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리프] 넥슨 넷마블 크래프톤 스마일게이트 카카오게임즈 컴투스 위메이드 네오위즈 넵튠
[브리프] 넥슨 넷마블 크래프톤 스마일게이트 카카오게임즈 컴투스 위메이드 네오위즈 넵튠
  • 이주희 기자
  • 승인 2024.03.22 16: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넥슨, 클래식 RPG 4종에 창립 30주년 ‘릴레이 이벤트’ 실시

클래식 RPG 4종(테일즈위버, 어둠의전설, 아스가르드, 일랜시아) 이벤트 /넥슨

넥슨(대표 이정헌)은 창립 30주년 기념 ‘릴레이 이벤트’ 두 번째 주자로 클래식 RPG 4종(테일즈위버, 어둠의전설, 아스가르드, 일랜시아)이 나선다고 21일 밝혔다.

넥슨의 클래식 RPG는 국내 온라인 게임 역사를 선도해 온 게임들로, 창립 30주년 기념 이벤트를 통해 이용자들과 추억을 나누고 즐거움을 이어간다.

‘테일즈위버’는 4월 25일까지 ‘나르비크’ 항구를 넥슨 30주년 기념 테마파크 콘셉트로 꾸미고 이용자들을 맞이한다. ‘핑크빈(메이플스토리)’, ‘왈숙네(바람의나라)’, ‘나오(마비노기)’, ‘단진(던전앤파이터)’ 등 넥슨 게임 6종의 대표 NPC를 통해 각 게임의 재미 요소가 녹아든 미니게임을 즐길 수 있으며, 플레이 보상으로 ‘넥슨 30주년 기념 주화’를 획득할 수 있다. ‘넥슨 30주년 기념 주화’는 ‘마비노기’ BGM이 자동 재생되는 ‘캠프파이어’를 비롯해 ‘다람쥐 배낭’, ‘배찌 모자’, ‘단진 상자탈’ 등 넥슨 게임의 개성이 담긴 다양한 아이템과 교환할 수 있으며, 모든 미니게임을 10회 이상 클리어하면 이벤트 NPC가 전부 모여 있는 아바타 아이템 ‘함께하는 즐거움’을 받을 수 있다.

또, 이벤트 기간 동안 매일 30주년 일일 버프 효과 및 ‘改-신뢰의 물약’, ‘改-각성의 비약’ 등 필수 소모품이 포함된 30주년 일일 선물을 제공하며, 주 30회씩 자동 부활 혜택을 누릴 수 있다. 이와 함께, ‘넥슨 특별 직원 정체 맞히기 퀴즈’ 이벤트를 통해 NPC 이름을 맞히면 추첨을 통해 100명에게 1만 넥슨캐시를 지급한다.

‘어둠의전설’, ‘아스가르드’, ‘일랜시아’는 4월 18일까지 각각 넥슨 30주년 특별 이벤트를 통해 다양한 즐거움을 선사한다.

먼저, ‘어둠의전설’은 ‘30주년 기념 주화를 사수하라’ 이벤트를 실시한다. 특정 필드 사냥터의 몬스터 처치 시 이벤트 상점에서 ‘[넥슨30주년]루딘블레이드’, ‘주작의서클릿’, ‘주작의눈물’ 등 다양한 아이템으로 교환 가능한 ‘[넥슨30주년]기념주화’를 지급하며, 이벤트 맵 ‘밀레스공원’의 NPC ‘3단케이크’를 통해 매일 ‘[넥슨30주년]기념주화(10개)’, ‘축하 폭죽(5개)’, ‘라르(5,000개)’ 등의 추가 보상을 제공한다. 이와 함께, 30등급 이상의 기존 캐릭터 및 이벤트 기간 새롭게 30등급을 달성한 캐릭터 모두에게 ‘에테르’ 등 특별 보상이 담긴 ‘30단 달성 선물상자’를 제공하고, 30주년 이벤트에 참여 중인 모습을 스크린샷 또는 영상으로 촬영해 응모하면 추첨을 통해 100명에게 1만 넥슨캐시를 선물한다.

