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리프] 넥슨 엔씨소프트 카카오게임즈 컴투스 위메이드 웹젠
[브리프] 넥슨 엔씨소프트 카카오게임즈 컴투스 위메이드 웹젠
  • 이주희 기자
  • 승인 2024.03.19 15: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넥슨, 팀 기반 FPS 게임 ‘더 파이널스’ ‘PC방 스페셜 투어’ 실시

팀 기반 FPS 게임 ‘더 파이널스’의 ‘PC방 스페셜 투어’ 진행 /넥슨

넥슨(대표 이정헌)은 18일 자회사 엠바크 스튜디오(대표 패트릭 쇠더룬드)에서 개발한 팀 기반 FPS 게임 ‘더 파이널스(THE FINALS®)’의 ‘PC방 스페셜 투어’를 3월 23일부터 4월 14일까지 실시한다고 밝혔다.

‘더 파이널스’의 체험 행사는 매주 토, 일요일 오후 2시부터 8시까지, 레드포스 PC방 아레나 노원역점/부천시청점, 긱스타 PC 카페 부산시청점, 브리즈PC 김포점 등 수도권에 위치한 총 13개의 매장 중 5개의 이벤트 PC방에서 진행된다.

이벤트 매장에 방문하여 ‘친구와 플레이’, ‘캐시아웃 성공’, ‘배틀패스 레벨 달성’ 등 미션을 완료하고, 수행한 미션 수에 따라 획득한 응모권으로 ‘아이패드 에어 5세대’, ‘더 파이널스 마우스패드’, ‘스틸시리즈 키보드’, ‘넥슨캐시’ 등 다양한 경품 획득에 도전할 수 있다. 또, 모든 미션을 완수한 이용자에게는 ‘아이패드 에어 5세대’를 얻을 수 있는 특별 응모권도 추가로 지급하며, 이벤트 매장에 방문한 이용자들에게 무료 음료도 선착순으로 제공한다.

넥슨 관계자는 “’더 파이널스’의 시즌2 업데이트와 함께 이용자분들께서 ’더 파이널스’를 더욱 풍성하게 즐기실 수 있도록 오프라인 행사를 기획하게 되었다”라며 “함께 플레이하는 분들과 이벤트 PC방에 방문하시어 게임과 다양한 이벤트를 즐겨 보시기를 바란다”라고 전했다.

■엔씨(NC) 블레이드 & 소울, 신규 던전 ‘혼돈의 지하원옥‘ 공개

‘블레이드 & 소울(이하 블소)’, 신규 던전 ‘혼돈의 지하원옥’ 업데이트 /엔씨소프트

엔씨소프트(대표 김택진, 이하 엔씨(NC)) MMORPG(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 ‘블레이드 & 소울(이하 블소)’이 신규 던전 ‘혼돈의 지하원옥’ 업데이트를 20일 진행한다.

혼돈의 지하원옥은 동부섬의 감춰진 뒷세계 ‘홍사굴’이 배경이다. 삼엄한 감시를 피해 최종 보스 ‘야칸’을 처치하러 떠나는 막내의 이야기가 펼쳐진다. 복잡하고 어려운 패턴의 야칸을 파티원 간의 호흡을 맞춰 공략해야 한다. 공략에 성공한 이용자는 신규 장신구 ‘만위목걸이∙팔찌∙허리띠’와 ‘무왕비공패’를 획득할 수 있다.

블소는 업데이트를 기념해 3월 20일부터 4월 17일까지 ▲봉마묘 ▲혼 강화 확률 UP ▲푸른 봄날의 PC방 등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지정된 던전을 클리어한 이용자에게는 ‘봉마묘 주화’를 보상으로 제공한다. 획득한 주화는 ‘비룡공상’에서 ‘[만위] 이글거리는 신기 항아리', '금호의 정수' 등 다양한 아이템으로 교환 가능하다.

이용자는 혼 강화 확률UP 이벤트를 통해 기존 보다 높은 확률로 혼 강화에 성공할 수 있다. 특정 구간의 ‘천의혼’, ‘신의혼’ 강화 확률이 평소 보다 높게 적용된다. PC방 이용자는 접속 시간에 따라 ‘푸른 봄날의 PC방 주화’를 받는다. 획득한 주화는 '금호의 신기 보물 항아리', '[만위] 이글거리는 신기 항아리' 등 다양한 아이템으로 교환할 수 있다.

