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메이드플레이, K-퍼즐 대표작 ‘애니팡4’ 해외진출 본격화
위메이드플레이, K-퍼즐 대표작 ‘애니팡4’ 해외진출 본격화
  • 박예진 기자
  • 승인 2024.03.07 19: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위메이드플레이
일본에 출시된 애니팡 퍼즐 | 위메이드플레이

한국산 모바일게임의 글로벌 진출을 화두로 K-퍼즐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있는 위메이드플레이가 대표작 ‘애니팡4’의 해외 출시로 글로벌 공략을 본격화한다고 7일 밝혔다.

위메이드플레이는 지난 5일, 대표 게임인 ‘애니팡4’의 해외 출시 타이틀 ‘애니팡 퍼즐’을 일본 구글 플레이와 애플 앱스토어에 출시했다. 이 게임은 속도감 있는 퍼즐 규칙과 애니팡 프렌즈 등 IP 활용 플레이를 강화해 일본 게임 팬들에 맞춤형 특화 게임으로 개발된 것이 특징이다. 특히 경쾌한 3매치와 귀여운 디자인을 즐기는 일본 게임 시장에서 퍼즐 전략, 조작 속도감과 캐릭터 플레이, 팸 커뮤니티 등의 차별화 요소는 현지 동종 게임들 대비 주목할 경쟁력을 갖췄다는 게 회사 측의 설명이다. 

'애니팡 퍼즐’의 출시에 이어 위메이드플레이는 세계 모바일게임 TOP5 규모로 분류되는 일본 진출을 위한 게임 출시와 사업 전개를 확대할 계획이다. '디즈니 팝 타운' 등으로 일본에서의 흥행성을 검증한 위메이드플레이는 ‘애니팡 머지’의 일본 소프트론칭을 진행 중이며 상반기까지 ‘애니팡 매치라이크’. ‘던전앤스톤즈’ 등 5종의 신작을 출시할 예정이다.

또한 모바일게임의 직접 출시 외에도 일본에 본사를 둔 중견 게임사 갈라랩과 진행하는 애니팡 시리즈 IP 사업 역시 일본 진출로를 확대할 신사업으로 기대를 모은다. 웹 기반 ‘애니팡H5’ 개발과 라이선스 사업을 골자로 한 위메이드플레이와 갈라랩의 협업은 일본 내 신사업 진출의 교두보가 될 전망이다.    

위메이드플레이 강한별 PD는 "해외 시장 확대의 첫 무대로 일본 시장에 도전장을 낸 ‘애니팡4’에 이어 다양한 신작 출시와 서비스로 K-퍼즐의 경쟁력을 입증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게임 출시와 함께 현지 SNS 공식 채널을 개설한 위메이드플레이는 ‘애니팡 퍼즐’의 신규 콘텐츠로 애니팡 코스튬 등을 선보이며 국민게임 ‘애니팡4’의 재미를 전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