‘아스가르드’에서는 넥슨 30주년 콘셉트로 새롭게 단장한 벚꽃마을에 방문하면 ‘테일즈위버’의 인기 몬스터 ‘뚜뚜’와 ‘또또’가 등장하는 미니게임을 즐길 수 있으며, 매일 2회 벚꽃마을의 NPC ‘현명한 뚜뚜’를 통해 각종 능력치를 강화하는 ‘넥슨 30주년 축하 버프’ 효과를 얻을 수 있다. 미니게임 승리, 몬스터 사냥 등 이벤트 미션 보상으로 지급되는 ‘30주년 기념 코인’은 ‘상급 드래곤 포스 스톤’, ‘결속의 익스트림 코어’ 등 다양한 보상과 교환 가능하다. 이 밖에도, ‘슈퍼 부스트 스쿼드’ 이벤트를 통해 레벨별 경험치 추가 획득, 강화 버프 효과 및 레벨 업 보상을 지급하는 성장 지원 혜택을 누릴 수 있다.

‘일랜시아’는 ‘엘의 알터스톤’, ‘포장된 엘의 축복 포션’ 등 인기 상품 5종을 30% 할인한다. 또, 넥슨 30주년 기프트샵을 통해 풍성한 보상을 선물하는 이벤트 쿠폰을 제공한다.

■넷마블 '나 혼자만 레벨업:어라이즈', 태국서 미디어 컨퍼런스 개최… ‘카카오웹툰-빌리빌리’ 등 글로벌 기업들과 협업

'나 혼자만 레벨업:어라이즈' 미디어 컨퍼런스 /넷마블

넷마블(대표 권영식, 김병규)은 태국 방콕에서 신작 액션 RPG '나 혼자만 레벨업:어라이즈'(개발사 넷마블네오)의 미디어 컨퍼런스를 개최했다고 21일 밝혔다.

이번 미디어 컨퍼런스는 태국 현지에서 얼리액세스로 공개되는 나 혼자만 레벨업:어라이즈를 기념하기 위해 진행됐다. 나 혼자만 레벨업:어라이즈는 21일부터 태국과 캐나다에서 얼리액세스를 시작한다.

이번 행사는 2~30곳의 현지 매체와 수십 명의 게임 인플루언서가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으며, 게임 소개 및 게임 시연회(모바일, PC)를 비롯해 미디어 Q&A, 코스프레 행사, 럭키 드로우 등으로 다채롭게 구성됐다.

또한 카카오웹툰 태국, 빌리빌리, 오멘, IQIYI 등을 포함한 10개의 글로벌 기업들이 파트너사로 함께 참여했다. 향후 넷마블은 파트너사와 함께 나 혼자만 레벨업:어라이즈 관련 협업을 전개할 예정이다.

한편, ‘나 혼자만 레벨업’ IP는 세계 최약 헌터라는 별명을 가진 최하급 헌터 ‘성진우’가 특정한 계기를 통해 혼자만 레벨업을 할 수 있게 되면서 세계관 최강의 헌터가 되는 성장기를 담고 있다. 카카오웹툰에서 장기간 조회수 1위를 기록했을 뿐만 아니라 전 세계 주요 웹툰 플랫폼에 유통되며 글로벌 누적 조회 수 143억 뷰를 달성한 바 있다. 2024년 1월부터는 웹툰을 원작으로 제작된 애니메이션이 방영되고 있으며, 각국 OTT 서비스에서 시청자 랭크 최상위권을 기록하는 등 화제가 되고 있다.

■크래프톤, 배틀그라운드 국내 프로 대회 ‘2024 PWS 페이즈 1’ 개최

‘2024 펍지 위클리 시리즈(2024 PUBG WEEKLY SERIES, 이하 PWS)’ 페이즈 1 23일 개최 /크래프톤

크래프톤(대표 김창한)은 PUBG: 배틀그라운드(PUBG: BATTLEGROUNDS, 이하 배틀그라운드) 이스포츠 국내 프로 대회인 ‘2024 펍지 위클리 시리즈(2024 PUBG WEEKLY SERIES, 이하 PWS)’ 페이즈 1을 23일 개최한다.

PWS는 국내 최상위 배틀그라운드 이스포츠 프로 대회다. 13개 프로팀을 비롯해 공식 아마추어 대회인 ‘펍지 레벨업 시리즈(PUBG LVUP SERIES) 2024’ 페이즈 1에서 선발된 3개 팀 등 총 16개 팀이 참가한다.

PWS 페이즈 1은 PWS의 상반기 대회로 3주에 걸쳐 매주 토요일과 일요일에 진행되는 위클리 스테이지와 마지막 4 주차 금요일, 토요일, 일요일에 진행되는 그랜드 파이널로 펼쳐진다. 경기일은 총 9일이며 하루 5매치씩 총 45개의 매치가 열린다.

