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리프] 넥슨 넷마블 엔씨소프트 크래프톤 스마일게이트 컴투스 위메이드플레이
[브리프] 넥슨 넷마블 엔씨소프트 크래프톤 스마일게이트 컴투스 위메이드플레이
  • 이주희 기자
  • 승인 2024.03.21 22: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넥슨, '메이플스토리’ 3월 신규 이벤트 및 편의성 개선 업데이트 실시

‘메이플스토리’ 업데이트 진행 /넥슨

넥슨(대표 이정헌)은 21일 자사 인기 온라인게임 ‘메이플스토리’에 다양한 3월 이벤트와 편의성 개선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먼저, 신규 이벤트 ‘유니온 릴레이’를 4월 3일까지 진행한다. ‘유니온 릴레이’ 일일 미션 완료 시 ‘익스트림 성장의 비약’, ‘카르마 검은 환생의 불꽃’, ‘솔 에르다의 기운’ 등 다양한 보상을 얻을 수 있는 ‘릴레이 박스’를 지급하며, ‘유니온 릴레이’ 누적 점수 보상으로 ‘VIP 버프 선택 교환권’, ‘궁극의 유니온 칭호 교환권’, ‘다함께 펀치킹 의자’ 등을 선물한다. 각기 다른 캐릭터로 최대 10회까지 참여 가능한 일일 미션을 완료한 이후 매일 레벨 범위 몬스터 1,000마리를 사냥하면 ‘릴레이 박스’를 추가 획득할 수 있다.

이와 함께 다양한 치장 및 성장 아이템을 선물하는 ‘우주 스타 핑크빈!’ 이벤트를 4월 4일부터 실시한다. 레벨 범위 몬스터를 처치하면 희귀도 하급과 중급 알파벳이 포함된 ‘핑크 꾸러미’ 또는 희귀도 상급 알파벳을 담은 ‘핫 핑크 꾸러미’를 획득할 수 있다. 수집한 알파벳으로 제시된 특정 단어를 완성하면 ‘극한 성장의 비약’ 및 ‘솔 에르다’를 획득할 수 있는 ‘핑크 스타 박스’ 등 다양한 보상을, 모든 단어를 완성하면 캐릭터에 따라 외형이 실시간으로 변하는 ‘싱크로이드 교환권’을 지급한다.

또, 6월 26일까지 매일 레벨 범위 몬스터 1,000마리를 처치해 ‘슈피겔라의 황금마차’ 출석 도장을 찍으면 ‘경험의 코어 젬스톤’, ‘황금마차 스페셜 박스’ 등 풍성한 보상을 얻을 수 있다. 이 밖에 4월 17일까지 ‘미스터 인챈트의 대극장’에 입장한 다른 이용자들과 스타포스 강화 과정을 공유할 수 있는 ‘스타포스 스테이지’ 이벤트가 진행된다. 각 월드의 ‘미스터 인챈트의 대극장’은 전용 유튜브 채널을 통해 생중계될 예정이다.

한편, 넥슨은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각종 개선 사항을 적용한다. 메이플 유니온 시스템 개편으로 공격대원 전투력 공식에서 ‘스타포스 수치’에 의한 공식이 ‘전투력’에 의한 공식으로 대체된다. 추가로 메이플 유니온 코인샵에서 판매하는 물품의 판매 수량과 특정 유니온 등급 별 최대 누적 코인 개수가 증가하고, 유니온 코인 일일 퀘스트가 주간 퀘스트로 변경된다.

또, ‘감시자 칼로스’, ‘진 힐라’ 등 일부 보스 콘텐츠에 타이머 UI를 추가해 보스 별 핵심 패턴을 한층 더 편리하게 확인할 수 있도록 돕는 한편, 일부 보스의 예고 이펙트 및 패턴 이펙트를 직관적으로 개선하고 일부 보스 패턴의 예고 딜레이를 늘린다. 이 밖에도 일부 아케인리버 지역 스토리 콘텐츠 개선, 300레벨 달성 의자 아이템 추가, 일부 제작 재료 아이템 드롭률 조정 등 다양한 개선 사항을 만나볼 수 있다.

■넷마블 ‘레이븐’, 서비스 9주년 기념 이벤트 실시

'레이븐' 서비스 9주년 기념 이벤트 /넷마블

넷마블(대표 권영식, 김병규)은 모바일 액션 RPG '레이븐(개발사 넷마블몬스터)’에 서비스 9주년 기념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21일 밝혔다.

