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리프] 넥슨 넷마블 엔씨소프트 크래프톤 펄어비스
[브리프] 넥슨 넷마블 엔씨소프트 크래프톤 펄어비스
  • 이주희 기자
  • 승인 2024.03.13 15: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넥슨, ‘블루 아카이브‘에 신규 캐릭터 ‘코토리(응원단)’ 업데이트

‘블루 아카이브’ 신규 캐릭터 ‘코토리(응원단)’ 업데이트 /넥슨

넥슨(대표 이정헌)은 서브컬처 게임 ‘블루 아카이브’에 신규 캐릭터 ‘코토리(응원단)’를 업데이트했다고 13일 밝혔다.

‘코토리(응원단)’는 ‘밀레니엄 사이언스 스쿨’의 ‘엔지니어부’ 소속 스트라이커이며, 3월 21일 오전 10시 59분까지 만나볼 수 있다. ‘EX 스킬’ 사용 시 부채꼴 범위 내 적에게 공격력에 비례한 강력한 피해를 가한다. 또한 3월 21일부터는 ‘하루나(체육복)’를 모집할 수 있다. ‘게헨나 학원’의 ‘미식연구회’ 소속 진동 타입 스페셜 학생으로, ‘EX 스킬’ 구사 시 원형 범위 내 아군 4인을 지정한 위치로 이동 후 치유력에 비례해 회복시킨다.

이와 함께 ‘키보토스’에서 진행되는 대운동회 ‘황륜대제’ 이야기를 만나볼 수 있는 이벤트 스토리 ‘On Your Mark @ MILLENIUM’과 ‘Get Set, GO!’를 순차적으로 복각하며, 각 이벤트 스토리의 첫 번째 스테이지를 완료하면 ‘히비키(응원단)’, ‘하스미(체육복)’를 선물한다. 이 외 3월 21일 오전 10시 59분까지 ‘노아’ 및 ‘우타하(응원단)’ 모집을, 4월 2일 오전 10시 59분까지 ‘유우카(체육복)’, ‘마리(체육복)’ 모집을 각각 복각해 황륜대제 이야기에 몰입감을 더한다.

넥슨은 ‘황륜대제’를 더욱 풍성하게 즐길 수 있도록 주요 소식 및 주목받는 학원 등 운동회와 관련된 다양한 정보를 획득할 수 있는 이벤트 페이지 ‘황륜대제 중계 사이트’를 오픈했다. 이와 함께 4월 1일까지 공식 유튜브 페이지에서 각 종목별 선수에 투표할 수 있는 이벤트를 실시한다. 투표에 참여하면 종목별로 ‘청휘석’ 200개를 획득할 수 있으며, 선수 소개 및 인터뷰 영상도 시청할 수 있어 재미를 더한다.

색다른 재미를 제공하는 미니게임 2종도 선보인다. 먼저, ‘키보토스식 트레이닝’은 ‘스미레’ 혹은 ‘시로코’를 조작해 전진하는 게임으로, 에너지 드링크 획득량에 따라 더 높은 점수가 부여된다. 3월 20일부터는 ‘속공! 키보토스 배구대회!’가 추가되며, ‘유우카’, ‘마리’, ‘하스미’ 등 각종 캐릭터를 조작해 배구 게임을 즐길 수 있다.

‘블루 아카이브’ 신규 캐릭터 ‘코토리(응원단)’ 업데이트에 대한 더 자세한 내용은 ‘블루 아카이브’ 공식 커뮤니티에서 확인할 수 있다.

■넷마블 엠엔비 ‘쿵야 레스토랑즈’, 세븐일레븐과 화이트데이 기념 기획팩 출시

세븐일레븐과 협업한 화이트데이 기념 기획팩 출시 /넷마블

넷마블(대표 권영식, 김병규)은 콘텐츠 마케팅 자회사 엠엔비(MNB, 대표 배민호)가 세븐일레븐과 협업해 화이트데이 기념 기획팩을 출시한다고 12일 밝혔다.

