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리프] 풀무원 농심켈로그 bhc 조선호텔앤리조트 정식품 해태제과 신세계푸드 外
[브리프] 풀무원 농심켈로그 bhc 조선호텔앤리조트 정식품 해태제과 신세계푸드 外
  • 권재윤 기자
  • 승인 2024.03.05 17: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풀무원 올가홀푸드 동물복지 닭다리살 치킨 ㅣ 풀무원

■ 풀무원 올가홀푸드, 재료와 공정 차별화한 프리미엄 ‘동물복지 닭다리살 치킨’ 출시

풀무원 계열의 LOHAS Fresh Market, 올가홀푸드(대표 권순욱, 이하 올가)가 동물복지 닭다리살을 두 번 튀겨낸 후 오븐에 한 번 더 구워 바삭하고 육즙이 가득한 ‘동물복지 닭다리살 치킨’ 2종을 출시한다고 7일 밝혔다.

최근 ‘치킨플레이션(치킨+인플레이션)’이라는 신조어가 생길 정도로 치킨 값이 오르는 추세이다. 이에 국내 최초 동물복지 제도를 도입하며 동물복지 트렌드를 이끌고 있는 올가는 동물복지 인증을 받은 농장에서 자란 국내산 냉장 통닭다리살만을 사용해 믿고 먹을 수 있으며 오브닝 공정을 추가하여 육즙을 보존한 냉동 치킨을 선보인다.

올가 ‘동물복지 닭다리살 치킨(340g/13,900원)’은 동물복지 인증 농장에서 안전한 사료로 키운 국내산 닭의 통닭다리살만을 사용해 신선하고 쫄깃한 식감을 자랑한다. 깨끗한 Non-GMO 대두유에 두 번 튀기는 유탕 과정을 통해 바삭한 식감을 더하고, 오븐에 노릇하게 굽는 오브닝 공정을 추가해 육즙을 촉촉하게 보존하여 공정 과정을 차별화한 것이 특징이다. 닭 본연의 맛을 보존하기 위해 최소한의 시즈닝만을 사용하고 우리 땅에서 정성껏 키운 쌀가루로 풍미를 한층 끌어올렸다.

‘동물복지 닭다리살 양념치킨(340g/13,900원)’은 올가 방이점 매장의 델리 코너 인기 품목인 닭강정 메뉴 양념 숙성 소스를 그대로 재현했다. 올가 방이점 특제 양념 소스와 함께 명인의 쌀 조청을 코팅하는 과정을 거쳐 자연스러운 단맛을 살려냈다.

이번 신제품은 통다리살만을 사용한 뼈 없는 치킨으로 아이들도 편하게 먹을 수 있으며, 조리 방법 또한 간편하다. 180℃로 에어프라이어를 예열한 뒤 냉동 상태의 치킨을 170℃~180℃ 온도에서 약 11분간 노릇해지도록 조리하거나, 전자레인지 사용 시 접시에 겹치지 않게 높고 약 3분 정도 조리하면 된다. 올가 전국 직영 매장과 SIS(Shop In Shop)매장, 가맹점 바이올가(by ORGA), 올가 온라인 쇼핑몰에서 만나볼 수 있다.

올가홀푸드 상품개발팀 김영인 팀장은 “지속되는 고물가에 집에서도 맛있게 치킨을 즐길 수 있도록 재료와 공정에 신경 쓴 프리미엄 냉동 치킨을 선보이게 됐다”며 “앞으로도 올가는 소비자의 니즈를 반영해 맛은 기본, 안전성과 편의성까지 갖춘 프리미엄 가정 간편식 카테고리를 적극적으로 확장해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첵스초코 매직팝핑볼 ㅣ 농심켈로그

■ 농심켈로그 신제품 '첵스초코 매직팝핑볼' 출시

농심켈로그가 달콤한 매직팝핑볼이 입안에서 톡톡 터지는 신제품 '첵스초코 매직팝핑볼'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첵스초코 매직팝핑볼'은 지난 2023년 2월 실시된 브랜드 리뉴얼 이후, 처음 선보이는 신제품으로 ‘매지션 체키’가 마법같은 달콤함을 선사한다는 스토리를 담고 있다. 매직팝핑볼은 달콤한 팝핑캔디를 넣어 한입 깨무는 순간 입안에서 톡톡 터지는 마법 같은 재미를 느낄 수 있다. 또한 천연색소로 알록달록한 핑크와 옐로우 컬러를 구현해, 보는 재미까지 더했다.

