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리프] 넥슨 넷마블 엔씨소프트 크래프톤 카카오게임즈 컴투스 컴투스홀딩스
[브리프] 넥슨 넷마블 엔씨소프트 크래프톤 카카오게임즈 컴투스 컴투스홀딩스
  • 이주희 기자
  • 승인 2024.02.29 16: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넥슨, ‘서든어택’ 연구소 내 마이건2 무기 개조 시스템 추가

‘서든어택’, 마이건2 무기 개조 시스템 추가 /넥슨

넥슨(대표 이정헌)은 29일 자사 인기 온라인 FPS 게임 ‘서든어택’에 마이건2 무기 개조 시스템을 추가했다.

이번 업데이트로 적 처치 시 레벨이 상승하는 마이건2 무기의 최대 레벨을 기존 50레벨에서 최대 100레벨까지 확장할 수 있다. 인벤토리에 활성화된 50레벨 영구제 마이건2 무기를 대상으로 연구소에서 적용할 수 있다. 성장 후 70레벨 달성 시 200% 추가 경험치 획득이 가능하며 100레벨 달성 시 보다 화려한 외형과 적 처치 연출이 적용된다.

추가 성장을 위해 필요한 개조는 마이건2 무기 분해 시 지급되는 ‘Noble 부품’을 모아 진행할 수 있으며 1회 진행 시 최대 70레벨, 2회 진행 시 최대 100레벨까지 최대 레벨을 확장할 수 있다. 현재 ‘[M]AK47(I) Noble’, ‘[M]AWP(I) Noble’, ‘[M]AK47(IK) Noble’, ‘[M]AWP(IS) Noble’ 4종 무기의 성장을 지원하며 성장 가능한 마이건2 무기는 추후 지속 추가될 예정이다.

넥슨은 이번 업데이트를 기념해 3월 14일까지 플레이, 적 처치 등의 일일미션과 접속, 무기 분해 등의 달성 미션 완료 시 ‘마이건2 개조 보급상자’, ‘Noble 부품’ 등을 지급한다.

또한, 4월 4일까지 PC방 접속 시 마이건2 Marble 스킨의 세트 효과가 한 단계 더 강화되며 접속시간에 따라 풍성한 SP와 기간연장 아이템 등이 담긴 보급상자를 선물한다. 더불어, 3월 1일부터 3월 4일까지 매일 30분 및 60분 접속을 달성할 때마다 ‘AXE Korea 영구제’, ‘영구제 밀봉’, ‘제작 재료 2,000개’ 등을 선물한다.

이와 함께, 츄&지원 캐릭터를 출시하고 관련 이벤트를 진행한다. 3월 14일까지 멀티카운트에서 츄&지원 캐릭터를 300일 이상 수집하면 ‘츄&지원 커스텀 영구제 선택권’을 지급하고 영구제 두 세트를 모두 획득 시 추첨을 통해 50명에게 싸인 마우스패드와 싸인 폴라로이드를 선물한다. 같은 기간, 멀티카운트에서 획득한 응모권을 모아 ‘츄&지원 마우스 패드’, ‘DRT-6(MG) 노르딕 영구제’, ‘D.Eagle(MG) 노르딕 영구제’, ‘서든어택 군대 방한복 상의 내피(깔깔이)’, ‘무기 기간연장 영구제’ 등과 교환 혹은 응모할 수 있다.

뿐만 아니라, ‘서든어택’ 공식 유튜브에 게시된 메이킹 영상을 시청하고 채널 커뮤니티 댓글에 선호하는 개강 착장, 선정 이유, 플레이 경험을 작성하면 추첨을 통해 5명에게 ‘서든어택 군대 방한복 상의 내피(깔깔이)’를, 30명에게 ‘츄&지원 멀티카운트’를 선물한다. 이 밖에도, 3월 포인트 상점을 개편해 4월 4일까지 ‘TRG21(IS) 봄봄’, ‘AK47(ISK) 봄봄’ 등을 선보인다.

