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차증권, 전자금융사기 예방 전담 콜센터 신설
현대차증권, 전자금융사기 예방 전담 콜센터 신설
  • 황초롱 기자
  • 승인 2024.03.13 13:0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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ㅣ 현대차증권

현대차증권은 최근 금융투자회사 사칭 전자금융 사기 수법 고도화 및 확대 추세 등에 따른 전자금융 사기를 사전 예방하기 위해 ‘전자금융 사기 예방 전담 콜센터’를 신설했다고 13일 밝혔다.

전자금융 사기 예방 안내와 피해 접수를 위해 고객센터 내 전자금융 사기 예방 전담 파트를 신설했으며, 야간에도 전자금융 사기와 관련한 상담이 가능하다.

금융 사기 의심사례 신고 포상 제도를 마련해 전자금융 사기 예방 콜센터를 통해 현대차증권 관련 전자금융 사기 피해 사례 최초 신고 시 포상금으로 현대차증권 온라인 금융상품권 10만원을 지급한다.

뿐만 아니라 전자금융 사기 예방을 위해 온라인 매체(HTS·MTS·홈페이지 등) 내 의심 사례를 게시하고 유사 사례를 공유하는 등 금융 사기 예방 활동도 강화한다.

현대차증권 관계자는 “최근 전자금융 사기 수법이 고도화함에 따라 대응 및 처리 시스템 구축과 같은 수동적 대처를 넘어 예방과 사례 공유의 능동적인 시스템 마련이 필요해지고 있다”며 “앞으로도 안심할 수 있는 안심 금융 지킴이 역할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비즈트리뷴=황초롱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