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리프] 아모레퍼시픽 LG생활건강 이랜드 LF F&F 트렌비 무신사 젠테 
[브리프] 아모레퍼시픽 LG생활건강 이랜드 LF F&F 트렌비 무신사 젠테 
  • 이주희 기자
  • 승인 2024.03.12 15: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헤라, 아티스트 15인과 '언디파인드' 전시 진행

헤라, 아트워크 전시회 '언디파인드' 진행 /아모레퍼시픽

컨템포러리 서울 뷰티 브랜드 헤라가 오는 3월 31일까지 아모레성수에서 아트워크 전시회 '언디파인드'를 진행한다.

이번 전시는 15인의 아티스트로 구성된 헤라 C크루(크리에이티브 크루)의 창작물과 다큐멘터리, 인터뷰 콘텐츠를 아카이브한 전시회다.

2022년부터 시작된 헤라의 C크루는 브랜드와 함께 '서울'과 '나다움'을 주제로 창작 프로젝트를 진행하는 크리에이터 그룹으로, 헤라만이 표현할 수 있는 서울의 미(美)적 아름다움과 가치를 함께 전파하고 있다.

이번 전시에 함께 하는 C크루 2기는 서울을 중심으로 공예, 아트 퍼니처, 3D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동하는 개성 있는 작가들로 구성되었다. 전시에서는 지난 6개월간 각 작가가 헤라의 브랜드 철학을 자신만의 방식으로 재해석한 36점의 창작물과 서울에서의 작업 일지, 젊은 작가로서의 고민과 작품 철학 등을 풀어 낸 다양한 콘텐츠를 확인할 수 있다.

언디파인드 전시는 3월 12일부터 31일까지 아모레성수에서 별도 예매 없이 현장 방문을 통해 무료로 관람할 수 있으며, 전시 정보 등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헤라 공식 인스타그램 및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한편, 헤라는 서울 뷰티 브랜드를 지향하며 아우프글렛, MYP크루, 39ETC 등 서울의 취향과 문화를 대표하는 다양한 아티스트, 브랜드와의 협업을 이어오고 있다.

■LG생활건강, “노화의 미래를 바꾸다” 더후 비첩 자생 에센스 리뉴얼

비첩 자생 에센스 4세대 출시 /LG생활건강

LG생활건강의 궁중 피부과학 럭셔리 코스메틱 더후는 고효능 안티에이징 솔루션 ‘비첩 자생 에센스’ 4세대를 출시했다.

비첩 자생 에센스는 탁월한 노화 관리로 2009년 출시 이후 14년간 980만병 이상 판매되며 더후를 대표하는 토탈 안티에이징 케어로 자리매김했다.

4세대 비첩 자생 에센스는 NAD+로 개발한 ‘NAD Power24™’를 넣어 3년 만에 재탄생했다. NAD+는 모든 생명체에 존재하는 노화 완화 성분으로, 나이가 들수록 피부에서 NAD+ 수치가 감소해 글로벌 안티에이징 시장에서 관심을 받고 있다. 다만 피부 투과 효율이 낮아 피부 효능 연구나 화장품 원료로 활용되는데 어려움이 있다. LG생활건강은 10년에 걸친 연구 끝에 NAD+의 피부 투과력과 전달력을 개선한 NAD Power24™를 개발하고 4세대 비첩 자생 에센스에 첫 적용했다. 

비첩 자생 에센스의 특허 받은 제형인 ‘포스트잇 제형’도 한단계 업그레이드됐다. 쫀쫀하면서도 끈적임 없이 부드럽게 흡수되는 발림성으로 부담없이 사용할 수 있다. 패키지도 바뀌었다. 더후와 비첩의 헤리티지는 유지하면서도 이를 현대적으로 재해석한 디자인으로, 리필 가능한 용기로 제작했다.

