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리프] 넥슨 넷마블 엔씨소프트 스마일게이트 크래프톤 카카오게임즈 컴투스 펄어비스 위메이드플레이 네오위즈 
[브리프] 넥슨 넷마블 엔씨소프트 스마일게이트 크래프톤 카카오게임즈 컴투스 펄어비스 위메이드플레이 네오위즈 
  • 이주희 기자
  • 승인 2024.03.29 15: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넥슨, ‘엘소드’ 신규 전직 ‘리티아’ 3라인 ‘아클리스’ 업데이트 실시

엘소드, ‘리티아’의 신규 전직 3라인 ‘아클리스’ 업데이트 /넥슨

넥슨(공동 대표 강대현∙김정욱)은 28일 코그(대표 이종원)가 개발한 온라인 액션 RPG ‘엘소드(Elsword)’에 ‘리티아’의 신규 전직 3라인 ‘아클리스’를 업데이트하고 다양한 이벤트를 실시했다. 

신규 캐릭터 ‘리티아 베릴’의 3라인 ‘아클리스’는 금기에 매료되어 경계를 넘은 개척자로, ‘틈’ 너머에서 불러들인 존재의 힘을 광석으로 증폭시켜 더욱 광범위한 피해를 주는 캐릭터다. 1차 전직 ‘패스 파인더’, 2차 전직 ‘리마 클라비스’, 3차 전직 ‘아클리스’로 순차적으로 만나볼 수 있다.

이와 함께, ‘리티아’가 가족과 친구를 위해 ‘틈’에 대한 연구를 시작하고, 점차 이에 집착하며 어둠의 신을 섬기는 헤니르 교단원으로 거듭나는 이야기를 담은 ‘리티아’ 3라인 스토리 무비도 공개했다.

넥슨은 ‘아클리스’ 업데이트를 기념하여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먼저, 4월 11일까지 ‘리티아’를 육성하는 각종 미션을 달성하면 ‘[루리엘] 연구일지 : 열린 틈 액세서리’와 다양한 소모품으로 구성된 ‘[코보] 리티아의 연구일지 꾸러미’ 등을 선물하는 이벤트를 실시한다.

또, ‘리티아의 거래 계약서’ 이벤트로 ‘리티아’ 3라인과 함께하는 14개 항목의 연계 퀘스트를 완료하면 4월 25일까지 ‘[코보] 이(二)차원의 S.U.I.T 아바타’와 ‘[루리엘] 현자의 마법석’ 등 성장에 필요한 다양한 보상을 제공한다. 마지막으로, 4월 11일까지 ‘리티아’ 3라인으로 플레이해 3차 전직 ‘아클리스’를 마스터 클래스까지 육성한 복귀 이용자에게 최대 23,000 넥슨캐시를 지급하는 넥슨플레이 이벤트도 진행한다.

■넷마블 '킹 오브 파이터 올스타', UE등급 신규 파이터 ‘XV 이슬라’ 등 업데이트 진행

더 킹 오브 파이터즈 올스타, UE등급 신규 파이터 ‘XV 이슬라’ 추가 /넷마블

넷마블(대표 권영식, 김병규)은 액션 RPG ‘더 킹 오브 파이터즈 올스타(이하 킹 오브 파이터 올스타)’에 UE등급 신규 파이터 ‘XV 이슬라’ 추가 등 다양한 업데이트를 진행했다고 29일 밝혔다.

신규 캐릭터 ‘XV 이슬라’는 황 속성의 밸런스형 파이터다. 리더 스킬로 ‘얼티밋(Ultimate)’ 파이터의 공격력을 증가시키며, 특정 스킬 적중 시 랜덤으로 선정된 적 1인의 속성을 일정 시간 동안 변경할 수 있다. 또 ‘2003 카구라 마키’와 ‘XV 야가미 이오리’ 등 기존에 등장했던 UE 및 EX 파이터 일부를 개선했다. 개선된 파이터는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제공하는 특정 소환을 통해 이용 가능하다.

이와 함께 신규 러시·챌린지 던전을 오픈해 스테이지 클리어 시 교환소 아이템 등 풍성한 혜택을 제공한다.

