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오늘]흥행대작, 황금위크 대미 장식! …리니지M·검은사막모바일·라그나로크M '꿈틀'
[게임,오늘]흥행대작, 황금위크 대미 장식! …리니지M·검은사막모바일·라그나로크M '꿈틀'
  • 김상두
  • 승인 2018.05.18 23: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줄뉴스-5월 18일]넷마블 '나이츠 크로니클' 사전예약자 50만명 돌파

 

[비즈트리뷴]아이언쓰론,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피파온라인4 등 굵직한 기대신작들이 연이어 출시됐다. 여기에 넥슨이 신작 모바일게임 '카이저' 출시일(6월 7일)을 발표했다.
 
게임빌은 하루가 멀다하고 신작 모바일게임 '로열블러드' '자이언츠워' 글로벌 사전예약에 나섰다.
 
5월 셋째주 황금위크, 대미는 흥행 대작들의 반격에 나섰다.
 
5월 18일 금요,  리니지M, 검은사막 모바일, 라그나로크M 등 국내 구글플레이 매출 최상위 게임들이 업데이트와 이벤트에 나섰다.
 
엔씨소프트는 넘버1 모바일MMORPG '리니지M' 신규 클래스(직업군) 추가를 앞두고 사전 이벤트를 시작했다.
 
2018년 출격해 리니지2레볼루션, 리니지M 등 IP(지식재산권) 모바일게임의 흥행 계보를 잇고 있는 '검은사막 모바일'과 '라그나로크M'에서는 각각 신규 콘텐츠 추가와 이동통신 3사 결제 제휴 프로모션이 시작됐다.
 
'검은사막 모바일'은 지난 2월 펄어비스가 PC 온라인게임 '검은사막'을 기반으로 만든 모바일MMORPG다. 매주 금요일 신규 콘텐츠 추가 등을 지속하며 구글 플레이 매출 차트에서 부동의 2위를 지키고 있다.
 
그라비티가 서비스 중인 '라그나로크M'은 3월 서비스를 시작, 넘버3와 넘버4를 오가고 있는 흥행작이다.
 
5월 16일 '아이언쓰론'을 출시한 '넷마블'은 또 다른 신작 모바일게임 '나이츠클로니클' 사전 예약자가 50만명을 돌파했다고 밝혔다.
 
'나이츠 클로니클'은 자회사 넷마블몬스터가 제작 중인 턴제 모바일RPG다. 사전예약은 지난 5월 7일 시작됐다. 출시는 한국을 포함한 150개국에서 동시에 진행될 예정이다. 
 
[Today's HOT]
▶펄어비스
'검은사막 모바일'에 월드보스 ‘카란다’와 잠재력 개방 시스템 추가 등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그라비티
‘라그나로크M: 영원한 사랑’에서 이동통신 3사와 결제 제휴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엔씨소프트
'리니지M'에 새로운 클래스(직업) ‘총사’를 업데이트를 앞두고 사전 이벤트를 오는 23일까지 진행한다.

[Coming Soon]
▶넷마블
턴제 RPG ‘나이츠크로니클(개발사 넷마블몬스터)’사전등록자가 50만 명을 돌파했다고 밝혔다.

▶하자드게임즈(대표 박준규)
자사가 개발하고, 서비스 예정인 모바일 수집형 RPG ‘미라클(Miracle)’을 오는 5월 25일 출시한다고 밝혔다.

▶조이맥스
'윈드러너Z for kakao'를 오는 5월 29일(화) 출시한다.

[Update & Event-모바일] 
▶컴투스
턴제 전략RPG ‘체인 스트라이크’ 업데이트를 진행하고 유저 혜택과 편의성을 높였다.
 
▶넷마블
액션 RPG '마블 퓨처파이트'가 ‘어벤져스: 인피니티 워’ 테마 업데이트 직후 국내 애플 앱스토어 게임 부문 매출 6위,  구글 플레이 9위를 차지하는 등 인기를 끌고 있다고 밝혔다.


▶엔씨소프트
'리니지 레드나이츠’에서 ‘각인석을 찾아라’ 이벤트를 진행한다.
 
▶비비게임
'신국지 모바일’이 출시 하루 만에 가입자 수 10만 명을 돌파했다고 금일(18일) 밝혔다.
 
▶사이게임즈코리아
5월 20일 ‘섀도우버스’의 ‘글로벌 올스타 팀배틀’을 넥슨 아레나에서 개최한다.
 
▶워게이밍
5월 18일 핑크 팬더 데이(Pink Panther Day)를 맞아 모바일게임 ‘월드 오브 탱크 블리츠(World of Tanks Blitz)’에 핑크색 위장을 추가했다.
 
▶엔씨소프트
'파이널 블레이드’에서 가정의 달을 기념한 두 번째 이벤트를 진행한다.
 
▶밸로프
넥슨서 퍼블리싱했던 모바일 MMORPG '영웅의 군단' 서비스를 이관받았다고 했다. 
 
▶에픽게임즈 코리아
5월 17일부터 21일까지(미국 동부 시간 기준)'포트나이트' 전 세계 최강의 플레이어를 가리는 '솔로 결전’ 대회를 개최한다고
 
 
[Update & Event-온라인게임&콘솔]
▶넥슨
‘트리 오브 세이비어’에 신규 클래스를 추가하는 ‘결속’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카카오게임즈
‘카카오 배틀그라운드'에서 5월 22일까지 ‘이벤트 포인트 교환소’의 스페셜 경품을 추가했다.
 
 
[게임가 통신]업계 뉴스
▶넥슨
5월 26일부터 27일까지 펼쳐지는 ‘네코제(넥슨 콘텐츠 축제)’에서 서울 세운상가와 협업한 특별 프로그램을 공개했다.
 
▶스마일게이트 희망스튜디오
성남시 분당구에 위치한 한국잡월드에서 운영 중인 게임개발회사 체험관을 리뉴얼 오픈했다.
 
▶어썸피스
모바일게임 '좀비고등학교' 서비스 4주년을 맞아 지난 5월 16일 사단법인 한국백혈병소아암협회에 1천만원을 후원했다.
 
▶한빛소프트
지식 O2O 플랫폼 ‘지덕체’에서 강사가 오픈한 클래스로부터 발생하는 수강료 매출에 대한 중개 수수료를 15%에서 무료로 전환했다.
 
 
[e스포츠]
▶넥슨
스웨덴 개발사 스턴락 스튜디오(Stunlock Studios AB)가 개발한 ‘배틀라이트 프로 리그(Battlerite Pro League)’한국 대표 선발전을 5월 19일에 실시한다.
 
▶엔씨소프트
‘블레이드 & 소울(이하 블소) 토너먼트 2018 코리아 시즌1’ 본선 티켓 판매를 시작했다.
 
▶액토즈소프트
'게임스타 코리아(GameStar KOREA) 시즌1 PUBG' 참가자를 27일까지 모집한다.
 
▶제페토
5월 19일과 20일(현지시간)까지 제3회 ‘포인트 블랭크 월드 챌린지 2018(Point Blank World Challenge)’을 브라질 상파울루에 위치한 맥스 아레나(MAX Arena)에서 개막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