초콜렛, 젤리 등 다양한 제품으로 구성된 기획팩은 ‘키링 세트’와 ‘스마트톡 세트’ 등 총 2종으로 선보인다. ‘키링 세트’에는 양파쿵야, 주먹밥쿵야, 샐러리쿵야 디자인의 아크릴 키링 1종이 포함돼있으며, ‘스마트톡 세트’에는 양파쿵야, 주먹밥쿵야 스마트톡 2종 중 1종이 동봉된다.

세븐일레븐 앱을 통해 기획팩 사전 예약 시 10% 할인 혜택을 제공하며, 13일부터 매장에서 수령 가능하다. 또한 세븐일레븐 점포에서 카카오페이로 결제 시 30% 현장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엠엔비 배민호 대표는 “화이트데이 콘셉트로 선보이는 쿵야 레스토랑즈의 한정 아트웍과 굿즈를 많이 즐겨주셨으면 좋겠다”며, “편의점이 최근 MZ세대의 ‘덕질소비’ 대표 플랫폼으로 떠오르는만큼 편의점 브랜드와의 지속적인 협업을 통해 고객 경험을 제고해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콜라보 기획팩 프로모션 관련 자세한 내용은 쿵야 레스토랑즈 및 세븐일레븐 공식 인스타그램 계정에서 확인할 수 있다.

‘쿵야 레스토랑즈’는 엠엔비에서 전개하는 IP로 ‘쿵야’의 스핀오프 브랜드다. 2022년을 사는 쿵야들의 이야기를 담은 ‘쿵야 레스토랑즈’를 인스타그램을 통해 선보였고, 현재 팔로워 16만명을 기록하며 MZ세대 사이에서 큰 인기를 이어가고 있다.

한편, 엠엔비는 소비자·브랜드·미디어에 대한 트렌드 센싱을 바탕으로 최적화된 통합 마케팅 커뮤니케이션(IMC) 솔루션을 제공하고 IP 콘텐츠 사업을 전개하는 넷마블의 콘텐츠 마케팅 자회사다. 최근 비게임 서비스에 게임 요소를 적용해 소비자 만족도와 경험을 제고하는 게이미피케이션(게임화) 기법을 활용한 마케팅 컨설팅 서비스를 확대해 선보이고 있다.

■엔씨(NC) 'TL', 던전 콘텐츠 업데이트 및 론칭 100일 기념 이벤트 진행

쓰론 앤 리버티, 던전 콘텐츠 업데이트 /엔씨소프트

엔씨소프트(대표 김택진)의 신작 MMORPG(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 ‘THRONE AND LIBERTY(쓰론 앤 리버티, 이하 TL)’가 던전 콘텐츠를 업데이트하고, 론칭 100일을 기념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엔씨(NC)는 TL 서비스 100일을 기념해 ‘티어(Tier, 단계) 2’ 던전을 추가한다. 이용자는 오늘(13일)부터 신규 던전 ‘공포의 섬’을 플레이 할 수 있다. ‘공포의 섬’은 기존의 ‘폭군의 섬’을 높은 난이도로 업그레이드한 던전이다. 공략에 성공하면 새로운 등급의 장비를 획득할 수 있다. 엔씨(NC)는 ‘공포의 섬’을 시작으로 향후 5주 동안 1종의 신규 던전을 매주 업데이트할 계획이다.

기존 ‘50 레벨’ 던전 6종에 ‘도전 난이도’를 추가한다. 이용자는 ‘도전 난이도’를 완료해 더욱 높은 확률로 영웅 등급 아이템과 세트 아이템(총사령관, 유령, 사신 등)을 얻을 수 있다. ‘전능 양피지’도 획득 가능하다. ‘전능 양피지’로 ‘전능서’를 제작해 ‘전능 스킬’을 성장시킬 수 있다.

