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리프] 교원 웅진씽크빅 대교 메가스터디교육
[브리프] 교원 웅진씽크빅 대교 메가스터디교육
  • 정유현 기자
  • 승인 2024.03.25 15: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교원 빨간펜 '과학소년', 2024 우수콘텐츠 잡지 선정

교원 빨간펜의 어린이 과학 매거진 ‘과학소년’ㅣ교원 제공

교원 빨간펜의 어린이 과학 매거진 ‘과학소년’이 2024 우수콘텐츠 잡지에 올해로 8회째 선정됐다.

1991년 창간한 청소년 과학 잡지인 과학소년은 국내 연구기관의 연구원 및 전문가 자문을 받은 과학 콘텐츠를 아이들의 눈높이에 맞춰 매달 발간한다. 현재까지 누적 판매량 4000만부 이상을 기록했다. 올해 과학소년은 과학기술지 부문에서 우수콘텐츠 잡지로 선정됐으며 최신 과학 트렌드와 연계해 과학 전문성을 갖춘 콘텐츠를 폭넓게 다룬 점이 높은 평가를 받았다.

교원 빨간펜 관계자는 “지난해 과학소년은 교육법률학습지 부문에서 우수콘텐츠 잡지로 선정된 데 이어, 올해는 과학기술지 부문에서 선정돼 교육과 과학 부문 모두에서 우수성을 인정 받았으며, 과학기술지 부문에서 유일하게 선정된 청소년 대상의 잡지다”라며 “일상생활 속 과학 궁금증을 찾아 원리를 설명해주고, 과학에 대한 호기심을 키워줄 수 있는 콘텐츠를 지속 발굴해 청소년 눈높이에 맞게 큐레이션 해나가겠다"고 말했다.

 

■ 웅진씽크빅, ‘디즈니 인터랙티브 리딩’ 출시

웅진씽크빅은 증강현실 독서 솔루션 ‘AR피디아’의 신규 시리즈 ‘디즈니 인터랙티브 리딩’이 국내 판매 시작 3주만에 36만권 완판됐다고 25일 밝혔다.ㅣ웅진씽크빅 제공

웅진씽크빅은 증강현실 독서 솔루션 ‘AR피디아’의 신규 시리즈 ‘디즈니 인터랙티브 리딩’이 국내 판매 시작 3주만에 36만권 완판됐다고 25일 밝혔다.

웅진씽크빅은 월트디즈니 컴퍼니 코리아(이하 디즈니코리아)와 협력을 통해 제작된 ‘AR피디아’의 영어 제품 ‘디즈니 인터랙티브 리딩’을 이달 4일 국내 시장에 선보였다. 출시 당일 22만권 판매를 기록, 가파른 판매 상승세를 이어가며 출시 3주만에 초판 전체 물량인 36만권(총 45권으로 구성된 세트 8,000개 분량) 매진을 달성했다.

이번 신제품은 ▲부모 세대가 즐겨보던 클래식 스토리부터 아이들에게 친숙한 최신 애니메이션까지의 디즈니 및 픽사 작품으로 구성된 도서 ▲아이들의 상상력을 자극하고 적극적 참여를 유도하는 인터랙션 AR기능 ▲영어 학습 효과를 높여주는 영단어 카드, 우리말 해석, 워크북 등 별책 구성으로 시장서 호평을 이끌어내고 있다.

웅진씽크빅은 ‘디즈니 인터랙티브 리딩’ 2차 제작에 돌입해 4월 중 추가 국내 물량을 확보할 계획이다. 또, 판권을 보유하고 있는 대만, 베트남 등 해외지역 출시를 준비하고 디즈니코리아와 일본, 홍콩 등 신규 국가 진출 논의를 이어갈 예정이다.

 

■ 대교뉴이프, 시니어 케어 전문인력 취∙창업 MOU 체결

지난 15일 서울시 관악구에 위치한 대교타워에서 진행된 업무협약식에서 김경호 대교뉴이프 COO(좌측)와 이지은 대한작업치료사 협회장이 시니어 케어를 위한 전문 인력 양성과 작업치료사의 취∙창업을 추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ㅣ대교 제공

대교뉴이프는 (사)대한작업치료사 협회와 시니어 케어를 위한 전문인력 양성과 작업치료사의 취∙창업 추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5일 밝혔다.

이번 업무협약에 따라 대교뉴이프는 연구 개발 중인 시니어 케어에 필요한 전문 콘텐츠와 서비스를 전국 작업치료사를 통해 검증할 예정이며, 작업치료사들의 다양한 취업 연계 및 사회 진출을 위해 대교뉴이프의 직영 가맹센터에서 무료 창업 컨설팅을 지원 계획이다. 또한 대한작업치료사 협회를 통해 전국 작업치료사들에게 대교뉴이프 데이케어센터 개설 혜택 등을 제공하는 창업스쿨도 연중 운영할 예정이다.

대교뉴이프 관계자는 “대교뉴이프는 48년 교육서비스 역량을 기반으로 시니어 케어 전문가 양성을 통해 최고의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한다”며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전국의 우수한 작업치료사의 취∙창업에 도움을 주어 시니어 전문 기업으로서의 역할을 다할 것이다”고 밝혔다. 

 

■ 메가스터디교육, 3월 학평 풀서비스 무료 제공

ⓒ메가스터디

메가스터디교육이 오는 28일 저녁부터 고등학생 전국연합 학력평가 온라인 풀서비스를 무료로 제공한다고 25일 밝혔다.

이번에 제공되는 고3 수험생 대상 온라인 풀서비스는 채점 결과부터 2025 수능 예상 성적, 지원 가능 대학까지 한번에 확인이 가능하다. 채점서비스를 이용하면 본인의 영역별 원점수는 물론 등급, 백분위, 표준점수를 산출해주며, 서비스 이용자들의 채점 데이터를 토대로 전 영역의 실시간 등급컷 추정치를 제공한다. 성적 분석 리포트에서는 경쟁자 대비 본인의 취약영역 및 영역별 점수 상승 가능성을 각각 수치화해 보여주고, 현재 점수로 지원 가능한 대학도 제시해준다. 이와 함께, 영역별 강사들의 해설강의, 주요 대학 미니배치표 서비스 등도 모두 무료로 제공하기 때문에 취약부분 점검과 추후 입시전략 수립에 도움이 될 것으로 보인다.

한편, 메가스터디교육은 3월 학력평가 당일인 28일 오후 7시부터 메가스터디교육 사이트를 통해 온라인 라이브 설명회를 진행한다. 설명회 1부에서는 강민철(국어), 현우진(수학), 조정식(영어) 강사가 영역별 난이도와 핵심 문항 등을 분석하고, 3월 학평 활용법 등 새 학기 공부 방향을 알려준다. 2부에서는 남윤곤 입시전략연구소장이 올해 대입의 핵심 이슈를 점검하고, 3월 학평 이후 전형별 대입전략에 대해 설명해줄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