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닭, 한우처럼 구워 먹어요"...이마트, 17일 구이용 닭 첫선
"닭, 한우처럼 구워 먹어요"...이마트, 17일 구이용 닭 첫선
  • 전지현
  • 승인 2018.05.15 07: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구이용 토종닭 4종 출시, 17일부터 23일까지 20% 할인행사 진행

[비즈트리뷴=전지현 기자] 이마트는 17일부터 23일까지 구이용 토종닭 전점 20% 할인행사에 진행하고 이 기간 '라이스 닭강정'도 전점 판매한다고 15일 밝혔다.

 

구이 상품은 총 2종으로, '우리땅 토종닭 통구이용'이 350g과 '우리땅 토종닭 한입구이용'이 350g이 준비됐다.통구이는 뼈를 발라낸 토종닭 반마리 크기며, 한입구이는 뼈를 발라내어 양념이 잘 배이도록 얇게 썬 상품이다.

 
이 밖에도 '라이스 닭강정'은 즉석조리 매장에서 튀겨낸 상태로 판매한다. 이마트는 새로운 가정 식문화를 제안하고 구이를 선호하는 한국인 입맛에 따라 '발골(뼈를 발라냄)'이라는 아이디어를 통해 구이용 토종닭을 기획했다.
 
닭은 구이를 할 경우 뼈에 붙은 살은 잘 익지 않는 반면 겉은 쉽게 타버린다는 점에 착안해 수작업으로 뼈를 발라냈다. 또한 쫄깃한 식감이 일반 닭보다 뛰어난 토종닭을 굽기 좋은 최적의 상태로 염장한후 상품화했다.
 
우선 '우리땅 토종닭 통구이용'의 경우 캠핑족을 위한 아웃도어 상품으로 구워먹었을 때 풍부한 육즙, 쫄깃한 식감, 고소한 껍질맛을 느낄 수 있다. 또한 천일염으로 밑간을 했으며, 닭가슴살이 얇아 구웠을 때 고르게 익는 것이 특징이다.
 
'우리땅 토종닭 한입구이용'은 가정용 후라이팬과 화력에 최적화된 상품으로 은은한 감칠맛이 도는 간장소스를 동봉해 굽듯이 볶아먹기에 좋다. 천일염으로 밑간을 하고 고기를 얇게 썰어 소스가 잘 배어드는 것이 특징이다.
 
이마트는 '라이스 닭강정'도 함께 출시했다. 퍽퍽하지 않은 닭다리살을 발라내 쌀가루(비중 60%) 튀김옷(파우더)을 입혀 밀가루 튀김옷 치킨보다 바삭바삭한 것이 특징이다.
 
오현준 이마트 축산 바이어는 "그 동안 닭은 튀기거나 찜, 삼계탕으로 먹는다는 고정관념이 있었지만 닭 구이라는 새로운 식문화가 자리잡아 가정에서든 캠핑에서든 간편 먹거리 선택의 폭이 넓어지길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