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리프] 넥슨 넷마블 엔씨소프트 카카오게임즈 위메이드 컴투스
[브리프] 넥슨 넷마블 엔씨소프트 카카오게임즈 위메이드 컴투스
  • 이주희 기자
  • 승인 2024.03.06 15: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FC 모바일’, 한국 대표팀 글로벌 국가대항전 ‘FC PRO 모바일 페스티벌’ 출전 

‘FC 모바일’의 한국 대표팀, 글로벌 국가대항전 ‘FC PRO 모바일 페스티벌’ 출전 /넥슨

넥슨(대표 이정헌)은 일렉트로닉 아츠(EA)가 개발하고 자사가 서비스하는 ‘EA SPORTS FC™ Mobile(이하 ‘FC 모바일’)’의 한국 대표팀이 글로벌 국가대항전 ‘FC PRO 모바일 페스티벌’에 출전한다고 5일 밝혔다.

‘FC PRO 모바일 페스티벌’은 한국, 중국, 일본, 중동, 동남아시아 등 총 12개국이 경쟁하는 글로벌 국가대항전으로, 오는 3월 14일부터 17일까지 4일간 중국 상하이에서 진행된다. 국가별 최고의 실력을 갖춘 2인으로 구성된 팀이 출전해 초대 우승자를 가리기 위한 각축전이 펼쳐질 예정이다.

1, 2일차에는 12개 팀 간 2회의 경기를 치르는 라운드 로빈 방식으로 진행하며, 상위 4개 팀이 본선인 엘리미네이션 라운드에 진출한다. 3일차에는 남은 8개 팀 간 라운드 로빈을 진행해 상위 4개 팀은 본선에 진출하고 하위 4팀은 탈락한다. 4일차에는 본선에 진출한 8개 팀이 토너먼트에 돌입해 결승전에서 초대 우승자를 가리며, 한국팀이 우승할 경우, 넥슨은 상금 500만 원을 한국 대표팀에게 특별 지급한다.

한국팀은 ‘FC 모바일’ 크리에이터로 활동하고 있는 이원상이 출전할 예정으로, 해박한 게임 이해도를 바탕으로 수준 높은 경기력을 보여줄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나머지 1인은 이원상이 ‘FC 모바일’ 서포터즈 대상 면접을 진행해 선발하며, 오는 11일 공식 유튜브에서 관련 콘텐츠 공개와 동시에 발표할 예정이다.

한편, 이번 ‘FC PRO 모바일 페스티벌’은 공식 유튜브 및 공식 아프리카TV 채널을 통해 생중계된다. 1일차부터 3일차까지는 오후 7시, 4일차는 오후 6시에 중계되며, e스포츠 전문 이성훈 캐스터와 ‘FC 모바일’ 대표 크리에이터 영미터 등이 중계진으로 참여한다.

■넷마블문화재단, ‘2024 넷마블견학프로그램’ 참가자 모집

/넷마블

넷마블문화재단(이사장 방준혁)은 ‘2024 넷마블견학프로그램’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6일 밝혔다.

넷마블견학프로그램은 게임 진로에 관심 있는 중학생 이상의 청소년(대학생 포함)을 대상으로 게임산업 현장 방문을 통해 게임직군에 대한 이해를 돕고 미래 설계에 밑바탕이 되는 정보를 제공하는 프로그램으로 지난 2016년부터 9년째 진행해오고 있다.

올해 견학프로그램은 4월부터 11월까지 월 1회 넷마블 사옥에서 진행되며, 게임 진로에 관심 있는 청소년(최소 20인 이상의 단체만 신청 가능) 누구나 신청이 가능하다.

넷마블은 사내 전문가들의 강의를 통해 학생들에게 게임업계 및 실무 관련 정보를 전달하고 보드게임 등으로 간접적인 직업 체험의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참여 신청은 20일까지 넷마블문화재단 홈페이지에서 받으며, 결과는 개별 안내한다.

넷마블문화재단 이나영 사무국장은 “‘넷마블견학프로그램’은 연간 신청이 이틀 만에 마감되는 등 게임 산업과 진로에 관심 있는 청소년들로부터 높은 호응을 얻고 있다”며 “올해는 자체 개발한 경영 게임을 통해 게임산업 현장에 대한 이해를 보다 높일 수 있는 기회를 확장할 예정인 만큼 지속적인 기대와 관심을 부탁드린다”고 밝혔다.

