 타일랜드'는 ‘로한’ 현지 정식 서비스를 오는 6월 4일 실시한다. 

 

▶그라비티
MMORPG ‘라그나로크 제로’에서 신규 직업 ‘닌자’를 추가하고, 기념 이벤트를 진행한다.

 

▶엘엔케이로직코리아
‘붉은보석’에 공주와 전직 직업 밸런스 조정과 퀘스트 정보창 등 편의성 개편을 완료하고, 서비스 15주년 기념 이벤트를 진행한다.

 

▶한국마이크로소프트
온라인 축구 게임 ‘피파온라인4’ 출시에 맞춰 한정판 엑스박스 무선 콘트롤러 패키지를 판매한다.

 

▶위메이드엔터테인먼트
액션 게임 '로스트사가'에 ‘아케인 스피넬’ 코스튬을 공개했다.

 

▶라이엇 게임즈
자사가 지원하는  ‘주미대한제국공사관 복원 사업’을 성공적으로 마무리, 22일(현지 시각 기준) 개관식을 가졌다. 

 

▶와이제이엠게임즈
VR게임 ‘오버턴 : 파이널 오퍼레이션’을 출시, VR카페(ENTER VR, VRIZ VR)에서 독점 서비스한다.

 

[게임가 통신]업계 뉴스
▶넵튠
샌드박스네트워크와 콩두컴퍼니에 총 205억원의 지분 투자를 결정, 3사 간의 전략적 사업 협력을 위해 샌드박스네트워크와 콩두컴퍼니 대표이사 및 주요 경영진이 넵튠의 유상증자에 참여한다고 공시했다.

▶밴드 코인도트(Coin dot)
첫번째 싱글 ‘아무것도 몰라’를 최근 발표했다.

 

▶에픽게임즈 코리아
5월 18일 서울 코엑스 그랜드볼룸에서 개최된 '언리얼 서밋 2018 서울(Unreal Summit 2018 Seoul)’을 성공적으로 마쳤다고 밝혔다.

 

▶부산인디커넥트페스티벌조직위원회
부산인디커넥트페스티벌 2018 접수작 신청을 5월 30일(수) 오후 3시에 마감한다.

 

▶리치빔
소상공인을 위한 홍보 영상 무료 제작 신청을 5월 31일까지 진행한다.

 

▶샌드박스네트워크(대표 이필성)
(주)넵튠으로부터 총 100억원 규모의 시리즈B 투자를 유치했다고 밝혔다.

 

[e스포츠]
▶오피지지(OP.GG, 대표 박천우, 최상락)
'리그 오브 레전드]  신규 모드 '격전'의 팀 매칭 글로벌 서비스(PLAY.OP.GG)를 시작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