우선 이용자는 4월 30일까지 접속만 해도 '찬란한 펫 뽑기권(신화)', '고대 등급 스톤 뽑기권', '레이드의 정수' 등을 받을 수 있다. 5월 6일까지는 출석 이벤트를 통해 ‘레이븐 장신구 선택권’, ‘신화 스톤 선택권’을 제공하고, 5일 마다 특별 보상으로 ‘신화 등급 펫’, ‘고대 등급 룬’, ‘전용 무기 조각’을 증정한다.

또 4월 1일부터 5월 31일까지 접속하면 ‘레이븐 망토’와 ‘신화 등급 펫’ 등을 얻을 수 있는 신규 아이템 '9주년 대축제 상자'를 선물하고 7일 주기로 '레이븐 장신구 선택권', '레이드의 정수' 등 인기 아이템을 지급하는 이벤트를 개최한다.

이외에도 4월 1일부터 28일까지 푸시 알람을 통해 ‘토파즈’, ‘고대 팔찌 뽑기권’ 등의 아이템을 선물하고, 응원 댓글 300개 이상을 달성하면 ‘찬란한 펫 뽑기권(고대)’을 증정하는 ‘레이븐 9주년 기념 특별 푸시 이벤트’가 열린다.

이용자 혜택도 강화했다. 먼저 150층으로 구성된 던전 ‘금제의 마탑’을 초기화하고 소탕 보상을 상향 조정했다. 이용자는 매일 최대 5번 ‘금제의 마탑’에 도전할 수 있으며, 소탕에 성공할 경우 매일 1회 ‘골드’와 스테이지 레벨별 ‘정복의 상자’를 얻을 수 있다. 

이와 함께 기존 이용자들을 위한 ‘누적 출석부’와 5일 주기로 보상을 받을 수 있는 ‘연속 출석부’ 보상을 전체적으로 상향 조정했다.
'레이븐'은 고품질 그래픽과 방대한 콘텐츠, 액션성을 겸비한 모바일 액션 RPG다. 2015년 3월 출시 이후 양대 마켓 최고매출 1위를 달성하고, ‘2015 대한민국 게임대상’ 대상을 수상한 바 있다.

■엔씨소프트 ‘배틀크러쉬’, 2차 글로벌 베타 테스트 오후 4시 시작

배틀크러쉬 2차 글로벌 베타 테스트 시작 /엔씨소프트

엔씨소프트(대표 김택진, 이하 엔씨(NC))의 난투형 대전 액션 신작 ‘배틀크러쉬(BATTLE CRUSH)’가 오늘(21일) 오후 4시부터 2차 글로벌 베타 테스트를 시작한다.

엔씨(NC)는 지난해 10월 배틀크러쉬 1차 글로벌 테스트를 진행했다. 이번 테스트는 대상 국가를 확대해 한국, 북미, 유럽, 아시아, 동남아 등 97개국에서 열린다. 이용자는 3월 29일 오후 3시까지 PC(스팀)와 모바일(안드로이드)을 통해 게임을 즐길 수 있다.

2차 글로벌 테스트에서는 배틀크러쉬의 개선된 게임성을 확인할 수 있다. 엔씨(NC)는 1차 테스트 이후 ▲키보드, 마우스를 활용한 PC 조작감 개선 ▲로비 UI 개편 ▲적 처치 보상 추가 ▲기력 관리 난이도 완화 등 이용자 피드백을 반영해 게임성을 개선했다.

배틀크러쉬는 시간이 지날수록 좁아지는 지형과 적들 사이에서 최후의 1인을 목표로 전투를 펼치는 난투형 대전 액션 게임이다. ▲간편한 조작과 지형, 지물을 활용한 전략적 전투 액션 ▲특색 있는 전장과 최대 30인이 즐길 수 있는 다양한 게임모드 ▲신화 속 인물을 모티브로 고유의 액션 스킬을 보유한 캐릭터 등이 특징이다.

배틀크러쉬는 2024년 상반기 글로벌 출시를 앞두고 있다. 

■크래프톤,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클랜 배틀 2024 with 갤럭시 S24’ 개최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클랜 배틀 2024 with 갤럭시 S24’ 개최 /크래프톤

크래프톤(대표 김창한)이 국내 최강의 클랜을 가리는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클랜 배틀 2024 with 갤럭시 S24’를 21일 개최한다.

이번 대회는 각 클랜의 실력을 뽐내고 클랜원들끼리 단합을 증진할 수 있는 이벤트로 국내 클랜이라면 누구나 참가할 수 있다. 참가 신청은 3월 21일부터 4월 10일까지 공식 카페와 SNS에 공개된 온라인 설문 양식을 통해 할 수 있다. 이벤트 참가 신청만 해도 배틀그라운드 모바일의 인게임 재화인 치킨 메달 12개를 받을 수 있다.

