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리프] SPC 빙그레 매일유업 신세계백화점 인삼공사 CJ푸드빌 교촌 外
[브리프] SPC 빙그레 매일유업 신세계백화점 인삼공사 CJ푸드빌 교촌 外
  • 권재윤 기자
  • 승인 2024.03.18 15: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PC 배스킨라빈스 '팥있는 말차당' 이미지 ㅣ SPC
SPC 배스킨라빈스 '팥있는 말차당' 이미지 ㅣ SPC

■ SPC 배스킨라빈스, 진한 말차 풍미 담은 '팥있는 말차당' 출시
 
SPC 배스킨라빈스가 진한 제주산 말차의 맛을 경험할 수 있는 ‘팥있는 말차당’을 출시한다고 18일 밝혔다.

새롭게 선보이는 ‘팥있는 말차당’은 인기 디저트 ‘당고’를 콘셉트로 진한 말차, 팥 등의 원료가 특징인 이색 디저트를 아이스크림으로 개발해 완성했다.

깊고 진한 제주산 말차 아이스크림에 팥 리본과 연유 리본을 둘러 쌉쌀하면서 달콤한 맛조합을 자랑한다. 여기에 쫀득한 녹차 떡 다이스를 쏙쏙 넣어 식감의 재미까지 더했다.

배스킨라빈스 관계자는 “‘팥있는 말차당’은 봄을 연상시키는 달콤 쌉싸름한 말차 플레이버”라며, “인기 간식 ‘당고’를 아이스크림으로 구현한 배스킨라빈스에서 쫀득한 식감과 함께 이색적인 말차 아이스크림을 경험해보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빙그레 '요플레 플레인 화이트 락토프리' ㅣ 빙그레
빙그레 '요플레 플레인 화이트 락토프리' ㅣ 빙그레

■ 빙그레, 떠먹는 발효유 ‘요플레 플레인 화이트 락토프리’ 신제품 출시

빙그레가 대한민국 대표 요거트인 요플레의 맛과 영양에 소화까지 고려한 ‘요플레 플레인 화이트 락토프리’ 신제품을 출시한다.

이번 신제품은 유당불내증을 겪고 있는 사람들을 위해 유당 분해효소인 락타아제를 첨가, 유당이 0%인 제품으로 배 아플 걱정 없이 속 편히 요플레의 맛과 영양을 즐길 수 있다.

또한 설탕·색소·향·감미료를 넣지 않고 2400억 유산균(430g 기준)과 98.4%의 풍부한 원유 함량으로 원유 본연의 고소한 맛과 요거트의 부드러운 질감을 그대로 살렸다.

최근 락토프리 우유 시장은 지난 3년간 30% 이상의 판매 신장세를 보이고 있으며, ‘락토프리’를 앞세운 요거트 제품들이 앞다퉈 출시중이다.

빙그레는 국내 호상 발효유 시장에서 이번 신제품이 유당에 대한 불편함을 겪는 소비자는 물론, 건강한 라이프스타일을 위해 본인의 식습관에 맞는 제품을 선택하고자 하는 소비자들의 욕구를 충족시킬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빙그레 관계자는 “헬시 플레저 트렌드와 함께 성장하는 플레인 요거트 시장에서 소비자들에게 다양한 옵션을 제공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더 키친 일 뽀르노 봄 시즌 메뉴 ㅣ 매일홀딩스
더 키친 일 뽀르노 봄 시즌 메뉴 ㅣ 매일홀딩스

■ ‘더 키친 일 뽀르노’,  시즌 메뉴 5종 출시

매일유업 관계사인 엠즈씨드에서 운영하는 나폴리 이탈리안 레스토랑 ‘더 키친 일 뽀르노’ 가 봄 기운 가득한 시즌 한정 메뉴 5종을 선보인다. ‘Plates for Spring’ 컨셉을 주제로 싱그러운 봄 제철 식재료를 활용한 것이 특징이다.

‘프리마베라 피자’, ‘피치 생면 파스타’, ‘구운 새우와 참나물 페스토 파스타’, ‘화이트 카르파치오’, ‘시트러스 가든 샐러드’ 등 나폴리의 정통성과 신선한 봄철 식재료의 맛을 동시에 선보일 예정이다.

