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농협은행, 모바일플랫폼 '올원뱅크' 가입자 150만명 돌파
NH농협은행, 모바일플랫폼 '올원뱅크' 가입자 150만명 돌파
  • 승인 2018.01.17 14:0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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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NH농협은행 제공
 
[비즈트리뷴] NH농협은행은 모바일플랫폼 '올원뱅크'가 출시 17개월만에 가입자 150만 명을 돌파했다고 17일 밝혔다.

지난 2016년 8월 출시한 '올원뱅크'는 실이용자 비율이 77%로 이용자 중심으로 가입자가 증가하고 있다. 간편송금, 더치페이, 경조사 초대장보내기 등 실생활 밀접 서비스 제공이 주된 요인인 것으로 분석된다.

모바일에 익숙한 2030세대 외에도 전 세대가 사용하기 쉽게 돋보기 기능을 탑재한 큰글송금과 자산관리서비스, 골드바 구매, 귀농귀촌정보 등의 서비스도 제공한다.
 
NH농협은행에 따르면, 가장 인기있는 기능은 상대방 계좌번호를 몰라도 전화번호만 알면 송금이 가능한 ‘간편송금’으로 누적이용건수는 1700만건, 누적이용금액은 1조9000억원에 달한다.

'외화환전'도 지난해 동안 34만5000건이 이뤄졌다. NH농협은행은 올해 올원뱅크사업부를 신설하고 비대면 영업추진 및 고객관리 관할, 신사업과 시너지 발굴 등 디지털금융의 핵심채널 역할을 부여했다.   

강태영 올원뱅크사업부장은 “유통·금융복합몰 구축과 로또당첨금 지급서비스 등 농협만이 가능한 서비스들을 더욱 강화해 모바일 하나로 모든 금융생활이 가능한 '모바일 온리(mobile only)’를 구현할 것”이라고 말했다.

[김현경 기자 kimgusrud16@biztribun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