이번 신제품은 어린이들의 성장에 필요한 영양소까지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다. 첵스초코는 밀, 통귀리, 옥수수, 보리, 쌀 등 건강한 5가지 곡물을 바삭하게 구워 만들어 우리 몸에 꼭 필요한 12가지 비타민과 무기질이 풍부하다. 특히, 뼈 성장에 필수 영양소인 비타민D 함량을 동일 식품유형 시장 점유율 TOP 3 제품 대비 30% 강화했다.[1] 지난 2016년에 발표된 의학지 연구 결과에 따르면 우리나라 6~11세 어린이의 비타민 D 결핍 유병률이 49.9%~ 68.2%인 것으로 나타난 가운데, '첵스초코 매직팝핑볼'을 통해 맛있게 비타민D를 보충하고 영양 밸런스를 두루 충족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더불어 합리적인 소비를 원하는 고객들을 위해 기존의 400g 파우치 타입 제품 외에도 200g의 소용량 패키지도 함께 출시했다. 신제품 '첵스초코 매직팝핑볼'은 오는 4일부터 전국 대형마트와 온라인 쇼핑몰에서 구매 가능하다.

켈로그 마케팅팀 이서영 과장은 "새학기를 맞아 '매지션 체키'가 맛과 영양뿐만 아니라 톡톡 터지는 마법같은 달콤함으로 아이들의 호기심과 상상력까지 키워줄 수 있는 '첵스초코 매직팝핑볼'을 선보였다"며, "앞으로도 맛있고 균형 잡힌 영양으로 어린이와 부모님이 모두 만족할 수 있는 제품을 지속적으로 선보이겠다"고 전했다.

한편, 농심켈로그는 더 나은 영양을 선사하는 'Better for you' 캠페인을 전개하며 첵스초코의 당 함량을 최대 20% 낮추고, 칼슘 함량을 20% 높이는 푸드 리뉴얼을 진행한 바 있다. 맛과 영양을 갖춰 어린이들에게 인기리에 사랑받고 있는 첵스초코 라인업은 '첵스초코 매직팝핑볼'의 출시로 첵스초코 오리지널, 첵스초코 마시멜로, 첵스초코 스노우초코볼, 첵스초코 문앤스타까지 총 5종의 포트폴리오를 완성했다.
 

아웃백 앱 리뉴얼 모습 ㅣ bhc

■ bhc그룹 아웃백, 원스톱 서비스 가능한 통합 앱 출시

종합외식기업 bhc그룹이 운영하는 캐주얼 다이닝 레스토랑 아웃백 스테이크하우스(이하 아웃백)가 고객 편의성 제고를 위해 자사 애플리케이션인 ‘아웃백 앱’을 전면 개편해 선보인다.

아웃백은 ‘부메랑’ 멤버십 및 딜리버리 주문, 배달, 예약 등 채널 별로 다원화 되어 있던 각종 편의기능을 브랜드 앱 한 곳에서 모두 이용 가능한 통합 앱을 리뉴얼 출시했다고 5일 밝혔다.

이번 앱 공식 개편은 UI/UX(사용자 환경〮경험) 향상, 통합 앱 서비스 고도화 등에 초점을 맞췄다. 신규 아웃백 앱은 가까운 매장 혹은 즐겨 찾는 매장 내 △배달 및 포장 주문은 물론 △간편 매장 예약 서비스 △매장 원격 줄서기(웨이팅) △진행 중인 프로모션/이벤트 공지사항 등을 모두 지원한다.

아웃백은 자사 앱 리뉴얼을 기념해 멤버십을 대상으로 오는 3월 31일(일)까지 ‘아웃백 In My Bag’ 이벤트를 진행한다. ‘부메랑’ 멤버십 회원은 아웃백 앱 내 이벤트 페이지에서 ‘본-인 스테이크 2만 원 할인 쿠폰’을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 쿠폰 사용기한은 4월 30일(화)까지다.

