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오늘]황금위크, 너무 몰아쳤나? 징검다리 연휴에도 '차분'
[게임,오늘]황금위크, 너무 몰아쳤나? 징검다리 연휴에도 '차분'
  • 김상두
  • 승인 2018.05.21 23: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줄뉴스-5월 21일]게임빌 '가디우스 엠파이어' 출시일(5월30일) 발표…블레이드2 사전예약자 100만명 돌파

 

[비즈트리뷴]지난주(5월 셋째주) 아이언쓰론,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피파온라인4 등 신작 게임 출시를 비롯한 '리니지M' '카이저' 등 미디어 간담회 등이 줄을 이었다.
 
신작은 장르와 플랫폼도 서로 달라 풍성함과 다양함을 두루 갖췄다. 
 
황금 위크 마지막인 5월 18일에는 흥행 대작들의 업데이트 및 이벤트 소식이 줄을 이었다.
 
격했던 신작과 최정상 인기 게임들의 행보가 마무리되고 새롭게 시작된 새로운 한주의 시작 5월 21일, 잠잠했다.
 
징검다리 연휴임에도 게임 관련 소식은 많지 않았다. 내용적으로는 알찼다.  
 
게임빌과 카카오게임즈가 출시를 앞둔 신작 '가디우스 엠파이어'와 '블레이드2' 관련 소식을 전했기 때문이다.
 
게임빌은 드래곤플라이가 개발 중인 '가디우스 엠파이어' 출시일(5월 30일)을 발표했다.
 
'가디우스 엠파이어'는 실시간으로 전 세계 이용자들과 대전을 펼칠 수 있는 모바일 MMO 워게임이다. 대규모 전투를 위해 제국을 건설하고 부대를 양성하는 전략 시뮬레이션의 재미에 영웅을 육성하는 RPG 요소를 결합했다.
 
카카오게임즈는 액션스퀘어가 제작 중인 모바일 액션RPG '블레이드2' 사전예약자가 100만명을 돌파했다고 전했다.    
 
이 외 체이스온라인이 모바일 MMORPG  '천공성 나르시아' 체험서비스를 시작했다. 캡스톤게임즈는 모바일 축구RPG '챔피언스 매니저'를 6월 출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스카이라인게임즈는 연예인 윤계상을 홍보모델로 한 '모바일MMORPG '야망' 광고 촬영 메이킹 필름을 공개했다. 
 
[Today's HOT]
▶게임빌
드래곤플라이가 개발한 모바일 MMO 워게임 ‘가디우스 엠파이어(Gardius Empire)’를 5월 30일 글로벌에 출시한다고 밝혔다.

 

 


[Coming Soon]
▶카카오게임즈
여름 중 출시할 예정인 모바일 액션 RPG 대작 ‘블레이드2 for kakao’(개발사 액션스퀘어, 대표 박상우)의 사전예약자가 100만 명을 돌파했다고 밝혔다.

 
▶캡스톤 게임즈
6월 출시예정인 모바일 리얼 축구 RPG ‘챔피언스 매니저(Champions Manager)를 처음으로 공개했다.
 
▶Chase Online Company 
서비스 예정인 모바일 MMORPG ‘천공성 나르시아’를 5월 28일까지 미리 플레이해볼 수 있는 사전체험을 시작했다.
 
▶스카이라인게임즈
모바일 MMORPG ‘야망’의 모델 윤계상 광고촬영 현장 메이킹 필름을 공개했다.
 
[Update & Event-모바일]
▶베스파(대표 김진수)
모바일 RPG '킹스레이드'의 대만 및 홍콩, 마카오 정식 서비스(현지명: ‘킹스레이드-왕의 역습(King’s Raid – 王之逆襲)’를 시작했다.


▶스퀘어 에닉스
 ‘MOBIUS FINAL FANTASY’에 ‘빛의 전사편’ 최종장 ‘종극의 뫼비우스’ 제2탄을 공개하고 다양한 이벤트를 22일(화)부터 진행한다.
 
▶플레로게임즈
요리 모에화 미소녀 RPG '요리차원' 원스토어 출시를 앞두고 이달 말까지 사전예약을 진행한다.
 
[Update & Event-온라인게임&콘솔]
▶넥슨
지난 5월 19일 넥슨아레나에서 인기 RPG ‘테일즈위버’의 유저 쇼케이스 ‘Blooming: 장밋빛 초대’를 성황리에 마쳤다고 밝혔다.


▶라이엇 게임즈
리그 오브 레전드(LoL)에 신규 게임 모드 ‘격전’을 추가하고 초회 대회를 진행한다.

 

[e스포츠]
▶스마일게이트 엔터테인먼트
모바일 FPS ‘탄: 전장의 진화’글로벌 e스포츠 대회인 '2018 CF 모바일 인비테이셔널 베트남'에서 중국 대표 'AG(ALL GAMERS)'가 우승을 차지했다고 밝혔다.

 
▶넥슨
‘배틀라이트 프로 리그(Battlerite Pro League)’의 한국 대표 두 팀(SINABRO, Hoxy1st)을 선발했다.
 


▶한화생명 e스포츠(HLE, Hanwha Life Esports)
5월 18일과 19일 선수들과 함께 ‘HLE 라이프 스쿨(HLE Life School)’을 실시했다.
 
▶라이엇 게임즈
한국 시각으로 21일 프랑스 파리에 위치한 ‘제니트 파리 라 빌레트’ 경기장에서 벌어진 ‘2018 리그 오브 레전드 미드 시즌 인비테이셔널(MSI) 결승전에서 '킹존 드래곤X'가 중국의 '로얄 네버 기브업'(RNG)에게 3대1로 패배하고 준우승을 차지했다고 밝혔다.


 ▶펍지주식회사
'플레이어언노운스 배틀그라운드' e스포츠 대회 'PUBG Global Invitational 2018'(PGI 2018)를 독일 메르세데스-벤츠 아레나서 개최한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