위클리 스테이지는 온라인으로 진행하며, 그랜드 파이널은 서울 잠실에 위치한 비타 500 콜로세움에서 유관중 오프라인 경기로 진행한다.

PWS 페이즈 1은 그랜드 파이널의 결과에 따라 우승팀이 결정된다. 총상금은 8천만 원으로 우승팀에게는 4천만 원이 주어지며, 2위부터 4위 팀까지 잔여 상금이 차등 지급된다. 또한 대회 MVP로 선정된 선수에게는 500만 원의 개인 상금이 주어진다.

PWS 페이즈 1 그랜드 파이널에는 올해 상반기에 열리는 국제 대회 ‘펍지 글로벌 시리즈(PUBG Global Series, 이하 PGS)’의 진출권이 걸려있다. 그랜드 파이널의 상위 3개 팀은 글로벌 파트너 팀 젠지와 함께 각각 올해 5월과 6월에 열리는 PGS 3과 PGS 4에 진출한다. 젠지가 상위 3개 팀에 들 경우, 차순위 팀이 진출권을 획득한다.

PWS는 위클리 스테이지와 그랜드 파이널의 성적에 따라 각 팀에게 ‘펍지 글로벌 챔피언십(PUBG Global Championship, 이하 PGC)’ 포인트를 지급한다.

위클리 스테이지 1위부터 4위 팀에게 각각 30, 20, 10, 5점이 주어진다. 또한 그랜드 파이널 우승팀에게는 100점이 주어지고, 2위 50점부터 8위 5점까지 차등 지급된다. PWS를 통해 연간 획득한 누적 PGC 포인트를 기준으로 상위 3개 팀만이 올 하반기 열리는 최상위 국제 대회 PGC 2024에 출전할 수 있다.

PWS 페이즈 1은 매 경기일 오후 7시에 시작한다. 온라인 중계 채널은 배틀그라운드 이스포츠 공식 유튜브, 아프리카TV, 치지직, 틱톡, 네이버 이스포츠 채널이다.

■스마일게이트 스토브, ‘환세취호전 플러스’ 사전 판매 시작

‘환세취호전 플러스’ 사전 판매 시작 /스마일게이트

스마일게이트 게임 플랫폼 스토브는 대원미디어가 국내 유통하는 턴제 RPG ‘환세취호전 플러스’(개발사 웨이코더. 대표 서기원)의 사전 판매를 시작한다고 21일 밝혔다. 

스토브 스토어에서 글로벌 기간 독점으로 출시되는 ‘환세취호전 플러스’는 97년 PC 게임으로 출시된 턴제 RPG ‘환세취호전’을 26년 만에 리마스터해 선보이는 작품이다. 2022년 플레이엑스포에서 처음 공개되며 레트로 게임팬들의 기대를 불러 모은 바 있다. ‘환세취호전 플러스’는 원작을 충실하게 재현하면서 한층 업그레이드된 모습이다. 전작 특유의 속도감 넘치는 턴제 전투를 한결 자연스러운 그래픽과 경쾌하게 움직이는 캐릭터의 움직으로 즐길 수 있다. 향수를 자극하는 BGM과 유머러스한 연출은 전작을 즐겼던 세대에게 추억 여행을 선사한다. 이외에도 ‘환세취호전 플러스’에는 원작 엔딩 이후 이어지는 풍부한 오리지널 스토리도 준비돼 있다.

스마일게이트 스토브는 ‘환세취호전 플러스’의 정식 출시에 앞서 내달 9일(화) 정식 출시 전까지 ‘사전 구매 이벤트’를 진행한다. ‘사전 구매 이벤트’ 기간 동안 ‘환세취호전 플러스’를 10% 할인된 가격에 구입할 수 있으며, 구매자 전원에게는 스토브에서만 디지털 월페이퍼 2종이 특전으로 제공된다. 해당 기간 동안 300개 한정으로 10% 할인된 가격에 판매하는 ‘환세취호전 플러스 디럭스 패키지’는 디지털 월페이퍼 14종, 스토브 단독 리미티드 굿즈를 함께 받을 수 있다.

