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리프] SPC KGC인삼공사 농심 풀무원 유한킴벌리 롯데웰푸드 오뚜기 外
[브리프] SPC KGC인삼공사 농심 풀무원 유한킴벌리 롯데웰푸드 오뚜기 外
  • 권재윤 기자
  • 승인 2024.03.20 17:2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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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PC 피그인더가든 봄 시즌 메뉴 4종 ㅣ SPC
SPC 피그인더가든 봄 시즌 메뉴 4종 ㅣ SPC

■ SPC 피그인더가든, 봄 시즌 메뉴 4종 출시

SPC(회장 허영인)가 운영하는 파인 캐주얼 브랜드 ‘피그인더가든(PIG IN THE GARDEN)’이 시즌 한정 신메뉴를 출시한다고 19일 밝혔다.

이번에 선보이는 신메뉴는 ‘Fresh Greek Garden (프레시 그릭 가든)’을 주제로 해산물과 페타 치즈 등을 활용한 지중해식 샐러드와 다양한 신제품을 출시했다.

신메뉴는 ▲ 오븐에 구운 새우와 오징어, 엔초비 올리브와 블랙 올리브, 풍미가 좋은 그리스의 대표치즈인 페타 치즈 등 다채로운 토핑을 담은 ‘산토리니 그릭 샐러드’(13,900원), ▲ 탱탱한 식감의 곤약면과 포두부, 시즈닝한 새우를 올리고 팟타이 드레싱으로 마무리해 포만감을 느낄 수 있는 ‘팟타이 두부면 샐러드’(13,900원) ▲ 레드용과와 상큼한 요거트, 얼음을 갈아 시원함이 가득한 ‘핑크용과 요거트 크러쉬’(5,900원) ▲ 콤부차 베이스에 레드용과와 상큼한 라임이 어우러진 시즌 한정 ‘핑크용과 라임 콤부차’(5,900원) 등 4종이다.

피그인더가든은 신메뉴 출시를 기념해 신메뉴를 포함해 2만원 이상 메뉴 주문 시 ‘콤부차 1잔’을 증정하는 이벤트를 4월 30일까지 진행한다. 또한 신메뉴 판매 기간 동안 피그인더가든 공식 인스타그램을 팔로우한 후 신메뉴 인증 사진과 필수 해시태그를 업로드 하면, 추첨을 통해 ‘피그인더가든 모바일 금액권(1만원)’을 증정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피그인더가든 관계자는 “소비자들의 건강한 식단관리를 돕기 위해 봄과 어울리는 신메뉴를 출시했다”라며, “앞으로도 자연이 주는 건강한 라이프스타일을 선도하기 위해 균형 잡힌 영양소를 담고 있는 메뉴를 지속적으로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정관장 비건 뷰티 브랜드' 랩 1899' 신제품 3종 ㅣ KGC인삼공사
정관장 비건 뷰티 브랜드' 랩 1899' 신제품 3종 ㅣ KGC인삼공사

■ 정관장, 비건 뷰티 브랜드‘랩 1899’신제품 3종 출시 

정관장의 고기능 비건 뷰티 브랜드 랩 1899가 신제품 ‘레드 진생 펩타이드 세럼’,  ‘레드 진생 콜라겐 크림’, ‘레드 진생 히알루론산 크림’ 3종을 출시했다.

1899년부터 홍삼을 연구한 KGC인삼공사의 노하우로 완성한 레드진생 비건 뷰티 테크놀로지 브랜드 랩 1899는 세계적인 비건 인증기관 프랑스 이브 비건(EVE VEGAN) 인증을 획득한 저자극 화장품 브랜드이다.

지난 2월 미국서 ‘레드 진생 펩타이트 세럼’을 먼저 출시한 랩 1899는 목표 금액 대비 4배가 넘는 펀딩에 성공했다.

이번에 선보이는 랩 1899는 홍삼의 진세노사이드 5종을 특허 받은 추출법으로 진하게 담아낸 진세닉베리어TM를 통해 피부에 건강한 힘을 선사한다.

‘레드 진생 펩타이드 세럼’은 홍삼 유래 식물성 단백질을 특허 받은 공법으로 추출한 펩타이드를 함유했다. 

‘레드 진생 콜라겐 크림’은 홍삼에서 유래한 식물성 비건 콜라겐이 함유되어 깊은 피부 탄력과 겉탄력 모두 치밀하게 차오르는 멀티 탄력 효과를 경험할 수 있다.

‘레드 진생 히알루론산 크림’은 홍삼과 히알루론산을 최적의 비율로 혼합한 보습 소재를 통해 피부 수분 방어벽을 촘촘하게 형성하는데 도움을 준다.

랩 1899 관계자는 ”비건 뷰티 트렌드에 맞춰 순하면서도 피부 고민을 해결하는 고기능 비건 뷰티 제품을 출시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신제품을 통해 새로운 트렌드와 기능성을 모두 갖춘 제품들을 선보이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랩 1899의 신제품 ‘레드 진생 펩타이드 세럼’, ‘레드 진생 콜라겐 크림’, ‘레드 진생 히알루론산 크림’은 정관장 공식몰과 네이버 스토어 등 주요 온라인몰에서 만나볼 수 있다.

배홍동 광고모델 유재석 ㅣ 농심
배홍동 광고모델 유재석 ㅣ 농심

■ 농심, 배홍동 신규 광고 온에어

농심이 배홍동 광고 모델로 방송인 유재석을 4년 연속 발탁하고, 새로운 TV광고를 20일부터 선보인다.

이번 광고는 유재석이 리포터가 되어 비빔면 장인과 소비자와 인터뷰를 하는 컨셉으로, ‘비법전수’편과 ‘맛집소문’편 총 2편으로 구성했다.