넷마블은 이번 업데이트를 기념해 다양한 이벤트도 마련했다. 먼저 4월 18일 오전 10시까지 진행하는 ‘메모리 제작 이벤트’에서는 ‘2003 카구라 마키’와 ‘XIII 애쉬 크림존’의 메모리를 제작할 수 있다. 이외에도 봄 시즌을 맞아 기획한 ‘미니 던전: 벚꽃에서의 승부’, ‘벚꽃놀이 선물 이벤트’ 등의 이벤트를 통해 다양한 보상을 증정한다.

■엔씨소프트 ‘배틀크러쉬’, 글로벌 베타 테스트 종료

배틀크러쉬 글로벌 베타 테스트 종료 /엔씨소프트

엔씨소프트(공동대표 김택진, 박병무, 이하 엔씨(NC))의 난투형 대전 액션 신작 ‘배틀크러쉬(BATTLE CRUSH)’가 오늘(29일) 오후 3시 글로벌 베타 테스트를 종료한다.

2024년 상반기 글로벌 출시를 앞둔 배틀크러쉬는 3월 21일부터 3월 29일까지 9일 동안 베타 테스트를 진행했다. 한국, 북미, 유럽, 아시아, 동남아 등 글로벌 97개국의 이용자가 PC(스팀)와 모바일(안드로이드)을 통해 테스트에 참여했다.

테스트에 참여한 이용자는 ▲쉬운 조작 난이도의 캐주얼한 게임성 ▲빠른 게임 템포 ▲난투형 대전 액션 장르에 충실한 재미 요소 ▲배틀패스 중심의 BM ▲귀엽고 개성있는 아트풍 등을 긍정적으로 평가했다.

엔씨(NC)는 배틀크러쉬 공식 디스코드 채널을 통해 테스트에 참여한 이용자의 피드백을 받고 있다. 이번 테스트 역시 지난해 10월 진행된 1차 테스트 이후 이용자 피드백을 반영해 ▲키보드, 마우스를 활용한 PC 조작감 개선 ▲로비 UI 개편 ▲적 처치 보상 추가 ▲기력 관리 난이도 완화 등 개선된 게임성을 선보였다.

배틀크러쉬 개발을 총괄하는 강형석 캡틴은 “테스트 기간 동안 배틀크러쉬를 즐겨 주신 이용자 분들에게 감사하다”며 “피드백을 적극 반영해 더 재미있는 게임이 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이어 “디스코드를 통해 설문을 진행하니 많은 피드백을 부탁드린다”고 밝혔다.

■스토브, 한일 인기 비주얼 노벨 2종 선보인다

국산 인디 게임 기대작 ‘시스터즈 커리큘럼’ 2종 공개 /스마일게이트

스마일게이트 게임 플랫폼 스토브가 일본의 비주얼 노벨 인기작 ‘파르케(PARQUET)’의 공식 한글화버전과 국산 인디 게임 기대작 ‘시스터즈 커리큘럼’ 2종을 선보이고 다양한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파르케’는 ‘사노바위치’, ‘리들 조커’로 유명한 비주얼 노벨 게임 개발사 '유즈소프트' 산하의 서브 레이블 '유즈소프트 SOUR'에서 처음으로 제작한 게임 타이틀이다. ‘파르케’는 SF 로맨스 비주얼 노벨 장르의 게임으로 'BMI'라고 하는 뇌와 기계를 연결하는 기술의 실험으로 생겨난 3명의 주인공이 등장한다. 게임은 'BMI'의 비밀을 품고 있는 주인공들이 서로 함께 생활하면서 마주하게 되는 사건들을 다루고 있다.

주인공들의 스토리 외에도 배경에 까메오로 등장하는 유즈소프트 전작의 히로인들을 찾아보는 재미도 느낄 수 있다. ‘파르케’는 출시 당시 일본을 비롯해 전세계 비주얼 노벨과 근미래 및 SF 장르를 좋아하는 팬들로부터 인기를 얻으며, 스팀에서의 평가는 96% ‘압도적으로 긍정적’이라는 호평을 받기도 했다.

