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기업 브리프] 동서발전 교통안전공단 국민연금 인천국제공항공사
[공기업 브리프] 동서발전 교통안전공단 국민연금 인천국제공항공사
  • 황초롱 기자
  • 승인 2024.03.21 20: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동서발전, 세계 물의 날 맞아 ‘친환경 흙공 던지기’ 행사

한국동서발전은 ‘세계 물의 날’을 맞이해 지난 20일 울산 태화강에서 하천 수질 개선을 위한 ‘친환경 흙공 던지기’ 행사를 진행했다. ㅣ 한국동서발전

한국동서발전은 ‘세계 물의 날’을 맞이해 지난 20일 울산 태화강에서 하천 수질 개선을 위한 ‘친환경 흙공 던지기’ 행사를 진행했다고 21일 밝혔다. 친환경 흙공은 유용미생물인 EM(Effective Micro-organisms) 발효액과 황토를 반죽해 만든 공으로 강이나 하천의 수질을 정화하고 악취가 제거되는 효과가 있다. 직원 50여 명은 흙공 던지기 이후 태화강 국가정원 일대 약 2km를 걸으며 하천 주변 및 십리대숲 내부 쓰레기를 수거했다.

 

■ 교통안전공단, 튜닝산업 미래 인재 50명 집중 양성

(왼쪽부터) 장계홍 세경고등학교 교장과 오태석 한국교통안전공단 자동차검사본부장이 21일 '협약형 특성화고 육성을 위한 산-학 업무협약' 체결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ㅣ 한국교통안전공단

한국교통안전공단은 튜닝산업 미래 인재 50명을 집중 양성한다고 21일 밝혔다. 이를 위해 지난 7일 경기자동차과학고등학교, 21일 세경고등학교와 잇따라 ‘튜닝산업 미래 인력 양성을 위한 협약형 특성화고등학교 육성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협약에 따라 공단은 총 50명의 학생을 대상으로 △자동차튜닝 산업 현황 및 미래 전망 △자동차튜닝 관련 법령 △자동차튜닝 사례 분석 △자동차튜닝 승인 매뉴얼 등 실무형 인재육성 교육을 실시한다. 지난해 말 개소한 튜닝안전기술원에서 실무형 교육도 제공할 예정이다.

 

■ 국민연금, 2023년 최우수 국민제안 8건 선정

ㅣ 국민연금공단

국민연금공단은 지난해 접수한 ‘국민제안’ 232건 중 국민연금 제도와 공단 업무를 개선하는 데 기여도가 높은 제안 8건을 ‘최우수 국민제안’으로 선정했다고 21일 밝혔다. 2023년 최우수 국민제안은 △연금 지급 안내 시 원천징수 명세 표기 △1월 연금 지급 시 연말정산 환급액 별도 안내 △누리집에 채택된 국민제안의 진도율 표기 등이며, 공단은 향후 업무추진 시 이를 적극적으로 반영할 예정이다. 최우수 국민제안의 내용, 추진 과정 등 자세한 사항은 국민연금 누리집 내 국민의 소리 반영함에서 확인할 수 있다.

 

■ 인천국제공항공사, 애견호텔링 위탁서비스·펫가든 오픈

펫가든 오픈 기념식 ㅣ 인천국제공항공사

인천국제공항공사는 21일부터 ‘인천국제공항 애견 호텔링 위탁서비스와 펫가든’ 서비스를 시작한다. 우선 인천공항에서 해외로 출국하는 여객은 반려견을 인천국제공항 제1여객터미널 1층 서편 14게이트 인근 애견호텔링 카운터에 맡기고 입국 시 찾아가는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게 된다. 사전 상담 및 예약 후 애견호텔링 카운터에 맡겨진 반려견은 영종도 내 독독이 운영하는 애견호텔로 이동해 맞춤형 숙박 및 케어 서비스를 이용하게 된다.

또한 인천국제공항은 여객이 반려견을 동반해 출국할 경우 장시간 기내에서 비행해야 하는 반려견을 위해 잠시 바깥공기를 마시며 산책할 수 있는 쉼터를 제공하고자 펫가든을 만들었다. 야생초화원을 기본 콘셉트로 제1교통센터 지하 1층 서편 녹지대에 마련됐으며 포토존, 반려견 놀이시설, 휴게의자 등으로 꾸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