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트리뷴] 가족이나 친구, 직장 동료 등 지인을 사칭한 메신저 피싱이 늘고 있어 화제다.
23일 금융감독원에 따르면 올 들어 메신저 피싱 피해구제 신청은 1,468건으로, 피해액만 33억 원이다.
이에 따라 금감원은 '경고' 수준의 소비자경보를 발령하기도 했다.
메신저 피싱은 카카오톡이나 네이트온 등 메신저 대화창에서 메신저 ID를 도용한 뒤 피해자들을 접촉해 돈을 요구하는 방식이다.
이에 금감원은 반드시 전화로 확인해야 하고, 통화할 수 없는 상황이라고 하는 등 본인 확인을 피한다면 메신저 피싱을 의심해야 한다고 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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