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리프] SPC 하이트진로 빙그레 매일유업 오뚜기 남양유업 아워홈 外
[브리프] SPC 하이트진로 빙그레 매일유업 오뚜기 남양유업 아워홈 外
  • 권재윤 기자
  • 승인 2024.02.29 16: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SPC 배스킨라빈스, 윤일 기념 ‘덤데이’ 프로모션 진행

SPC 배스킨라빈스가 4년에 한 번 돌아오는 '윤일(閠日)'을 기념해 풍성한 혜택을 제공하는 ‘덤데이’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29일 밝혔다.

윤일인 2월 29일 단 하루 진행하는 ‘덤데이’는 배스킨라빈스가 하루가 더 주어지는 특별한 2024년 2월을 맞아 소비자들에게 보너스처럼 혜택을 제공하는 프로모션이다. 29일 매장에 방문해 쿼터(4가지 맛, 18,500원) 1개 구매 시, 싱글레귤러(1가지 맛, 3,900원) 콘 또는 컵 1개를 무료로 증정해 덤으로 아이스크림을 즐기는 재미를 누릴 수 있다.

단, ‘덤데이’ 프로모션은 배스킨라빈스 오프라인 매장에서 제품 구매 시 참여할 수 있다. (일부 점포제외)

SPC 배스킨라빈스 관계자는 “윤일을 기념해 소비자들에게 보너스와 같은 혜택을 제공하는 ‘덤데이’ 프로모션을 기획했다”며 “4년에 한 번만 참여할 수 있는 재밌는 이벤트로 쿼터 구매하고 싱글 레귤러까지 덤으로 즐기며 행복하게 2월을 마무리하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 하이트진로, 스파클링 사이더 ‘써머스비 망고라임’ 국내 출시

하이트진로(대표 김인규)가 유러피언 No.1 사이더(Cider) 제품인 써머스비의 망고 라임 맛을 새롭게 선보인다고 28일 밝혔다. 최근 간편하게 마실 수 있는 RTD(Ready To Drink) 주류 시장의 성장에 맞춰 써머스비 제품군 확대를 통해 소비자들을 공략한다는 전략이다.

써머스비 망고라임은 알코올 도수 4.5%로 사과 발효주 베이스에 탄산을 첨가한 사이더 제품으로, 망고의 달콤한 과즙에 라임의 상큼함이 더해져 화사하면서도 상쾌함을 선사하는 것이 특징이다. 또한, 칵테일 레시피에도 활용될 만큼 다른 주류와 섞어 마셔도 잘 어울려 믹솔리지(Mixology) 트렌드에도 적합한 제품이다.

사이더는 사과를 발효하여 만든 1~6%의 알코올을 함유한 과실주로, 유럽에서는 이미 와인, 맥주와 함께 가장 대중적인 주류 중 하나로 손꼽힌다. 써머스비는 우리나라를 비롯해 55여 개국에서 판매되며 세계적으로 사랑받고 있다. 특히, 경쟁이 심화되고 있는 국내 RTD 시장에서도 최근 3개년 동안 1위를 굳건히 기록하며 자리매김하고 있다.

써머스비 망고라임은 500㎖ 캔 제품 1종만 출시됐으며 전국 대형마트 및 편의점에서 만나볼 수 있다.

하이트진로 유태영 상무는 “최근 가볍게 주류를 즐기는 문화의 정착에 발맞춰 써머스비의 새로운 맛을 출시했다”라며 “많은 소비자들이 올봄, 망고 라임만의 달콤하고 상큼한 맛을 즐기실 수 있도록 프로모션 활동을 강화해 국내 과일 탄산주 시장을 확대, 공략하겠다”라고 밝혔다.

■ 빙그레, 봄 맞이 한정판 신제품 ‘딸기블라썸 붕어싸만코’ 출시

빙그레가 봄 맞이 한정판 신제품 ‘딸기블라썸 붕어싸만코’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이번에 출시하는 ‘딸기블라썸 붕어싸만코’는 봄의 설렘을 가득 담은 제품이다. 붕어 모양의 과자 사이에 딸기맛 아이스크림을 채워 넣어 기존 ‘떡붕어싸만코’ 제품과 차별점을 뒀다. 팥과 아이스크림의 조합과는 다른 풍부하고 달콤한 딸기맛을 즐길 수 있다. 또한 제품 패키지 디자인에는 벚꽃과 딸기, 분홍색을 활용하여 봄의 화사함을 강조했다.