더 키친 일 뽀르노의 나폴리 화덕 피자를 봄 시즌 피자로 재탄생 시킨 ‘프리마베라 피자’는 고소한 참나물 페스토와 와일드 루꼴라의 조화가 싱그러운 메뉴다. 셰프가 직접 롤링하여 제조하는 ‘피치 생면 파스타’는 매력적인 식감과 살루메리아 소스로 맛을 낸 로제 파스타로 로드샵 3개점에서만 한정 판매한다. ‘구운 새우와 참나물 페스토 파스타’는 바삭하게 구워낸 새우의 고소한 풍미가 특징인 파스타로 남녀노소 누구나 즐기기 좋은 메뉴다.

입맛을 돋울 애피타이저도 눈길을 끈다. 화이트 와인 식초와 레몬 라임주스를 흰살 생선과 곁들인 ‘화이트 카르파치오’와 레몬 리코타 치즈에 신선한 잎채소와 과일을 함께 곁들인 ‘시트러스 가든 샐러드’는 전문 소믈리에가 엄선한 이탈리아산 봄 시즌 와인 6종과도 즐기기 좋은 메뉴다.
 
더 키친 일 뽀르노 관계자는 “나폴리의 정통성은 물론 봄 제철 식재료들로만 엄선하여 준비한 시즌 메뉴인 만큼 가족, 친구, 동료와 함께 산뜻한 봄의 맛을 만나볼 수 있을 것”이라고 전했다. 

더 키친 일 뽀르노의 시즌 메뉴는 3월 19일부터 5월 31일까지 청담점과 광화문점을 포함한 10개 매장에서 만나볼 수 있으며, 일부 매장에 따라 판매 메뉴가 상이할 수 있다. 

더 키친 일 뽀르노는 총 11개의 매장을 보유하고 있는 정통 나폴리 레스토랑으로 나폴리 정통 방식을 고수하는 화덕 피자와 파스타, 그리고 다양한 요리를 선보인다.

■ 신세계百, VIP 고객 대상 특별한 미식 경험 제안
 
신세계백화점이 세계적인 미식 안내서 ‘미쉐린 가이드’와 손잡고 우수고객(VIP)들에게 특별한 미식 라이프스타일 경험을 선사한다.

신세계는 올 초 국내 백화점 업계 최초로 미쉐린 가이드와 공식 파트너십을 맺고 올해부터 2년간 VIP 고객 대상으로 품격 있는 미식 프로그램을 펼치기로 했다. 미쉐린과의 백화점 업계 최초 독점 협업을 통해 기존에 없던 한층 차별화된 VIP 혜택을 제공하겠다는 방침이다.

신세계가 미쉐린 가이드와 파트너십을 맺은 것은 VIP 고객의 중요도가 더욱 커지고 있기 때문이다. 신세계 강남점이 지난해 단일 점포 최초로 연간 거래액 3조원을 달성하며 ‘압도적 1위’를 입증할 수 있었던 데는 경기 둔화에도 흔들림 없는 구매력을 갖춘 VIP의 힘이 컸다는 분석이 나왔다. 실제 작년 강남점 구매 고객 절반(49.9%)이 VIP였던 것으로 나타났다. 

VIP 전용 문화 공연 등 업계와 차별화된 혜택을 제공해온 신세계는 한층 특별한 프리미엄 서비스로 VIP 고객들을 사로잡겠다는 계획이다. 1900년 이후 124년간 최고의 미식을 찾아 온 미쉐린 가이드의 노하우와 네트워크를 접목해, VIP 대상 프라이빗 다이닝 및 세계적인 와인 평론가와 연계한 와인 클래스 등 여러 프로그램을 펼쳐나갈 예정이다.

최근 백화점 업계는 집객 효과가 큰 F&B(식음료) 브랜드 유치 경쟁을 벌이고 있다. 미쉐린 가이드와의 협업은 신세계백화점 미식 콘텐츠의 격을 한층 높이고, 고객들에게 더욱 차별화된 경험을 선사할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특히 올해는 부산 지역의 미쉐린 가이드가 처음으로 발간된 만큼, 부산의 미쉐린 레스토랑과 협업해 지역에 거주하는 VIP 고객들에게도 특별한 혜택을 제공할 예정이다.

