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권가Ⅰ] 미래에셋증권 KB증권 신한투자증권 DB금융투자 삼성증권
[증권가Ⅰ] 미래에셋증권 KB증권 신한투자증권 DB금융투자 삼성증권
  • 황초롱 기자
  • 승인 2024.02.29 18: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미래에셋증권 인도법인, 리테일 고객 계좌수 100만개 돌파

ㅣ 미래에셋증권

미래에셋증권 인도법인은 리테일 고객 계좌수 기준 100만개를 돌파했다고 27일 밝혔다. 인도법인은 2022년 4월 온라인 트레이딩 플랫폼 ‘m.Stock’ 출시 후 2년도 안된 시점에서 2024년 1월 기준 현지 온라인 증권사 중 8위, 전체 16위로 급상승했다.

일일 평균 거래량 214만건을 처리하며, 약 7300억원 상당의 고객자산 및 약 1800억원 상당의 신용잔고(MTF) 등을 보유하고 있다. 올해 ‘m.Stock 2.0’ 출시 예정이며, 향상된 대고객 서비스 제공을 통해 고객 확보에 더욱 박차를 가할 예정이다.

■ KB증권, ‘글로벌원마켓 플러스’ 가입 계좌 20만개 돌파

ㅣ KB증권

KB증권은 ‘글로벌원마켓 플러스’ 가입 계좌가 서비스 오픈 두 달여 만에 20만개를 돌파하며 빠른 증가세를 보이고 있다고 29일 밝혔다. 글로벌원마켓 플러스 서비스는 보유 원화는 물론 해당 국가 외화까지 증거금으로 사용할 수 있게 개선해 해외주식 투자자의 편의성을 강화했다.

또한 해외주식 주문 체결 시점의 실시간 환율로 정산돼 환율 변동 리스크를 최소화했다. 더불어 서비스 오픈에 맞춰 개선된 24시간 환전(미국, 일본, 홍콩, 중국 국가만 가능) 서비스도 고객들의 만족도를 높인 것으로 보인다.

■ 신한투자증권, PB 전 직원 역량강화 교육

ㅣ 신한투자증권

신한투자증권은 지난 22일부터 28일까지 순차적으로 사내 모든 프라이빗뱅커(PB)를 대상으로 고객을 위한 직원 역량강화 교육을 실시했다고 29일 밝혔다. 대면으로 진행된 이번 교육은 기본에 충실하는 ‘정도(正道) 영업’을 위한 초석 마련과 PB 개인의 내부통제 확립 및 전문성 강화를 위한 강의로 구성됐다. 고객을 위해 지켜야 할 사항과 상품에 대한 내용 및 소비자보호 핵심사항, 임직원 정보보호 위주로 이어졌다.

■ DB금융투자 잠실지점, 3월 4일 투자설명회 개최

ㅣ DB금융투자

DB금융투자 잠실지점은 오는 3월 4일 오후 3시 30분부터 서울시 송파구 올림픽로35다길 42, 한국루터회관 1층에 위치한 지점에서 투자설명회를 개최한다고 29일 밝혔다. 이춘광 레그넘투자자문 대표가 ‘2024년 글로벌 투자전략: 글로벌 패권의 중심- 미국 투자’를 주제로 강의를 진행한다. 설명회 참가 문의와 신청은 잠실지점으로 하면 된다.

■ 삼성증권, 퇴직연금 디폴트옵션 최초 사전 지정 이벤트

ㅣ 삼성증권

삼성증권은 디폴트옵션(사전지정운용제도) 상품 최초 사전 지정과 순매수 관련 이벤트를 4월 말까지 진행한다고 28일 밝혔다. 디폴트옵션 상품을 최초 사전 지정하는 고객에게 스타벅스 커피 쿠폰을 지급한다. 확정기여(DC)형 계좌에서 지정하면 전원에게, 개인형퇴직연금(IRP) 계좌에서 지정하면 선착순 3000명에게 지급한다.

디폴트옵션 상품 순매수액이 10만원 이상일 경우 커피 쿠폰을 선착순 2000명에게 지급한다. 순매수금액 기준은 DC와 IRP 계좌 합산 기준이다. 두 이벤트는 최대 쿠폰 3개까지 중복 지급이 가능하다.

[비즈트리뷴=황초롱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