■크래프톤, 디펜스 더비 신규 유닛 ‘도끼 집행자’ 출시

디펜스 더비 4월 업데이트 진행 /크래프톤

크래프톤(대표 김창한)의 크리에이티브 스튜디오 라이징윙스가 실시간 전략 디펜스 모바일 게임 ‘디펜스 더비(Defense Derby)’의 4월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인간 종족의 물리 타입 유닛 ‘도끼 집행자’를 선보였다. 도끼 집행자는 근거리 단일 딜러 유닛으로 캐슬 체력이 낮아질수록 공격력 및 공격 속도가 증가하는 특수 능력 ‘격노’를 가지고 있다. 캐슬 체력이 줄어드는 중후반부터는 강력한 공격력을 바탕으로 캐슬을 방어하는 데 중점적인 역할을 수행하며, 전투를 유리하게 이끌 수 있다. 도끼 집행자는 축복의 상점, 행운의 뽑기, 픽업 소환, 스텝업 상품 등을 통해 획득 가능하다. 3월 30일부터 4월 1일 오전 9시까지 제공되는 ‘더비 난투 - 도끼 집행자 미러전’을 통해 신규 유닛을 경험해 보고, 순위에 따라 인간 종족 결정석을 얻을 수 있다.

오는 4월에는 신규 시즌 ‘하룬 사막의 유적’과 함께 새로운 야수 유닛을 만나볼 수 있다. 4월 15일에 출시되는 ‘무희냥이’는 야수 종족의 마법 타입 유닛으로 영웅이 주는 이로운 효과를 높여준다. 전투 시작 시 영웅의 액티브 스킬이 사용 대기 중일 경우, 해당 스킬의 웨이브 카운트를 감소시키는 특수 능력 ‘활력 충전’을 보유하고 있다. 해당 능력은 1회만 발동되며, 무희냥이 카드 합성 시 재충전된다. 무희냥이가 포함된 덱으로 경쟁하는 ‘더비 난투 - 무희냥이 미러전’은 4월 20일부터 4월 22일 오전 9시까지 제공된다.

다양한 시즈널 이벤트도 마련됐다. ‘꽃구경 이벤트’는 '만개한 꽃' 또는 더비 모드 플레이를 통해 획득한 '꽃송이'를 소모하여 원하는 보상으로 교환하는 이벤트다. 보유한 꽃송이에 따라 전설 유닛 소환권, 신록의 숲 캐슬 스킨, 기적 소환권, 만능 결정석, 엘릭서, 금화 등으로 교환 가능하다. 꽃구경 이벤트는 3월 28일부터 4월 14일 오전 9시까지 진행된다. ‘만우절 이벤트’도 진행한다. 4월 1일부터 4월 4일까지 게임 내 숨겨진 미션이 제공되며, 미션을 완수하면 보석, 종족 결정석, 엘릭서, 금화 등을 획득할 수 있다.

■카카오게임즈, 모바일 수집형 RPG ‘에버소울’ 일본 사전등록 시작 및 상반기 출시 예고

(왼쪽부터)MC 츄니, 일본 운영 PM 츠루P, 카카오게임즈 이시우 부사장, 나인아크 김철희 PD, 나인아크 이건 대표, 코스프레 모델 아카세 아카리, 성우 마에다 레나 /카카오게임즈

카카오게임즈(대표 한상우)가 29일, 나인아크(대표 이건)가 개발한 모바일 수집형 RPG ‘에버소울’의 일본 미디어 콘퍼런스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하고, 구체적인 현지 서비스 계획을 밝혔다.

카카오게임즈는 지난 28일 일본 도쿄에서 현지 미디어를 대상으로 행사를 진행하고, ‘에버소울’의 일본 서비스 버전 사전등록 시작과 상반기 일본 정식 출시 등의 계획을 발표했다. 현장에는 현지 매체 관계자 약 50명이 참석했으며, 유튜브 라이브 방송을 병행해 이용자들도 현장 소식을 확인할 수 있게 했다.

이 날, 나인아크 김철희 PD가 무대에 등단해 게임 내 세계관과 콘텐츠를 소개하며 본격적인 행사 시작을 알리고, 현지 운영 담당자가 일본 사전등록 실시를 발표, 상반기 일본 정식 출시를 예고하며 기대감을 모았다. 이와 함께, ‘에버소울’ 정령을 연기한 일본 유명 성우와 게임 OST를 가창한 유명 코스프레 모델이 함께 행사를 진행하며 현지의 주목도를 높였다.

서비스 계획 발표와 더불어 사전등록 보상과 현지 맞춤형 이벤트도 공개했다. 카카오게임즈는 사전등록에 참여한 이용자를 대상으로 정령 ‘캐서린’과 ‘에버스톤’, 일반 소환권 등을 제공한다. 또, 정식 출시에 맞춰 현지 이용자 취향에 맞춘 축제 이벤트를 선보이고, 정령의 유카타 코스튬과 일본풍의 영지 오브제 등을 현지에 선공개할 예정이다.