한편, ‘환세취호전 플러스’의 스토브 입점을 기념해 ‘테일즈런너’, ‘겟앰프드’ 등 스토브 입점작들도 콜라보 이벤트를 진행한다. ‘테일즈런너’는 오는 5월 22일까지 ‘환세취호전 플러스’ 주인공 펫을 획득할 수 있는 이벤트와 ‘환세취호전 플러스’ 10% 할인 쿠폰 제공하는 ‘스토브 스토어 크로스 프로모션’ 이벤트를 진행한다. 스토브에서 채널링 서비스를 진행하고 있는 ‘겟앰프드’는 오는 4월 17일까지 ‘환세취호전 플러스’ 주인공 스킨 및 코디 액세서리 지급 이벤트를 진행하고, 추첨을 통해 문화상품권 1만 원권을 지급하는 별도 이벤트를 마련했다.

■카카오게임즈, 기대 신작 '패스 오브 엑자일 2' 공식 홈페이지 열고 게임 콘텐츠 공개

패스 오브 엑자일 2 공식 홈페이지 오픈 /카카오게임즈

카카오게임즈(대표 조계현)는 22일 그라인딩 기어 게임즈(대표 크리스 윌슨, Chris Wilson)가 개발중인 '패스 오브 엑자일 2(Path of Exile 2)'의 공식 홈페이지를 열고 다양한 게임 정보를 공개했다.

'패스 오브 엑자일 2' 공식 홈페이지에서는 게임의 특징과 직업, 스킬과 장비, 그리고 엔드 콘텐츠 등의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총 12개의 캐릭터 직업 중 '워리어' 등을 포함한 8개 직업이 공개됐고, 시리즈를 대표하는 커스텀 스킬 시스템이 강화돼 더욱 다양한 스킬 조합을 즐길 수 있다. 총 6장으로 이루어진 캠페인을 완료하면 즐길 수 있는 100개 이상의 지도로 구성된 엔드 콘텐츠의 정보도 확인할 수 있다.

공식 트위치 채널에서 진행한 ‘패스 오브 엑자일’ 라이브스트림에서, WASD 조작 기능의 추가로 더욱 다채로운 게임 플레이를 선보이게 된 '패스 오브 엑자일 2'의 캐릭터 직업 '레인저' 플레이 영상도 공개했다. 해당 영상은 추후 카카오게임

즈 공식 유튜브 채널 등을 통해 다시보기로 시청할 수 있다. 카카오게임즈는 추후 '패스 오브 엑자일 2'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새로운 게임 정보를 지속적으로 소개할 예정이다.

'패스 오브 엑자일 2'는 세계적인 핵 앤 슬래시 액션 RPG '패스 오브 엑자일(Path of Exile)'의 정식 후속작으로, 2019년 뉴질랜드에서 열린 제1회 '엑자일콘(EXILECON)'에서 최초 공개됐다. 전작과 마찬가지로 무료로 플레이 가능하며, 게임 내 구매 내역은 두 게임 간 공유된다.

‘패스 오브 엑자일 2’는 6개의 캠페인, 100개의 독특한 환경, 600여 종의 몬스터와 100종의 보스로 구성됐다. 이용자는 12개의 클래스 중 하나를 골라 자신의 취향에 맞게 육성할 수 있고, 각 클래스는 3개의 전직 클래스를 보유해, 총 36개의 전직 클래스를 만나볼 수 있다. 또한, '패스 오브 엑자일'과 '패스 오브 엑자일 2' 모두 별도의 확장팩이 이후 지속적으로 제공될 예정이다.

■‘컴투스프로야구V24’, 시즌 개막 업데이트 실시 “2024 ‘V1 라이브 카드’ 출시”

‘컴투스프로야구V24’ 대규모 업데이트 /컴투스

컴투스(대표 이주환)는 자사가 개발하고 서비스하는 리얼 야구 게임 ‘컴투스프로야구V24’(이하 컴프야V24)에 대규모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22일 밝혔다.

시즌 개막을 맞아 진행한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2024 ‘V1 라이브 카드’가 추가됐다. 해당 카드는 시즌 개막일인 3월 23일부터 시작해 약 2주 단위로 능력치가 변경돼, 마치 실제 리그를 즐기는 것 같은 플레이 경험을 선사한다. 새롭게 프로 리그에 합류한 선수 카드도 순차적으로 추가될 예정이다. 더불어 라이브 카드의 능력치 변화를 확인할 수 있는 ‘LIVE 업데이트’ 메뉴가 신설된다. 투수 및 타자의 능력치 변경과 포지션 변화 등을 한눈에 볼 수 있으며 가장 큰 변화가 생긴 선수는 ‘주목할 선수’로 선정돼 등장한다.

