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라인, '금융서비스 자회사 설립' … 일본 가상화폐시장 진출
네이버 라인, '금융서비스 자회사 설립' … 일본 가상화폐시장 진출
  • 김려흔
  • 승인 2018.01.31 13: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비즈트리뷴] 네이버의 라인주식회사는 커뮤니케이션 어플리케이션 'LINE (라인)'에서 전개하는 모바일 송금결제 서비스 "LINE Pay(라인페이)'에 이어 금융 사업영역을 강화하기 위해 신규 자회사 라인파이낸셜(LINE Financial) 주식회사를 설립했다고 31일 밝혔다.

라인은 특히 일본시장의 가상화폐시장에도 진출할 뜻을 밝혀 주목된다.

라인의 "LINE Pay"는 지난해 전세계 연간 결제​액이 4,500 억 엔을 돌파하고, 등록 사용자 수 4,000 만 명을 달성하는 등 크게 성장하고 있다.  

라인은 "더욱 혁신적인 금융 서비스를 구축 · 제공하기 위해 이번에 별도 자회사 라인 파이낸셜을 설립했다"며 "앞으로 이 회사를 기반으로 LINE​에 가상​화폐 교환이나 거래소, 대출, 보험 등 다양한 금융 관련 서비스를 제공할 준비를 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또 LINE이 지금까지 메신저 서비스를 전개하며 쌓아온​ ​높은 수준의 보안을 비롯, 블록 체인 기술 등의 연구 개발을 적극적으로 추진하며, 사용자에게 편리하고 안전한 금융 서비스를 제공해나갈 계획입니다. 이와 관련해, 관련 인재의 채용도 적극적으로 실시하고 있습니다.

라인은 "가상 통화 사업 관련 내용은 이미 일본 금융청​에 가상​화폐 교환업자 등록을 신청했으며, 현재 심사 중"이라고 덧붙였다. 
 
라인 관계자는 "'LINE Pay'사업에 더해 'LINE Financial 주식회사' 에서의 사업을 통해 금융 사업 영역을 더욱 강화하며, 지속적으로 사람과 금융 서비스의 거리를 가깝게 만들어 가겠다. 미래의 현금이 필요없는 핀테크 시대를 대비하며, 해당 시장을 선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김려흔기자 eerh9@biztribune.co.kr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