더후 브랜드 관계자는 “젊음의 핵심 성분인 NAD+를 통해 밤낮으로 피부 장벽을 강화하고 손상된 피부 장벽을 개선하는 빈틈없는 ‘피부 자생 균형’을 만들어준다”면서 “’노화의 미래’를 바꾸는 차별적 고객 경험을 선사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랜드글로벌 로엠걸즈, 발레코어 영감받은 24SS ‘레브 발레 컬렉션’ 공개

이랜드글로벌 로엠걸즈 24SS '레브 발레 컬렉션' 이미지컷 /이랜드

이랜드리테일의 패션 브랜드 운영법인 이랜드글로벌에서 전개하는 여아 프린세스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로엠걸즈가 3월 13일 ‘24SS 레브 발레 컬렉션’을 공개한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컬렉션은 작년에 이어 올해까지 이어지고 있는 발레코어(Balletcore, 발레복과 일상복을 결합한 패션) 트렌드에 영감을 받아 디자인됐다.

24SS 시그니처 상품인 ‘튜튜 발레복’은 사랑스러운 파스텔 컬러와 제품의 디자인에서 엿보이는 튜튜 프릴과 샤 디테일로 분위기 있는 발레코어 무드를 담아 키즈 발레복에 고급스러움을 더했다.

또한, 튜튜 발레복과 함께 매치하기 좋은 샤스커트와 티셔츠, 가디건, 발레슈즈, 발레타이즈 등 다양한 아이템까지 선보여 취향에 따라 선택할 수 있다. 사랑스러운 무드를 담은 아이템들로 발레코어룩 연출이 가능하다.

특히, 소재 부문에도 관리가 용이한 면과 망사를 사용해 부드러움을 극대화하여 여아들의 피부에 닿았을 때도 최대한 자극을 최소화할 수 있도록 제작했다.

로엠걸즈 관계자는 “사랑스러운 발레코어 무드의 신상품을 통해 여아들이 동화 속 프린세스가 된 듯한 기분을 느낄 수 있도록 했다”며 “봄철에 어울리는 로엠걸즈만의 따뜻한 컬러감 아이템을 매치해 발레복부터 일상복까지 두루 활용해보시길 추천한다”고 전했다.

■티톤브로스, 시그니처 아이템 ‘츠루기’ 중심으로 한 24SS 컬렉션 출시

티톤브로스(TetonBros) 24SS 신상 컬렉션 출시 /LF

생활문화기업 LF가 국내 전개하는 글로벌 하이엔드 아웃도어 브랜드 ‘티톤브로스(TetonBros)’는 독보적인 기능성을 갖춘 24SS 신상 컬렉션을 출시 한다고 11일 밝혔다.

티톤브로스의 이번 컬렉션은 개척 정신과 끊임없는 탐구를 통해 자연과의 조화를 추구한다는 브랜드의 철학을 바탕으로 선보인다. 주로 등산, 트레킹, 캠핑 등 다양한 아웃도어 활동을 즐기는 마니아들을 위한 아이템뿐만 아니라 최근 고프코어(Gorpcore) 등으로 주목 받는 아웃도어룩 트렌드에 최적화된 아이템으로 구성됐다.

컬렉션의 중심에는 완벽한 방수와 통기성을 자랑하는 티톤브로스의 시그니처 아이템 ‘츠루기(Tsurugi)’ 재킷이 있다. 첨단소재 기업 도레이(TORAY)와의 3년간의 공동 개발 끝에 탄생한 ‘타즈마(Tazuma)’ 소재를 사용해 가볍고 튼튼하며, 숨 쉬는 듯한 착용감을 제공한다. 츠루기 재킷은 일반 재킷과는 다르게 지퍼가 사선으로 디자인되어 있는 것이 특징인데, 이는 지퍼 앞면이 접히는 현상을 최소화해 착용감을 높이고 착용자의 운동 범위를 고려한 인체공학적 설계가 반영된 디자인이다. 이번 시즌 츠루기 재킷은 5개의 색상 중 선택 가능하다.

추가로 티톤브로스는 더욱 가볍고 쾌적한 등반을 위한 초경량 어패럴 시리즈를 선보인다. 먼저 200그램(g)의 ‘페더레인 재킷’과 100그램의 ‘스윗워터 후디’, 90그램 ‘PPP 티셔츠’ 등 무게를 최소화한 초경량 아이템들로 구성했다. 이 외에도 티톤브로스만의 노하우가 집약된 백팩 3종 등 다양한 기능성 아이템들을 이번 컬렉션에서 선보인다. 자세한 티톤브로스의 24SS 컬렉션에 대한 내용은 LF몰에서 다양한 스타일링 화보와 함께 확인해 볼 수 있다.