신세계백화점 영업전략담당 이성환 상무는 “세계적인 미식 안내서인 미쉐린 가이드와 손잡고 VIP 고객들에게 특별한 미식 라이프스타일을 소개하게 되었다”며 “신세계백화점의 차별화된 콘텐츠와 미쉐린 가이드의 신뢰도를 바탕으로 전에 없던 풍성한 미식의 경험을 제안할 것”이라고 말했다.

■ KGC인삼공사 정관장, 홍이장군 어린이 댄스대회 개최

KGC인삼공사는 ‘홍이장군 어린이 댄스대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성장기 아이들을 위한 정관장 홍이장군은 국내 최초 어린이 홍삼 건강기능식품으로 어린이 홍삼 판매 1위 브랜드이다. 정관장 홍이장군은 지난해 그림대회에 이어 올해 즐겁고 행복한 순간을 춤으로 표현하는 댄스대회를 진행한다.

홍이장군 댄스대회는 2015~2021년생이라면 누구나 참여 할 수 있다. 홍이장군 CM송 혹은 K-POP 노래에 맞춰 나만의 에너지를 표현한 30초~1분 이내의 춤추는 영상을 4월 15일까지 온라인으로 접수하면 된다. 어린이가 가족, 선생님과 함께 춤추는 영상도 신청 가능하다.

창의성, 표현력, 완성도를 기준으로 FNC엔터테인먼트 캐스팅 팀으로 구성된 심사위원회 심의를 진행해 5월 2일 결과를 발표한다.

대상 2명 100만원, 최우수상 4명 50만원 등 총 12명에게 580만원 상당의 홍이장군 장학금을 전달하고, 정관장 매장 추천을 통해 접수한 참가자 중 10명에게는 홍이장군상과 홍이장군 제품을 증정한다. 참가자 전원에게는 온라인 상장과 홍이장군 단계별 체험 제품, 쿠폰을 제공한다.

대회 접수를 완료한 선착순 100명의 어린이에게는 보조가방, 와펜, 타투스티커가 포함된 홍이장군 댄스대회 굿즈도 증정한다. 보다 자세한 사항은 홍이장군 어린이 댄스대회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KGC인삼공사 관계자는 “‘홍이장군 어린이 댄스대회가 나만의 에너지를 즐겁게 발산하는 무대가 되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어린이들의 꿈을 응원하고 가족들과 재미있는 추억을 쌓을 수 있는 다양한 이벤트를 준비하겠다”라고 밝혔다.

CJ푸드빌 제일제면소 샤브국수 이미지 ㅣ CJ푸드빌
CJ푸드빌 제일제면소 샤브국수 이미지 ㅣ CJ푸드빌

■ CJ푸드빌 제일제면소, ‘샤브국수’ 전점 출시

CJ푸드빌(대표 김찬호)이 운영하는 제일제면소가 수원역사점에서 선출시해 높은 고객 호응을 얻고 있는 샤브국수 2종을 전 매장에 확대 출시한다고 밝혔다.

샤브국수는 ‘무교주가 제일제면소’의 인기 메뉴인 샤브샤브를 칼국수 면과 함께 한 그릇으로 온전하게 즐길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제일 샤브국수’는 소고기와 다양한 채소, 버섯을 풍성하게 넣은 샤브샤브를 쫄깃한 면과 함께 즐길 수 있는 메뉴다. ‘얼큰 샤브국수’는 ‘제일 샤브국수’에 특제 양념을 더해 얼큰하고 칼칼한 맛을 자랑한다. 샤브국수를 더욱 맛있고 든든하게 즐길 수 있도록 새우튀김을 더한 차림상 메뉴도 선보인다.

