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 오늘]넷마블과 컴투스, 월요일에도 달렸다…세븐나이츠2 · 체인 스트라이크
[게임, 오늘]넷마블과 컴투스, 월요일에도 달렸다…세븐나이츠2 · 체인 스트라이크
  • 승인 2017.11.06 17: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줄뉴스-11월 6일]주말 e스포츠 열기 후끈, 롤드컵과 액션토너먼트 결승전

[비즈트리뷴] 11월 들어 처음으로 맞이한 월요일, 뜨거웠다. 새로운 소식이 많지는 않았지만 게이머를 들뜨게 하기에 부족함이 없는 무게감 있는 소식이 전해졌다. 11월 6일 게임판은 '양보다 질'로 대변됐다.  

우선 라이엇게임즈와 넥슨이 지난 주말에 펼쳐진 롤드컵과 넥슨의 액션토너먼트2017 결승전 소식을 전해졌다.  중국에서 한국 대표팀이 맞붙은 롤드컵에서는 삼성 갤럭시가 'SKT T1’을 3:0으로 제압하고 우승을 차지했다.

4일과 5일 넥슨 아레나에서 펼쳐진 액션토너먼트 2017 FALL’결승전에서는 ‘던파’ 부문의 안성호 선수가 생애 첫 개인전 우승을 일궜다. ‘사이퍼즈’ 부문에서는 5인 1조로 구성된 ‘필승’팀이 '팬시(Fancy)’팀을 이겼다.

넷마블게임즈와 컴투스는 기대신작을 앞세우며 월요일부터 질주했다.  
컴투스는 모처럼 자체 개발 중인 신작 게임 '체인 스트라이크' 글로벌 테스트에 나섰다. 체인 스트라이크는 체스에서 모티브를 턴제 모바일RPG다. 테스트는 11월 12일까지다.

넷마블게임즈는 글로벌 출격을 앞둔 리니지2레볼루션의 홍보모델로 美 유명 TV 토크쇼 진행자인 코난 오브라이언(Conan O’Brien)을 발탁했다. 최근 티저 페이지를 오픈하며 사전 마케팅에 시동을 건 '세븐나이츠2'와 관련한 소식도 전했다.
게임 전시회 지스타2017서 세븐나이츠2의 시연 버전을 최초로 공개, 관람객이 직접 플레이를 경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고 밝힌 것.

[Today's HOT]
▶넷마블게임즈
지스타2017에서 모바일 MMORPG '세븐나이츠2(개발사 넷마블넥서스)'의 시연 빌드를 최초로 공개한다고 밝혔다. 관련 페이지 https://sk2.netmarble.com 참조.
 

 
[Test]
▶컴투스
자사가 개발중인 신작 턴제 모바일RPG ‘체인 스트라이크’오픈형 베타 테스트(CBT)를 시작, 12까지 진행한다. 카페(http://cafe.naver.com/chainstrike) 참조.
 
 
[Coming Soon]

▶넷마블게임즈
모바일 MMORPG '리니지2 레볼루션(개발사 넷마블네오)'의 북미, 유럽 출시(11월 15일)를 앞두고 글로벌 광고모델로 美 유명 TV 토크쇼 진행자인 코난 오브라이언(Conan O’Brien)을 발탁했다.
 

 
[e스포츠]
▶넥슨
e스포츠 리그 ‘액션토너먼트 2017 FALL’결승전에서 ‘던파’ 부문의 안성호 선수가 생애 첫 개인전 우승을,  ‘사이퍼즈’ 부문에서는 5인 1조로 구성된 ‘필승’팀이 '팬시(Fancy)’팀을 이겼다.
 

 
▶라이엇 게임즈
중국 베이징 올림픽 주경기장에서 열린 ‘2017 LoL 월드 챔피언십’ 결승전에서 ‘삼성 갤럭시’가 ‘SKT T1’을 3:0으로 제압하고 우승을 차지했다고 밝혔다.
 

 
[사전예약]
▶세가퍼블리싱코리아
'풋볼매니저 2018(Football Manager 2018)' 예약 판매를 11월 3일부터 11월 9일까지 실시한다.
 

 
[Update & Event-모바일]
▶컴투스
동남아시아 최대 게임쇼인 ‘태국게임쇼 빅 페스티벌 2017’(TGS 2017)에 참가, '서머너즈워' e스포츠 대회를 개최했고 출시 예정작 '체인 스트라이크'를 전시했다고 밝혔다.
 

 
▶창유닷컴코리아(지사장 최혜연)
모바일 농구 대전게임 ‘프리스타일2:플라잉덩크’의 대규모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조이시티
모바일 전략시뮬레이션게임 ‘캐리비안의 해적: 전쟁의 물결’이 ‘페이스북 게임룸 성공사례’에 선정, 개발자 페이지에 실렸다고 전했다.

[What's New] 신작
▶테크노블러드코리아(대표 류일영)
VR 플랫폼 ‘VIRTUAL GATE(버추얼게이트)’를 통해 싱가포르의 VR 전문 개발사 Mixed Realms(대표 Aldric Chang)가 제작한 VR(가상현실) FPS(1인칭슈팅)게임 '사이렌토, SAIRENTO' 한국 서비스에 나섰다.

[게임가 통신]업계 뉴스
▶넥슨 일본법인
오는 11월 10일(금) 오후 3시에 도쿄증권거래소(TSE) 공시를 통해 2017년 3분기 연결 실적을 발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NHN엔터테인먼트
오는 11월 10일(금) 오전 9시 3분기 실적을 발표한다.

▶스마일게이트 희망스튜디오
스마일게이트 캠퍼스에서 지난 3일(금)부터 5일(일)까지 무박 3일동안 진행한 ‘2017 스마일게이트 게임잼’을 성황리에 종료했다고 밝혔다.

▶한빛소프트
초등 코딩 교육 사업 ‘씽크코딩’이 오는 11월 11일 초등학생들을 대상으로 무료 코딩 캠프 ‘게임 개발로 배우는 코딩’을 개최한다.

▶스마일게이트
지난 3일 연세대학교 한국어학당과 공동주최한 ‘제 4회 스마일게이트-연세대학교 한국어학당 문화콘텐츠 공모전’의 본선 및 시상식을 진행했다.

▶블루스택3(대표 Rosen Sharma)
모바일게임을 통해 PC방 점유율을 확보할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한다고 밝혔다.

▶아카마이코리아
11월 16일부터 18일까지 진행되는 지스타 2017 참가, B2B관 1층 H86에서 부스를 오전 10시부터 저녁 6시까지 운영한다.
 
▶액토즈소프트
아이덴티티 엔터테인먼트는 '오버워치' 명문팀 러너웨이와 GC 부산을 초청해 ‘오버워치 WEGL 2017 인비테이셔널(Overwatch WEGL 2017 Invitational)'을 개최한다. 

▶위메이드엔터테인먼트
11월 6일 중국 게임업체 3곳(유담게임, 시오요우 등)과 '미르의 전설2' IP(지식재산권)를 활용한 HTML5 게임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유니티 코리아
지난 17일 부산을 시작으로 전국 6개 도시를 순회, 역대 최대 규모 펼쳐진 '유니티 로드쇼 2017’이 11월 4일 막을 내렸다고 밝혔다.

▶와이제이엠게임즈
자사가 확보한 VR콘텐츠를 국내 VR업계의 리딩 그룹 중 하나인 '4DX VR'을 사업하고 있는 ‘CJ 4DPLEX’에 배급하는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김상두 기자 sabwha@biztribun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