‘딸기블라썸 붕어싸만코’는 봄철에만 한정적으로 운영하며 편의점 채널 출시 이후 순차적으로 전 유통채널에 판매확대 예정이다.

한편 빙그레의 대표 아이스크림 제품인 붕어싸만코는 소비자의 다양한 입맛을 만족시키기 위해 ‘호두과자 붕어싸만코’, ‘슈크림 붕어싸만코’ 등의 색다른 제품 출시를 이어오고 있다.

빙그레 관계자는 “남녀노소 모두가 좋아하는 상큼하고 달콤한 딸기와 벚꽃을 담아 더 특별해진 패키지로 봄날의 설렘을 선사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폴 바셋, 봄기운 가득 담은 “제주말차 6종” 출시

매일유업 관계회사인 엠즈씨드에서 운영하는 스페셜티 커피 전문점 폴 바셋에서 제주말차를 활용한 6종 메뉴를 출시하며 2024년 봄을 시작한다.

올해 봄 시즌에는 작년보다 다양한 메뉴를 출시한다. 과거에도 큰 인기를 끌었던 ‘제주말차 아이스크림’과 ‘제주말차 아이스크림 라떼’는 보다 진한 말차의 맛과 향을 더해 돌아왔다.

또, 올해 새롭게 선보이는 4가지 메뉴는 특색있는 조합으로 제주말차의 매력을 보다 느낄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단팥과 인절미 토핑의 ‘제주말차 단팥 디저트컵’과 곤약펄이 토핑된 ‘제주말차 곤약펄 라떼’는 제주말차의 풍미에 식감까지 더했다. 제주말차에 연유 크림, 콜드브루를 조합한 ‘제주말차 콜드브루 크림 라떼’, 레몬과 한라봉까지 한 잔에 담은 ‘제주말차 한라봉 스무디’는 제주말차의 색다른 매력을 느낄 수 있다.

폴 바셋 관계자는 “2024년 봄을 맞이하여 폴 바셋에서 선보이는 제주말차 메뉴들로 따뜻한 봄기운을 느끼시길 바란다”라며 “앞으로도 고객들의 취향을 반영한 다양한 시즌메뉴를 개발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폴 바셋은 이번 봄 시즌 메뉴 출시를 기념해 3월 13일까지 폴 바셋 어플리케이션에서 멤버십 카드로 이벤트 제주말차 메뉴 주문 시 음료 1잔당 크라운 1개를 추가 적립해 주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 오뚜기, 삼겹살데이 맞아 ‘특별 기획세트’ 온라인 기획전 진행

오뚜기가 오는 3월 3일 삼겹살데이를 맞아, 공식몰 등 온라인 채널을 통해 삼겹살과 곁들여 더욱 맛있게 즐길 수 있는 ‘특별 기획세트’ 온라인 기획전을 진행한다.

이번 기획전은 많은 소비자가 집에서도 간편하게 고깃집에서 먹는 고기 맛을 즐기고, 비빔면 등과 함께 삼겹살을 더욱 맛있게 즐길 수 있도록 마련했다. 특별 기획세트는 '삼겹살데이 세트'로 ▲삼겹살소스 3종(삼겹살 와사비 고추장소스, 삼겹살 양파절임소스 삼겹살 제주식 멜젓소스,) ▲진비빔면(4개입) ▲생와사비(43g)로 구성되며, 해당 세트는 공식몰(오뚜기몰), 카카오톡 쇼핑하기, 쿠팡, 롯데온, 11번가 등 온라인 플랫폼을 통해 할인가 14,800원으로 만나볼 수 있다.