CJ푸드빌은 수원역사점에서 샤브국수 2종을 선출시해 약 한 달간 운영한 결과, 전체 매출의 약 40%를 차지하며 판매 1위를 기록할 정도로 고객 반응이 좋아 전 매장에 출시하게 되었다고 설명했다. 진한 육수와 풍성한 재료로 호평을 받고 있는 제일제면소 샤브샤브를 1인 식사 메뉴로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점도 인기 요인이라고도 덧붙였다.

전 매장 출시를 기념해 제일제면소 카카오톡 채널 친구를 대상으로 샤브국수 포함 2만 원 이상 주문 시 ‘매콤 고추튀김’ 2조각 무료 증정 쿠폰을 제공한다. 자세한 내용은 제일제면소 매장 및 카카오톡 채널에서 확인할 수 있다.

오는 28일에는 ‘무교주가 제일제면소’에서 제철 재료인 주꾸미를 활용한 신메뉴 2종도 선보인다. 직화로 구워 불향을 입힌 ‘봄 주꾸미 직화 볶음’과 특제 고추장 소스를 곁들인 ‘봄 주꾸미 숙회’다. 완연한 봄날씨를 즐기며 식사를 할 수 있도록 테라스 공간도 운영한다.  

CJ푸드빌 관계자는 “제일제면소 주력 메뉴인 샤브샤브를 온전히 한 그릇으로 담아낸 샤브국수와 무교주가 제일제면소 테라스에서 즐기는 봄 주꾸미 활용 신메뉴로 봄내음을 만끽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 교촌에프앤비, 앱 KING 회원 전용 ‘KING 클럽 보너스’ 이벤트 전개

국내 대표 상생 프랜차이즈 교촌치킨을 운영하는 교촌에프앤비㈜가 교촌치킨앱 우수회원인 KING 등급 전용 혜택인 ‘3월 KING 클럽 보너스’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18일 밝혔다. 

‘KING 클럽 보너스’는 멤버십 최고 등급인 ‘KING’ 등급 회원들에게 감사의 의미를 담아 매월 보너스 혜택을 제공하는 행사다. 1월 허니콤보 제품 교환권, 2월 반반점보윙 제품 교환권에 이어 이달에는 추첨을 통해 총 250명에게 레드오리지날 제품 교환권을 선물로 증정한다.

이벤트는 교촌치킨에 진심인 고객을 위해 마련한 것으로, 3월 한 달간 교촌치킨앱에서 2회 이상 주문하고 KING 등급을 달성한 회원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대상 회원에게는 4월 2일(화)부터 8일(월)까지 휴대폰 단문 메시지로 이벤트 참여 내용을 개별 발송하고, 당첨자는 4월 17일(수) 발표된다. 

한편, 교촌은 ▲WELCOME(가입 즉시) ▲VIP(1회 주문 시) ▲KING(2회 주문 시) 등 3단계 앱 멤버십 등급제를 적용해 등급별 할인 쿠폰, 포인트 적립 등 차별화된 혜택을 제공하고 있다.

이번 이벤트 대상인 KING 등급의 경우, 전월 기준 월 2회 이상 주문 시 다음 달 1일에 자동 승급되며, 포장‧배달 할인 쿠폰, 생일 쿠폰, 사이드 메뉴 무료 쿠폰, 구매 포인트 2% 적립 등의 혜택을 누릴 수 있다.

교촌에프앤비 관계자는 “교촌치킨과 교촌치킨앱을 사랑해주시는 고객분들께 감사의 마음을 전하고, 혜택을 선물하기 위해 매월 ‘KING’ 클럽 보너스 이벤트를 전개하고 있다”며 “교촌을 이용해주시는 모든 고객분들이 항상 만족하실 수 있도록 앞으로도 다방면의 노력을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  롯데하이마트, 다품목 동시구매 행사 진행

롯데하이마트(대표 남창희)가 오는 3월 말까지 LG전자, 쿠쿠전자, 일렉트로룩스 등 다양한 브랜드의 다품목 동시구매 행사를 진행한다. TV, 냉장고, 에어컨 등 대형 가전에서부터 의류관리기, 공기청정기 등 클린가전, 밥솥, 정수기 등 주방가전까지 다양한 품목 대상으로 혜택을 마련했다. 2개 품목 이상 동시구매 시 쿠폰할인, 엘포인트(L.POINT) 증정 등 혜택을 제공하고, 롯데카드, 신한카드, 현대카드 등 행사카드로 구매 시 추가로 즉시할인, 캐시백 등 혜택을 증정한다.   
 