아웃백 관계자는 “이번 통합 앱 리뉴얼은 사용 편의성 개선 및 혜택 강화 등을 토대로 아웃백 고객에게 차별화된 경험을 제공하고자 진행됐다”며 “향후에는 모바일 기프트 카드 구매, 선물하기 등 더욱 다양한 서비스 기능을 추가해 고객 만족도를 높일 예정”이라고 전했다.

조선호텔앤리조트 ‘조선호텔 소고기장터국’ l 조선호텔앤리조트
조선호텔앤리조트 ‘조선호텔 소고기장터국’ l 조선호텔앤리조트

■조선호텔앤리조트, 프리미엄 가정간편식 ‘조선호텔 소고기장터국’ 출시

조선호텔앤리조트가 프리미엄 가정간편식 ‘조선호텔 소고기장터국’을 SSG닷컴을 통해 출시한다.

이번에 선보이는 ‘조선호텔 소고기장터국’은 소고기 양지와 사태를 우려낸 깊고 진한 육수에 국내산 무와 콩나물, 대파를 듬뿍 넣어 끓여 담백하면서도 시원한 국물 맛을 강조했다. 든든한 한 그릇 요리를 위해 재료를 아낌없이 사용해 풍성한 식감을 자랑한다.

조선호텔 소고기장터국은 호텔 셰프의 노하우를 담아 정갈한 맛이 특징이다. 조선호텔앤리조트 셰프의 특별 레시피로 곱게 갈아 숙성시킨 고춧가루를 추가해 깔끔하면서도 매콤한 맛을 더하고 풋내를 제거했다.

맵거나 자극적이지 않은 슴슴한 맛으로 남녀노소 누구나 편안하게 즐길 수 있어 온 가족을 위한 든든한 한끼로 안성맞춤이다.

조리 방법도 간편하다. 냄비에 넣고 끓여내기만 하면 5분만에 근사한 한상 요리를 완성할 수 있다.

‘조선호텔 소고기장터국’은 SSG닷컴에서 만나볼 수 있으며, 가격은 7,900원(730g 기준)이다.

조선호텔앤리조트 리테일팀 관계자는 “조선호텔 소고기장터국은 한식라인 특유의 맑고 깊은 국물에 풍성한 육향으로 깊은 맛을 선사해 든든한 집밥 지원군이 되어줄 것이다.”라며 “조선호텔 프리미엄 가정간편식 시리즈는 호텔 셰프의 노하우로 완성한 요리로서 가정에서 간편하면서도 만족스러운 식사를 즐길 수 있어 올해에도 지속적인 신제품을 선 보일 예정이다.”고 말했다.

한편, 조선호텔 프리미엄 가정간편식(HMR)은 2018년 볶음밥 3종 출시를 시작으로 중식, 한식, 양식, 베이커리 등 총 48종의 상품을 출시하며 프리미엄 가정간편식 대표 브랜드로 성장하고 있다. 특히 한식 라인은 집에서 만들기 어려운 영양가득 한 그릇 요리를 선보이며 꾸준한 고객 호응을 얻고 있다. 대표 제품으로는 23년 출시 이후 누적 판매량 69만개를 자랑하는 조선호텔 육개장을 비롯해 조선호텔 삼계탕, 소갈비탕, 나주식 한우곰탕 등이 있다.

‘그린비아 RTH 400 화이바∙당뇨식’ 신제품 2종 l 정식품

■ 정식품, 경관 급식 환자식 ‘그린비아 RTH 400 화이바∙당뇨식’ 신제품 2종 출시

정식품(대표 정연호)은 간편한 경관 급식 환자식 제품 ‘그린비아 RTH 400 화이바∙당뇨식’ 신제품 2종을 출시했다고 5일 밝혔다.