‘삼겹살 와사비 고추장소스’는 매콤한 고추장과 알싸한 와사비를 한 번에 즐기는 올인원 소스로, 청양고추와 마늘, 된장 등을 더해 풍미를 더욱 끌어올린다. 국산 사과와 배로 만든 새콤달콤한 간장 소스인 ‘삼겹살 양파절임소스’는 채썬 양파에 붓기만 하면 손쉽게 양파절임을 만들 수 있으며, ‘삼겹살 제주식 멜젓소스’는 제주 고깃집에서 먹던 맛을 구현했다. 남해안 생멸치로 담근 육젓을 원물 통째로 갈아 넣고 직접 우려낸 멸치육수를 사용해 깊은 감칠맛을 냈다.

삼겹살과 잘 어울리는 새콤달콤한 '진비빔면 배사매무초’는 지난 2022년 비빔면 맛을 좌우하는 ‘소스’를 업그레이드한 제품으로, 기존에 없던 원료인 배, 매실, 무 등을 추가해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생와사비는 알싸한 맛으로 다소 느끼할 수 있는 고기 맛을 깔끔하게 잡아줄 수 있다.

오뚜기 관계자는 "다가오는 삼겹살데이를 맞아, 집에서도 간편하게 외식 전문점에서 즐기던 맛을 느낄 수 있도록 간편 소스와 진비빔면 등을 구성한 온라인 기획전을 마련했다”며, “삼겹살과 어울리는 다양한 제품을 활용해, 간편하면서 맛깔스러운 식사를 즐기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 남양유업, ‘맛있는 우유 GT 진짜 고칼슘 락토프리’ 출시

남양유업은 ‘맛있는 우유 GT 진짜 고칼슘 락토프리’를 출시했다고 28일 밝혔다.

100mL당 255mg으로 국내 최대 칼슘 함량(24년 1월 ‘유당분해우유류’ 기준)을 자랑하는 이번 신제품은 LST 공법을 사용해 영양손실 없이 유당만을 제거해 우유 섭취 후 배 아픔 등으로 불편을 겪는 소비자의 걱정을 해소했다.

또한 우수한 품질 유지를 위해 18가지 자체 관리 기준을 통과한 1A등급 원유를 사용하였고, 칼슘의 흡수를 돕는 비타민 D3를 더해 하루 한 잔(200mL)으로 한국인의 1일 평균 섭취 부족분을 100% 보충 가능하다.

남양유업 관계자는 “저지방, 단백질 등 건강관리 콘셉트를 적용한 다양한 락토프리 라인업을 선보이고 있다”며 “앞으로도 보다 좋은 성분을 담은 고품질 신제품으로 소비자를 만날 계획”이라고 밝혔다.

맛있는 우유 GT는 2003년 출시 이후 소비자들로부터 꾸준한 사랑을 받아온 남양유업의 대표 브랜드로, 특허받은 GT 공법을 사용해 우유 속 산소를 제거하고 진공상태(-0.5 bar 이하)에서 잡맛과 잡내를 뽑아내 본연의 맛을 강조한 것이 특징이다.

2021년 브랜드 리뉴얼을 통해 일반 흰 우유를 비롯해 저지방, 락토프리 제품 등 5가지 세부 브랜드를 구성하였고, 2022년에는 (사)한국마케팅협회가 주최한 ‘제8회 브랜드고객만족도(BCSI)’ 조사에서 우유 부문 1위에 선정되었다.

■ 아워홈 컨세션, ‘파이토케미컬’ 활용 신메뉴 4종 출시

글로벌 푸드케어&케이터링 아워홈(대표 구지은)은 전국 주요 컨세션 매장에서 식물성 영양소 ‘파이토케미컬(Phytochemical)’을 활용한 신메뉴 4종을 출시했다고 29일 밝혔다.

아워홈은 올해 컨세션 연간 메뉴 콘셉트를 ‘Tasty Rainbow 2024’로 선정하고 독특한 맛과 색상으로 음식 고유의 개성과 영양소를 표현하는 ‘무지개 파이토케미컬’ 메뉴를 격월로 선보일 계획이다. 파이토케미컬은 식물성을 뜻하는 '파이토(Phyto)'와 화학 '케미컬(Chemical)'의 합성어다. 파이토케미컬은 질병 예방과 노화를 늦추는 데 도움을 주며, 특히 항산화 기능이 뛰어나 암 예방력 및 면역력을 키우는 데 도움을 준다고 알려져 있다.