‘비법전수’편은 유재석이 전국의 비빔면 장인을 찾아가 농심에게 전수한 배홍동 비법을 묻는 설정이다. 배, 홍고추, 동치미를 아낌없이 활용해 만든 소스가 비결이라는 답변을 통해, 좋은 재료가 배홍동 맛의 핵심이라는 내용을 담았다. ‘맛집소문’편은 배홍동비빔면을 즐기는 전국 소비자들의 추천 인터뷰로 매콤달콤하면서도 특유의 감칠맛을 담은 배홍동비빔면의 특징을 담았다. 

2편 모두 핵심 카피 ‘비빌시 맛있구 배홍동’으로 배홍동만 있으면 우리집이 바로 전국구 비빔면 맛집이라는 메시지를 강조한다.

온오프라인 마케팅도 본격적으로 진행한다. 스케치코미디 숏폼 컨텐츠로 배홍동만의 차별성을 알리고, 배홍동과 곁들여 먹기 좋은 식품과의 컬래버레이션 마케팅과 오프라인 배홍동 푸드트럭도 운영할 예정이다.

배홍동은 2021년 출시 첫 해부터 비빔면 2위에 오르며 빠르게 시장에 안착했다. 가상의 비빔면 맛집 동네 ‘배홍동’이라는 독특한 제품명부터 개성있는 패키지 디자인과 광고, 발빠른 신제품 출시로 시장을 주도하고 있다. 특히 작년 출시한 배홍동쫄쫄면은 100억 매출을 돌파하며 브랜드 전체 성장을 이끌었고, 올해도 2월 출시한 배홍동쫄쫄면 챌린지에디션 한정판에 이어 배홍동 용기면을 선보일 계획이다.

농심 관계자는 “2021년 배홍동 출시부터 방송인 유재석을 모델로 기용, 배홍동 브랜드 초기 이미지 구축부터 비빔면 시장 2위 달성까지 큰 효과를 얻었다”며 “올해는 좋은 재료와 차별적인 품질을 강조하는 마케팅으로 배홍동을 비빔면 시장의 대세로 키워갈 것”이라고 말했다.

■ 풀무원푸드앤컬처 부산엑스더스카이, 풀무원아미오 브랜드와 컬래버레이션 이벤트

풀무원의 푸드서비스 전문 기업 풀무원푸드앤컬처(대표 이동훈)는 부산 해운대구에서 운영 중인 국내 최대 규모 전망대 부산엑스더스카이에서 풀무원의 펫푸드 전문 브랜드 '풀무원아미오'와 국제 강아지의 날을 기념해 컬래버레이션 이벤트를 개최한다고 20일 밝혔다.

오는 3월 23일 국제 강아지의 날은 세계 모든 강아지를 사랑하고 보호하는 것은 물론 유기견 입양 문화를 정착시키자는 취지로 제정됐다.

풀무원아미오(amio)는 식품에 관한 풀무원의 전문성과 제품 기획 및 관리 노하우를 바탕으로 풀무원의 바른먹거리 원칙과 노하우를 접목해 ‘반려동물을 위한 바른먹거리’를 제공하고 있다.

이번 브랜드 컬래버레이션은 부산엑스더스카이와 풀무원아미오가 주최하는 반려동물 동반 출입이 가능한 펫 위크(Pet Week in the SKY) 이벤트이다. 반려동물(소형견, 고양이) 동반 방문 고객들에게 부산의 가장 높은 공간에서 풀무원아미오의 건강한 반려동물 먹거리와 함께 특별한 시간을 제공하고자 기획되었다. 펫 위크 이벤트는 이달 23일부터 31일까지 9일간 진행된다.
 
방문 고객들은 부산엑스더스카이 98층에 마련된 해운대 뷰가 보이는 반려동물 전용공간에서 반려동물과 함께 휴식과 포토타임을 가질 수 있다.

부산엑스더스카이는 선착순 2천 명을 대상으로 풀무원아미오의 맛보기 사료 3종과 전망대 입장권을 결합한 특가 패키지 상품도 선보인다. 특가 패키지 상품은 네이버, 트립닷컴 등 온라인 판매채널에서 구매 가능하다.

이벤트 기간 중 부산엑스더스카이 입장 고객은 반려동물 전용 유모차 또는 케이지 탑승 조건하에 입장이 가능하다. (보호자 1명당 반려동물 1마리 입장 기준) 10kg 이상 무게가 나가는 중대형 견종은 출입이 불가하다. (국립축산과학원 소형견 분류 기준)

풀무원푸드앤컬처 이동훈 대표는 “반려동물 양육 가구가 증가하는 트렌드에 부합해 특별한 행사를 선보일 수 있어 기쁘다”며 “부산엑스더스카이에서 풀무원의 바르고 건강한 먹거리를 반려동물과 함께 즐기고, 좋은 추억도 많이 만드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풀무원푸드앤컬처는 1991년 위탁급식 사업을 시작으로 컨세션 사업, 휴게소 사업, 전문 브랜드 레스토랑 사업 등 다양한 푸드서비스 사업을 추진하고 있으며, 건강하고 지속 가능한 친환경 라이프스타일을 경험하고 공유하는 비건 레스토랑 ‘플랜튜드(PLANTUDE)’도 운영하고 있다.

풀무원푸드앤컬처가 운영하는 부산엑스더스카이는 ‘2023-2024 한국관광 100선’, ‘2023-2026 코리아 유니크 베뉴 50선’에 선정되는 등 한국을 대표하는 관광∙마이스 시설로 인정받고 있다.

부산엑스더스카이를 방문한 고객들은 전망대에서 해운대 해변, 광안대교, 부산항대교, 이기대, 달맞이 고개, 동백섬 등 부산의 명소를 조망할 수 있는 '파노라마 오션뷰'를 감상할 수 있다. 전망대 98층-100층 관람 동선에 '하늘 정거장' 컨셉으로 설치된 글로벌 캐릭터 '아기상어' 조형물과 포토존, 계단에 올라 해운대를 내려다보는 '스카이 게이트' 등 다양한 체험형 어트렉션을 즐길 수 있다.