TL은 ‘영혼석 시스템’을 업데이트 한다. 이용자는 던전 공략 성공 시 ‘차원의 영혼석’을 얻는다. ‘차원의 영혼석’은 각 던전 공략 보상으로 지정된 영웅 등급 아이템을 확정 제작할 수 있다. 론칭 시점부터 업데이트 이전까지의 누적 던전 클리어 횟수에 따라 ‘차원의 영혼석’을 추가 지급하는 ‘파올라의 감사 편지’ 이벤트도 진행한다.

엔씨(NC)는 던전 업데이트를 기념한 ‘부스트 페스티벌’ 이벤트를 4월 17일까지 연다. 이용자는▲신규 던전 완료 시, 보상 상자 개봉에 필요한 ‘차원의 포인트’ 소모 할인 ▲매주 금, 토, 일요일에 우편으로 ‘계약의 증표: 차원’ 추가 획득 ▲기존 던전 공략 성공 시 ‘차원의 결정’ 두 배 획득 등 다양한 혜택과 함께 던전을 플레이할 수 있다. 4월 3일까지 기존 던전 완료 보상으로 50% 더 많은 ‘영혼석’도 얻을 수 있다.

모든 TL 이용자는 엔씨(NC)가 마련한 100일 기념 ‘축복의 솔리시움’ 이벤트를 즐길 수 있다. ▲ 100 솔란트(게임 내 재화)로 다양한 아이템을 구매할 수 있는 등장하는 ‘특별 상점’ ▲100일 축하 모션과 머리띠를 획득하는 ‘100일 기념 쿠폰’ ▲3월 15일 자정 우편으로 버프(Buff, 강화효과) 아이템을 받는 ‘100일 우편’ ▲3월 27일까지 게임에 접속해 ‘진귀한 축복 주머니’, ‘진귀한 무기/방어구 성장석’ 등을 얻는 ‘100일 기념 출석부’ 이벤트에 참여 가능하다.

신규/복귀 이용자를 위한 ‘WELCOME TO TL’ 이벤트도 연다. 이용자는 ‘축복의 솔리시움 이벤트 페이지’를 방문해 ‘WELCOME 쿠폰’을 받는다. 쿠폰을 사용하면 ▲게임을 플레이하며 영웅 등급 무기 등 다양한 보상을 획득하는 ‘WELCOME 패스권’ ▲던전에서 사용 가능한 이벤트 아이템 ‘보바꿀’을 얻는다. 던전 입구에 배치된 NPC ‘보바’에게 ‘보바꿀’을 주면 파티원 전원에게 ‘WELCOME 버프’가 적용된다.

TL은 ‘100일 맞이 커뮤니티 이벤트’ 3종를 진행한다. 이용자는 ▲캐릭터에 입히고 싶은 코스튬(Costume)을 직접 디자인하는 ‘미러 부티크 코스튬 공모전’(3/13~4/7) ▲신규 던전 5종의 공략법을 담은 영상을 제작하는 ‘파올라의 완숙 양성소’(3/13~4/21) ▲무기의 스킬 세팅과 사용 팁을 공유하는 ‘나만 알기 아까워서’(3/13~4/3) 등에 참여할 수 있다. 이벤트별 수상자는 ‘아이패드 프로 12.9형’, ‘지포스 RTX 그래픽 카드’, ‘진귀한 단련서/연마서 선택 상자’ 등을 받는다.

■5민랩, 스매시 레전드 신규 레전드 ‘피노키오’ 출시

스매시 레전드 업데이트 진행 및 신규 레전드 ‘피노키오’ 출시 /크래프톤

크래프톤(대표 김창한)의 크리에이티브 스튜디오 5민랩(대표 박문형)이 실시간 PVP 액션 게임 ‘스매시 레전드(SMASH LEGENDS)’의 업데이트를 12일 진행하고 신규 레전드 ‘피노키오’를 출시했다.

