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오늘]12월 숨고르기 끝! 신작+흥행대작+황금기대작, 이슈 만발
[게임,오늘]12월 숨고르기 끝! 신작+흥행대작+황금기대작, 이슈 만발
  • 승인 2017.12.07 16: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줄뉴스-12월 7일]니드포스피드 엣지 등 신작 출시…리니지M·레볼루션 '이벤트'+'로열블러드' 신규 캐릭터 정보 공개

[비즈트리뷴]대한민국게임대상2017, 지스타2017, 오버히트와 테라M 출시, 11월은 빅데이의 연속이었다. 12월 들어면서 숨가쁘게 달려온 게임판, 잠잠해졌다.

12월 7일 목요일, 최고 성수기 겨울시즌을 겨냥한 신작 게임이 줄을 이었다.  흥행대작 모바일게임의 업데이트도 동시다발로 이뤄졌다. 대작을 꼽히는 모바일게임은 없었지만 다양한 플랫폼과 장르의 신작이 봇물을 이뤘다. 

넥슨은 신작 PC 온라인게임 '니드포스피드 엣지' 공개서비스를 시작했다. 지스타2017에 출품된 레이싱 게임으로 최근 이용자 페스티발을 통해 기대감을 극대화한 바 있다.

모비릭스는 방치형 모바일RPG '전국좀비자랑'을 출시했다. 구름게임즈앤컴퍼니는 모바일 액션RPG '올킬'을, 펠드타임코리아는 모바일RPG '레드로터스' 정식 서비스를 시작했다.

블루홀피닉스는 골프소재 모바일게임 '미니골피킹', NHN엔터테인먼트는 '한게임 바둑'의 글로벌 서비에 나섰다. 세가는 용과 같이 극2' 한국어판 발매를 시작했다.

신작 출시만이 아니었다. 인기 모바일게임과 PC 온라인게임에서 업데이트와 이벤트도 줄행렬을 이뤘다. 한국에서 최고의 매출을 자랑하는 모바일게임 '리니지M'에서는 최근 업데이트된 신규 '다크엘프' 관련 이벤트가 마련됐다.

넷마블게임즈는 자사가 서비스 중인 '리니지2레볼루션' 서비스 1주년을 기념한 업데이트와 관련한 인터넷 방송에 나섰다.  웹젠의 '뮤 오리진'에서는 '탈 것'이 추가됐다.

한편 2018년 출격을 앞두 황금기대작 '로열블러드'와 관련한 소식도 전해졌다. 게임빌이 신규 포스터 등 새로운 정보를 대거 공개한 것.

[Today's HOT]
▶게임빌
자사 플래그십 ‘로열블러드(Royal Blood)’의 공식 브랜드 사이트를 통해 신규 포스터, 캐릭터 4종 일러스트 등을 공개했다.
 
 
[What's New] 신작
▶넥슨
PC 온라인 레이싱게임 ‘니드포스피드엣지(Need for Speed™ EDGE)’의 공개시범테스트(OBT)를 시작했다. 관련 페이지 http://needforspeed-edge.nexon.com 참조.
 
▶NHN엔터테인먼트
'한게임 바둑'을  전 세계 구글플레이 스토어를 통해 출시했다. 
 
▶모비릭스(대표 임중수)
방치형 RPG에 클리커 요소가 합쳐진 모바일게임 ‘전국좀비자랑’을 출시했다.
 

 
▶세가퍼블리싱코리아
‘용과 같이 극2’ 한국어판 판매를 시작했다.

▶구름게임즈앤컴퍼니(대표 한용만)
모바일 액션RPG ‘올킬’을 구글 플레이 및 애플 앱스토어에 론칭했다.

▶블루홀
블루홀피닉스(대표 신봉건, 김정훈)가 모바일 캐주얼 스포츠게임 ‘미니골프킹(Mini Golf King)’을 글로벌 론칭했다.
 
▶프렌드타임스코리아
모바일 RPG ‘레드로터스 for kakao’를 출시했다.

[Update & Event-모바일]
▶넷마블게임즈
 '리니지2 레볼루션(이하 레볼루션, 개발사 넷마블네오)' 1주년 대규모 업데이트를 맞아 인터넷 방송 '공썰전 시즌4'를 12월 28일까지 진행한다.
 