하기스 썸머 패밀리샷 ㅣ 유한킴벌리
하기스 썸머 패밀리샷 ㅣ 유한킴벌리

■ 유한킴벌리 하기스, 여름 필수템 ‘썸머 기저귀’ 3종 출시

유한킴벌리는 20일 ‘하기스 네이처메이드 썸머 기저귀’ 등 여름 기저귀 3종을 신규 출시했다고 밝혔다. 대표 제품인 ‘네이처메이드 썸머’와 더불어 100% 프리미엄 순면 안커버로 차별화된 ‘네이처메이드 퓨어코튼 썸머’와 편안한 착용감이 특징인 ‘매직컴포트 썸머’도 함께 출시되어 기호에 따라 다양하게 선택할 수 있다.

하기스는 덥고 습한 여름철에 통기성 등에서 특화된 기저귀를 원한다는 소비자 빅데이터 분석 결과를 바탕으로 2015년 처음 썸머 기저귀를 선보였다. 이후, 여름 기저귀의 대명사로 자리잡으며 미투 제품들을 제치고 8년 연속 해당 시장에서 1위를 지속하고 있다.

지난 1월 세계기상기구는 2023년이 기록상 가장 더운 해였다고 공식 발표한 바 있다. 이어 올해가 지난해보다 더 더울 것이라는 예상도 덧붙였다. 기상청이 운영하는 기후변화 상황지도에 고탄소 시나리오를 적용할 경우, 21세기 후반에는 여름이 1년 중 절반에 달할 것이라는 전망도 나온다. 여름이 더 이르게 찾아오고 더 더워질 것이라는 점은 쉽게 예측 가능한 상황이다.

대표 제품인 네이처메이드 썸머 기저귀는 쾌적하게 여름을 날 수 있도록 쿨링감, 통기성 등에서 획기적인 소재를 다수 적용했다. 듀얼 흡수 씬테크 코어를 적용해 흡수속도와 역류량을 각기 30%, 50% 이상 향상시켰고 두께는 기존 네이처메이드 대비 30% 슬림하다. 또한, 자연유래 라이오셀과 알로에 로션이 함유된 네이처 썸머 쿨링 안커버가 기저귀 속 온도를 최대 2℃ 낮춰준다. 라이오셀 섬유는 열전도성과 통기성, 촉감 등이 뛰어나 여름 의류, 속옷 등에 널리 사용되고 있다. 

‘네이처메이드 퓨어코튼 썸머’는 여름철에 순면 의류나 속옷을 선호하는 고객 니즈를 고려하여 수년간의 연구 개발 끝에 출시한 프리미엄 제품으로 기존 제품보다 약 25% 얇으면서도 통기성과 흡수력을 겸비해 여름용으로 맞춤 설계됐다.

하기스 썸머 기저귀 3종은 공히 통기성이 뛰어난 허리와 다리 밴드를 적용했고, 판테딘 알로에 수딩 로션도 안커버에 처리됐다. 밴드형에는 앞뒤 샘방지 안심포켓, 팬티형에는 안심커버를 더한 새로운 이지액션 매직테이프가 특화 기술로 적용됐다. 안심커버는 하기스에서 팬티형 기저귀를 선보인 지 20년 만에 최초 적용되는 혁신 소재로 정밀한 공정관리가 요구되고 별도 설비투자도 필요했지만, 입고 벗기 쉽고, 사이즈 조절까지 되는 매직테이프의 장점을 극대화하고 아기 피부에 작은 자극도 없기를 바라는 고객 기대를 반영해 적용했다.   

유한킴벌리 하기스는 전량 국내에서 생산하고 있으며, 한국에서 유일하게 이른둥이용 초소형 기저귀를 생산, 공급하고 있다. 2017년부터 이른둥이용 초소형 기저귀를 생산하고 있으며, 그동안 3만명이 이른둥이가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500만 패드 이상을 신생아집중치료실과 자사몰 맘큐를 통해 기부해 왔다. 또한, 지속가능한 제품으로 매출의 95% 이상을 달성한다는 기업 목표 실천을 위해 사탕수수 유래 바이오매스 소재, 산림자원을 보호할 수 있는 FSC 인증펄프, 바이오 원료 함유 고흡수성수지 등을 제품에 적용해 오고 있다.

오픈 2주차를 맞아 여름 계절로 꾸민 가나 초콜릿 하우스 실내 ㅣ 롯데웰푸드
오픈 2주차를 맞아 여름 계절로 꾸민 가나 초콜릿 하우스 실내 ㅣ 롯데웰푸드

■ 롯데웰푸드, ‘가나 초콜릿 하우스 시즌3’ 성황리 운영

롯데웰푸드(옛 롯데제과)가 이달 9일 서울 성수동에 오픈한 ‘가나’ 브랜드 팝업스토어 ‘가나 초콜릿 하우스 시즌3’가 소비자들의 큰 주목을 받으며 성황리에 운영되고 있다.

가나 초콜릿 하우스는 오픈 첫 주말(9, 10일)에는 약 2,500명의 방문객이 몰렸다. 이용을 위한 대기 줄과 기념사진을 남기는 손님들로 팝업스토어 안팎이 북적였다. 오픈 9일이 지난 가나 초콜릿 하우스의 누적 방문객은 9천명에 육박할 정도다. 지난 2022년 역시 성수동에서 열렸던 시즌1과 비교하면 같은 기간 방문객 수가 2배에 달한다.

MZ세대의 핫플레이스 성수동에서 열린 만큼 젊은 세대도 많이 방문하지만 가나초콜릿과 오랫동안 함께한 부모 세대 소비자들도 추억과 함께 방문한다. 팝업스토어 2층에 가나 브랜드의 역사를 둘러볼 수 있도록 마련된 ‘가나 헤리티지 존’을 방문한 가족 단위 손님들은 출시 당시부터 현재까지 패키지와 시대별 광고 등을 함께 둘러보며 당시를 회상하기도 한다.

