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브리프] 하나캐피탈 KB캐피탈 BNK캐피탈
[금융브리프] 하나캐피탈 KB캐피탈 BNK캐피탈
  • 김현경
  • 승인 2018.02.12 18: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하나캐피탈, 하나금융그룹 자회사 편입 기념 이벤트
 
하나캐피탈은 하나금융그룹의 100% 자회사로의 편입을 기념하는 두 번째 프로모션 '하나렌터카 뉴-패밀리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하나금융의 100% 자회사 편입을 기념해 진행하는 하나캐피탈의 연속 프로모션 시리즈 중 하나로 하나캐피탈 렌트카의 신규 및 기존 손님 모두에게 자동차 서비스 혜택을 제공한다. 
 
‘애니카랜드’를 통해 렌트카를 계약하는 신규 손님에게는 전국 애니카랜드에서 사용 가능한 엔진오일 무상교환권을 제공하며, 기존 손님은 차량 무상점검(엔진오일·부동액·타이어 공기압 체크 등) 혜택을 제공받을 수 있다.
 
하나캐피탈은 향후 차량정비 등 자동차서비스 전문 업체와의 지속적인 제휴를 통해 손님 혜택을 확대할 방침이다.
 
또한, 공유경제로 시장의 개념이 변화해가는 추세에 맞춰 렌트카 상품을 다양화해 차량 선택의 폭을 확대할 계획이다.
 
한편, 하나금융지주는 지난 6일 코오롱인더스트리, 코오롱글로텍, 코오롱글로벌, 이웅열 코오롱그룹 회장이 보유하고 있는 하나캐피탈 지분 49.87%을 3150억원에 인수했다.
 

 

■KB캐피탈, 한국GM과 쉐보레 콤보할부 프로그램 시행
 
KB캐피탈은 한국GM과 2월 한 달간 콤보할부 프로그램을 시행한다고 12일 밝혔다.
 
쉐보레 콤보할부는 KB캐피탈 할부로 스파크, 크루즈, 말리부, 트랙스 차량을 구입할 경우, 최대 200만원의 차량 현금 할인과 기간별로 4.5%(12~36개월) 또는 4.9%(48~72개월)의 할부 금리가 적용된다.
 
예를 들어, KB캐피탈 콤보할부 프로그램을 이용해 차량가 2308만원인 2017년형 쉐보레 크루즈를 구입할 경우 현금 할인 200만원을 적용받고, 할부 기간을 최대 72개월로 하면 월 33만6000원(할부금리 4.9%)에 크루즈를 구입할 수 있다.
 

 

■BNK캐피탈, 모바일 신용대출 시스템 개선
 
BNK캐피탈이 고객편의 향상을 위해 모바일 신용대출 전자약정 시스템을 추가했다고 12일 밝혔다. 
 
BNK캐피탈의 모바일 신용대출은 사용자 편의를 위해 별도의 앱 설치없이 모바일 웹페이지를 통해 이용 가능한 비대면 대출신청 시스템이다.
 
이에 따라 기존 상담신청, 한도조회, 추가대출(CSS자동심사) 시스템에 전자약정을 추가해 대출약정 작성을 위해 영업점을 방문하거나 PC를 사용할 필요 없이 모바일만으로도 신용대출 시스템이 가능해졌다. 
 
BNK캐피탈 관계자는 “현재 모바일 신용대출이 전체 비대면 대출의 30% 수준이나 전자약정 시스템의 구축을 통해 60% 이상으로 증가할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고객중심의 업무지원을 위해 추가 서비스를 개발하는 등 향후 급변하는 금융환경에 선제적으로 대응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