한편, 건강한 게임문화의 가치 확대 및 미래 창의 인재 양성, 나눔 문화 확산 등을 위해 지난 2018년 출범한 넷마블문화재단은 '문화 만들기', '인재 키우기', '마음 나누기' 등 3가지 영역을 중심으로 다양하고 전문화된 사회공헌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엔씨 리니지M, ‘REQUIEM: 안식의 서곡’ 업데이트 실시

‘리니지M’, ‘REQUIEM: 안식의 서곡’ 업데이트 사전예약 시작 /엔씨소프트

엔씨소프트(대표 김택진, 이하 엔씨(NC))의 MMORPG(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 ‘리니지M’이 6일 ‘REQUIEM: 안식의 서곡’ 업데이트 사전예약을 시작했다.

리니지M은 오는 3월 20일 ‘REQUIEM: 안식의 서곡’ 업데이트를 통해 사신 클래스 리부트(Class Reboot) 등 다양한 콘텐츠 업데이트를 진행한다.

이용자는 3월 19일 자정까지 리니지M 홈페이지를 통해 사전예약에 참여하면 ‘사전예약 보상 티켓 (이벤트)’을 받는다. 티켓 사용 시 ‘국왕 에오딘의 보급 상자 (이벤트)’, ‘국왕 에오딘의 성장 지원 상자 (이벤트)’ 중 하나를 선택해 제작할 수 있다.

보급 상자는 ▲최상급 뽑기팩 선택 상자 (이벤트) ▲국왕 에오딘의 행운 큐브 (이벤트) ▲그림리퍼의 서 (이벤트) 등 기존 이용자가 사용할 경우 게임 플레이에 도움을 받을 수 있는 아이템으로 구성됐다.

성장 지원 상자에는 신규, 복귀 이용자의 캐릭터 성장을 돕는 ▲아덴 기사단의 장비 상자 (이벤트) ▲국왕 에오딘의 성장 큐브 (이벤트) ▲국왕 에오딘의 행운 큐브 (이벤트) ▲그림리퍼의 서 (이벤트) 등이 들어있다. 클래스 케어 대상인 사신 클래스로 성장 지원 상자를 개봉하면 전용 아이템 ‘탈리안의 가더 (기간제)’도 추가 획득이 가능하다.

리니지M은 업데이트를 기념해 ‘TJ 쿠폰 – 스페셜 룬 복구’를 제공한다. 이용자는 20일 이후 ‘죽음의 기운이 담긴 상자’를 개봉해 TJ 쿠폰을 받을 수 있다. ‘죽음의 기운이 담긴 상자’는 13일 정기점검 전까지 상점에서 게임 내 재화인 아데나로 구매 가능한 ‘[시즌패스] REQUIEM’의 최종 보상이다.

‘TJ 쿠폰 – 스페셜 룬 복구’를 사용하면 2023년 9월 13일 정기점검 이후부터 2024년 3월 13일 정기점검 전까지 강화 실패로 파괴된 룬 아이템 중 1개를 복구할 수 있다. 동일 등급의 다른 종류 룬으로 교차 복구도 가능하다.

‘REQUIEM: 안식의 서곡’ 사전예약 내용은 리니지M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세부적인 업데이트 관련 정보는 순차적으로 공개될 예정이다. 

■카카오게임즈 ‘아키에이지 워’, 서비스 1주년 기념 업데이트 사전예약 시작

‘아키에이지 워’의 서비스 1주년 기념 업데이트 사전예약 시작 /카카오게임즈

카카오게임즈(대표 조계현)는 6일, PC/모바일 크로스플랫폼 MMORPG ‘아키에이지 워’의 서비스 1주년 기념 업데이트 사전예약을 시작했다.

오는 3월 20일 예정된 ‘아키에이지 워’ 서비스 1주년 업데이트에서는 신규 직업 '흑마법사'가 추가된다. '흑마법사'는 원거리 마법 딜러로, 감속, 부유 등 적의 행동을 제한하는 다양한 기술을 보유했다. 아울러 대량의 경험치와 금화 획득량 증가 버프가 상시 적용되는 '성장 서버 시즌2'가 함께 오픈한다.

특히, 이번 사전예약은 ‘아키에이지 워’의 서비스 1주년을 기념하는 만큼, 기존 이벤트 대비 더욱 풍성한 보상이 마련돼 이용자들의 관심을 모으고 있다.