카카오게임즈 관계자는 “현지 미디어 콘퍼런스 반응을 통해 ‘에버소울’의 아기자기한 캐릭터 디자인과 편리한 전투 시스템에 대한 많은 관심을 확인할 수 있었다”며 “현지 이용자분들의 기대에 부응할 수 있도록 서비스 준비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에버소울’은 판타지 세계관의 모바일 RPG로, 이용자가 정령의 부름을 받은 구원자가 되어 정령술사로서 다양한 정령들을 지휘, 침략한 적을 무찌르고 세계를 구한다는 이야기를 담고 있다. 올해 초 일본 티저 페이지를 공개하고, 현지 이용자를 대상으로 테스트를 진행하는 등 본격적인 서비스 준비에 속도를 올리고 있다.

■컴투스 ‘MLB 9이닝스 24’, 새 시즌 대규모 업데이트 실시 “MLB의 역사적 영웅들과 함께한다”

MLB 9이닝스 24 대규모 업데이트 실시 /컴투스

컴투스(대표 남재관)는 모바일 야구 게임 ‘MLB 9이닝스 24’에 대규모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29일 밝혔다.

MLB 공식 라이선스를 기반으로 한 'MLB 9이닝스 24'는 올해로 시리즈 16년의 역사를 자랑하는 컴투스의 대표 모바일 야구 게임이다. 지난해 골드글러브를 수상한 김하성 선수가 2년 연속 하이라이트 모델로 활약 중이며, 전설적 선수인 ‘마이크 트라웃’과 ‘켄 그리피 주니어’도 함께하고 있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컴투스는 MLB 30개 구단의 최신 정보 및 개정 규칙, 선수 데이터, 실제 리그 일정 등 2024시즌을 맞이해 변화된 메이저리그의 모습을 게임 내 완벽 반영했다.

먼저, MLB의 전설적인 선수를 만나볼 수 있는 5차 히스토릭 선수를 업데이트했다. 메이저리그 최고의 마무리 투수로 활약하며 명예의 전당 투표에서 만장일치로 입성한 ‘마리아노 리베라’, 세인트루이스 카디널스에서 17시즌 동안 활약하며 월드시리즈 MVP를 2회 수상한 ‘밥 깁슨’, 신시내티 레즈에서 2회의 월드시리즈 우승을 이끈 ‘조 모건’ 등 메이저리그 역사에 큰 발자취를 남긴 선수들이 그 주인공이다.

메이저리그 구단의 ‘시티 커넥트’ 유니폼도 추가됐다.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애틀랜타 브레이브스, 텍사스 레인저스 등 6개 구단의 유니폼을 선보여 야구 게임 팬들에게 수집의 재미를 더했다. ‘시티 커넥트’ 유니폼은 메이저리그 각 구단이 가지고 있는 정체성과 역사, 그리고 팬심까지 담은 새로운 모습의 유니폼이다.

메이저리그 시즌 시작을 기념한 특별 이벤트 및 선물도 준비했다. 우선 시즌 개막을 기념해 ‘888 이벤트’가 열린다. 게임 내 이벤트 페이지에 접속하면 매주 100장씩 총 800장의 고급 선수팩을 획득할 수 있으며, 8주 동안 주어진 미션 수행을 통해 ‘시그니쳐팩’, ‘구단선택 다이아몬드팩’ 등 88장 선수팩을 추가로 받을 수 있다.

이번 업데이트에 등장한 5차 히스토릭 선수 영입 기회도 제공한다. 게임 플레이로 획득한 포인트를 통해 5명의 5차 히스토릭 선수를 모두 영입할 수 있으며, ‘구단선택 다이아몬드팩’, ‘고급 스킬 변경권’ 등 다양한 아이템과 교환도 가능하다. 이벤트 기간 동안 누적된 포인트에 따라 ‘시그니쳐팩’, ‘최고급 트레이너 영입권’ 등을 추가로 지급한다. 해당 이벤트는 4월 1일부터 시즌 내내 펼쳐진다. 