■카카오게임즈 ‘이터널 리턴’, 2024년 오프라인 PC방 대회 개최 

‘이터널 리턴’의 오프라인 PC방 대회 ‘2024 카카오게임즈배 이리 서바이벌 시즌1’ 개최 /카카오게임즈

카카오게임즈(대표 조계현)는 지난18일 넵튠의 자회사 님블뉴런(대표 김승후)이 개발하고 자사가 공동 서비스하는 PC 온라인 생존 배틀 아레나 ‘이터널 리턴’의 오프라인 PC방 대회 ‘2024 카카오게임즈배 이리 서바이벌 시즌1’을 오는 4월 13일 개최한다고 밝혔다.

대회 참가를 희망하는 이용자는 4월 5일까지 ‘배틀리카’ 플랫폼을 통해 접수할 수 있으며, 4월 6일 온라인 예선을 거쳐 최종 8팀이 결선에 진출할 수 있다. 최종 우승팀에게는 상금 150만원, 2위와 3위 팀에게 각 100만원, 50만원의 상금이 지급된다.

이번 대회는 카카오게임즈 컬래버레이션 PC방인 오즈PC카페 리저브강남역점에서 진행된다. 결선은 현장 진행과 동시에 온라인 생중계 예정이며, 현장에 찾아오는 관람객을 위해 ‘이터널 리턴 플레이 이벤트’, ‘루미아섬 학력고사’, ‘현장 승자 예측 이벤트’ 등을 준비했다. 이벤트에 참여하는 관람객에게는 정규시즌3 한정판 장패드, 정규 시즌3 콘셉트에 맞춘 렌티큘러 포토카드 등을 선물한다.

카카오게임즈 관계자는 “’이터널 리턴’을 사랑해주시는 많은 이용자분들께 특별한 경험을 선사하고자 이번 대회를 개최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이용자 참여 행사를 꾸준히 개최해 지금까지 받은 사랑을 보답해 나가겠다”라고 전했다.

‘이터널 리턴’은 ‘다음 게임(Daum 게임)’을 통해 누구나 무료로 즐길 수 있으며, 카카오게임즈 PC방에서 게임을 즐길 경우 모든 캐릭터 자유 이용과 함께 ‘A-코인(A-Coin)’ 50% 및 ER 포인트 30% 추가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컴투스 자회사 ‘아웃 오브 더 파크 디벨롭먼츠’, 야구 매니지먼트 게임 ‘OOTP 25’ 글로벌 출시

‘아웃 오브 더 파크 베이스볼’의 최신작 ‘OOTP 25’ 글로벌 출시 /컴투스

컴투스(대표 이주환)는 자회사 ‘아웃 오브 더 파크 디벨롭먼츠(Out of the Park Developments)가 개발하고 서비스하는 글로벌 야구 매니지먼트 게임 ‘아웃 오브 더 파크 베이스볼(이하 OOTP 베이스볼)’의 최신작 ‘OOTP 25’를 글로벌 출시했다고 18일 밝혔다.

‘OOTP 베이스볼’은 지난 1999년 첫 버전을 출시한 후, 매년 진화하며 새 시리즈를 출시하고 있는 PC기반의 야구 매니지먼트 게임이다. 실제 구단을 운영하는 듯한 리얼함을 바탕으로 세계적인 팬층을 확보하고 있다. 특히 미국의 '메타크리틱(Metacritic)' 사이트에서 2007년 ‘올해의 게임상’, 2016년 '올해의 PC게임상'을 수상하며 야구 분야에서 높은 완성도를 갖춘 시뮬레이션 게임으로 평가받고 있다.

이번에 출시한 ‘OOTP 25’는 KBO리그뿐만 아니라 메이저리그와 마이너리그의 최신 선수 로스터를 게임 내 완벽 반영했으며, 시리즈 출시 25주년을 맞아 한층 더 진화된 모습을 선보인다. 우선 전략성을 한층 더 강화하는 개별 선수 육성 시스템을 도입했다. ‘OOTP 25’를 플레이하는 모든 구단주는 팀에 속한 선수에게 개별적으로 주루 개선, 체력 강화, 새로운 투구폼 장착 등 맞춤형 프로그램을 통해 육성 방향을 정할 수 있다.

또한 메이저리그의 역사적인 선수들만이 입성하는 명예의 전당을 디지털 콘텐츠로 구현했다. 명예의 전당 및 박물관과의 공식 협업을 통해 만나보게 된 해당 콘텐츠는, 선수가 수상한 트로피, 동판 등을 실제와 똑같이 만나볼 수 있어 더 깊은 야구 게임의 재미를 선사할 수 있게 됐다. 그 외에도 모든 유형의 토너먼트에 자신이 보유 중인 선수 로스터를 자유롭게 시험해 볼 수 있는 ‘토너먼트 샌드박스’ 콘텐츠도 도입해 시뮬레이션 게임의 깊이를 더했다.

