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케미칼 "고인과 유가족께 깊은 애도, 사고 재발방지 노력"
한화케미칼 "고인과 유가족께 깊은 애도, 사고 재발방지 노력"
  • 승인 2015.07.03 15: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비즈트리뷴 채희정기자] 한화케미칼(대표이사 김창범)은 3일 울산공장 폭발사고와 관련, "갑작스런 사고로 유명을 달리하신 고인과 가족을 잃은 유가족에게 깊은 애도의 뜻을 전한다"고 밝혔다.

또 "사고원인 파악과는 별개로 한화케미칼 사업장에서 발생한 사고인 만큼 유가족에 대한 지원에 회사로서 할 수 있는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한화케미칼은 "사고 원인 파악 및 수습에 만전을 기해 향후 이러한 사고가 재발되지 않도록 안전관리에 더욱 철저를 기할 것이며 안전한 사업장 및 지역 사회를 만드는데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날 오전 9시경 울산석유화학공단 한화케미칼 2공장(PVC 생산공장)에서 폐수처리장의 폐수처리 용량 확대 공사과정에서 배관 용접 작업 (펌프 설치를 위한 작업) 중 폭발사고가 발생했다.


이번 사고로 협력업체(현대환경) 직원 6명이 사망하고, 한화케미칼 경비직원 1명이 경상을 입었다.

현재 사고 원인은 용접 중 미확인 잔류 가연성 가스에 불꽃이 튄 것으로 추정되고 있다.

이번 사고로 협력업체(현대환경) 직원 6명이 사망하고, 한화케미칼 경비직원 1명이 경상을 입었다.

김창범 한화케미칼 사장은 사고 발생 직후, 바로 현장으로 내려가 사고 수습을 진두지휘하고 있다. [비즈트리뷴 채희정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