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권가] 한국투자증권 NH투자증권 대신증권 유안타증권 키움증권 하이투자증권
[증권가] 한국투자증권 NH투자증권 대신증권 유안타증권 키움증권 하이투자증권
  • 황초롱 기자
  • 승인 2024.03.22 19: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한국투자증권, ELW 285종목 신규 상장

ㅣ 한국투자증권

한국투자증권은 주식워런트증권(ELW) 285종목을 신규 상장한다고 20일 밝혔다. 상장 종목은 코스피200·코스닥150을 기초자산으로 하는 지수형 ELW 11종목과 삼성전자·SK하이닉스·POSCO홀딩스·NAVER 등을 기초자산으로 하는 종목형 ELW 274종목이다.

■ NH투자증권-서울대, 22기 '100세시대 인생대학' 수강생 모집

ㅣ NH투자증권

NH투자증권은 VIP고객을 대상으로 하는 ‘행복한 인생 후반전, 100세시대 인생대학’ 제22기 수강생을 오는 29일까지 모집한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인생대학은 서울대학교 호암교수회관에서 진행된다. 개강은 4월 15일, 종강은 6월 10일이며 매주 월요일 저녁 7시부터 9시 30분까지 총 8주간 진행한다.

박상철 전남대학교 석좌교수의 ‘장수시대와 노화혁명’을 개강 특강으로 준비했으며, 최인철 서울대 교수의 ‘노년의 굿라이프’, 최재붕 성균관대 교수의 ‘ChatGPT가 바꾸는 디지털 시대 생존전략’, 김성준 서울대 전기정보공학부 교수의 ‘바이오닉스와 인공지능의 현재와 미래’ 등 최신 트렌드를 반영한 강의를 준비했다.

또 서울대 보건대학원 조영태 교수의 ‘정해진 미래? 미래를 바꾸는 인구!’ 강의가 종강 특강으로 진행될 예정이며, 이번 22기 인생대학에서는 강의 외에도 서울대 캠퍼스 투어, 와인교실 등 체험활동을 통해 수강생들의 친목 도모 시간도 마련돼 있다.

■ 대신증권, 2분기 증시전망 라이브 세미나 실시

ㅣ 대신증권

대신증권은 미국, 일본 등 주요국 통화정책과 경제지표에 따른 국내증시 영향도를 분석하고 투자전략을 제시하는 ‘2분기 증시전망’ 라이브 세미나를 오는 26일 오후 4시부터 진행한다고 22일 밝혔다. 이경민 FICC리서치부장이 미국 FOMC 이후 글로벌 금융시장 경로를 예측하고 증시 대응 등 투자전략을 소개할 예정이다. 또 일본 BOJ 통화정책 회의 결과와 중국 경제 지표 등 주요국 동향도 함께 분석한다.

세미나는 비대면 화상회의 플랫폼 줌(Zoom)을 통해 진행한다. 세미나에 참여하려면 대신증권 및 크레온 온라인 거래매체(HTS, MTS) 또는 홈페이지에서 신청하면 된다. 

■ 유안타증권, 투자설명회 개최

ㅣ 유안타증권

유안타증권 금융센터인천본부점은 오는 26일 오후 4시부터 인천시 남동구 예술로에 위치한 이토타워 3층 지점 객장에서 개인투자자들을 대상으로 투자설명회를 개최한다고 22일 밝혔다. 최현재 투자컨설팅본부장이 ‘2024년 2분기 주식시장 전망‘을 주제로 강연한다. 선착순 40명에 한해 참여할 수 있다. 참가 신청 및 기타 자세한 사항은 유안타증권 금융센터인천본부점으로 문의하면 된다.

■ 키움증권, 해외주식 양도소득세 무료신고대행 서비스

ㅣ 키움증권

키움증권은 22일부터 ‘해외주식 양도소득세 무료신고대행 서비스’를 시작한다. 2023년 키움증권에서 해외주식 양도소득금액이 기본공제금액인 250만원 초과한 고객이라면 누구나 무료로 서비스를 신청할 수 있다. 서비스는 3월 22일부터 4월 24일까지 키움증권 홈페이지 및 모바일 앱에서 신청할 수 있다.

■ 하이투자증권, 비대면 고객 대상 미국 주식거래 이벤트

ㅣ 하이투자증권

하이투자증권은 오는 4월 18일까지 비대면 고객 미국 주식거래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22일 밝혔다. 하이투자증권 스마트지점 또는 시중 은행 연계 계좌개설로 하이투자증권 주식계좌를 보유한 개인 고객을 대상으로 진행하며, 미국 주식거래 금액에 따라 추첨을 통해 경품을 지급한다. 이벤트 대상 거래 종목은 미국 3대 거래소에 상장된 미국 주식과 상장지수펀드(ETF), 상장지수증권(ETN)이다.

이벤트 기간 내 10달러 이상 미국 주식을 거래한 고객에게 누적 거래 일수별 추첨을 통해 현금을 지급한다. 누적 거래일 수가 15일 이상이면 10만원(3명), 10일 이상은 7만원(5명), 5일 이상 3만원(10명), 3일 이상은 1만원(30명)을 지급한다. 1일 이상일 경우는 스타벅스 아메리카노 1매(100명)를 지급한다. 미국 주식을 20억원 이상 거래하는 고객에게는 20명을 추첨해 20만원을 추가로 지급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