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권가Ⅱ] SK증권 이베스트투자증권 유진투자증권 IBK투자증권
[증권가Ⅱ] SK증권 이베스트투자증권 유진투자증권 IBK투자증권
  • 황초롱 기자
  • 승인 2024.03.14 20: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SK증권, 연 4.5% 비대면 신용 이자 할인 이벤트

ㅣ SK증권

SK증권은 30일간 연 4.5%의 신용 금리를 제공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14일 밝혔다. 생애 최초 신용약정 등록을 한 비대면 고객을 대상으로 3월 7일부터 3월 29일까지 진행한다. 1인 1계좌에 한해 주식거래가 가능한 비대면 계좌를 개설 또는 보유한 경우 이벤트 참여가 가능하며, 반드시 신용약정 등록을 먼저 진행해야 한다. 이벤트 신청 시 신청일부터 30일동안 신용 매수 종목별 연 4.5%의 단일금리가 적용된다. 또 이벤트 기간 100만원 이상 신용매수 거래 시 현금 1만원을 지급한다.

■ 이베스트투자증권, 국내 미국달러선물 수수료 58% 할인 이벤트

ㅣ 이베스트투자증권

이베스트투자증권은 오는 19일부터 국내 미국달러선물 거래수수료 할인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13일 밝혔다. 자사 국내 선물옵션 비대면계좌를 보유한 고객은 이벤트 신청을 통해 국내 미국달러선물 거래수수료를 3개월간 약 58% 할인받을 수 있다. 1계약당 편도 금액으로 주간 미국달러선물(만기결제 제외)은 600원에서 250원으로, EUREX연계 야간 미국달러선물은 1200원에서 500원으로 할인된다. 3월 19일부터 5월 20일까지 신청 고객에 한해 영업일 기준 신청 익일부터 적용된다.

■ 유진투자증권, 토큰증권 발행 플랫폼 구축 완료

ㅣ 유진투자증권

유진투자증권은 ‘토큰증권 발행(STO) 플랫폼’ 구축을 완료했다고 14일 밝혔다. 지난해 6월부터 토큰증권 발행 플랫폼 구축에 착수해 실제 구현 테스트까지 완료했다. 개념증명(PoC) 차원에서 토큰증권 플랫폼을 구축했던 기존 사례와 달리, 모바일트레이딩시스템(MTS)을 통한 토큰증권 상품의 청약, 배당, 청산 등 블록체인 기반 토큰증권 업무를 현행 증권사 업무 시스템과 연계해 구축했다는 점에서 의미가 있다. 

이번 플랫폼 구축에 따라 향후 관련 법안과 제도가 도입되거나 유진투자증권이 발행사로 참여한 토큰증권 비즈니스가 혁신금융서비스 인가를 받게 되면 유진투자증권 MTS ‘스마트챔피언’을 통해 토큰증권 투자가 바로 가능해진다. 

■ IBK투자증권, MTS 고도화로 고객 편의성 강화

ㅣ IBK투자증권

IBK투자증권은 사용자 편의성 극대화에 집중한 모바일트레이딩시스템(MTS) 고도화 1단계를 마무리했다고 12일 밝혔다. 주요 시장 지수와 보유 종목뿐만 아니라 종목 발굴에 도움이 되는 투자정보까지 함께 볼 수 있도록 개선했다. IBK투자증권 MTS가 제공하는 투자정보로는 △오늘의 랭킹(거래량·상승률·조회 수 등 기반) △고수 Pick(전월 투자수익률 상위 계좌 기준) △투자리포트(리서치센터 분석 리포트) 등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