더불어 3월 29일부터 4월 30일까지 모든 유저에게 특별 꾸러미도 선물한다. 게임에 접속만 해도 ‘Live 다이아몬드 위시 선수팩’, ‘빈티지 최고급팩’, ‘시그니쳐팩’ 등 게임 내 최고 인기 아이템으로 구성된 선물 중 원하는 아이템 4종을 선택해 받을 수 있다.

한편, ‘MLB 9이닝스 24’는 지난 2009년 출시 이후 구글 플레이스토어 121개국, 애플 앱스토어 87개국 스포츠 게임 매출 순위 TOP 10을 기록했으며, 누적 다운로드 수 6천만 건을 돌파했다.

■펄어비스 검은사막 개발 상황 개발자 코멘터리 영상 통해 공유

[이미지] 검은사막 아침의 나라 서울 '꽃이 잠긴 늪'
검은사막 아침의 나라 서울 '꽃이 잠긴 늪' /펄어비스

펄어비스(대표 허진영)가 검은사막 현재 주요 개발 상황을 공유하는 ‘개발자 코멘터리 영상’을 검은사막 공식 유튜브를 통해 공개했다고 29일 밝혔다. 

펄어비스 장제석, 주재상 게임디자인실장이 출연해 모험가들이 기다리고 있는 ‘아침의 나라: 서울’의 개발 소식과 주요 지역에 대한 신규 이미지를 선보였다. ‘아침의 나라: 서울’은 올 여름 업데이트를 목표로 개발하고 있으며 ‘칼페온 연회’서 최초 공개한 ‘광화문’, ‘경회루’ 외에 ‘의금부’, ‘꽃이 잠긴 늪’, ‘폐성터’의 모습과 각 지역의 특징을 영상을 통해 소개했다. 

모험가들이 새롭게 즐길 수 있는 설화 총 8종과 ‘장화홍련전’을 비롯, 모험가들이 몰입감 있게 이야기를 집중할 수 있도록 풍성한 컷신도 준비 중이다. ‘아침의 나라’ 우두머리 공략 콘텐츠 ‘검은사당’을 길드원들과 단체전 형태로 즐길 수 있도록 선보일 계획이다.  

지난해 글로벌에서 ‘아침의 나라’가 기존과 다른 새로운 모험으로 호평을 받은 만큼 ‘아침의 나라: 서울’에서도 다시 한번 다채로운 모험을 즐길 수 있도록 심혈을 기울여 준비하고 있다.

음악도 한층 업그레이드된다. ‘아침의 나라’에서 주를 이뤘던 사물놀이 음악이 궁중 음악과 정악을 기반으로 한 음악들로 확장돼 이야기의 풍성함을 더할 예정이다. 현재 개발에 집중하고 있는 주요 콘텐츠도 공유했다. 일부 클래스의 흑정령 200% 기술 리뉴얼을 준비하고 있다. 각 클래스의 필살기에 해당하는 기술인 만큼 더욱 화려한 모습으로 리뉴얼 한다. 

검은사막 액세서리 중 최고 등급 반지 ‘데보레카 반지’의 획득처와 특징을 소개하며 아이템 간소화 작업 진행 상황도 공유했다. 4월 3일 출시 예정인 봄 신규 의상 ‘산들’과 검은사막에서 연주할 수 있는 새로운 악기 3종 ▲호른 ▲클라리넷 ▲마르니 일렉 기타도 선보였다.

검은사막 10주년 감사 인사도 전했다. 검은사막은 12월 17일 서비스 10주년을 맞이한다. 장제석 게임디자인 실장은 “모험가 여러분이 있었기 때문에 10주년까지 올 수 있었다고 생각한다”며 “올해를 기점으로 20년을 위해 달려야 한다는 걸 잘 알고 있는 만큼 더 노력하는 꾸준한 검은사막이 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위메이드플레이, '애니팡4' 봄맞이 릴레이 이벤트 진행

이색 알바 모집, 봄맞이 이벤트 등 진행하는 '애니팡4' /위메이드플레이

위메이드플레이(대표 이호대)는 모바일 퍼즐 게임 '애니팡4' 4주년을 기념하는 사전 행사로 진행하는 봄맞이 테마 이벤트들을 28일 소개했다.