‘LG전자 다품목 행사’에서는 캐시백 등 최대 400만원 혜택을 제공한다. 추천 조합은 ‘올레드 TV’, ‘디오스 오브제컬렉션 노트온 냉장고’, ‘트롬 오브제컬렉션 건조기’, ‘휘센 오브제컬렉션 타워2 에어컨’, ‘코드제로 오브제컬렉션 R9 로봇청소기’ 5개 품목으로, 동시구매 시 캐시백, 쿠폰할인, 즉시할인 등 최대 120만원 혜택을 증정한다.

‘ALL 가전 다품목 행사’에서는 엘포인트 등 최대 17만 4,000원을 증정한다. 추천 조합은 LG전자 ‘트롬 스타일러 의류관리기’, 삼성전자 ‘블루스카이 3100 공기청정기’, 롯데하이마트 자체브랜드(PB) 상품 ‘하이메이드 무선 진공청소기’ 3개 품목으로, 동시구매 시 엘포인트, 즉시할인 등 최대 15만 3,000원 혜택을 제공한다.

‘쿠쿠전자 다품목 행사’에서도 엘포인트 증정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한다. 추천 조합은 ‘트윈프레셔 마스터셰프 밥솥’, ‘100°C 끓인물 정수기’ 2개 품목으로, 동시구매 시 엘포인트, 쿠폰할인, 즉시할인 등 최대 27만 5,000원 혜택을 제공한다. 또한 ‘일렉트로룩스 다품목 행사’에서는 엘포인트 최대 29만 9,000원을 증정한다. 추천 조합은 ‘얼티밋케어 700 식기세척기’, ‘3구 인덕션’ 2개 품목으로, 동시구매 시 엘포인트 25만 8,000원을 증정한다.

김창희 롯데하이마트 온라인부문장은 “다품목 행사상품 중 원하는 상품을 골라 최대 혜택으로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는 기회”라며 “이사 뿐만 아니라 다가오는 봄철 결혼을 준비하는 신혼부부들에게 좋은 기회가 되기 바란다”고 말했다. 

■ bhc치킨, ‘치킨덕후’ 인증하는 고객 참여형

대한민국 대표 치킨 프랜차이즈 bhc치킨이 ‘치킨 덕후’를 인증하는 고객 참여형 캠페인 ‘한 호흡 챌린지’를 전개한다고 18일 밝혔다.

‘한 호흡 챌린지’는 한 번의 호흡으로 주어진 문구를 틀리지 않고 끝까지 읽으면 되는 간단한 챌린지로, MZ 세대에게 친숙한 숏폼 영상 콘텐츠를 기반으로 해 유행으로 이어졌다.

이번 ‘bhc치킨 덕후 인증 한 호흡 챌린지’는 다소 발음하기 어려운 bhc치킨 메뉴에 관한 설명을 담은 챌린지 문구를 한 글자도 틀리지 않고 한 번의 호흡에 모두 읽은 후 이를 영상으로 인증하는 인스타그램 이벤트로, 오는 31일(일)까지 2주간 진행된다.

참여 방법은 bhc치킨 공식 인스타그램 필터 탭에서 ‘bhc치킨 덕후 인증 한 호흡 챌린지’ 필터를 클릭한 후, 챌린지 영상을 녹화한 다음 이를 개인 계정 스토리에 업로드하면 된다. ‘뿌링’ 캐릭터 AR 필터 적용이 가능한 등 재미 요소도 곳곳에 가미했다. 참여를 위해서는 챌린지에 도전할 다음 친구와 bhc치킨 공식 계정 태그는 필수이며, 챌린지에 성공하지 않아도 실패 영상이 재미있으면 당첨 가능하다.