티톤브로스 관계자는 “올해 SS 컬렉션은 자연과의 조화를 추구하는 티톤브로스의 브랜드 철학을 가장 잘 보여주는 시즌이다”라며 “앞으로도 티톤브로스는 혁신적인 기술과 기능성을 갖춘 하이테크 아이템들을 선보이며 등산, 트레킹, 캠핑 등 다양한 아웃도어 활동을 즐기는 사람들에게 최상의 경험을 선사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티톤브로스는 아웃도어 스포츠 천국으로 불리는 미국 와이오밍주의 잭슨홀에서 20년 동안 스키, 등산, 캠핑, 래프팅 등 다양한 아웃도어 활동을 해온 ‘노리 스즈키(Nori Suzuki)’가 2008년 만든 하이엔드 아웃도어 브랜드다. 산악 가이드, 스키 순찰대 등을 대상으로 실제 현장에서 테스트를 진행하며, ‘모든 디자인이 기능을 가진다’라는 철학을 기반으로 테크니컬 의류 및 용품을 개발하고 있다. 독보적인 소재와 기능성으로 전 세계 아웃도어 마니아들을 중심으로 탄탄한 고객층을 형성하고 있으며 미국, 캐나다, 일본, 대만 등 글로벌 시장에 진출해있다. 지난 21년부터는 LF가 국내 전개를 담당하며 다양한 하이테크 기능성 상품들을 선보이고 있다.

■수프라, ‘3 레이어 바람막이’출시…트렌디한 스트릿 아웃도어룩 완성

수프라(SUPRA) 3 레이어 바람막이 화보 /수프라

F&F(에프앤에프, 대표 김창수)가 전개하는 스트릿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수프라(SUPRA)가 24SS 스트릿 아웃도어 컬렉션의 두 번째 화보를 공개했다.

스트릿 헤리티지를 기반으로 감각적인 라이프스타일 컬렉션을 선보이고 있는 프리미엄 스트릿 아웃도어 브랜드 수프라는 이번 화보를 통해 메인 제품 ‘3 Layer 바람막이’를 중심으로 한 트렌디한 아웃도어룩을 제안한다.

이번 화보에서는 메가 트렌드로 떠오른 고프코어룩을 수프라만의 스트릿 아웃도어 감성으로 풀어내 아웃도어에서 느껴지는 진중한 느낌보다 위트 있는 스타일을 선보인다. 특히 2024년 새로운 고프코어 트렌드에 맞춰 도심 속에서 세련된 아웃핏을 연출할 수 있도록 불필요한 요소는 삭제하고 스트릿한 무드를 한껏 살린 점이 특징이다.

시즌 메인 제품 ‘3 layer 바람막이’는 뛰어난 통기성, 발수 및 방풍 기능을 자랑하는 소재를 활용하여 기능성을 살린 것은 물론 감각적인 컬러로 소비자들의 눈을 사로잡는다. 트렌디하게 떨어지는 핏감과 함께 탄탄하고 깔끔한 실루엣은 일상에서도 가볍게 착용하기 안성맞춤이다. 또한 곳곳에 스트링과 방수 처리 지퍼, 눈과 비에 강한 챙 등을 적용하여 아웃도어 라이프스타일의 특징적인 디테일을 놓치지 않았다.

수프라 관계자는 “이번 24SS 컬렉션은 라벨 하나에도 ‘수프라 헤리티지와 아웃도어의 만남’이라는 스토리를 담아내는 등 디테일에 집중하여 새로운 아웃도어룩 트렌드를 적극 반영하였다”라며 “자연과 도시를 넘나드는 크로스오버 스타일링을 염두로 둔 이번 24SS 스트릿 아웃도어 컬렉션으로 개성 있는 스타일링을 완성해 보길 바란다”고 전했다.