예선은 3월 28일부터 4월 11일까지 진행한다. 온라인으로 진행되는 예선 기간 동안 클랜원들과 자유롭게 팀을 짜서 듀오, 스쿼드 매치를 즐기거나 솔로 매치로 클랜전을 즐기면 된다. 예선 기간 동안 가장 많은 치킨을 획득한 상위 10개 클랜, 가장 많은 회복량을 기록한 상위 3개 클랜, 기절한 팀원을 가장 많이 부활시킨 상위 3개 클랜 등 총 16개 클랜이 결승전에 진출한다.

결승전에 진출한 클랜들은 순위에 따라 ▲갤럭시 스토어 할인권 1~3만원권 ▲치킨 기프티콘 ▲실물 의료 키트 ▲훈제 황금란 등 다양한 상품을 받는다. 또한 예선에서 가장 많은 치킨을 획득한 개인 1명에게 갤럭시 S24 256GB 1대를 증정한다.

예선을 통해 선발된 16개 클랜은 4월 13일 크래프톤 역삼 오피스에서 결승전을 치른다. 결승전은 총 4개의 매치로 진행되며 각 매치의 순위 포인트와 킬 포인트를 합산해 순위를 매긴다. ▲1등 클랜은 회식비 100만 원과 갤럭시 S24 울트라 512GB(1대) ▲2등 클랜은 회식비 60만 원과 갤럭시 S24+ 256GB(1대) ▲3등 클랜은 회식비 40만 원과 갤럭시 S24 256GB(1대)를 상품으로 받는다.

결승전 참가자들은 갤럭시 S24로 대회를 치르게 되며, 관람객들은 대회 현장에 마련된 별도의 체험존에서 배틀그라운드 모바일을 즐기면서 갤럭시 S24의 뛰어난 게이밍 성능을 직접 체험할 수 있다. 각 매치별 상위 3개 클랜에게는 순위에 따라 갤럭시 스토어 1만원 할인권이 각각 10장, 4장, 2장씩 주어진다. 또한 현장에 가장 많은 클랜원이 참석한 클랜원 전원에게 갤럭시 스토어 기프트 카드 2만원권을 지급한다.

결승전은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공식 유튜브와 틱톡를 통해 현장 생중계될 예정이다.

■로스트아크, 2024 아트 공모전 개최 예고

‘2024 로스트아크 아트 공모전’ 개최 /스마일게이트

스마일게이트 RPG(대표 지원길)의 대한민국 대표 MMORPG(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 로스트아크가 올해로 5회째를 맞이하는 ‘2024 아트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21일 밝혔다.

총 상금 5,500만원 규모의 올해 아트 공모전은 오는 4월 10일 응모를 시작해 최종 수상작이 발표되는 5월 29일까지 약 한 달 반 동안 진행된다. 공모전에는 로스트아크를 사랑하는 모험가라면 누구나 출품할 수 있다.

공모는 각 직업군 별 아바타 디자인과 탈 것, 펫까지 총 11개 분야에서 진행된다. 아바타의 경우 ▲전사, ▲무도가, ▲헌터 직업군은 남, 여 아바타 각각 응모가 가능하다.

작품 응모는 4월 10일부터 24일까지 이루어지며 내부 심사를 거쳐 본선 출품작이 선정된다. 이때 모험가들은 출품작 중 마음에 드는 작품에 ‘좋아요’를 표시할 수 있다. 이후, 본선 출품작 중 최종 수상작 선정은 100% 팬들의 투표를 통해 결정된다.

스마일게이트 RPG 지원길 대표는 “올해로 개최 5년째를 맞이하며 로스트아크를 대표하는 모험가 참여 이벤트로 자리 잡은 ‘아트 공모전’이 다시 한번 개최된다. 올해 최종 수상작 역시 실제 게임 내 꾸미기 아이템으로 선보여 드릴 수 있도록 좋은 작품을 출품해 주시길 바란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컴투스프로야구2024’, 새 시즌 업데이트 “더 강력한 구단 위한 마스코트 콘텐츠 추가”

‘컴투스프로야구2024’ 대규모 업데이트 /컴투스

컴투스(대표 이주환)가 No.1 모바일 야구 게임 ‘컴투스프로야구2024’(이하 컴프야2024)에 KOB 리그 일정과 선수 로스터를 최신화하고 대규모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새 시즌을 맞아 ‘컴프야2024’는 ‘마스코트 콘텐츠’와 ‘잠재력 콘텐츠’를 도입했으며, 선수들을 비롯해 각 구단의 홈구장 등 현실 야구의 모습을 한층 더 높은 차원으로 반영했다.