▶엔씨소프트
'리니지M' 에서 ‘다크엘프의 영혼석 수집’ 이벤트를 12월 13일까지 진행한다.

▶네오위즈
리듬게임 ‘디제이맥스 테크니카Q’에 신곡을 추가했다.

▶조이시티
‘캐리비안의 해적: 전쟁의 물결’에서 겨울 맞이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웹젠
‘뮤 오리진(MU ORIGIN)’iOS 버전에 ‘탈 것 시스템’을 업데이트했다.

▶네오위즈
겜프스(대표 이준희)가 개발한 전략RPG ‘브라운더스트’에서 ‘코스튬’ 변경과 ‘용병 합성’ 시스템을 추가했다.

▶라인콩코리아
항해 MMORPG ‘대항해의길’폭풍의 바다 업데이트를 앞두고 사전예약에 나섰다.

▶123게임즈
심플5 포털을 통해 서비스중인 HTML5 전략RPG '배틀삼국:초선의유혹' 신규 서버 ‘적벽’을 오픈하고 기념 이벤트를 진행한다.

▶나이언틱-포켓몬코리아
오는 12월 9일 AR 모바일게임 포켓몬고에 포켓몬을 추가한다. 

▶신스타임즈
전략 시뮬레이션 게임 ‘해전1942’에 전투관련 신규 콘텐츠를 추가한다.

[Coming Soon]
▶웹젠
신작 웹게임 ‘뮤 템페스트(MU TEMPEST)’ 정식 서비스를 12월 14일 시작한다.
 
 
▶펄어비스
모바일MMORPG ‘검은사막 모바일’사전 예약자가 시작 2주 만인 12월 7일, 150만 명을 넘었다고 밝혔다.

[사전예약]
▶캐럿게임즈
모바일 MMORPG 'REBIRTH:구원의 그림자' 사전예약자 수가 53만 명을 돌파했다고 밝혔다. 

▶이펀컴퍼니
‘삼국지라이브’사전 예약자가 50만 명을 넘어섰다고 밝혔다.

[Update & Event-온라인게임&콘솔]

▶엑스엘게임즈
내년 1월, 서비스 5주년을 맞아 대규모로 기획 중인 업데이트와 때맞춰 오픈할 아키에이지 리마스터 서버 ‘오키드나’ 사전 예약을 시작했다.

▶넥슨
캐주얼게임 ‘크레이지슈팅 버블파이터'에서 내년 1월 4일까지 순차 진행되는 ‘렛츠기릿’ 겨울 업데이트의 첫 번째 콘텐츠로 신규 맵 ‘삼둥이섬’을 공개했다.

▶넥슨
‘마비노기’겨울 대규모 업데이트 ‘피날레’를 앞두고 2차 티저 영상을 공개했다.

[게임가 통신]업계 뉴스
▶네오위즈
12월 9일과 10일 미국에서 펼쳐지는 'PlayStation Experience 2017'에 ‘디제이맥스 리스펙트(DJMAX RESPECT)’를 출품한다.

▶한빛소프트
자회사이자 드론 유통 및 드론 체험 교육 기업인 한빛드론(대표 박양규)이 글로벌 1위 드론 기업 DJI와 공동으로 드론 촬영 테크닉을 전수해주는 무료 강좌 ‘DJI 워크샵 With 한빛드론’을 12월 9일 개최한다.

▶와이제이엠게임즈
12월 6일 서울프레스센터에서 열린 ‘2017 제9회 대한민국 중소∙중견기업 혁신대상’ 시상식에서 기술혁신 부문 중소벤처기업부 장관상을 수상했다.

▶예쉬컴퍼니(Y대표 황의석)
VR 체험 브랜드 ‘브이알존(VRZONE)’이 12월 8일부터 10일까지 엑스코(EXCO)에서 개최되는 제 15회 대구 경북 창업 박람회에 참가한다고 밝혔다.

▶세계정보시스템학회-세계정보시스템 컨퍼런스 2017 조직위원회
‘2017 AIS 정보시스템 리더십 엑설런스 어워드’ 수상자로 카카오 임지훈 대표가 선정됐다고 밝혔다.

▶웹젠
중국에서 룽투게임즈가 ‘뮤(MU)’ IP 제휴로 제작된 신작 모바일게임 ‘기적(MU): 최강자’공개 테스트를 시작했다고 밝혔다.
 

[김상두 기자 sabwha@biztribun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