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천전쟁] 민주당 이재명대표, 계양을 단수공천 
[공천전쟁] 민주당 이재명대표, 계양을 단수공천 
  • 정유현 기자
  • 승인 2024.03.02 11: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표가 현 지역구인 인천 계양을에 출마한다.  이에따라 국민의힘 원희룡 전 장관과 빅매치 구도가 완성됐다. 

민주당 공천관리위원회는 2일 공천심사 결과 발표를 통해 이 대표가 단수공천됐다고 밝혔다. 조정식 사무총장은 경기 시흥을에 단수공천됐다. , 김성환 의원이 서울 노원을에 단수공천됐다. 

경기 부천갑의 경우, 현역인 김경협의원과 현재 부천정을 지역구로 둔 서영석 의원, 비례대표 유정주 의원이 3인경선을 치르기로 했다. 부천을에서는 김기표 전 대검찰청 검찰연구관과 서건웅 전 경기도의원이 맞붙게 됐다. 친문계 홍영표의원(부평을)은 결국 컷오프됐다. 

부천병의 경우, 현역 김상희 의원과 이건태 당대표 특보가 2인경선을 치르게됐다. 

서울 노원갑에서는 현역 고용진 의원과 우원식 의원이 맞붙게 됐다. 노원을에는 김성환 의원이 단수공천됐다.  

서울 서초갑에는 김경영 전 서울시의원이 단수 공천을 받았다.

민주당은 이에앞서 1일 심야 최고위원회의를 열어 류삼영 전 총경을 국민의힘 나경원 전 의원이 나서는 서울 동작을에 전략공천됐다.
 
부산 북구을에는 정명희 전 북구청장, 인천 서구갑에는 현 지역구 의원인 김교흥 의원, 인천 서구을에는 이용우 직장갑질 119 창립멤버, 경기 평택을에는 이병진 평택대 교수, 전남 순천·광양·곡성·구례을에는 여성 몫으로 권향엽 전 대통령비서실 균형인사비서관이 전략공천을 받았다.
 
인천 서구병에는 현역인 신동근 의원과 비례대표 허숙정 의원, 이재명 당대표 비서실 차장출신인 모경종 예비후보가 국민참여 경선을 치르기로 했다.  경기 안산을에서는 안산상록을 현역 의원인 김철민 의원과 안산단원갑 현역인 고영인 의원, 김현 전 의원이 국민참여경선을 치른다. 인천 남동을도 이병래 후보와 배태준 후보, 이훈기 전 iTV 기자가 국민참여 경선을 하기로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