예약을 통해서만 이용할 수 있는 ‘쁘띠 가나 디저트 플레이트’와 ‘나만의 가나 만들기 클래스’도 경쟁이 치열하다. 예약 오픈 1분 이내에 마감되고, 예약 대기인원이 2천명이 훌쩍 넘을 정도였다. 쁘띠 가나 디저트 플레이트는 5종의 가나 디저트 세트와 음료 2잔이 제공되며, 매일 20팀만 한정 운영된다. 나만의 가나 만들기 클래스에서는 전문 쇼콜라티에와 함께 가나초콜릿을 활용한 나만의 초콜릿 만들기를 체험할 수 있다. 두 프로그램 모두 예약 앱 캐치테이블에서 예약할 수 있다.

가나 초콜릿 하우스는 초콜릿을 디저트로써 즐기는 방식에 초점을 맞추고 다양한 가나초콜릿 응용 디저트를 선보이고 있다. 메뉴와 매장의 콘셉트는 사계절을 본따 매주 변화한다. 오는 3월 24일까지는 여름 계절을 연상하게 하는 메뉴와 인테리어를 즐길 수 있다. 이달 26일부터 31일은 가을 계절, 4월 2일부터 7일까지는 겨울 계절을 만나볼 수 있다.

가나 초콜릿 하우스는 2022년 봄 서울 성수동에서 첫 선을 보였다. 지난해에는 부산 전포동 카페거리에서 시즌2를 진행했다. 두 시즌 모두 디저트로 변신한 가나를 만나보기 위해 많은 소비자들이 방문했고, 일부 프로그램은 당초 계획된 기간보다 연장 운영할 정도로 뜨거운 관심을 받았다.

한편, 롯데웰푸드는 1975년 출시한 대한민국 대표 초콜릿 가나의 브랜드 정체성을 새롭게 하기 위해 ‘디저트’라는 새로운 이미지를 브랜드에 부여하는 마케팅 활동을 펼치며 제 2의 도약을 준비하고 있다. 2021년부터는 ‘가나, 디저트가 되다’라는 캠페인으로 디저트 브랜드로 새롭게 태어나고자 하는 가나의 메시지를 소비자에게 전달하고 있다.

롯데웰푸드 관계자는 “가나 초콜릿 하우스는 시즌이 거듭될수록 소비자의 관심이 커지고 있다”며 “방문객이 최고로 많은 오후 2시경을 피해서 방문하면 보다 수월하게 이용하실 수 있다”고 말했다.

프레스코 비프페퍼크림 파스타소스, 프레스코 베이컨 토마토 리조또, 트러플크림 뇨끼 ㅣ 오뚜기
프레스코 비프페퍼크림 파스타소스, 프레스코 베이컨 토마토 리조또, 트러플크림 뇨끼 ㅣ 오뚜기

■ 이탈리안 요리도 손쉽게” 집들이 상차림 돕는 소스·간편식 눈길

본격적인 봄 이사철을 맞아 집들이를 준비하는 이들이 늘고 있다. 집들이에서 빠질 수 없는 게 바로 음식인데, 특히 종류가 다양하고 맛과 비주얼이 뛰어난 이탈리안 요리에 대한 선호도가 높다.

이에 식품업계는 재료 준비와 조리 과정이 번거로운 이탈리안 요리를 손쉽게 만들 수 있는 제품을 선보이고 있다. ㈜오뚜기는 다양한 파스타에 활용 가능한 크림소스를 비롯해 전자레인지로 조리하는 리조또, 원팬으로 완성하는 뇨끼 등의 이탈리안 간편식을 앞세워 소비자 공략에 나섰다.

재료에 따라 다채로운 맛을 내는 ‘파스타’는 홈파티 단골 메뉴로 꼽힌다. ㈜오뚜기는 지난해 11월 파스타의 완성도를 높여줄 ‘프레스코 파스타소스 비프페퍼크림·치킨갈릭크림’ 2종을 출시했다.

‘프레스코 파스타소스 비프페퍼크림’은 뉴질랜드산 소고기를 넣은 크림소스에 후추와 허브를 가미했으며, 양지 육수로 풍미를 더했다. ‘프레스코 파스타소스 치킨갈릭크림’은 큼직한 국산 닭고기와 알싸한 국산 마늘이 조화를 이루며, 닭고기 육수로 담백하고 고소한 풍미를 살렸다. 두 제품 모두 100% 이탈리아산 유크림과 국산 우유를 사용해 진한 크림 맛이 일품이다.

‘쌀’을 먹어야 속이 든든한 사람들을 위한 이탈리안 요리도 손쉽게 만들 수 있다. ㈜오뚜기는 2021년 재료 본연의 맛을 살린 ‘프레스코 리조또’를 선보였다. 종류는 ▲베이컨 토마토 ▲트러플 크림 ▲치킨 로제 등 3종으로, 귀리 등 곡물을 첨가해 다양한 식감까지 더했다.

먼저, ‘베이컨 토마토 리조또’는 산뜻한 토마토소스에 입맛을 돋우는 베이컨과 올리브를 더했고, ‘트러플 크림 리조또’는 트러플 풍미를 담은 크림소스에 양송이버섯과 표고버섯을 넣어 식감을 살렸다. ‘치킨 로제 리조또’는 크림과 토마토가 어우러진 로제소스에 담백한 국산 닭가슴살을 넣어 든든하게 즐길 수 있다. 3종 모두 상온 제품으로 개발됐으며, 전자레인지와 중탕 조리 모두 가능하다.

색다른 파스타가 생각날 때 찾는 뇨끼와 라자냐도 간단하게 만들 수 있다. 지난해 2월 ㈜오뚜기가 출시한 ‘크림 뇨끼’ 3종은 ▲트러플크림 ▲베이컨크림 ▲카레크림 등으로 구성됐으며, 100% 이탈리아산 원료로 만든 뇨끼와 크림소스가 어우러져 쫀득한 식감과 진한 풍미를 자랑한다.