참여자에게는 추첨을 통해 다양한 경품이 제공된다. 1등에게는 △ LG전자 울트라 PC 라이젠 15인치(1명), 2등에게는 △ 스탠리퀜처 H2.0 플로우스테이트 텀블러(3명), 마지막으로 3등에게는 △ 포지타노 캔디(28명)가 각각 경품으로 증정된다. 당첨자는 4월 5일(금) bhc치킨 공식 인스타그램 및 개별 DM을 통해 발표될 예정이다. 

bhc치킨은 이번 이벤트가 소비자들에게 bhc치킨 및 메뉴에 관한 정보를 쉽고 재미 있게 알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는 것은 물론, 색다른 추억을 선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bhc치킨 관계자는 "그동안 소비자들로부터 많은 관심과 사랑을 받아온 bhc치킨만의 메뉴에 관한 정보를 보다 흥미롭게 전달하고자 이번 이벤트를 기획했다”며 “향후에도 MZ 세대를 비롯한 다양한 소비자들과 소통할 수 있는 고객 참여형 마케팅 활동을 적극 전개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GS샵 X '라플리' 플리츠 의류 이미지 ㅣ GS샵
GS샵 X '라플리' 플리츠 의류 이미지 ㅣ GS샵

■ GS샵, ‘찾아가는 소싱’ 강화한다, ‘라플리’, ‘피카딜리’ 론칭

GS샵이 데이터에 기반한 단독 상품(Data-Driven Exclusive Merchandise) 발굴을 위해 ‘찾아가는 소싱(Outbound Sourcing)’을 강화한다.

GS샵은 TV홈쇼핑을 통해 3월 21일(목) 오전 8시에 플리츠(Pleats) 브랜드 ‘라플리(LAPLI)’를 론칭한다. 이어 4월 중으로 컴포트 슈즈 브랜드 ‘피카딜리(PICCADILLY)’도 방송으로 선보인다. 이번에 선보이는 두 상품은 협력사가 GS샵을 찾아온 것이 아니라 GS샵이 직접 협력사를 찾아가 제안하고 함께 기획했다는 점에서 특별하다.

GS샵은 TV홈쇼핑은 물론 전체 유통 채널 간 경쟁이 심화되고 있어 고객 니즈에 기반한 단독 상품 확대가 중요하다고 보고 있다. 이에 지난해 7월 패션과 리빙 상품군을 중심으로 ‘찾아가는 소싱’을 전담으로 하는 개발 파트를 신설했다. 이번에 론칭한 두 상품은 패션 카테고리 내 상품 개발을 맡은 ‘브랜드 개발 파트’에서 데이터를 기반으로 고객에게 제안하는 첫 상품이다.

가장 공들인 브랜드는 라플리다. GS샵은 포털과 GS샵 검색어, 빅데이터 서비스 등으로 플리츠(주름 옷)에 대한 관심이 높은 것을 확인하고 국내 최대 플리츠 업체인 ‘플리츠미’를 찾았다. 마침 플리츠미도 고급 소재로 다양한 디자인 전개가 가능한 프리미엄 브랜드를 출시하고 시장 확대 방안을 고민하고 있는 상황이었다. 

플리츠 라인이 필요했던 GS샵과 신규 브랜드 육성을 위해 강력한 판매 채널이 필요했던 플리츠미는 이후 완성도 높은 상품을 위해 6개월간 협업했다. 21일(목) GS샵에서 단독 공개하는 라플리 `24 S/S 컬렉션은 그 첫 작품으로 상, 하의 2종 구성 셋업과 봄 재킷, 원피스, 랩스커트 등을 소개한다. GS샵은 론칭을 기념해 방송 중 구매하는 모든 고객에게 플리츠 스카프를 증정한다.

4월 론칭을 준비하고 있는 ‘피카딜리’는 3대를 이어 온 65년 전통의 여성 컴포트 슈즈(Comfort Shoes) 브랜드다. GS샵에서 편안한 운동화로 유명한 ‘스케쳐스’ 매출은 19년부터 23년까지 연평균 성장률 57%를 기록할 정도로 꾸준히 늘고 있다. 편안한 신발을 찾는 고객들은 꾸준히 늘고 있는데 구두 상품군에서는 이렇다 할 컴포트 라인이 없어 브랜드 개발 파트가 직접 찾아 나선 것이다.