신제품 ‘그린비아 화이바 RTH 400’은 장기간 경관 급식으로 장이 민감한 환자를 위해 한 팩(250ml)에 식이섬유 6g을 함유했다. 환자의 영양과 소화, 흡수를 고려해 단백질(17.5%), 지방(30%), 탄수화물(52.5%) 등 3대 영양소를 균형 있게 설계하고 체내 흡수가 빠른 중쇄중성지방(MCT 오일)을 함유했다.

‘그린비아 당뇨식 RTH 400’은 당뇨환자 또는 당 식이조절이 필요한 경관 환자를 위해 혈중 당 농도 변화가 적은 복합 탄수화물과 수용성 식이섬유를 함유하고 저나트륨(155mg)으로 설계한 것이 특징이다. 한 팩(250ml)에 단백질(20%), 지방(40%), 탄수화물(40%)의 열량 구성으로 균형 있는 영양을 공급하며 단일불포화지방산을 비롯해 당뇨환자에게 필요한 7가지 영양성분을 함유했다.

두 제품 모두 고농축에 400kcal 열량을 갖춰 효율적인 영양 보충이 가능하다. 또한 전용 거치대를 활용해 바로 걸어서 사용하는 팩 RTH(Ready To Hang) 형태로, 별도의 용기에 옮겨 담는 과정을 줄여 보다 위생적이고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다. 

정식품 관계자는 “질환에 따라 맞춤 설계된 그린비아 환자식을 통해 균형 있게 영양을 보충하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그린비아는 정식품이 1991년 론칭한 국내 최초 균형 영양식 브랜드다. 용도 또는 질환에 따라 적절한 열량 섭취와 영양 보충을 도울 수 있는 제품을 공급하고 있다. 그린비아는 환자용 전문영양식을 비롯해 일반영양식, 연하식 등 다양한 제품 라인업을 보유하고 있다. 

해태 빨라쪼 딸기라떼, 딸기주스 ㅣ 해태제과

■ 해태 빨라쪼, 고령 딸기 듬뿍 담은 ‘딸기라떼’와 ’딸기주스’ 출시

해태제과(대표이사 신정훈)의 이탈리아 로마 3대 정통 프리미엄 젤라또 ‘빨라쪼’가 봄철 대표 과일 딸기를 가득 넣어 만든 딸기라떼와 딸기주스를 출시한다.

두 제품 모두 봄에만 맛볼 수 있는 시즌 에디션으로 5월 말까지 전국 빨라쪼(PALAZZO)와 지파시(G.FASSI) 매장에서 만날 수 있다.

원재료 고유의 맛을 살려 젤라또를 만드는 빨라쪼의 노하우를 이번 제품에도 그대로 담았다. 딸기 본연의 맛을 살리기 위해 불필요한 첨가물을 넣지 않아 깔끔한 맛도 장점이다.

경북 고령에서 갓 수확한 딸기로 만들어 더욱 특별하다. 고령딸기는 당도가 뛰어난 것이 특징인 ‘설향’ 품종이다. 진한 맛과 향으로 국내는 물론 해외에도 입소문이 퍼져 홍콩·일본 등 각 국에 수출하는 명품 딸기다. 라떼와 주스 한 잔에 들어가는 딸기로 성인 비타민 C 일일 필요량 75mg을 채울 정도로 건강함도 담았다.

딸기라떼는 빨갛게 잘 익은 한 입 크기의 딸기를 우유 위에 듬뿍 올렸다. 신선한 국내산 우유와 푸짐한 딸기가 어우러진 부드럽고 상큼한 맛이 강점. 한 모금 마실 때 마다 입안 가득 씹히는 과육으로 딸기의 식감까지 음료에 담아냈다. 딸기주스는 신선한 딸기를 절반 이상 넣었다. 톡톡 터지는 씨앗의 식감까지 음료 한 잔에서 그대로 느낄 수 있다. 깔끔하고 시원한 목넘김으로 상큼함이 더욱 잘 느껴지는 것도 장점이다.

빨라쪼 관계자는 “출시 기념 이벤트로 3월 8일부터 3월 18일까지 딸기음료 2종 1000원 할인 행사를 진행한다"며 "언제나 신선한 원료를 고집하는 빨라쪼 음료와 함께 올 봄 상큼하게 즐기시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신세계푸드 노브랜드 버거 새우버거 2종 ㅣ 신세계푸드

■ 신세계푸드 ‘노브랜드 버거’, 새우버거 2종 출시

신세계푸드의 노브랜드 버거가 새우버거 매니아층 공략에 나선다.  