‘애니팡4’의 봄맞이 테마 이벤트는 '애니팡4' 플레이만으로 천만원을 지급하는 행사로 화제가 되고 있는 이색 알바 모집과 함께 ‘모래성 쌓기’와 ‘벛꽃잎이 흩날리고’ 등 봄을 주제로 구성한 것이 특징이다. ‘모래성 쌓기’ 이벤트는 퍼즐 플레이로 모은 모래를 이용해 모래성을 쌓으며 다른 이용자들과 경쟁하는 미니게임으로 순위에 따른 풍성한 아이템 선물과 성을 지어 올리는 재미를 전하며 이달 29일까지 진행된다. 

이어 진행하는 ‘애니팡4’의 경쟁형 이벤트 ‘벛꽃잎이 흩날리고'는 전국적인 벚꽃 개화 시기에 맞춰 게임 속에서 벚꽃 소식을 전할 예정이다. 퍼즐판 블록에 피어 있는 벚꽃을 수집해 '애니팡4' 이용자들이 순위를 겨루는 이번 이벤트는 봄풍경으로 채색한 ‘애니팡4’ 디자인과 순위별 보상, 개인 미션 등을 통해 완연한 봄을 만끽할 행사로 4월 9일까지 진행된다.

한편 위메이드플레이는 ‘애니팡4’ 4주년을 기념하는 이색 행사로 당근 앱과 게임잡에서 진행하고 있는 '애니팡4 1시간 플레이 후, 1천만 원을 지급하는 알바 모집 현황도 전했다. 회사 측은 부모님과 함께 ‘애니팡4’ 테스트에 오겠다는 청소년, 애니팡 시리즈를 매일 즐기고 있다는 40대 주부, 손자와 게임을 즐기고 있는 할머니 등 남녀노소의 지원과 사연으로 국민게임다운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고 설명했다.

위메이드플레이 강한별 PD는 “애니팡4’ 4주년을 앞두고 이용자들과 알바 이벤트를 비롯해 다양한 게임 내 이벤트를 진행할 것”이라며 “이색 알바 역시 선정되신 근무자께 의미 있는 애니팡과의 하루 근무가 될 수 있도록 준비하겠다”라고 말했다.

■네오위즈 모바일 RPG ‘브라운더스트2’, 신규 스토리팩 ‘검은 깃털’ 업데이트

브라운더스트2, 신규 스토리팩 ‘검은 깃털’ 업데이트 /네오위즈

네오위즈(공동대표 김승철, 배태근)가 서비스하고 겜프스엔(대표 이준희)이 개발한 모바일 RPG ‘브라운더스트2(BrownDust2)’가 신규 스토리팩 ‘검은 깃털’을 업데이트했다고 28일 밝혔다.

열 두 번째 스토리팩으로 선보이는 ‘검은 깃털’은 스토리팩11 ‘거짓 게임’ 이후의 이야기를 다루고 있다. 코퀴토스가 ‘날개’라 부르는 어둠의 유물 ‘검은 깃털’을 파괴하기 위해 아르카디아로 가는 여정 및 일행이 겪게 되는 다양한 사건들을 확인할 수 있다.

이와 함께 시즌 이벤트 ‘오퍼레이션 엠.오.이(Operation: M.O.E)’가 오는4월 11일까지 진행된다. 시즌 이벤트의 스토리는 프롤로그와 에필로그를 포함한 총 10개의 연출로 구성되어 있으며, 이벤트 시작 시 모든 스토리를 한 번에 확인할 수 있다. 또, ‘일반 전투’와 함께 더 높은 난이도의 ‘챌린지 전투’를 진행하며 이벤트 재화인 ‘캐릭터 컬렉션 카드’를 얻을 수 있고, 이를 활용해 ‘뽑기권’, ‘슬라임’, ‘고대수정’ 등 아이템과 교환 가능하다.

여기에 PvE(Player vs. Environment, 플레이어와 환경) 콘텐츠 ‘마물 추적자’에서는 불 속성으로 재등장하는 거대 마물 ‘암식귀’를 만날 수 있으며, 콘텐츠 진행 시 다양한 이벤트 재화를 획득할 수 있다.

이 외에도 신규 픽업 2종을 선보인다. 오는 4월 3일까지 ‘게임부 라피나’가 전용 장비 ‘이.피.지(E.P.G)’와 함께 출시되고, 오는 4월 4일부터 4월 11일까지 ‘마법학교 교수 세헤라자드’의 전용 장비인 ‘플렌티소움’과 새로운 스킬 컷씬을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