‘피카딜리’는 흔들리는 비행기에서 장시간 서서 근무하는 승무원들이 애용하는 신발 브랜드로 유명하다. 가벼우면서도 내구성이 높고 발 전체를 감싸는 자체 기술로 만들어 운동화만큼 편안한 구두로 알려져 있다. 무엇보다 높이가 다른 굽 3종 가운데 자신에게 맞는 높이의 굽을 선택할 수 있어 고객들에게 다양한 선택지를 줄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이소영 브랜드 개발 파트 매니저는 “홈쇼핑이 성장할 때는 찾아오는 상품 가운데 판매할 상품을 선별하는 것만으로도 충분했지만 공급 과잉에 유통 채널 간 경쟁이 심화된 지금은 데이터를 기반으로 고객 니즈(Needs)를 이해하고 그에 맞는 상품을 발굴해서 제안하는 큐레이션이 중요하다”라며 “팔 수 있는 상품이 아닌 고객이 사고 싶은 상품을 제안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라고 밝혔다. 

배우 이장우 '맛장우 도시락' 모델컷 ㅣ 세븐일레븐
배우 이장우 '맛장우 도시락' 모델컷 ㅣ 세븐일레븐

■  세븐일레븐, 배우 이장우와 ‘맛장우 간편식 시리즈’ 출시

편의점 세븐일레븐이 ‘2024년 편의점 간편식의 뉴(New)로드맵’으로 예고한 ‘맛장우 간편식 시리즈’가 19일 첫 선을 보인다.

세븐일레븐은 이달 초 배우 이장우를 2024년 간편식 모델로 발탁한 바 있다. ‘맛잘알’ 배우 이장우의 이미지와 맛있고 건강한 먹거리를 추구하는 세븐일레븐의 방향성과 잘 어우러져 인연을 맺게 되었다.

세븐일레븐은 올 해 세븐일레븐 간편식 키워드를 ‘맛으로 무장해제, 맛장우’로 정하고 맛장우 시리즈의 첫 번째 라인업으로 맛장우 도시락 3종과 김밥, 삼각김밥을 포함한 다섯가지 상품을 선보인다고 밝혔다. 이번 상품 출시를 시작으로 세븐일레븐은 배우 이장우와 다양한 행보를 함께할 예정이며, 특히, 간편식 메뉴 기획부터 상품 개발까지 구체적인 활동을 계획 중에 있다.

편의점 간편식 시장은 매년 큰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다. 실제로 세븐일레븐의 지난해 도시락, 삼각김밥, 김밥 등 간편식 카테고리 매출은 전년 동기대비 40% 가량 증가했으며, 올해도(1/1~3/17) 25% 증가하는 등 지속적으로 소비자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이와 함께 상품 퀄리티에 대한 소비자 기대치도 상승하는 가운데, 이번에 선보이는 상품은 배우 이장우의 이름을 내걸고 준비한 만큼 높은 퀄리티와 푸짐한 양을 자랑한다.

먼저, 맛장우 도시락 시리즈는 ‘맛장우 도시락 고추장불백’, ‘맛장우 도시락 돈까스&김치제육’, ‘맛장우 전주식비빔밥’ 3종으로 ‘맛에 진심’, ‘양에 진심’, ‘요리에 진심’인 배우 이장우의 이름을 내걸고 한국인이라면 누구나 좋아할만한 메뉴와 든든하게 먹을 수 있는 넉넉한 양으로 구성했다.
 
맛장우 도시락 고추장불백은 국내산 돼지고기에 매콤한 비법 고추장 소스로 양념해 풍미를 강조했으며, 맛장우 도시락 돈까스&김치제육은 점심메뉴로 인기 있는 국내산 통등심 돈까스에 매콤한 김치제육과 스팸 2조각, 콩나물 무침, 콘샐러드 등을 곁들여 푸짐하게 구성했다. 맛장우 시그니처 반찬인 계란후라이도 함께 맛볼 수 있다. 세 번째 도시락 상품은 세븐일레븐의 시그니처 상품인 전주비빔밥을 업그레이드 한 ‘맛장우 전주식비빔밥’이다.