3~4월에는 메인 컬러를 ‘빨강’으로 선정하고 그에 맞춰 파이토케미컬이 풍부한 토마토, 파프리카, 돼지고기, 소고기 등을 주재료로 활용한 신메뉴를 출시했다. 빨간색 과일과 채소에는 라이코펜(Lycopene)이 다량 함유돼 있어 노화현상을 발생시키는 산화물질을 제거하고 세포의 젊음을 유지하는 데 도움을 준다. 붉은 육류는 비타민, 미네랄, 항산화 물질 및 근육 강화와 뇌 기능 향상에 영향을 주는 크레아틴, 카르노신과 같은 영양 성분이 풍부하다.

이번 신메뉴는 ▲치즈함박스튜 ▲마파두부 볶음면 ▲토마토 순살 닭볶음탕 ▲Hi, 솥밥과 실파 곰탕 등 총 4종이다. ‘치즈함박스튜’는 돼지고기를 세 가지 치즈와 함께 다져 만든 함박 스테이크에 토마토, 감자, 시금치, 적양파 등 각종 야채를 넣고 데미글라스 소스로 끓여낸 스튜 타입의 함박 스테이크다. ‘마파두부 볶음면’은 파프리카와 두부, 돼지고기를 중국식 장류인 두반장과 함께 볶은 후 중화면을 넣어 다시 한번 볶아 불향을 담은 이색 메뉴다. 볶음면과 스크램블에그를 토핑으로 얹어 매콤한 맛과 부드러운 맛을 복합적으로 즐길 수 있다.

‘토마토 순살 닭볶음탕’은 토마토 소스와 고추장의 이색 조합을 느낄 수 있는 매콤달콤한 맛이 특징이다. 순살 닭고기를 주재료로 해 남녀노소 누구나 깔끔하고 부드럽게 맛볼 수 있다. ‘Hi, 솥밥과 실파 곰탕’은 깊고 진한 푹 고은 사골 육수에 소고기 양지 편육과 초록빛 실파를 듬뿍 올려 마무리했다. 수향미로 갓 지은 솥밥이 함께 제공된다.

해당 메뉴는 컬리너리스퀘어 바이 아워홈 IFC몰점, 푸드엠파이어 이대서울병원점 등에서 만나볼 수 있다.

한혜숙 아워홈 CX마케팅부문장은 “바쁜 일상 속 한 끼를 먹더라도 건강하게 채우려는 소비 트렌드에 맞춰 올해 컨세션 메뉴 테마를 ‘제7의 영양소’라 불리는 파이토케미컬로 선정했다”며 “면역력 강화와 항산화에 도움을 주는 레드푸드로 환절기 입맛도 살리고 건강도 챙기길 바란다”고 말했다.

■ 웅진식품, 어린이 음료 ‘캐치! 티니핑 제로’ 출시

웅진식품이 국내 1위 인기 캐릭터 IP ‘캐치! 티니핑’을 담은 어린이 음료 ‘캐치! 티니핑 제로’를 새롭게 선보인다.

‘캐치! 티니핑 제로’는 제로 슈가, 제로 칼로리 어린이 음료로 국산 건조과일을 추출해 상큼 달콤한 맛과 향을 그대로 구현했다. 특히 평소 당 섭취가 많은 아이들이라면 걱정 없이 달콤한 음료를 즐길 수 있다.

이번 신제품은 아이들에게 인기가 많은 샤인머스캣과 애플망고 2가지 맛으로 만나볼 수 있다. 두 제품 모두 동일하게 국산 건조 사과, 배, 딸기를 추출해 과일 본연의 달콤함을 담았으며, 샤인머스캣맛은 백포도농축액, 애플망고맛은 망고농축퓨레가 함유됐다. 이외에 아이들 성장에 필요한 유산균, 아연 그리고 비타민 C, D가 함유돼 영양까지 챙겼고, 식약처 어린이 기호식품을 인증받아 안전성을 확보했다.