2019년 론칭 이후 타 버거 프랜차이즈 대비 약 20% 두꺼운 고기패티로 노브랜드 버거를 운영해 온 신세계푸드는 최근 10~20대 젊은 층으로부터 새우버거 출시 요청이 꾸준히 들어오고 있는 것에 주목했다. 이는 고기패티 보다 담백하고 탱글탱글한 식감을 선호하는 새우버거 매니아층의 증가세에 따라 타 버거 프랜차이즈와 수제 버거 전문점 등에서 다양한 새우버거가 출시되면서 노브랜드 버거 만의 풍성한 새우버거를 원하는 매니아들의 요청이 늘었기 때문으로 신세계푸드 측은 분석했다. 이에 신세계푸드는 새우패티를 활용하면서도 노브랜드 버거 만의 독자적 메뉴 경험을 제공하기 위한 신메뉴로 ‘오리지널 새우버거’와 ‘비스크 치즈 새우버거’ 등 2종을 개발해 선보인 것이다.

노브랜드 버거의 ‘오리지널 새우버거’는 바삭하게 튀겨낸 새우패티와 조화를 이루는 자체개발 특제 소스를 듬뿍 뿌리고, 채 썬 적양배추를 풍성하게 토핑해 아삭하고 탱글한 새우의 식감을 동시에 느낄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비스크 치즈 새우버거’는 갑각류를 오랫동안 끓여 곱게 갈아 만든 프랑스 정통 방식의 비스크 소스를 더해 새우의 풍미를 더욱 높였으며, 고소한 아메리칸 체다 치즈를 넣어 새우패티와 조화롭게 어우러지도록 했다. 가격은 각각 단품 4700원과 5400원, 세트 6600원과 7300원이다. 

신세계푸드는 새우버거 신메뉴 2종 출시를 기념해 오는 15일부터 17일까지 이름에 ‘새우’인 고객이 노브랜드 버거 매장을 방문하면 ‘오리지널 새우’ 단품을 무료로 증정하는 이벤트를 펼친다. 또한 노브랜드 버거 공식 인스타그램에서 진행하는 새우버거 출시기념 이벤트 1등 당첨자에게는 비스크 소스의 본 고장으로 알려진 프랑스 왕복 항공권을 증정한다. 

신세계푸드 관계자는 “새로운 메뉴를 원하는 고객들을 위해 인기 해산물로 꼽히는 새우를 활용한 버거를 새롭게 선보였다”며 “앞으로도 노브랜드 버거 만의 독자적인 경험을 제공할 수 있는 메뉴를 지속적으로 선보이며 고객들의 성원에 보답하겠다”고 말했다. 

■ 뉴오리진 이너플로라, 질 유산균 최초 5년 연속 ‘판매 1위’ 달성

여성 질 유산균 ‘뉴오리진 이너플로라’가 브랜드 론칭 5주년을 맞이해 국내 최초 그리고 1위의 발자취와 성과를 담은 인포그래픽을 공개했다.

유한건강생활 헬스&라이프스타일 브랜드 뉴오리진 이너플로라는 여성 질 유산균으로 국내 최초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질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음을 인정받은 UREX 프로바이오틱스를 주원료로 사용했다. 국내 최초 이산화티타늄 무첨가 및 비건 캡슐을 활용해 청소년부터 임산부까지 여자라면 누구나 안전하게 섭취 가능한 것이 특징이다.

뉴오리진이 공개한 이번 인포그래픽은 브랜드 론칭 이후 이너플로라가 세운 ‘국내 최초’ 및 ‘1위’의 기록을 담았다. ▲국내 최초 이산화티타늄 무첨가인 질 유산균 론칭 ▲판매, 만족도, 인지도 카테고리 1위 달성 ▲국내 최초 질 유산균 1억 캡슐 판매 등 여성 질 유산균 시장에서 이너플로라의 대세감 있는 발자취를 한눈에 확인할 수 있다.

