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스코, 中 시장 공략…솔루션마케팅센터 설립
포스코, 中 시장 공략…솔루션마케팅센터 설립
  • 강필성
  • 승인 2018.04.19 17: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비즈트리뷴=강필성 기자] 포스코가 중국에 솔루션마케팅센터를 설립하고 자동차강판 및 고급강 판매 확대를 위한 시장 선점에 나선다. 


포스코는 19일 포스코차이나 상해사무소에서 정탁 철강사업본부장을 비롯한 주요 고객사 대표 등 3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중국 솔루션마케팅센터 현판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중국은 2009년 세계 최대 자동차 생산, 판매국에  오른 데 이어, 자동차 생산량이 연 평균 3%에 가까운 견조한  성장세를 바탕으로 오는 2020년 약 3450만대에 이를  것으로 전망되는 글로벌 자동차시장의 핵심 거점이다.


중국 솔루션마케팅센터는 기존 테크니컬서비스센터(TSC)의 제품서비스업무에 솔루션 전략을 수립하는 솔루션기획부와 현지 맞춤형 이용 기술을 개발하는 솔루션개발부  기능을 추가해 선도적으로 고객의 니즈를 찾아 발 빠르게 대응할 계획이다.

 

특히 본사 파견 연구원과 현지 인력의 유기적인 협력하에 현지에서 고객에게 솔루션을 직접 제공함으로써 고객사 제품 수준 향상에도  영향을 주는 등 고객을 이끌어주는 솔루션마케팅을 선보이기로 했다. 


한편, 포스코는 해외 고급 강건재시장 선점을 위해 지난 2월 베트남에 해외 첫 강건재 솔루션마케팅센터를 설립한 바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