선호 구단의 유니폼을 추가로 만나볼 수 있는 ‘유니폼’ 제작 콘텐츠도 새롭게 도입됐다. 각 구단의 과거 유니폼 중 한가지를 게임 내 재료를 모아 제작할 수 있으며, 미리보기를 통해 제작 전 감상해 볼 수 있다. 수집의 재미를 살린 해당 콘텐츠는 구단 관리 메뉴에서 확인 가능하다. 그 외에도 경기 구장의 잔디 종류, 위닝 트랙 등에 따라 타구의 탄성이 더욱 리얼하게 구현되고, 실제 경기 상황에 따른 다양한 수비 동작이 추가되는 등 한층 더 리얼한 야구 게임을 위한 업데이트가 진행됐다.

컴투스는 ‘컴프야 V24’의 시즌 업데이트를 기념해 특별 선물과 이벤트도 마련했다. 우선 게임 내 인기 패키지를 무료로 얻을 수 있는 ‘특별 상점’이 열린다. 오는 4월 30일까지 게임에 접속만 해도 게임 내 최고가 상품인 ‘시즌 패키지’, 10강 성공 기원 패키지’, ‘픽업 스카우트 패키지3’ 등 8가지 상품 중 하나를 선택해 받을 수 있다.

KBO 리그 개막일인 3월 23일부터 4월 14일까지 ‘특별 출석 체크 이벤트’를 시작한다. 1일 차 ’10,000 훈련 카드’부터 7일 차 ‘스킬변경권’, 14일 차 ‘시그니처 영입 조커 카드’ 등 출석만 해도 매일 달라지는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다.

■위믹스 재단, 성장 지향적이고 지속 가능한 새로운 토크노믹스 발표 

새로운 토크노믹스 발표 /위메이드

위믹스 재단이 성장 지향적이고 지속 가능한 이코노미를 실현할 새로운 토크노믹스를 발표했다. 새로운 토크노믹스는 오는 7월 1일부터 적용된다.

위믹스 재단은 지난 1월부터 유틸리티 코인 위믹스(WEMIX)의 총발행량을 10억 개 미만으로 유지하는 ‘총공급량 감소’ 정책을 실시하고 있다. 생태계와 커뮤니티의 동반 성장을 도모하고, 위믹스 코인의 위상을 공고히 하기 위해 토크노믹스 개편을 결정했다.

먼저, 위믹스 재단 보유 리저브 전체 물량 중 최소한의 생태계 발전 기금을 제외한 약 4억 개를 일시에 소각한다. 생태계 발전 기금 중 40% 물량이 위믹스 생태계 촉진을 위한 커뮤니티 프로모션과 마케팅용으로 분배되고, 나머지 60%는 생태계 발전을 위한 투자와 파트너십에 적극 활용될 예정이다. 생태계 발전 기금에서 발생한 수익의 35%는 위믹스 매입과 소각 등 가치 제고를 위해 사용된다. 원금은 생태계 기금으로 환원돼 재투자된다.

이를 통해 위믹스는 커뮤니티를 중심으로 위메이드, 위믹스3.0 노드 카운슬 파트너(40 원더스), 투자자, 디벨로퍼로 대표되는 더욱 건강한 블록체인 프로젝트로 자리매김한다.

이와 함께, 반감기를 도입해 위믹스3.0의 블록 민팅 구조를 변경한다. 반감기는 2년마다 16차례에 걸쳐 시행되고, 총공급량이 5억 9,000만 개에 도달하면 블록 민팅이 영구 정지된다. 결과적으로, 위믹스의 최대 공급량은 현재 9억 8,000만 개를 기준으로 60%로 감소된다. 또 반감기 동안 위믹스 생태계의 네트워크 수수료를 블록 민팅 보상(PMR)으로 변환하는 등 합리적인 블록 보상 정책을 지향한다. 팀 보상은 위메이드의 개발비 항목으로 통칭하고, 전체 규모는 9,000만 개에서 5,000만 개로 축소한다. 4,000만 개는 일시에 소각한다. 개발비는 총 5년에 걸쳐 사용한다.

위믹스 재단은 기존 소각 정책을 기본으로 성장 단계와 성과 크기에 따라 탄력적으로 생태계를 유지하며 지속적인 가치 확장을 위한 약속을 지켜갈 방침이다.