특히 이산화티타늄은 2022년 1월 EU가 유전 독성 우려로 사용을 금지한 식품 첨가물로, 이너플로라는 EU 규정이 발표되기 3년 전인 2019년부터 앞장서서 안전한 제품을 설계했다. 2020년 ‘질건강’이라는 단어를 언급한 TVC를 최초로 공개해 여성 질건강에 대한 소비자 인식 개선에 앞장선 뿐만 아니라 2021년에는 판매, 만족도, 인지도 카테고리에서 1위를 달성, 브랜드 고객 충성도 대상을 수상한 바 있다. 지난해에는 여성 질 유산균 중 최초 1억 캡슐 판매를 돌파하는 성과를 이뤄 2024년 5년 연속 이커머스 홈쇼핑 시장 판매 1위를 기록하는 등 여성 질 유산균 시장의 선두주자로서 입지를 굳혔다.

유한건강생활 관계자는 “이너플로라가 출시 이후 꾸준히 업계 정상을 지킬 수 있었던 건 질과 장 동시 케어가 가능한 것은 물론 안전한 성분의 비건 캡슐로 학생부터 임산부까지 모든 연령대의 고객분들이 주신 많은 관심과 사랑 덕분”이라며 “유한건강생활은 그동안 받아온 사랑에 보답할 수 있도록 대한민국 여성들의 이너뷰티를 위해 노력하고 모든 여성의 당당한 미래와 건강을 응원할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뉴오리진 이너플로라는 돌아오는 8일 ‘국제 여성의 날’의 2024 테마인 ‘Let’s Inspire Inclusion’을 응원하기 위한 일환으로 ‘하트 어택’ 캠페인을 3월 7일부터 29일까지 뉴오리진 온라인 자사몰에서 진행할 예정이다.

■ 랭킹닭컴, ‘3월 월간근육절’ 진행

푸드나무(대표 김영문)의 간편건강식 전문 플랫폼 ‘랭킹닭컴’이 ‘3월 월간근육절’을 8일까지 진행한다.

월간근육절은 시즌 이슈와 최신 고객 트렌드를 반영해 진행하는 랭킹닭컴의 대표 할인 행사다. 이번 3월 월간근육절은 신학기 개강과 본격적인 봄 시즌을 맞아 2030세대를 타겟으로 진행된다.

근육절 기간동안 랭킹닭컴은 ▲프로틴어스 프로틴러쉬 제로슈가 ▲프로틴어스 프로틴러쉬 ▲타브카 에너지 드링크 버스트를 12개 사면 12개를 무료 증정하는 ‘12+12’ 행사를 진행한다. 잇메이트 몬스터 귀리볶음밥은 9개 사면 9개를 무료 증정한다. 맛있닭 한입 소스 닭가슴살의 경우 8+8 행사를 진행한다.

또한, 랭킹닭컴은 근육절을 기념하여 매일 오후 3시 잇메이트 스팀 닭가슴살, 랭커 소프트 닭가슴살 등 인기 상품을 1팩당 990원에 선착순 판매한다. 이외에도 전 고객에게 월간근육절에 사용 가능한 5% 할인 쿠폰과 2,000포인트를 추가 지급할 계획이다.

랭킹닭컴 관계자는 “근육절은 랭킹닭컴을 대표하는 할인행사로 자리잡았다”며 “이번 3월 월간근육절을 통해 닭가슴살부터 단백질음료에 이르기까지 풍성한 할인과 혜택으로 구매해보시길 바란다”고 밝혔다.

자세한 내용은 랭킹닭컴 홈페이지와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에서 확인할 수 있다.

세븐일레븐 상품전시회 전경 ㅣ 세븐일레븐
세븐일레븐 상품전시회 전경 ㅣ 세븐일레븐

■ 세븐일레븐, 2024 상품전시회 개최

코리아세븐이 운영하는 편의점 세븐일레븐이 가맹 경영주를 대상으로 ‘상품전시회’를 개최한다.