■넷마블 '신의 탑: 새로운 세계', 쌍둥이 자하드 공주 '시랼' 등장

'신의 탑: 새로운 세계', 신규 SSR 동료 '시랼' 추가 /넷마블

넷마블(대표 권영식, 김병규)은 수집형 애니메이션 RPG '신의 탑: 새로운 세계'(개발사 넷마블엔투)에서 신규 SSR 동료 '[붉은 뱀]시랼'을 추가하고, 신규 메인 스토리 등을 업데이트했다고 밝혔다. 녹 속성의 마법사 '시랼'은 쌍둥이 리랼 자하드와 함께, 로 포 비아 가문 출신의 자하드 공주다. 이 캐릭터는 흑사어를 활용하며, 명중과 회피를 높이고 광역 피해를 주는 스킬을 갖고 있어 여러 콘텐츠에서 활용하기 좋다.

이와 함께, 원작을 즐길 수 있는 메인 스토리 ▲ACT 7-2 '바늘구멍: 신수대회' ▲ACT 7-3 바늘구멍: 동상이몽이 추가됐다. 바늘구멍은 캐릭터 '자왕난'과 20층 선별인원 거주지, 일명 '바늘구멍'을 통과하는 이야기를 다루고 있다.

시랼 출시를 기념한 5번째 외전 스토리 '공주의 우아한 하루'도 플레이할 수 있다. 이번 외전은 시랼과 렌, 엔도르시, 연이화가 등장하며 시랼의 과거 비밀을 둘러싼 이야기를 감상할 수 있다.

넷마블은 연합 경쟁 이벤트 '연합의 탑'을 2월 29일부터 3월 10일까지 실시한다. 연합끼리 1대 1로 맞붙는 ‘연합의 탑’은 각 연합에게 주어진 탑에 방어 덱을 층별로 설정하고, 상대 ‘연합의 탑’을 1층부터 격파해나가는 콘텐츠다. 총 10일 동안 진행되며, 전투 결과에 따라 연합코인, 부유석 등이 주어진다.

게임에 14일 동안 접속만 해도 '시랼 핫딜 소환 티켓', '부유석 3000개' 등 풍성한 혜택을 받을 수 있는 출석 이벤트와 '시랼' 캐릭터를 한번 더 획득할 수 있는 성장 미션 이벤트는 내달 13일까지 열린다. 이외에도 다양한 SSR 캐릭터를 획득할 수 있는 진형 전략 교실 이벤트가 오는 3월 22일까지 진행된다.

'신의 탑: 새로운 세계'는 조회수 60억회를 돌파한 네이버웹툰 '신의 탑'을 기반으로 한 수집형 애니메이션 RPG다. 원작을 압도적 퀄리티의 그래픽으로 한 편의 애니메이션처럼 즐길 수 있고, 쉽고 간편한 게임성을 내세운다.

■엔씨소프트 블소2, 대규모 업데이트 ‘AWAKE’ 사전예약 시작

‘블레이드 & 소울 2’ 대규모 업데이트 ‘AWAKE’, 사전예약 시작 /엔씨소프트

엔씨소프트(대표 김택진, 이하 엔씨(NC))의 멀티플랫폼 MMORPG(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 ‘블레이드 & 소울 2(이하 블소2)’가 대규모 업데이트 ‘AWAKE’의 사전예약을 28일 시작했다.

엔씨(NC)는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신규 서버 ‘라그니르’를 추가한다. 한국, 대만, 일본 이용자들이 필드에서 함께 플레이할 수 있는 첫 글로벌 통합 서버다. 라그니르 서버에서는 전설 반지를 얻을 수 있는 비탄의 투기장 ‘반지 전쟁’ 이벤트가 열린다. ‘붉은 약탈자 귀혼’을 처치한 이용자는 전설반지 ‘붉은 맹주의 심장’을 획득할 수 있다.