‘트러플크림 뇨끼’는 이탈리아산 블랙트러플향 엑스트라버진오일과 양송이버섯으로 풍부한 맛을 냈고, ‘베이컨크림 뇨끼’는 치즈가 녹아든 크림소스에 바삭한 베이컨칩을 더했다. ‘카레크림 뇨끼’는 베이컨칩을 넣은 크림소스에 오뚜기 ‘오리지널 카레파우더’를 더해 은은한 카레 풍미가 특징이다. 조리 시 프라이팬에 내용물을 넣고 잘 볶기만 하면 5분 이내에 근사한 뇨끼를 완성할 수 있다.

아워홈은 지난 1월 미식 도시락 브랜드 '온더고(ONTHEGO)' 신제품으로 '이탈리안 클래식 미트 라자냐'를 출시했다. 직사각형의 파스타를 세 겹으로 층층이 쌓아 올린 후 오븐에 구워 겉은 바삭하고 속은 쫄깃한 식감이 특징이다. 진한 미트소스와 모짜렐라, 체다, 눈꽃치즈를 듬뿍 올려 깊은 맛을 냈으며, 조리 시 냉동 상태에서 종이 커버만 벗긴 후 전자레인지에 약 5분간 데우면 된다.

㈜오뚜기 관계자는 “이사철을 맞아 집들이를 계획하는 이들이 늘어나는 요즘, 맛과 비주얼을 충족하는 이탈리안 요리를 간편하게 완성할 수 있는 제품이 인기를 얻고 있다”며, “파스타소스부터 리조또, 뇨끼 등의 간편식을 활용해 근사한 홈파티를 즐기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현대그린푸드 고혈압 식단 녹두 삼계솥밥 세트 연출 사진 ㅣ 현대그린푸드
현대그린푸드 고혈압 식단 녹두 삼계솥밥 세트 연출 사진 ㅣ 현대그린푸드

■ 현대그린푸드, 메디푸드 라인업 강화 … ‘그리팅 고혈압식단’ 출시 
 
현대그린푸드가 고혈압 환자들의 식사 관리를 위한 가정 간편식 형태의 정기 구독형 식단을 선보인다.

현대백화점그룹 종합식품기업 그린푸드는 케어푸드 전문 브랜드 ‘그리팅(GREATING)’의 정기 구독형 식단 신제품 ‘고혈압식단’을 출시한다고 20일 밝혔다.

‘그리팅 고혈압식단’은 고혈압 환자들과 혈압 개선을 기대하는 소비자를 위한 전문화된 케어푸드 식단이다. 신제품은 한식 스타일의 식단으로, 통곡물로 지은 다양한 솥밥과 포화지방산이 낮은 살코기 및 어류, 생채소·익힘채소를 활용한 반찬으로 구성된 10종의 냉장·냉동 가정간편식이다.

특히, 그리팅 고혈압식단은 식품의약품안전처의 ‘고혈압환자용 식단형 식품’ 표준 기준에 맞춰 개발된 특수의료용도식품이다. 특수의료용도식품이란, 식품의약품안전처가 지정한 식품 기준으로 정상적으로 섭취, 소화, 흡수 또는 대사할 수 있는 능력이 제한되거나 질병, 수술 등의 임상적 상태로 인해 일반인과 다른 영양요구량을 가지고 있어 충분한 영양 공급이 필요하거나 일부 영양성분의 제한 또는 보충이 필요한 사람에게 식사의 일부 또는 전부를 대신할 목적으로 제조・가공된 식품을 말한다.

현대그린푸드 관계자는 “고혈압 환자들은 염분을 제한함으로써 부종과 복수가 생기는 것을 방지해야 하고, 고기는 기름기와 껍질을 제거한 살코기 중심으로 섭취해야 하지만, 한식 중심의 식단에서는 영양학적인 부분을 챙겨가며 준비하기 어려운 게 사실”이라며 “간단하게 섭취 가능하고 영양적으로도 완전한 솥밥, 덮밥류 등 다양한 메뉴를 구성했다”고 말했다.

그리팅 신장질환식단에는 현대그린푸드의 케어푸드 전문 연구소 '그리팅 랩(Lab)' 연구원들이 직접 개발한 두부호두 고추장 소스, 비프 브라운&토마토 소스 등 염도를 조절한 수제 소스로 평소에는 고혈압 환자들이 먹기 어려운 ‘컬러푸드 비빔밥 세트’, ‘매콤 오징어 미나리덮밥’, ‘폭찹스테이크덮밥 세트’ 등을 메뉴로 만들었다. 또한, 포화지방이 낮은 살코기 중심의 ‘마라치킨덮밥 세트’, ‘연어 두부 백김치솥밥 세트’ 등도 선보이며, 모든 식단에는 도정을 최소화한 통곡물을 사용했다.

현대그린푸드는 이번 고혈압식단 출시로 식약처에서 고시한 식단형 식사관리식품 5종(당뇨·암·신장 투석·신장 비투석·고혈압)을 모두 운영하게 됐다. 앞서 현대그린푸드는 지난해 초 ‘질환맞춤식단(환자식)’ 카테고리를 본격적으로 늘려 식단 수를 출시 초기(36종)와 비교해 다섯 배 확대된 185종을 운영 중에 있다.  

박주연 현대그린푸드 그리팅사업담당(상무)은 “앞으로도 만성 질환을 앓고 있는 환자는 물론 질환 예방을 위해 식단으로 건강 관리를 원하는 소비자들이 손쉽게 관리할 수 있는 다양한 건강식단을 선보일 계획”이라며 “식생활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는 ‘건강한 먹거리를 제공하는 기업’으로 자리매김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현대그린푸드는 그리팅을 통해 세계 블루존 지역의 식사법을 연구한 ‘장수마을식단’, 지중해 식사법을 반영한 ‘칼로리 식단’, 단백질 섭취와 체력 증진이 필요한 사람들을 위한 ‘단백질 식단’, 개인의 건강관리 목적에 따라 선택 가능한 ‘챌린지 식단(뷰티핏·베지라이프·프로틴업)’ 등 건강에 관심이 많은 소비자를 위한 다양한 케어푸드 식단을 선보이고 있다.