■네오위즈, ‘이드 서울 2024’ 베뉴 스폰서 참여…오프닝 세레모니 및 인텔라 X 부스 운영

‘인텔라 X(Intella X)’, 이드 서울 2024(ETH Seoul 2024) 참가 /네오위즈

네오위즈(공동대표 김승철, 배태근)의 웹3 블록체인 게임 플랫폼 ‘인텔라 X(Intella X)’가 ‘이드 서울 2024(ETH Seoul 2024)’에 참여한다고 22일 밝혔다.

2022년부터 시작돼 올해로 세 번째 개최하는 ‘이드 서울 2024’는 이더리움 생태계와 커뮤니티를 위한 해커톤(해킹(Hacking)과 마라톤(Marathon)의 합성어) 행사다. 오는 3월 29일부터 31일까지 3일간 웹3, 블록체인 관계자와 해커 등이 한 장소에 모여 프로그램 개발 경쟁을 통해 우승자를 가리고, 강연 및 워크샵, 멘토링 세션, 홍보 부스 등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한다.

자사의 인텔라 X를 내세운 네오위즈는 이드 서울 2024의 베뉴 스폰서 자격으로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에 위치한 네오위즈 판교 타워에 이번 행사를 마련한다. 현장에서는 지난 1월 인텔라 X 런치패드를 통해 출시된 ‘고양이와 스프’ NFT 컬렉션 ‘ERCC: Early Retired Cats Club’의 홀더들을 위한 한정판 굿즈 증정 행사를 진행한다. 해당 컬렉션은 출시 당일 준비한 수량을 모두 완판하고, 오픈씨 트렌딩 1위에 오르기도 했다. 또한 인텔라 X가 준비 중인 신규 서비스 ‘인텔라 X 어드벤처(Intella X Adventure)’와 에어드랍 캠페인 등 인텔라 X를 알리는 다양한 활동들을 진행할 예정이다.

네오위즈 배태근 공동 대표는 “이번 이드 서울 2024에서 현재 준비 중인 인텔라 X 어드벤처를 포함한 다양한 서비스를 관람객들에게 선보일 수 있어 기쁘다”며 “앞으로도 웹3 시장에서 인텔라 X의 커뮤니티와 생태계를 확장할 수 있는 노력을 기울여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넵튠-플레이하드, ‘우르르용병단’ 서비스 1주년 인포그래픽 공개

‘우르르용병단’ 서비스 1주년 기념 인포그래픽 /넵튠

넵튠의 자회사 ㈜플레이하드(대표 신중혁)는 모바일 캐주얼 롤플레잉 게임 ‘우르르용병단’ 서비스 1주년을 맞아 인포그래픽을 공개했다.

우르르용병단은 플레이하드가 자체 개발해 2023년 3월 글로벌 론칭한 모바일 게임이다. 한 손 조작 가능한 세로 배치형 플레이 방식으로 유저들로부터 많은 사랑을 받았다. 출시 2달만에 국내 양대 마켓에서 인기게임 차트 1위를 차지했으며, 10월에 누적 다운로드 500만을 넘어섰다. 11월에는 대만 애플 앱스토어 인기 게임 1위, 구글플레이 2023년 ‘베스트 픽업앤플레이(Best Pick Up & Play)’ 게임으로 선정됐으며, 12월에는 일본 애플 앱스토어 인기게임 1위, ‘구글 플레이 베스트 2023’에서 ‘베스트 인디게임’ 부문을 수상했다.

공개한 인포그래픽에 따르면, 누적 유저수 600만 명 이상, 유저가 잡은 총 몬스터수 12억 마리, 유저가 캐낸 광석은 총 100억 개가 넘었다. 필드에서 획득한 보물상자 개수 1억9천5백만 개, 누적 골드 소비량 250억 개, 누적 고기 소비량은 536억 개로 집계됐다. 플레이하드는 서비스 1주년을 맞아 출석부 이벤트를 통해 전설 영웅 100% 지급하는 행사를 진행 중이다.

플레이하드 신중혁 대표는 “우르르용병단은 플레이하드를 새로운 도전으로 이끌어준 고마운 게임”이라며 “무엇보다 지금까지 올 수 있게 지켜봐 준 우르르용병단 유저 분들께 진심으로 감사의 마음을 전한다.”고 말했다.

플레이하드는 2016년에 설립된 모바일 게임 개발사다. 전작 ‘공장 주식회사’는 글로벌 2500만 다운로드, ‘히어로팩토리’는 누적 1000만 다운로드를 넘어서는 성과를 거둔 바 있다. 넵튠은 2021년 하반기에 플레이하드 지분 52%를 확보하며 경영권을 인수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