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에셋운용 캐나다 ETF 자회사, '글로벌 엑스'로 사명 변경
미래에셋운용 캐나다 ETF 자회사, '글로벌 엑스'로 사명 변경
  • 황초롱 기자
  • 승인 2024.03.07 19: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 1월 캐나다 토론토에서 열린 ‘Horizons ETFs 운용자산 300억 캐나다달러 돌파’ 기념 행사에서 박현주 미래에셋그룹 회장, 로히트 메타 Horizons ETFs CEO, 임직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ㅣ 미래에셋자산운용

미래에셋자산운용은 오는 5월부터 캐나다 상장지수펀드(ETF) 자회사 ‘Horizons ETFs(호라이즌스 ETFs)’ 사명을 ‘Global X Canada(글로벌엑스 캐나다)’로 변경한다고 7일 밝혔다.

Horizons ETFs는 2011년 미래에셋자산운용이 인수한 캐나다 4위 ETF 운용사다. 인수 당시 30억 캐나다달러(22억 달러) 수준이었던 운용자산은 2월 말 기준 320억 캐나다달러(233억 달러)로 성장했다. 한화로 약 31조원이다.

Horizons ETFs는 Global X Canada로서 캐나다 현지 투자자들을 위한 다양한 혁신적인 ETF를 선보일 예정이다. 미국과 유럽에 이은 글로벌 주요 ETF 시장인 캐나다 시장을 선도해 온 만큼 미래에셋의 글로벌 경쟁력을 기반으로 한 단계 더 나아가 다양한 투자 기회를 제공한다는 계획이다. 

미래에셋자산운용은 이번 사명 변경을 통해 글로벌 ETF 시장에서 ‘Global X’의 브랜드 가치를 강화하고 해외 비즈니스의 시너지를 발휘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미국과 캐나다, 홍콩 등 전 세계 16개 지역에 진출한 미래에셋자산운용은 해외법인의 ETF 브랜드를 Global X로 통합하는 작업을 추진하고 있다. 

앞서 홍콩과 콜롬비아의 ETF 브랜드를 각각 ‘Global X Hong Kong(글로벌엑스 홍콩)’, ‘Global X Colombia(글로벌엑스 콜롬비아)’로 변경했다. 또한 미래에셋자산운용 브라질 법인은 ‘Global X Brazil(글로벌엑스 브라질)’로, 호주 ‘ETF Securities’는 ‘Global X Australia(글로벌엑스 오스트레일리아)’로 리브랜딩했다.

박현주 미래에셋그룹 회장은 "미래에셋의 글로벌 네트워크와 전문가들의 통찰력을 통해 다양한 투자 기회를 포착하고, 이를 현지 전문성과 융화시켜 캐나다 투자자들에게 한층 향상된 투자 경험을 제공할 것으로 확신한다"고 말했다.

[비즈트리뷴=황초롱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