오는 3월 4일 온라인 전용으로 첫 선을 보이는 ‘캐치! 티니핑 제로’는 오는 3월 10일까지 웅진식품 네이버 브랜드스토어에서 최대 34% 할인된 가격에 구매 가능하다. 또한, 오는 3월 6일 오후 9시 네이버 신상잇쇼 라이브에서는 37%까지 할인 혜택을 제공할 예정이다.

웅진식품 어린이 음료 브랜드 매니저는 “’캐치! 티니핑 제로’는 당 섭취를 줄이고자 하는 소비자들의 수요를 반영해 선보이게 된 신제품”이라며 “지난해 출시된 4가지 혼합음료와 1가지 차음료까지 총 7종의 다채로운 라인업과 캐릭터 패키지 디자인으로 구성돼 있으니 매일 취향에 따라 골라먹는 재미를 느껴보시기 바란다”고 전했다.

■ 엔제리너스, 기능성 원료 담은 딸기 시즌 메뉴 3종 출시

롯데GRS(대표이사 차우철)의 커피 프랜차이즈 브랜드 엔제리너스가 최근 건강에 대한 관심이 증가하며 생겨난 ‘헬시 플레저(Healthy Pleasure)’ 트렌드와 제철 과일 딸기 조합의 ‘스트로베리 부스터’ 메뉴 3종을 오는 1일 출시한다.

‘Healty(건강함)’와 ‘Pleasure(기쁨)’의 합성어인 헬시 플레저 트렌드는 맛있는 음식 또는 재밌는 운동 등을 통해 즐겁게 관리하는 것이 특징으로 제철 과일과 건강을 함께 즐길 수 있는 메뉴를 선보이고자 이번 신메뉴를 기획했다.

신선한 생딸기를 바탕으로 구성한 음료 3종은 타우린 2000mg을 함유한 △딸기주스plus+, 상쾌한 페퍼민트와 딸기, 비타민 1000mg을 담아 피로회복에 도움을 주는 △딸기민트티 plus+, 생딸기와 레몬을 갈아 상큼한 음료에 비타민 1000mg과 타우린 1000mg을 넣어 건강하게 즐기는 △레몬베리스노우 plus+ 다.

‘스트로베리 부스터’ 3종은 오는 4월 30일까지 전국 엔제리너스 매장에서 구매 가능하다.

엔제리너스의 딸기 시즌 메뉴는 매년 고객들에게 많은 사랑을 받는 메뉴로, 지난 논산 딸기를 활용한 메뉴 3종은 1월 드링크류 판매 구성비의 약 15%를 차지해 이번 스트로베리 부스터 3종 역시 높은 판매량을 보일 것으로 예상된다.

롯데GRS 관계자는 “이번 신메뉴는 건강과 맛 모두 충족할 수 있는 메뉴로 피로회복이 필요한 고객들에게 안성맞춤이다.”며, “향후에도 고객들의 소비 트렌드에 맞춰 다양한 메뉴를 선보이고자 제품 개발 및 시장 조사에 노력할 계획이다.”고 전했다.

■  스타벅스 ‘슈크림 라떼’, 봄 맞아 돌아온다

봄을 알리는 대표 음료, 노란 빛깔의 ‘슈크림 라떼’가 따뜻한 봄바람과 함께 찾아온다.

스타벅스 코리아(대표이사 손정현)가 2월 29일부터 ‘슈크림 라떼’를 비롯해 봄의 싱그러운 색감을 담은 봄 시즌 음료 3종을 선보이며, 설레는 시작을 의미하는 ‘Blooming(블루밍)’을 주제로 본격적인 봄의 시작을 알린다.

우선 매년 출시 때마다 화제를 낳으며 판매 기록을 갱신하고 있는 ‘슈크림 라떼’가 올해도 변함없는 맛과 풍미로 돌아온다. ‘슈크림 라떼’는 천연 바닐라 빈이 들어간 슈크림의 달콤함과 진한 바닐라 풍미를 느낄 수 있는 음료로, 2017년 첫 출시 이후 스타벅스에 봄이 왔음을 알리는 대표 음료로 자리 잡았다.