■위메이드, 일본 플라이 펭귄과 '멘야 드래곤 라멘 뉴 브랜치' 위믹스 플레이 온보딩 계약

플라이 펭귄과 블록체인 게임 '멘야 드래곤 라멘 뉴 브랜치'의 위믹스 플레이(WEMIX PLAY) 온보딩 계약 체결 /위메이드

위메이드(대표 박관호)가 일본 개발사 플라이 펭귄(Fly Penguin)과 블록체인 게임 '멘야 드래곤 라멘 뉴 브랜치(Menya Dragon Ramen New Branch)'의 위믹스 플레이(WEMIX PLAY) 온보딩 계약을 체결했다.

멘야 드래곤 라멘 뉴 브랜치는 턴제 RPG 장르의 재미를 결합한 라면 판매 시뮬레이션 게임이다. 종업원 캐릭터로 파티를 구성해 던전을 공략하고, 식재료를 모아 라면을 만들어 판매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라면을 판매해 얻은 재화를 토큰으로 민팅하는 것도 가능하다.

멘야 드래곤 라멘 뉴 브랜치를 개발한 이케다 타카아키 디렉터는 “전세계에서 가장 영향력이 있는 블록체인 게임 플랫폼에서 멘야 드래곤 라멘 뉴 브랜치를 서비스하게 되어 매우 설렌다”며 “많은 이용자분들이 멘야 드래곤 라멘 뉴 브랜치만의 색다른 재미를 즐겨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웹젠, 어둠의 실력자가 되고 싶어서! ‘샹그릴라 프론티어’ 캐릭터 컬래버레이션 진행

어둠의 실력자가 되고 싶어서! ,‘샹그릴라 프론티어’와 캐릭터 컬래버레이션 진행 /웹젠

웹젠(대표 김태영)이 ‘어둠의 실력자가 되고 싶어서!: Master of Garden(이하 어둠의 실력자가 되고 싶어서!)’에서 애니메이션으로도 제작된 인기 IP ‘샹그릴라 프론티어’와 캐릭터 컬래버레이션을 진행한다.

‘샹그릴라 프론티어’는 원작 라이트노벨을 시작으로 만화책과 애니메이션으로도 제작된 인기 콘텐츠다. 라이트노벨의 누적 조회수는 5억 회에 달하며, 만화책은 400만 부 이상이 판매됐다. ‘어둠의 실력자가 되고 싶어서!’는 이번 협업을 통해 ‘샹그릴라 프톤티어’의 주요 캐릭터 3종을 신규 캐릭터로 선보이고, 전용 스토리가 포함된 이벤트 퀘스트 업데이트를 진행한다.

컬래버레이션 캐릭터 중 ‘망겜 헌터 산라쿠’, ‘자이언트 킬링 아서 펜슬곤’은 3월 21일부터 4월 11일까지 기간 한정으로 모집할 수 있으며, ‘일류 격겜 유저 오이캇초’는 3월 28일부터 소집할 수 있다. ‘망겜 헌터 산라쿠’는 딜러와 탱커 역할을 겸할 수 있는 캐릭터다. 크리티컬 확률과 피해량을 높이는 스킬과 함께 자신에게 ‘패리’ 상태를 부여한다. 중첩된 패리를 소모해 적의 공격을 일정 횟수 무효할 수 있고, 전용 마도구 장착 시 크리티컬 공격을 가할 때마다 공격력의 절반에 준하는 체력을 회복할 수 있다.

‘자이언트 킬링 아서 펜슬곤’은 아군의 디버프를 해제할 수 있는 희귀 스킬을 보유한 힐러 캐릭터다. 같은 녹속성의 아군을 3명 이상 편성 시 행동 속도를 큰 폭으로 높여준다. 전용 마도구 장착 후 궁극기를 사용하면 아군의 체력을 소모하는 대신 캐릭터 유형에 따른 공격력과 방어력 등을 대폭 향상시킨다.

전용 스토리가 포함된 ‘상그릴라 프론티어’ 이벤트 퀘스트도 추가한다. 이벤트 퀘스트는 게임 내 주인공 일행이 새로운 이세계에서 ‘샹그릴라 프론티어’ 캐릭터들과 만나 모험을 펼치는 이야기를 다룬다. 이벤트 퀘스트의 다양한 미션을 수행해 얻는 보상을 교환해 컬래버레이션 캐릭터 전용 마도구 등을 얻을 수 있다. 

이벤트 기간 전용 미니게임도 준비했다. 미니게임은 전투 화면 내 구역을 이동해 이로운 선택지를 골라 전투를 진행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체력과 이동속도 등에서 각기 다른 특성을 지닌 캐릭터를 선택해 진행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