■트렌비, 24SS 신상 첫 역대급 세일 행사 오픈

24SS 시즌 신상품 대상 세일 행사 진행 /트렌비

명품 플랫폼 트렌비가 24SS 시즌의 신상 상품들을 대상으로 역대급 세일 행사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행사기간은 3월 12일부터 27일까지로 약 2주간 진행된다.

이번 행사에서는 루이비통, 버버리, 톰브라운, 미우미우, 샤넬 등의 럭셔리 브랜드 뿐만 아니라 컨템포러리를 대표하는 아미, 스톤아일랜드, 메종키츠네 그리고 코스까지 다양한 브랜드의 세일 행사를 진행한다.

최대할인율 92%에 달하는 세일행사에는 다양한 이벤트까지 제공된다. 매일 참여 가능한 랜덤쿠폰을 통해서 최대 97%까지 지원하며 회원가입시 최대 15% 할인이 가능한 쿠폰을 받을 수 있다. 더불어 전상품들은 이 기간에만 카카오페이와 신한카드를 통해서 최대 5%의 할인 혜택까지 제공하고 있다.

이번 행사에서는 특별히 신상품과 스테디셀러를 같이 온라인 최저가로 만나볼 수 있는 기획전을 지원할 예정이다. 

트렌비 CSO 채수민 총괄은 “24SS 신상 상품들은 보통 4,5월에 세일행사를 열지만 특별한 혜택을 제공하기 위해서 더 빠르게 기획하였다”라면서 “짧은 2주간의 행사지만 다양한 브랜드들의 세일 행사를 통하여 절대 실망하지 않은 가격과 상품들을 볼 수 있을 것이라고 자신한다”고 말했다.

■무신사, 입점 브랜드와 협업 기획한 ‘무신사 에디션’ 흥행몰이···“발매 10분만에 품절”

입점 브랜드와 협업 기획한 ‘무신사 에디션’ 흥행 /무신사

무신사가 입점 브랜드 및 아티스트와 협업을 통해 발매한 단독 기획 상품이 고객의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지난달 21일 첫선을 보인 ‘무신사 에디션(MUSINSA EDITION)’은 무신사에서만 발매하는 특별 제작 상품을 의미한다. 무신사가 브랜드 및 아티스트를 선정해 공동 기획한 협업 컬렉션 상품도 무신사 에디션으로 발매한다. 이종 산업 간 협업을 통해 시너지를 창출하고 무신사 고객에게 차별화된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서다.

첫 번째 무신사 에디션으로 선보인 상품은 글로벌 브랜드 아디다스(Adidas)의 가젤 85 스니커즈 3종이다. 아디다스의 시그니처 스니커즈인 가젤 85의 신규 색상을 무신사에서 단독 발매한 것이다. 아디다스 가젤 85 무신사 에디션은 스칼렛, 오프화이트, 그린 등 기존에 없던 컬러를 활용해 강한 대비가 돋보이는 배색을 선보여 브랜드 대표 인기 상품으로 떠올랐다.

입점 브랜드와 아티스트, 크리에이터 등과 협업을 통해 발매된 무신사 에디션도 흥행을 거두었다. 대표적으로 지난 4일에는 무신사 에디션을 통해 ‘유니온블루 x 스토커즈’ 24 S/S 컬렉션을 발매해 주목받았다. 유니온블루는 베이식한 디자인으로 탄탄한 팬덤을 형성한 브랜드이며 함께 상품을 기획한 스토커즈는 21만 명의 구독자를 보유한 패션 유튜브 채널이다. 브랜드 팬과 채널 구독자들의 니즈를 반영해 기획한 스트라이프 셔츠 3종은 무신사에서 발매된 지 10분 만에 약 2800개의 판매고를 기록하며 품절을 기록했다. 추가 물량이 재입고된 후에도 빠르게 소진되며 재품절될 만큼 흥행을 이어가고 있다.

무신사는 앞으로도 패션을 좋아하는 고객들로부터 주목받는 아티스트, 크리에이터, 인플루언서 등을 발굴 및 엄선하고 입점 브랜드와 협업을 기획해 시너지를 창출한다는 방침이다. 올해 상반기에만 무신사 에디션을 통해 10건 이상의 협업 컬렉션이 발매를 앞두고 있다.