스매시 레전드의 39번째 레전드인 피노키오는 대검으로 적을 상대하는 공격수 타입의 레전드다. 소중한 이를 구하기 위해 스매시 레전드에 참가한 피노키오의 이야기는 스매시 레전드 도서관과 게임 내 스매시 툰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번 업데이트로 스매시 패스 정규 시즌 ‘챕터 14: 작전명 피노키오’가 시작했다. 해당 패스를 통해 피노키오를 비롯해 다양한 보상을 획득할 수 있다. 또한 화이트데이를 맞아 12일부터 26일까지 2주간 ‘마야’와 ‘카이저’의 아이템을 담은 특별 패키지를 상점에서 만나볼 수 있다.

5민랩은 이용자들이 게임을 더욱 오랫동안 재미있게 즐길 수 있도록 스매시 패스 퀘스트 일부를 개편했다. 일일 퀘스트를 통해 획득 가능한 배틀 포인트가 10,000점 감소했지만, 기존 역할군 퀘스트와 새롭게 도입된 퀘스트들을 통해 얻을 수 있는 배틀 포인트가 13,000 점 증가해 획득 가능한 배틀 포인트의 총량이 늘었다.

게임의 재미와 박진감을 강화하기 위해 전투 시스템도 개편했다. 매치 시작 60초 후 거점 점령 속도가 상승해 게임의 진행이 더욱 빨라졌고, 투척 아이템을 줍지 않아도 즉각 던질 수 있다.

더욱 원활한 팀 플레이를 위한 신규 기능도 추가했다. 팀원들의 플레이 상태가 전투 중, 결산 중, 친선전 중인지 로비에서 확인할 수 있고, 새로운 이용자가 팀에 참가하면 다른 팀원들에게 알람을 제공한다.

■펄어비스 검은사막 세렌디아 II 메인 의뢰 ‘크자카 외전’ 업데이트

‘세렌디아 II - 크자카 외전’ 공개 /펄어비스

펄어비스(대표 허진영)가 검은사막 ‘세렌디아 II’ 메인 의뢰를 풀더빙 컷신으로 업데이트한 ‘세렌디아 II - 크자카 외전’을 13일 공개했다.

지난해 ‘칼페온 연회’에서 밝힌 검은사막 게임 스토리를 좀 더 쉽고 잘 전달하기 위해 컷신과 풀더빙 등 다양한 방법으로 콘텐츠를 새롭게 선보이고 있다.

검은사막 주요 인물인 ‘조르다인’의 풀더빙 컷신 ‘조르다인 사가‘ 공개에 이어 새롭게 연출한 ‘세렌디아 II’ 메인 의뢰를 선보였다. 검은사막 모험가들은 검은사막 우두머리 ‘크자카’에 얽힌 스토리를 다양한 컷신과 일러스트, 성우 풀더빙으로 즐길 수 있게 됐다.

한국과 일본의 길드가 맞붙는 ‘2024 국제교류전’ 참가 길드 모집도 시작했다. 검은사막 1vs1 대전 콘텐츠 ‘아르샤의 창’ 방식으로 열리는 친선 경기다. 3월 31일까지 참가 신청 접수를 진행하며 4월 6일부터 4월 20일까지 예선과 본선을 거쳐 4월 27일 결승 경기를 진행한다. 참가를 원하는 길드는 검은사막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 가능하다.

300 vs 300 대규모 점령전 콘텐츠 ‘장미전쟁’ 프리시즌 경기를 3월 17일 재개한다. 총사령관 처치 소요 시간을 줄이고 넓은 필드에서의 전투가 더욱 활발히 이뤄질 수 있도록 개선했다. 성소 점령 시 얻을 수 있는 버프를 조정해 전략적인 전투가 이뤄지도록 했다. 

신학기를 맞아 ‘그믐달 길드에서 날아온 실습 초대장’ 이벤트를 4월 3일까지 진행한다. 모험가는 ‘[이벤트] 그믐달 모험 실습 신청권’으로 ▲사냥 ▲채집 ▲조련 ▲재배 등 각 실습 과제 등을 완료 시 ‘[이벤트] 제티나의 실습 수료 인장’을 획득 가능하다. 인장을 ▲[이벤트] 무기, 의상 클래식 상자 ▲몽상의 깃털 ▲고비 뿌리 ▲그믐달 최상급 상자 등으로 교환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