새롭게 선보이는 맛장우 매콤제육김밥은 특별히 양에 진심인 배우 이장우의 컨셉을 제대로 녹여낸 상품이다. 기존 일반 김밥상품(8알) 대비 김밥4알을 추가로 구성해 체격이 큰 성인 남성도 만족스러운 한끼 식사를 즐길 수 있는 양으로 구성했다. 국내산 돼지고기에 매콤한 고추장, 깻잎 등 다양한 야채를 넣어 함께 볶은 제육볶음을 김밥으로 즐길 수 있다. 전통 전주식비빔밥을 베이스로 한 ‘맛장우 전주비빔삼각김밥’도 일반 삼각김밥에 비해 중량을 약 35% 더 높힌 ‘더커진 삼각김밥’ 시리즈로 출시한다.

세븐일레븐은 맛장우 간편식 시리즈 출시를 기념해 다양한 소비자 프로모션도 마련했다. 19일부터 이달 말까지 롯데카드로 구매시 30% 현장할인 혜택을 제공하며, 26일까지는 맛장우 시리즈 4종(전주식 비빔밥, 고추장불백, 돈까스&김치제육, 매콤제육김밥)구매시 생수 ‘세븐셀렉트 내몸애70%’를 증정한다.

박대성 세븐일레븐 푸드팀장은 “이번 모델 발탁 소식을 전한 후 관련 상품 출시에 대한 뜨거운 관심을 받아 왔으며, 몇 달간의 준비과정을 거쳐 누구나 만족할만한 수준의 하나의 요리를 선보이고자 했다”며 “앞으로도 음식에 진심인 배우 이장우와 함께 세븐일레븐의 먹거리에 대한 신뢰도를 보다 두텁게 쌓을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해 나갈 것이며, 올 해가 편의점 간편식이 한 단계 업그레이드 될 수 있는 모멘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 롯데복지재단, 청소년 장애인 보조기기 지원대상자 모집한다
 
롯데복지재단은 기초생활수급자, 차상위 등 저소득층의 아동, 청소년에게 장애인보조기기를 지원한다고 18일 밝혔다. 서울시동북보조기기센터를 비롯해 보건복지부 산하 전국 17개 시, 도의 보조기기센터 및 장애인 복지관 등 지역 거점기관22개를 통해 이달 20일부터 5월6일까지 지원자 180명을 모집한다.

지원하는 보조기기 품목은 이동, 착석, 기립, 보행, 목욕, 학습, 재활, 위생, 편의, AAC, IT, 여가 등 12종이다.

이달부터 지원자를 모집해 6월 최종심사를 마치고 7월에 기기를 전달하고 9월까지 사후관리조사를 마칠 계획이다.

지원대상은 기초생활 수급자 및 차 상위 계층에 속한 만 19세 이하의 장애정도가 심한 뇌병변, 지체장애 아동 및 청소년이다. 서울, 경기, 인천, 충청, 경상, 전라, 강원, 제주 등 전국 22개소 보조기기센터 및 복지시설을 통해 서류접수를 받고, 보조공학전문가의 심사를 통해 최종지원대상자를 확정한다.

지원자격 등 상세 내용은 전국 보조기기센터 홈페이지 내 공고문을 통해 확인 가능하며, 이메일과 우편 접수로 신청이 가능하다. 심사기준은 경제상황과 중복지원 유무, 장애정도, 보호자 노동강도, 전문가 소견 등 가장 지원이 필요한 대상자를 선정할 수 있도록 했다. 

기기를 전달한 뒤에는 수행기관 담당자가 직접 유선상 설문조사를 통해 모니터링을 실시하고, 재단 과 협력기관 실무자가 함께 사업평가 회의를 통해 결과를 공유할 계획이다.

재단은 “장애가정의 부담을 경감시키고 장애아동, 청소년의 자존감 회복과 자립을 통해 평등한 삶을 살 수 있도록 돕고자 한다”고 밝혔다. 재단은2017년부터 연간 2억원을 지원해오고 있으며, 올해는 3억원을 지원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