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권가Ⅰ] 신한투자증권 NH투자증권 한화투자증권 키움증권 유안타증권
[증권가Ⅰ] 신한투자증권 NH투자증권 한화투자증권 키움증권 유안타증권
  • 황초롱 기자
  • 승인 2024.03.14 20: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신한투자증권, 원화표시 롯데캐피탈 특판 채권 판매

ㅣ 신한투자증권

신한투자증권은 '신한 SOL증권'을 통한 원화표시 롯데캐피탈 채권을 판매한다고 14일 밝혔다. 특판 대상 채권은 롯데캐피탈이 2020년 3월 13일 발행한 채권으로, 신용등급은 A+이며 2025년 3월 13일 만기다. 해당 채권은 표면금리 1.677%로 연 4회 이자를 지급한다. 매수수익률은 연 4.6%대(3월 14일 기준, 매수일자에 따라 변동 가능)다.

최근 발행되는 동일 종목 채권에 비해 낮은 표면금리로 금융소득종합과세 대상 고객의 과표금액을 낮출 수 있다는 특징이 있다. 해당 채권은 액면 1000원의 소액으로도 투자할 수 있다.

■ NH투자증권, 개인형퇴직연금 적립금 2조원 돌파

ㅣ NH투자증권 

NH투자증권은 개인형퇴직연금(IRP) 적립금이 2조원을 돌파했다고 12일 밝혔다. 올해 들어 2개월여 만에 2200억원 이상 증가하며 2조원을 넘어섰다. 2023년 말 기준 IRP 적립금은 1조7817억원으로, 전년 말 대비 5860억원 증가하며 연간 49% 성장했다.

이같은 성장세는 채널별 IRP 차별화 전략과 모바일 플랫폼 강화 전략이 유효했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NH투자증권은 2022년 통합연금자산 서비스를 출시 후 2023년 연금준비진단, 연금상품PICK, TAX플랫폼 서비스를 선보이며 퇴직연금 고객을 위한 다양한 연금솔루션을 제공했다. 특히 스마트폰에서 정기예금, 채권, 펀드, 상장지수펀드(ETF), 리츠 등 다양한 상품을 편리하게 투자할 수 있도록 모바일 플랫폼 UI를 개선해 사용자 편의성을 높였다.

■ 한화투자증권, 장외채권 순매수금액별 최대 15만원 지급 이벤트

ㅣ 한화투자증권

한화투자증권은 오는 4월 30일까지 ‘채권 투자하고 리워드 혜택 받아가세요’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13일 밝혔다. 비대면 계좌 및 은행연계계좌 보유 고객이 대상이다(단 영업점 계좌, 법인, 스탁론 계좌 등 제외). 이벤트 신청을 완료한 고객에게 이벤트 기간 내 장외채권을 순매수한 금액에 따라 리워드 혜택 최대 15만원을 지급한다. 장외채권 매수는 한화투자증권 모바일앱(SmartM)을 설치한 후 장외채권 메뉴를 통해 가능하다.

■ 키움증권, 한국재무학회 박사과정 연구원 후원

키움증권은 지난 12일 한국재무학회와 박사과정 연구원 후원 협약을 체결했다. ㅣ 키움증권

키움증권은 한국재무학회와 협약을 맺고 국내재무전공 박사과정 학생들이 학업에만 전념할 수 있도록 생활비 지원에 나선다고 13일 밝혔다. 이번 협약으로 키움증권은 키움후원기금을 설립하고, 매년 2억원씩 5년간 기금에 기부할 계획이다.

키움후원기금으로 한국재무학회는 앞으로 5년간 국내 재무전공 박사과정 학생들이 학업에만 전념할 수 있도록 생활비를 지원한다. 이를 통해 전업박사과정 학생들의 연구 환경이 개선되고 경제적 부담이 줄어들 것으로 기대된다. 또 재무·금융 관련 연구 활성화와 학술세미나를 통한 최신 동향 파악 등 산학협력 기반을 마련할 계획이다.

■ 유안타증권-코스콤, 토큰증권 사업 추진 맞손

유안타증권은 지난 12일 코스콤과 '토큰증권(ST) 사업 추진을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 ㅣ 유안타증권

유안타증권은 지난 12일 코스콤과 '토큰증권(ST) 사업 추진을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 이번 MOU를 통해 양사는 블록체인 플랫폼과 기술부문 협의 및 공동의 토큰증권 관련 신규 비즈니스 발굴 등에서 협력을 지속해 나가기로 했다. 유안타증권은 코스콤과 MOU 체결에 이어 '토큰증권 사업화 태스크포스(TF)'를 출범해 본격적인 토큰증권 시장 진출에 나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