무신사 관계자는 “무신사 에디션은 오로지 무신사에서만 구매할 수 있도록 특별히 기획된 상품을 선보임으로써 고객에게 차별화된 브랜드 경험을 제공하는 것이 주요한 취지”라며, “타깃 고객으로부터 높은 인지도와 선호도를 지닌 아티스트와 협업하는 기회라는 점에서 입점 브랜드들도 무신사 에디션 참여에 대해 높은 관심을 보이고 있다”고 말했다. (끝)

■명품 플랫폼 젠테, 애플-업스테이지 출신 김근교 CCO 영입

3세대 명품 플랫폼 ‘젠테(jente)’가 사업 확장 및 대외 브랜드 제고를 위해 전 업스테이지 브랜드/커뮤니케이션 김근교 이사를 최고커뮤니케이션책임자(CCO) 겸 경영본부장으로 신규 영입했다고 12일 밝혔다. /젠테

3세대 명품 플랫폼 ‘젠테(jente)’가 사업 확장 및 대외 브랜드 제고를 위해 김근교 업스테이지 브랜드-커뮤니케이션 총괄 이사를 최고커뮤니케이션책임자(CCO) 겸 경영본부장으로 신규 영입했다고 12일 밝혔다.

김근교 CCO는 포스코, SK텔레콤, 애플, 업스테이지 등 업계 톱 기업에서 10년 이상 대언론 및 대관, 디지털 커뮤니케이션을 총괄한 위기관리, 커뮤니케이션 전문가다. 특히 애플에서는 한국 시장에 맞는 커뮤니케이션 전략을 수립, 리딩하고 업스테이지에서는 국내 최고 AI스타트업으로 자리매김 하도록 대외협력과 브랜드를 총괄 했다.

젠테는 김CCO의 소비자, 정부 유관기관, 온라인 인플루언서 등 다양한 이해관계자들과 소통한 경력을 토대로 젠테의 대외 인지도 및 브랜드 제고를 위한 계획 수립 및 실행을 지휘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특히 김CCO는 IT업계 풍부한 경험을 바탕으로, 젠테가 자체 개발한 ERP 시스템 젠테포레(jente foret) 등 차별화된 기술력에 대한 커뮤니케이션 강화를 통해 최고의 럭셔리 테크 기업으로 발돋움 할 수 있도록 노력할 계획이다.

젠테포레는 유럽 현지의 150여개 럭셔리 부티크들과 실시간 재고 연동을 통해 고객들에게 다양한 상품을 저렴한 가격에 제공하는 시스템이다. 젠테포레를 통해 젠테는 중간 유통 단계를 대폭 줄여 가격 경쟁력을 확보하고, 가품 이슈를 원천차단해 22년 매출액 310억원을 달성하며 전년 대비 140% 증가한 성장세를 보였다. 또 지난해에는 상반기 영업이익과 순이익 흑자를 달성하며 업계를 놀라게 하기도 했다.

김근교 CCO는 “단순한 상품구매 플랫폼이 아닌 관계의 진정성을 바탕으로 고객과 구성원, 부티크 등 다양한 젠테와 관련된 모든 ‘사람들’의 행복을 만들고 싶다는 정승탄 대표의 비전에 공감해 젠테에 합류하게 됐다”며 “앞으로 활발한 내외부 커뮤니케이션은 물론 인사, 재무 업무를 총괄하며 젠테의 비전을 달성하는데 힘이 될 수 있게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젠테 정승탄 대표는 “김근교 CCO의 다양한 커뮤니케이션 경험을 바탕으로 젠테의 가치와 철학을 효과적으로 대외에 알리고, 다양한 이해관계자들과 신뢰를 구축할 것으로 기대한다” 며 “김 CCO와 함께 젠테와 구성원 모두의 성장을 도모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젠테는 2020년 창업한 3세대 명품 플랫폼으로, 유럽 현지의 7000여개 디자이너 브랜드 상품을 고객들에게 직접 공급하는 서비스를 제공한다. 젠테는 고객들에게 부가세 포함 가격, 무료 배송, 월 1회 무료 반품 등의 혜택을 제공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