삼양사 어바웃미 선크림 라인 '비 클린' ㅣ 삼양사
삼양사 어바웃미 선크림 라인 '비 클린' ㅣ 삼양사

■ 삼양사 어바웃미, 자외선 차단제 ‘비 클린 릴리프 선 에센스 EX’ 출시

어바웃미가 건조한 봄철에 자외선 차단과 피부 보습에 효과적인 선크림 신제품을 선보인다.
 
삼양사(대표 최낙현)의 클린 뷰티 화장품 브랜드 어바웃미(AboutMe)는 매일 부담 없이 바르기에 적합한 데일리 자외선 차단제 ‘비 클린 릴리프 선 에센스 EX’를 20일 출시한다고 밝혔다.

어바웃미의 선크림 라인 ‘비 클린’은 합성 향료를 비롯한 파라벤, 페녹시에탄올 등 피부에 자극을 줄 수 있는 10개 성분을 쓰지 않고, 민감성 피부 저자극 테스트를 거쳐 민감한 피부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피부는 물론 환경까지 고려해 옥시벤존(벤조페논-3), 옥시노세이트 등 해양 생태계를 위협하는 성분도 쓰지 않는다.

‘비 클린’ 라인 신제품인 비 클린 릴리프 선 에센스 EX는 자외선 차단 기능은 물론 피부 보습을 높여주는 판테놀과 피부 진정에 도움을 주는 병풀추출물을 각각 30,000ppm 만큼 함유해 수분 에센스처럼 촉촉하고 자극된 피부를 케어해준다. 자외선 차단 지수는 SPF50+/PA++++ 등급으로, UVA(자외선A)와 UVB(자외선B) 차단 기능이 있다.

또한, 이번 신제품은 △강한 생명력을 가진 부활초의 핵심 성분인 ‘글리세릴글루코사이드’ △피부 보호에 도움을 주는 ‘시카 및 워터히솝추출물’ △주름 개선 기능성 성분 ‘아데노신’ △미백 기능성 성분 ‘나이아신아마이드’ 등을 함유했다.

아울러 이번 신제품은 자외선을 흡수한 후 열로 바꿔 방출하는 유기 자외선 차단제로, 얼굴이 하얗게 되는 백탁 현상이 적고 끈적임 없이 매끈하게 발리는 장점이 있다. 이 덕분에 메이크업 전에 바르기 좋은 선크림을 찾는 소비자에게도 매력적이다.

비 클린 릴리프 선 에센스 EX는 인체적용시험에서 효능을 입증했다. 성인 여성 21명을 대상으로 테스트한 결과 메이크업 부스팅 효과(메이크업 쿠션 밀착력) 232%, 피부 보습 약 189% 개선 및 48시간 유지, 피부 온도 6.1도 감소, 손상된 피부 장벽 약 30% 개선 등의 효과를 확인했다.

어바웃미는 이번 신제품 출시를 계기로 자외선 차단제 라인업을 강화할 계획이다. 앞서 2021년 3월에는 자외선 및 블루라이트 차단, 피부 톤 개선, 피부 쿨링에 각각 특화된 ‘비 클린 릴리프 선’, ‘비 클린 톤업 선’, ‘비 클린 워터 선’ 등 ‘비 클린’ 선크림 3종을 선보인 바 있다.

신제품 출시 프로모션도 마련했다. 20일부터 이달 말까지 어바웃미 네이버 스마트 스토어에서 30% 할인된 가격(1만9,500원)에 구매할 수 있다. 신제품은 오프라인 매장인 어바웃미 홍대점에서도 구매 가능하며, 단가는 50ml 용량에 개당 2만8,000원이다.

삼양사 홍성민 H&B사업PU장은 “이번 신제품은 자외선 차단은 물론 촉촉하고 끈적임 없는 데일리 선크림으로, 메이크업 전에 바르거나 매일 부담 없이 사용하기에 안성맞춤”이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고객 니즈와 시장 트렌드에 맞는 신제품을 지속적으로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어바웃미는 클린 뷰티 브랜드 철학에 따라 동물성 원료를 사용하지 않은 제품에만 부여되는 프랑스 ‘이브 비건(EVE VEGAN)’, ‘한국비건인증원’의 비건 인증을 보유하고 있다. 제품 패키지도 국제산림관리협의회(FCS) 인증을 받은 종이 포장재와 콩기름 잉크를 사용하는 등 생산 및 사용 과정에서 지구 환경에 미칠 영향까지 고려하는 비건 클린 뷰티 브랜드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웅진식품 더빅토리아 자두 ㅣ 웅진식품
웅진식품 더빅토리아 자두 ㅣ 웅진식품

■ 웅진식품, 상큼달콤한 자두향 가득 담은 ‘더 빅토리아 자두’ 출시

웅진식품이 탄산수 브랜드 ‘더 빅토리아’ 신제품 ‘더 빅토리아 자두’를 선보인다.

더 빅토리아 자두는 올해 처음으로 선보이는 더 빅토리아의 새로운 플레이버로 더 빅토리아 특유의 강력하고 청량한 탄산감에 자두의 상큼 달콤한 과즙향을 가득 머금은 스파클링 음료이다. 설탕과 당류를 일절 넣지 않은 제품으로 부담 없이 물처럼 즐겨 마실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특히, 자두맛은 탄산수 브랜드 ‘빅토리아’를 ‘더 빅토리아’로 리뉴얼하고 처음으로 출시하는 신제품으로, 웅진식품은 더 빅토리아 자두를 시작으로 올해 더욱 다채로운 탄산수 라인업을 선보일 계획이다.

웅진식품은 오는 4월 1일 웅진식품 네이버브랜드 스토어를 통해 더 빅토리아 신제품을 소개하고 판매한다. 더불어 더 빅토리아 로고가 담긴 한정판 굿즈도 함께 만나볼 수 있다.

