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페이, ‘사장님플러스’로 ‘iF 디자인 어워드 2024’ 본상 수상
카카오페이, ‘사장님플러스’로 ‘iF 디자인 어워드 2024’ 본상 수상
  • 노이서 기자
  • 승인 2024.03.12 14: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카카오페이는 12일 ‘사장님플러스’ 서비스가 독일 ‘iF 디자인 어워드 2024’의 서비스 디자인 부문에서 본상(Winner)을 수상했다고 밝혔다.ㅣ카카오페이

카카오페이가 출시한 ‘사장님플러스’ 서비스가 독일 ‘iF 디자인 어워드 2024’의 서비스 디자인 부문에서 본상(Winner)을 수상했다.

12일 카카오페이에 따르면 ‘iF 디자인 어워드 2024’ 서비스 디자인 부문에서 본상을 수상한 ‘사장님플러스’는 매장의 효율적인 운영과 비즈니스 성장을 지원하는 서비스로, 상세한 매출 입금 관리부터 마케팅을 아우르는 매장 관리 서비스를 제공한다. 

‘iF 디자인 어워드 2024’는 1953년 독일 인터내셔널 포럼 주관으로 시작된 디자인 분야 최고 권위의 상으로, 독일의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 미국의 ‘IDEA’와 함께 세계에서 가장 공신력 있는 디자인 공모전으로 꼽히고 있다.

카카오페이는 ‘사장님플러스’를 활용하는 자영업자 사장님들이 더욱 효율적으로 최적화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사용성에 집중했다고 설명했다. 직접 매장을 찾아다니며 사장님들의 목소리를 듣고 최적의 UX를 고민한 결과, 설계된 서비스 흐름의 상호 작용 및 효용성, 총체적인 경험, 문제 해결 효과 등이 긍정적으로 평가됐다고 덧붙였다.

카카오페이 관계자는 “이번 수상은 사용자들에게 더 나은 경험을 제공하기 위한 카카오페이의 노력이 세계적으로 인정 받은 것”이라며 “앞으로도 카카오페이는 사용자 관점에서 새롭고 혁신적인 서비스를 계속해서 제공해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카카오페이는 ‘사장님은 덜하고, 카카오페이가 더한다’는 의미를 담은 ‘사장님플러스’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사장님플러스’는 카카오페이 가맹점 여부와 상관없이 소상공인 가맹점 및 프랜차이즈 매장 등 모든 매장에서 활용할 수 있으며, ▲매출 관리 ▲결제 알림 ▲결제 취소 ▲매장 관리 ▲직원 관리 등 매장 운영의 효율을 높여주는 기능과 함께 카카오페이 ‘내 주변’ 서비스를 활용한 매장 홍보 기능도 이용할 수 있다. 

[비즈트리뷴 = 노이서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