우선 ‘마스코트 콘텐츠’는 구단 전체에 강화 효과를 더하는 시스템이다. 각 구단의 상징인 수리, 호돌이, 랜디 등의 마스코트를 통해 안타 확률 증가, 삼진 확률 증가 등 다양한 효과를 얻을 수 있으며, 마스코트에 의상을 장착하면 조건에 따라 투수와 타자의 능력치가 강화된다.

‘잠재력 콘텐츠’는 각 선수 카드의 능력치를 강화할 수 있는 시스템이다. 초월 돌파로 최대 30레벨까지 도달한 선수 카드에 한해 적용할 수 있으며, 잠재력을 개방하면 보유 선수를 한층 더 강력하게 육성할 수 있다.

또한 선수들의 헤드 스캔을 통해 각 선수가 가진 고유 특징을 더 세밀하게 구현하고 구장 잔디 종류에 따른 타구 변화, 경기를 지켜보는 관중의 반응 등을 보다 더 깊이감 있게 추가해 보다 생생해진 ‘컴프야2024’를 만나볼 수 있다. 

시즌 개막을 기념한 다양한 이벤트도 열린다. 먼저, 역대 최고의 혜택이 들어 있는 ‘2024 시즌 꾸러미’를 선물한다. 업데이트 후 접속한 모든 유저에게 원하는 시그니처 선수를 100% 획득할 수 있는 ‘나만의 시그니처 선수팩’을 얻을 수 있으며, 꾸러미 속 꾸러미를 통해 최대 4개의 꾸러미를 순차적으로 획득할 수 있다. 특히 마지막 9주년 꾸러미에는 시그니처 선수의 상위 등급인 ‘구단선택 연대 시그니처 선수팩’이 포함됐다.

전력 강화를 위한 선수 카드 이벤트도 시작한다. 3월 22일부터 7월 4일까지 열리는 이번 이벤트는 출석만 해도 3주마다 100장의 카드팩을 지급하며, 총 500장의 카드팩을 얻을 수 있다. 그 외에도 게임 내 주어진 미션을 수행하면 히어로 MVP와 골든글러브 선수, ‘위시 라이브 플래티넘 선수’를 획득할 수 있는 ‘선수 영입 이벤트’가 오는 22일부터 4월 18일까지 진행된다.

■위메이드커넥트, 올해 기대작 '미르의 전설2: 기연' 이미지 첫 공개

'미르의 전설2: 기연' 이미지 /위메이드커넥트가

위메이드커넥트(대표 이호대)가 올해 출시할 모바일게임 ‘미르의 전설2: 기연’의 캐릭터 이미지를 첫 공개하며 개발 및 서비스 방향을 21일 소개했다.

공개된 전사, 도사, 술사 등 3종 캐릭터 이미지는 MMORPG 장르 특유의 화려한 개성 표현이나 색감 대신 동양, 성숙, 전통을 키워드로 디자인된 것이 특징이다. 세 가지 키워드는 무협 게임의 고장인 동양이라는 공간적 의미와 20년이 넘은 ‘미르의 전설2’ IP를 계승한다는 성숙, 전통을 담은 디자인 콘셉트로 게임 곳곳에서 선보일 예정이다. 회사 관계자는 “원저작권사 위메이드와의 협업으로 국내 개발사와 퍼블리셔가 선보일 유일한 ‘미르의 전설2’ IP 게임이 ‘기연’편이라는 점에서 콘텐츠는 물론 IP의 정통성을 이용자들이 체험하며 감성을 즐기는 것도 중요한 개발, 서비스 방향”이라고 설명했다.

한편 ‘미르의 전설2: 기연’은 위메이드커넥트와 함께 다수의 협업 비즈니스와 게임 서비스를 진행한 플레이웍스(대표 김광열)의 협력작으로도 관심을 모은다. 플레이웍스는 MMORPG에 최적화된 멤버들과 10년 이상 손발을 맞춰 ‘다크에덴’ 등 인기작을 출시했으며 양사의 협업 역시 ‘다크에덴M’ 등 MMORPG를 통해 개발과 서비스, 운영에 합격점을 받은 바 있다. 이미지와 함께 ‘WE PLAY, WELL MADE’라는 슬로건을 공개한 양사는 ‘미르의 전설2: 기연’의 구동 환경으로 모바일과 PC 등 멀티 플레이를 구축해 협업 무대를 확장할 계획이다.

위메이드커넥트 원준환 이사는 “’미르의전설2: 기연’편은 20년 넘은 미르의 전설2 IP를 기억하고 기다려온 많은 분들께 감성과 기술, 서비스가 더해진 올해 최고의 기대작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RPG 장르로의 서비스 확장을 선언한 위메이드커넥트의 올해 첫 MMORPG ‘미르의 전설2: 기연'은 현재 비공개 사내 테스트를 진행하고 있으며 상반기 중 사전 예약을 진행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