아워홈 구씨네 IFC몰점 전경 ㅣ 아워홈
아워홈 구씨네 IFC몰점 전경 ㅣ 아워홈

■ 아워홈, IFC몰에 캐주얼 한식 브랜드 ‘구씨네’ 론칭

글로벌 푸드케어&케이터링 아워홈(대표 구지은)은 여의도 IFC몰에 트렌디한 캐주얼 한식 브랜드 ‘구씨네(KOOSINE)’를 오픈했다고 20일 밝혔다.

아워홈은 가장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일상적인 길거리 음식을 활용해 한식 문화를 전 세계에 전하고자 ‘구씨네’를 론칭했으며, 글로벌 대표 캐주얼 한식 브랜드로 성장시켜 나간다는 방침이다.

글로벌 젊은 세대를 겨냥해 ‘Hip Tradition K-street food’라는 브랜드 슬로건과 함께 ‘힙스터 꽃선비가 만드는 시대 초월적 캐주얼 한식’이라는 콘셉트를 설정했다. 또한 양반의 갓을 형상화한 구조물과 가마솥, 소쿠리 등 인테리어 요소를 활용하여 시각적인 재미를 더했다.

시그니처 메뉴는 브랜드 세계관에 따른 3가지 테마에 맞춰 구성했다. ▲‘명문가 규수 아씨, 진아 아씨가 만드는 클래식한 K-소울 분식’을 테마로 한 국물 떡볶이, 모둠튀김, 찰순대, 대왕군만두 등 정통 분식 메뉴, ▲‘힙스터 꽃선비가 제안하는 트렌디한 분식’ 테마인 치즈떡볶이, 꼬치어묵국수 등 이색 메뉴 ▲‘진주 양반가 구씨네의 요리 비법을 장착한 전통 메뉴’ 궁중떡볶이, 삼색굴림이, 꽃게라면, 꽃새우야채튀김 등을 선보인다. 부드러운 목넘김과 청량함을 즐기기 좋은 크림막걸리크러쉬와 달달한 식혜크러쉬 등 전통 음료 메뉴도 준비했다.

구씨네 첫 번째 매장은 여의도 IFC몰 L3에 위치한 ‘컬리너리스퀘어 바이 아워홈 IFC몰점’에서 만날 수 있다. 직장인을 비롯해 트렌드에 민감한 MZ세대 유입률이 높은 곳으로, 서울 대표 핫플레이스로 입지를 다지고 있는 곳이다.

이와 함께 아워홈은 현장 이벤트를 통해 본격적인 손님맞이에 나섰다. 지난 17일부터 3일간 룰렛 이벤트와 SNS 리뷰 인증을 통해 참여 고객에게 구씨네를 경험해 볼 수 있는 식사권과 음료 교환권을 제공했다. 

전준범 아워홈 브랜드마케팅전략부문장은 “지난해 8월 론칭한 ‘구씨반가’가 프리미엄 전통 한식 브랜드라면, ‘구씨네’는 전통 길거리 음식을 현대적으로 재해석한 캐주얼 한식 브랜드”라며 “전 세계적으로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 K 스트리트 푸드를 비롯해 다양한 한식 문화를 널리 알리고 시장 경쟁력을 확보해 나갈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광동 옥수수수염차 벚꽃 에디션 ㅣ 광동제약
광동 옥수수수염차 벚꽃 에디션 ㅣ 광동제약

■ 광동제약, '봄 내음 물씬' 광동 옥수수수염차 벚꽃 에디션 출시 

광동제약(대표이사 회장 최성원)은 봄기운을 담은 광동 옥수수수염차 벚꽃 에디션을 한정 판매한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제품은 계절감에 걸맞은 화사한 패키지가 특징이다. 제품 라벨에는 벚꽃무늬와 총 6가지의 ‘일상 속 설렘 메시지’가 랜덤으로 쓰여있다. 봄이 주는 특별한 설렘을 더욱 만끽하게 하는 동시에 서로 다른 라벨을 확인하며 재미를 더한다는 취지다.

광동 옥수수수염차 벚꽃 에디션은 광동제약 F&B 전용몰 광동상회를 통해 구입할 수 있으며 현재 할인 프로모션을 진행 중이다. 본격적인 개화시기에 맞춰 전국 편의점에서도 손쉽게 만나볼 수 있다.

광동제약 관계자는 “짧은 봄꽃 개화 시즌에만 느낄 수 있는 봄의 정취를 더욱 북돋아 줄 제품을 선보인다”며, “올봄에는 야외 나들이 필수품으로 옥수수수염차를 추천한다”고 밝혔다.

남양유업 테이크핏 프로 2종 (납작복숭아, 레몬) ㅣ 남양유업
남양유업 테이크핏 프로 2종 (납작복숭아, 레몬) ㅣ 남양유업

■ 남양유업, ‘운동 전부터 마시는 부스터 단백질’ 테이크핏 프로 출시

남양유업은 부스터 단백질 음료 ‘테이크핏 프로’를 출시했다고 19일 밝혔다.

450ml 용량에 레몬, 납작복숭아 두 가지 맛으로 출시된 이번 신제품은 순도 높은 초저분자 피쉬콜라겐 펩타이드와 BCAA 등 아미노산을 배합하여 단백질의 빠른 흡수를 돕고, 깔끔한 목 넘김으로 더욱 청량하게 즐길 수 있다.

또한 9가지 필수 아미노산을 함유하고 있는 완전 단백질을 25g 고함량으로 담았고, 설탕, 지방, 콜레스테롤을 0g으로 설계하여 스포츠 음료에 걸맞는 뛰어난 성분을 자랑한다.

특히 테이크핏 프로는 일반적으로 운동 후에 먹는 단백질 음료와는 달리 운동 전부터 마시는 ‘부스터 단백질’ 콘셉트로, 카페인과 아르지닌을 함유하고 있다.

이와 함께 모든 원료가 물에 완전히 용해되어 맑고 투명한 것은 물론, 미네랄 4종(칼륨, 칼슘, 나트륨, 마그네슘)으로 수분 충전 및 갈증 해소에 도움을 줄 수 있다.