지난해에는 출시 후 가장 빠른 속도인 8일만에 100만 잔 판매를 돌파한데 이어 18일만에 200만 잔 판매를 기록하는 등 첫 출시 후 지난해까지 누적 판매 1,700만 잔을 넘어서며 저력을 보이고 있다. 이는 2017년 이후 출시된 스타벅스 코리아 시즌 음료 중 역대 가장 많은 판매량이다.

새롭게 출시하는 초록 빛깔의 봄철 새싹을 닮은 ‘피스타치오 크림 라떼’와 달콤한 딸기의 색감이 더해진 ‘카스텔라 크럼블 딸기 블렌디드’도 만나볼 수 있다. ‘피스타치오 크림 라떼’는 부드러운 카페 라떼에 봄을 연상시키는 고소한 풍미의 초록빛 피스타치오 크림을 올린 비주얼이 특징이다.

‘카스텔라 크럼블 딸기 블렌디드’는 달콤한 딸기가 어우러진 부드러운 블렌디드에 바삭한 카스텔라 크럼블이 가득 올라가 마치 딸기 케이크를 먹는 듯 식감에서의 재미도 느낄 수 있다. 2022년 크리스마스 시즌에 출시되어 110만 잔 이상 판매되며 인기를 끌었던 ‘돌체 스트로베리 라떼’의 블렌디드 버전으로, 새로운 딸기 음료를 찾는 고객에게 추천한다.

벚꽃이 만발하는 3월을 맞아 딸기와 블루베리 등 상큼한 과일을 활용한 푸드도 함께 선보인다. 새콤 달콤한 딸기와 부드러운 슈크림이 조화로운 ‘슈크림 딸기 블루밍 케이크’와 블루베리 콩포트를 넣은 수플레 치즈 케이크에 부드러운 생크림과 블루베리를 올린 ‘블루베리 수플레 케이크’를 비롯해, 요거트와 딸기 맛이 어우러진 ‘딸기 요거트 젤라또’도 즐길 수 있다.

아울러, 고객에게 폭 넓은 푸드 경험을 제공하고자 스타벅스만의 스타일로 재해석한 소금빵 3종도 29일부터 만나볼 수 있다. 고소한 맛과 쫄깃한 식감을 극대화한 ‘소금빵’과 소금빵에 발사믹 어니언, 부드러운 리코타 크림치즈를 넣은 ‘리코타 소금빵 샌드위치’, 체다 치즈를 넣은 진한 치즈 소스와 햄을 고소한 소금빵 사이에 넣은 ‘햄&딥 치즈 소금빵’ 등 아침 식사 대용 소금빵 샌드위치도 선보일 예정이다.

이와 함께 벚꽃이 핀 정원의 모습을 담은 ‘SS 블라썸 시크릿 가든 미르 텀블러 591ml’와 상단 뚜껑의 피규어가 돋보이는 ‘SS 블라썸 시크릿 가든 젤로 콜드컵 473ml’, 벚꽃잎 색감의 그러데이션이 특징인 ‘SS 블라썸 시크릿 가든 다이온 콜드컵 591ml’ 등 벚꽃이 만개한 풍경을 다채롭게 표현한 MD 상품도 전국 매장과 온라인 스토어에 출시된다.

스타벅스는 이번 봄 시즌 신규 음료 출시를 기념해 2월 29일부터 3월 6일까지 회원 계정에 등록된 스타벅스 카드를 이용하여 봄 시즌 음료 3종을 사이렌 오더로 주문 시, 이벤트 음료 한 잔당 별 3개를 추가로 증정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3월 7일부터는 회원 계정에 등록된 스타벅스 카드로 제조 음료 1잔과 소금빵 3종 중 1종을 구매 시, 별 2개를 추가로 증정하는 이벤트도 3월 13일까지 7일간 진행된다.

■ 홈앤쇼핑, 3월 쇼핑의 봄 혜택 봄봄

홈앤쇼핑 (대표이사 이일용·이원섭)은 2024년 3월 전사 프로모션 행사로 ‘3월 쇼핑의 봄 혜택 봄봄’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29일 밝혔다.