블소2는 업데이트를 기념해 ‘신규 계정 캐릭터 레벨 점핑’과 ‘TJ 쿠폰(TJ’s COUPON)’ 7종을 제공한다. 신규 계정은 점핑 캐릭터를 생성할 수 있으며 전장에 즉시 합류 가능한 수준의 장비와 아이템을 모두 받는다.

사전 예약에 참여한 모든 이용자는 ‘[전설] AWAKE 전설의 소울 소환서(1회)’, ‘[전설] AWAKE 의상 선택 상자(이벤트)’ 등 다양한 보상을 받을 수 있다. 사신수 서버는 전설 방어구(신발) ‘풍신의 발걸음(각인)’을 보상으로 제공한다.

■크래프톤, 디펜스 더비 신규 유닛 ‘개구리 왕자 3세’ 출시

디펜스 더비, 3월 업데이트 진행 /크래프톤

크래프톤(대표 김창한)의 크리에이티브 스튜디오 라이징윙스가 실시간 전략 디펜스 모바일 게임 ‘디펜스 더비(Defense Derby)’의 3월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야수 종족의 물리 타입 유닛 ‘개구리 왕자 3세’를 출시했다. 개구리 왕자 3세는 근거리 단일 딜러 유닛으로 몬스터에게 해로운 효과를 부여한다. 특수 능력으로는 보유한 더비칩이 많을수록 몬스터가 받는 피해량을 증가시키는 ‘위압’을 가지고 있다. 더비칩의 전략적 활용도가 높은 유닛으로 스카우팅에서 유리한 고지를 점할 수 있으며, 동일 종족 및 타입과 배치 시 강력한 시너지 효과를 낼 수 있다. 개구리 왕자 3세는 축복의 상점, 행운의 뽑기, 픽업 소환, 스텝업 상품 등을 통해 획득 가능하다. 이용자는 3월 13일 오전 9시까지 제공되는 ‘더비 난투 - 개구리 왕자 3세 미러전’을 통해 신규 유닛을 경험해 보고, 영원의 깃털 및 시즌 포인트를 보상으로 얻을 수 있다.

3월에는 신규 시즌 ‘신비의 숲속’과 함께 새로운 정령 유닛을 선보인다. 오는 3월 13일부터 만나볼 수 있는 ‘꼬마 사티로스’는 정령 종족의 물리 타입 유닛으로 특정 횟수만큼 공격할 때마다 강력한 캐터펄트 샷을 발사한다. 특수 능력 ‘캐터펄트 샷’은 광역 피해를 입히며 적중한 몬스터들을 2초간 기절시킨다. 꼬마 사티로스가 포함된 덱으로 경쟁하는 ‘더비 난투 - 꼬마 사티로스 미러전’은 3월 13일부터 27일 오전 9시까지 만나볼 수 있다.

봄맞이 이벤트도 마련됐다. ‘퍼즐 이벤트’는 각 퍼즐 조각이 제공하는 미션을 완수하거나 보석을 사용해 퍼즐을 완성하는 이벤트다. 1일 차부터 8일 차까지의 퍼즐 완성 시 보석, 큐빅, 만능 결정석 등 다양한 보상을 얻을 수 있으며, 9일 차 퍼즐을 완성하면 전설 유닛 소환권을 획득할 수 있다. 해당 이벤트는 3월 13월부터 27일 오전 9시까지 제공된다.

■카카오게임즈, 모바일 수집형 RPG ‘에버소울’ 신규 이벤트 ‘맛있어져라! 메이드 대작전’ 진행

‘에버소울’, 신규 테마 이벤트 ‘맛있어져라! 메이드 대작전’ 업데이트 /카카오게임즈

카카오게임즈(대표 조계현)는 29일, 나인아크(대표 이건)가 개발한 모바일 수집형 RPG ‘에버소울’에 신규 테마 이벤트 ‘맛있어져라! 메이드 대작전’을 업데이트했다.

