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디지털대학교, 제8대 김재홍 총장 취임
서울디지털대학교, 제8대 김재홍 총장 취임
  • 김상진
  • 승인 2018.02.05 10: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민주진보 정부일수록 교육 기회균등 기대

 

 

[비즈트리뷴=김상진] 서울디지털대학교가 서울 강서캠퍼스에서 김재홍 제8대 총장 취임식을 개최했다고 5일 밝혔다.

 
취임식에는 학교법인 서울디지털대학교 정순택 이사장, 이기우 인천재능대학교 총장, 허욱 방송통신위원회 부위원장, 고삼석 방통위 상임위원, 허운나 채드윅 국제학교 교장, 원격대학교육협의회 남궁문 회장(원광디지털대 총장), 권오곤 국제형사재판소 당사국총회 의장, 법무법인 바른 총괄대표 문성우 전 법무차관, SBS홀딩스 신경렬 사장 등 내외빈 및 대학 교직원이 참석했다.
 
김재홍 총장은 “교육의 공공성과 온라인 대학의 특수성을 감안할 때 과거 정부의 사이버대학에 대한 정책적 지원은 지나치게 취약했다”면서 “향후 크게 개선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김 총장은 이어 “온라인 교육의 특성이라 할 수 있는 광역성, 보편성, 다층성을 생각할 때 졸업생들이 사회 곳곳에서 관용과 포용, 봉사와 사회공헌 정신으로 리더십을 발휘할 수 있도록 특별히 설계된 전인교육 프로그램을 마련하는 과제도 매우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김재홍 총장은 서울대 정치학과 졸업 후 동 대학원에서 정치학 박사학위를 받았으며 미국 하버드대에서 니만펠로우 언론연구과정을 수료했다.

한편 2001년 국내 최초로 설립된 사이버대학인 서울디지털대학교는 현재 24개 학과에 1만 3천여 명의 학생이 재학중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