‘아키에이지 워’ 서비스 1주년 기념 업데이트 사전예약은 3월 19일까지 진행되며, 참가한 이용자는 희귀 등급 ‘흑마법사’를 소환할 수 있는 '희귀 마도서 직업 소환권', ‘탈것 소환권 – 마법 빗자루 말로우’, ‘단결의 증표’ 30만 개, ‘다루의 주화’ 30만 개 등의 보상을 받을 수 있다. 또, 같은 기간 동안 친구 초대 이벤트에 참여한 이용자는 ‘눈부신 직업 소환권 II’를 비롯해 다양한 선물을 받을 수 있다.

같은 기간, ‘아키에이지 워’ 인게임 이벤트인 ‘흑마법사를 준비하라’도 함께 진행한다. ‘아키에이지 워’ 서비스 1주년 업데이트 전 매 주말마다 소환권 푸시 이벤트를 통해 이용자에게 ‘눈부신 11회 직업 소환권’을 2개씩 지급하고, 매일 ‘마도서 조각’을 1개 선물한다. ‘마도서 조각’ 10개 모은 이용자는 '희귀 마도서 직업 소환권' 1개를 제작할 수 있다.

‘아키에이지 워’의 서비스 1주년 기념 업데이트 및 이벤트 관련 상세 정보는 ‘아키에이지 워’ 사전예약 페이지 및 공식 카페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위메이드, 아케이드 레이싱 게임 '레이서루프' 위믹스 플레이 온보딩 계약

/위메이드

위메이드(대표 장현국)가 스페인 게임사 넥스요 랩스(Nexxyo Labs)의 개발 스튜디오 매니악 판다 게임즈(Maniac Panda Games)와 블록체인 게임 '레이서루프(Racerloop)'의 위믹스 플레이(WEMIX PLAY) 온보딩 계약을 체결했다.

2024년 2분기 출시 예정인 레이서루프는 우주 배경 아케이드 레이싱 게임이다. 여러 행성의 서킷을 달리며 다른 이용자들과 스피드를 겨룰 수 있다.

다니엘 발데즈(Daniel Valdés) 매니악 판다 게임즈 CEO는 “위메이드와의 이번 파트너십이 <레이서루프>를 전 세계 게이머들에게 선보일 특별한 기회라고 생각한다”고 전했다.

매니악 판다 게임즈와 온보딩 계약을 맺은 것은 이번이 두 번째다. 올해 1월 트레이딩 카드 게임(TCG) <언더그라운드 와이푸스 (Underground Waifus)>가 위믹스 플레이에 온보딩하기로 했다.

■컴투스, ‘서버 캠퍼스’ 2기 모집 “체계적인 전문 교육 과정에 장학금 100만 원까지”

컴투스 ‘서버 캠퍼스’ 2기 모집 /컴투스

컴투스(대표 이주환)가 게임 업계의 서버 개발자 육성을 위한 무료 교육을 제공하는 ‘서버 캠퍼스’ 2기를 모집한다.

지난해 처음 시작한 ‘서버 캠퍼스’는 컴투스가 서버 개발자 양성을 위해 시작한 전문 교육 프로그램으로, 참가자들에게 관련 지식과 함께 체계적이고 실제적인 개발 기술을 알려주는 부트 캠프다. 

지원자는 3월 6일부터 오는 3월 21일 16시까지 공식 채용 홈페이지를 통해 접수할 수 있으며, 필수적으로 포트폴리오를 제출해야 한다.

지원 자격은 ‘C++’ 또는 ‘C#’ 언어로 프로그래밍이 가능하거나, 웹서버 혹은 소켓 서버 기초 이상 프로그래밍이 가능한 사람이다. 서류 심사를 거친 최종 합격자는 3월 29일 홈페이지에서 개별적으로 확인할 수 있다.

합격자는 4월 8일부터 5월 23일까지 총 7주 동안 온라인과 오프라인을 병행한 교육에 참여하게 되며, 게임 서버 관련 전문 교육 커리큘럼을 비롯해 현업 개발자 강의, 1:1 멘토링, 직무 관련 포트폴리오 제작 등 다양한 방면에서 도움을 받을 수 있다. 특히, 모든 수료자에게 장학금 100만 원을 지급하고 우수 수료자에게는 입사 지원 시 우선 채용의 기회도 제공할 예정이다. 

한편, 이번 ‘서버 캠퍼스’ 2기 모집에 대한 보다 자세한 내용은 공식 채용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카카오톡을 통해서도 1:1 문의가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