세븐일레븐은 이달 7일과 8일 서울 양재 AT센터와 21일과 22일 부산 BEXCO에서 ‘2024 상품전시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세븐일레븐 상품전시회는 코로나19 펜데믹으로 인해 지난 2019년 이후 5년만에 개최되는 행사다.

세븐일레븐은 올해의 최신 상품 트렌드와 중점 신상품, 세븐일레븐만의 차별화 전략 등을 경영주들과 공유하고 소통의 시간을 갖기 위해 이번 상품전시회를 기획했다.

세븐일레븐은 이번 상품전시회의 슬로건을 ‘Life-Changing Experience(삶을 변화시키는 경험)’로 내걸고 고객의 삶에 변화를 불러오는 놀라운 경험과 즐거움을 제공하는 편의점의 모습을 보여준다.

이를 위한 3대 전략으로 ▲기본에 충실한 매장운영, ▲세븐일레븐만의 차별화 상품 강화, ▲새로운 디지털 경험을 제안하고 세븐일레븐만의 핵심역량을 강화시켜 고객들에게 새로운 경험을 제공할 계획이다.

세븐일레븐은 3대 전략의 구체적인 실행방안으로 먼저 ‘기본에 충실한 매장 운영 방안’을 소개한다. 중점 상품 전개 방안을 상권별로 제시한 표준진열(POG)과 성장 카테고리 상품군 확대 및 모음 진열을 통한 핵심상품존(Zone) 구성 등 업의 본질에 집중하고 상품 역량을 집약시키는 전략을 통해 편의점 채널의 핵심 경쟁력을 강화해 나간다.

경쟁력 높은 세븐일레븐만의 차별화 상품 전략도 소개한다. 브랜드 신뢰도를 높일 수 있는 새로운 고품질 ‘7-SELECT’ PB 상품의 도입과 ‘글로벌 세븐일레븐 인기 PB상품’의 해외 소싱 확대 등 고객들에게 새로운 체험을 제공할 수 있는 경쟁력 있는 차별화 상품 도입 방안을 소개한다.

특히, 글로벌 세븐일레븐 PB상품의 경우 타 편의점과 차별화된 세븐일레븐만의 특장점으로 해외 네트워크를 통해 현지 인기 상품들을 직소싱해 선보여 소비자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었다. 세븐일레븐은 이러한 글로벌 세븐일레븐 상품을 통해 고유의 상품MD 운영 체계를 확립하고 가맹점의 매출과 브랜드 가치를 더욱 높여나갈 계획이다.

또 맛에 진심인 배우 이장우를 새로운 간편식 모델로 푸드 상품의 대대적인 리뉴얼을 진행하고, 아침식사족이 늘어나는 트렌드에 맞춰 관련 상품들로 구성된 ‘모닝스테이션’을 구축해 아침식사 시장을 적극적으로 공략해 나갈 계획이다.

세븐일레븐은 경영주들에게 새로운 디지털 경험도 제공한다. 인공 지능 기반 경영주 상담용 ‘AI챗봇’과 NFC기반 전자영수증 서비스 등 점포의 운영 효율을 높이고 탄소 절감 그린스토어를 구현할 수 있는 새로운 디지털 기술들을 선보인다.

세븐일레븐의 2024 상품전시회장은 ▲Welcome Zone, ▲차별화코너, ▲모델코너, ▲컨셉코너, ▲시식코너로 구성되어 있다. 세븐일레븐은 이러한 기본에 충실한 매장과 차별화 상품, 디지털 기술로 고객에게 새로움,  즐거움, 그리고 맛있는 경험 제공 등 본원적 경쟁력을 한층 강화해 고객 마음속 첫번째 편의점으로 자리매김해 나갈 계획이다.

김홍철 세븐일레븐 대표이사는 “어떠한 환경에서도 고객이 항상 방문하고 싶은 놀라운 경험과 즐거움으로 가득한 편의점을 경영주들과 함께 만들어 나가고자 한다”며 “세븐일레븐을 선택해 주신 모든 경영주들에게 깊이 감사드리며 항상 경영주들과 어깨동무하고 같은 곳을 바라보는 상생의 길을 걸어가는 세븐일레븐이 되겠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