테이크핏 프로는 제조과정 중 열처리를 최소화하여 맛과 품질 변화를 최소화했으며, 이를 위해 생산 후에도 냉장조건에서 보관, 유통한다.

남양유업 관계자는 “테이크핏 프로는 기존 단백질 음료에 맛과 기능을 더한 차별화된 제품”이라며 “앞으로도 소비자들에게 근육건강과 더불어 테이크핏 브랜드를 통해 다양한 즐거움을 제공할 수 있도록 지속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남양유업은 2022년 단백질 브랜드 ‘테이크핏’을 론칭해 연령에 맞는 다양한 제품군을 선보였으며, 맛과 기능을 더해 라인업을 지속 확장하고 있다.

이와 더불어 테니스 대회, 서핑 레슨 등 시즌별로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스포츠 마케팅을 더해 소비자들로부터 호평을 받고 있다.

이랜드이츠 더카페 봄 신메뉴 이미지 ㅣ 이랜드이츠
이랜드이츠 더카페 봄 신메뉴 이미지 ㅣ 이랜드이츠

■ 이랜드 더카페, 이색 봄 신메뉴 출시

이랜드이츠의 카페 프랜차이즈 ‘더카페’(THE CAFFE)가 휴게소 대표 인기 간식을 커피와 함께 즐길 수 있는 봄 시즌 신메뉴를 출시했다.

‘더카페 스테이션’(THE CAFFE STATION)을 주제로 선보이는 이번 신메뉴는 지난 2월에 파일럿 출시한 이후 고객 반응이 뜨거워 3월 정식 신메뉴로 출시하게 되었다.

이번 신메뉴는 ▲치폴레 양파칩 핫도그 ▲버터 알감자 ▲슈레드 프라이 등 휴게소 대표 간식 3종으로 구성됐으며 더카페의 시그니처 커피 ‘시크릿라떼’와 함께 선보인다.

이 중 대표 메뉴 ‘치폴레 양파칩 핫도그’는 핫도그에 설탕과 치폴레 소스를 발라 매콤한 맛과 달콤한 맛의 '단짠' 조합에 양파칩을 더해 바삭한 식감을 살렸다. 함께 출시한 ‘버터 알감자’는 100% 국내산 감자에 버터를 발라 노릇하게 구워 휴게소 알감자의 맛을 그대로 재현했다.

더카페 관계자는 “봄을 맞이하여 카페에서 휴게소 메뉴를 맛보는 이색적인 경험을 제공하고자 이번 신메뉴를 기획했다”며 “특히 누적 80만 잔 판매를 기록한 더카페 시그니처 커피인 ‘시크릿라떼’와 함께 이번 신메뉴를 즐기는 것을 추천한다”고 전했다.

한편, 더카페의 봄 맞이 신메뉴는 오늘(19일)부터 전국 더카페 매장에서 맛볼 수 있다.

(좌) 장혜선 이사장과 (우) 신금호 대표가 예술가 자립을 위한 지원 프로젝트 업무협약서를 들고 있다 ㅣ 롯데장학재단

■ 롯데장학재단-M컬쳐스 MOU체결, 예술가 자립을 위한 지원 프로젝트 시작 

롯데장학재단(이사장 장혜선)이 어제(19일) M컬쳐스(대표 신금호)와 ‘예술가 자립을 위한 지원 프로젝트’ 진행을 위한 업무협약(MOU)를 체결했다.

본 프로젝트의 목적은 예술가 개개인의 능력 향상과 지원 대상자들의 자체적인 공연 프로그램 제작 개발 및 모객이 가능한 수준의 공연 콘텐츠를 제작해 아티스트가 자립하도록 하기 위함이다. 이를 위해 재단은 세 개의 부문(영재 전공생 학생 지원 〮기성 음악가 지원 〮클래식 음악 교육 웹 콘텐츠 제작자)으로 나눠 지원을 할 계획이다.

△영재 전공생 학생 지원 부문은 음악적 재능이 뛰어난 전공자 중 가정 형편이 평균 음악 전공 학생들에 비해 상대적으로 어려운 학생을 발굴하고 대학 졸업 시까지 학업에 집중하도록 다양한 방법을 지원한다. △기성 음악가 지원 부문은 어려운 가정환경 속에서도 유학을 마치고 귀국한 아티스트가 척박한 한국의 클래식 시장에서 재능을 포기하지 않고 자립할 수 있도록 발굴해 공연 기회를 제공한다. △클래식 음악 교육 웹 콘텐츠 제작자 부문은 클래식 음악 전공자 중 클래식 음악 교육용 웹 콘텐츠 제작에 능력이 있는 인원을 선발해 문화 소외계층에게 제공할 콘텐츠를 생산하는데 지원한다.  

이에 협력기관인 M컬쳐스는 대상자 추천 및 선정 등 사업 운영을 담당하며, 20년간 업계의 인맥을 활용한 타 기획사 및 공연자들의 협력과 공동 기획을 통해 지원 대상자의 대외 홍보와 다양한 공연 기회를 제공하는 아티스트 매니지먼트를 제공할 예정이다.

장혜선 이사장은 “예술은 우리 삶에 평안과 안식을 준다”며, “열정과 재능이 있는 어려운 환경의 아티스트분들께 드린 도움이 한층 더 멋진 우리 사회를 만들어줬으면 한다”라고 밝혔다.

한편, M컬쳐스는 왕립음악원 대학원 오페라과 석사 출신의 2010년 올해의 젊은 예술가상을 수상한 성악가이자 오페라 연출가인 신금호 대표가 예술감독을 맡고 있다. 단체는 국내 정상급 성악가 및 연자주들로 구성되어 격조 높은 연주를 선사하며 이에 준하는 아티스트를 발굴, 시대에 맞는 새롭고 흥미로운 콘텐츠 개발을 지속하고 있다.

향후 롯데재단은 M컬쳐스 및 본 프로그램을 통해 지원받은 대상자들과 함께 소외계층 아동 청소년 등을 초청해 ‘신격호 자선 오페라 공연’을 연 2회 개최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