‘3월 쇼핑의 봄 혜택 봄봄’ 행사는 응모한 구매고객 대상으로 총 27명을 추첨하여 경품을 지급한다. 실결제금액 1만원 이상 모바일 앱 구매고객 대상으로 응모권을 자동 지급하되, 주문건당 결제금액 기준으로 응모권을 차등 지급하기 때문에 다수 주문 고객의 경우 그만큼 당첨 확률이 높아지는 것이 특징이다. 제공 경품 및 당첨 인원은 LG 코드제로 오브제컬렉션 R9 2명, LG 퓨리케어 오브제컬렉션 하이드로타워 2명, 듀얼소닉 맥시멈 3명, 바이레도 라튤립 100ml 5명, 샤넬 루쥬 코코밤 15명 등이다. 당첨자 발표는 내달 19일 예정이다.

또한 TV 라이브 상품 10만원 이상 2개월 연속 모바일 앱 구매 시 1만원의 적립금을 지급하는 ‘TV는 적립을 싣고’ 이벤트가 3월 1일부터 4월말까지 이어진다. 2월 & 3월 연속 달성 고객은 4월 11일에, 3월 & 4월 연속 달성 고객은 5월 10일에 약속된 적립금을 지급할 예정이다.

3월에도 10일엔 10% 추가적립, 20일엔 20% 쇼핑혜택, 30일엔 30% 쇼핑혜택을 드리는 ‘빅 적립데이’ 이벤트가 계속된다. 3월 10일에 대상 상품을 모바일을 통해 주문한 고객에게 10% 추가적립 혜택을 드리는 등 한 달에 정해진 일자 딱 3일만 최고의 쇼핑 찬스를 누릴 수 있다.

금년 3월에 처음으로 진행되는 ‘꽃보다 청춘, 욜드 데이즈’ 는 젊게 사는 액티브 시니어를 위한 이벤트 행사로 대상 상품 구매 시 7% 청구할인 및 최대 5만원까지 10% 적립 혜택을 제공하며 설화수, 헤라 등 브랜드 핫딜과 프롬바이오 비타민D 무료 체험단 이벤트와의 연계 행사로 진행될 예정이다.

이밖에도 2일간 매일 오전 10시, 1일 선착순 3,000명에게 당일 사용 가능한 3천원 할인쿠폰과 ‘꽝’ 있는 10% 할인쿠폰을 랜덤 지급하는 ‘3월의 혜택 봄쿠폰’, ‘3월의 혜택 봄봄쿠폰’ 행사가 각각 3월 23일과 24일, 3월 30일과 31일 양일 간 진행된다.

홈앤쇼핑 관계자는 “2024년 새봄을 맞아 고객 혜택을 극대화하는 방향으로 마케팅 프로모션 전략을 수립했다”면서 “홈앤쇼핑이 준비한 다양한 행사와 이벤트를 통해 더욱 합리적인 쇼핑 라이프를 즐기시고, 더불어 온 국민의 위시 아이템인 멋진 경품 획득의 기회까지 노려보시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전국 하나로마트에서 판매중인 ‘깻잎무침’, ‘파채모둠쌈’ ㅣ 농협

■ 농협, ‘깻잎무침’,‘파채모둠쌈’등 신제품 2종 출시

농협경제지주(농업경제대표이사 우성태)가 전국 하나로마트에 ‘깻잎무침’, ‘파채모둠쌈’ 등 신제품 2종을 출시하고 특별할인 판매를 실시한다.

‘깻잎무침’은 청정지역 추부(충남 금산)에서 재배된 신선한 깻잎과 담백한 비법소스로 만들어져 간편하면서도 균형 잡힌 식사를 원하는 소비자에게 알맞은 상품이다.

‘파채모둠쌈’은 커져가는 캠핑 시장을 겨냥하여 야외에서도 휴대와 취식이 용이하도록 기획된 제품으로, 상추, 깻잎, 파채 등 육류와 곁들이기 좋은 채소들로 구성됐다.

농협은 신상품 출시 기념으로 전국 하나로마트에서 29일부터 내달 13일까지 신상품 2종을 최대 30%까지 할인한다. 더불어 ▲고추모둠쌈 ▲깻잎 ▲상추 등 10여종의 상품을 최대 20%까지 할인된 가격에 판매한다.

우성태 농업경제대표이사는 “이번 신제품 2종은 1인 가구의 증가와 간편식 선호 트렌드 등을 고려해 가격은 낮추고 편의성은 높여 기획됐다”며, “앞으로도 고물가 시대에 급격히 변화하는 소비자의 수요를 충족시키는 상품을 선보임으로써 우리 농산물 판매 확대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할인행사와 관련된 구체적인 사항은 매장 운영상황에 따라 상이할 수 있다.

■ 세븐일레븐 ‘세븐카페 아이스 슈퍼벤티’ 출시

최근 잇달아 오르는 물가에 합리적인 가격대의 편의점 커피 시장의 경쟁이 심화되고 있다.

편의점 커피 시장이 매년 지속적으로 성장하는 가운데 코리아세븐이 운영하는 편의점 세븐일레븐은 오는 1일 대용량 극가성비 컨셉 ‘세븐카페 아이스 슈퍼벤티’를 출시하고 편의점 원두커피 시장에 새로운 흐름을 만들어 나간다.

이번에 선보이는 ‘세븐카페 아이스 슈퍼벤티’는 830ml로 기존 세븐카페 레귤러 상품의 무려 2.4배 크기이며, 그란데 사이즈보다도 300ml 이상 크다.

세븐일레븐의 대용량 아이스커피 출시의 배경은 역대급 빨라진 봄 날씨와 함께 음용량 증가 추이에서 찾을 수 있으며, MZ세대들의 ‘얼죽아(얼어 죽어도 아이스 아메리카노)’ 트렌드도 이에 힘을 보태고 있다.

특히, 편의점 커피 소비의 중심이 되는 MZ세대는 한 번 구매해 하루 종일 원하는 시간에 마실 수 있는 ‘벌크사이즈’ 음료를 선호하는 추세다. 또한, 최근 유명 인플루언서 등을 중심으로 대용량 텀블러가 유행함에 따라 MZ세대의 ‘디토 소비(특정 인물이나 채널 등을 추종해 제품을 따라 구매하는 소비 트렌드)’ 성향을 자극하여 대용량 음료에 대한 수요가 지속적으로 상승하고 있다.

지난해 세븐일레븐의 세븐카페 용량별 매출 증가 추이를 분석해보면, 레귤러와 라지사이즈는 최대 20% 성장한 데 반해 그란데 사이즈는 2배 가까이 신장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와 더불어 빨라진 계절 시계 탓에 3월부터는 아이스 음료 소비량이 크게 증가할 것으로 예측되고 있다. 이러한 트렌드에 대응하고자 각 업체마다 대용량 음료를 서둘러 출시하는 모양새다.

세븐일레븐 역시 세븐카페 아이스 슈퍼벤티 출시를 통해 본격적인 봄시즌 아이스 음료 수요를 공략한다는 계획이다. 실제로 지난해 3월 세븐카페 아이스 매출은 전월 동기대비 2배가량 급등하며 아이스 커피 시즌의 시작을 나타내고 있다. 

세븐일레븐은 세븐카페 아이스 슈퍼벤티 출시를 기념으로 3월 한 달간 아무 조건 없이 누구에게나 신상품을 20% 할인된 가격에 판매할 예정이다. 또한, 현대카드나 하나체크카드로 결제시 50% 추가 할인을 제공해 830ml 아이스 아메리카노를 1,200원에 구입할 수 있다.

한편, 세븐일레븐은 지난 2015년 업계 최초로 자체 커피 브랜드 ‘세븐카페’를 내세우며 편의점 원두커피 시장의 서막을 알렸다. 세븐카페는 매년 세븐일레븐 판매량 1위를 지키는 상품으로 지난해 세븐카페 매출은 전년 대비 30% 가량 증가했다. 현재 약 1만1천여점에서 운영되고 있다.

김은혜 세븐일레븐 즉석식품팀 MD는 “이번에 선보이는 세븐카페 아이스 슈퍼벤티는 고물가 시대에 새로운 해답이 될 것으로 예상되는 상품이며, 다가오는 봄 시즌에 다양한 연령대에서 즐겨 찾게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최신 소비 트렌드를 빠르게 파악하고 소비자들을 만족시킬 수 있는 획기적인 상품을 선보여 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