신규 테마 이벤트를 통해 이용자는 적에게 입힌 피해량에 따라 보상을 수령하는 ‘달콤살벌 쇼콜라 퀸’과 여러 난이도의 이벤트 스테이지로 구성된 ‘진상 퇴치 대작전’을 즐기며 다양한 성장 아이템을 받을 수 있다. 또, ‘미리암’, ‘소연’, ‘프림’의 메이드 코스튬과 해당 정령을 소환할 수 있는 ‘정령의 기억’, 한정 오브제 등을 획득할 수 있다.

이번 이벤트는 정령들이 메이드 카페에서 일하며 일어나는 이야기를 다뤘으며, 오는 3월 21일까지 진행된다. 카카오게임즈는 이번 테마 이벤트 업데이트를 기념해 스토리에 등장하는 정령 ‘미리암’, ‘소연’, ‘프림’의 픽업 소환 이벤트를 실시한다.

한편, 나인아크 김철희 PD는 공식 카페를 통해 개발자 노트를 공개하고, 3월 업데이트 내용을 소개했다. 다가올 3월에는 정령 ‘레베카’, ‘니콜’의 인연 스토리와 코스튬을 비롯해 ▲악령토벌 ‘피에 물든 검귀’ ▲오퍼레이터 교체 시스템 ▲기원의 탑 ‘리젤로테’ 스토리 등을 새롭게 선보인다는 계획이다.

‘에버소울’은 이용자가 정령의 부름을 받은 구원자가 되어 정령술사로서 다양한 정령들을 지휘, 침략한 적을 무찌르고 세계를 구한다는 이야기를 담고 있는 게임이다. 지난 17일과 18일에는 종합 서브컬처 행사 ‘일러스타 페스’에 참가하는 등 이용자와의 소통에 기반한 서비스를 이어가고 있다.

■컴투스 신작 ‘BTS 쿠킹온: 타이니탄 레스토랑’ 원스토어 사전 예약 시작

‘BTS 쿠킹온: 타이니탄 레스토랑’,  원스토어 사전 예약 시작 /컴투스

컴투스(대표 이주환) 신작 요리 시뮬레이션 게임 ‘BTS 쿠킹온: 타이니탄 레스토랑(이하 BTS쿠킹온)’이 구글 플레이스토어와 애플 앱스토어에 이어 원스토어에서도 사전 예약을 시작했다.

이번 원스토어 사전 예약은 ‘BTS 쿠킹온’ 출시 전까지 해당 마켓 사전 예약 페이지와 공식 브랜드 페이지를 통해서 참여할 수 있다. 원스토어에서 사전 예약에 참여한 유저에게는 정식 론칭 후 90일 간 사용할 수 있는 ‘원 앤 온리’ 프로필 프레임과 ‘신난 바다거북’ 프로필 이미지 등의 게임 아이템이 선물로 지급된다.

이 밖에도 게임 출시 전까지 브랜드 페이지에서 사전 예약 완료 후 해당 스크린샷을 구글 폼을 통해 인증하면 추첨을 통해 구글 기프트카드 1만 원권을 지급할 예정이다.

그램퍼스가 개발하고 컴투스가 서비스할 예정인 ‘BTS 쿠킹온’은 방탄소년단 캐릭터인 타이니탄과 함께 전 세계 여러 도시를 돌아다니며, 해당 지역을 대표하는 음식으로 식당을 운영하는 게임이다. '쿠킹어드벤처', '마이리틀셰프' 등으로 글로벌 누적 3,300만 다운로드를 달성한 요리 게임 강자 그램퍼스의 개발력과 방탄소년단 캐릭터인 ‘타이니탄’이 만나 글로벌 게임팬과 K-POP 팬덤으로부터 큰 주목을 받고 있다.

플레이어는 각 도시를 여행하고 요리를 만드는 과정에서 타이니탄의 매력적인 세계관이 녹아든 스토리텔링과 타이니탄 캐릭터가 등장하는 포토카드, 유저가 직접 꾸미는 타이니탄 무대 등 다양한 수집 요소를 경험할 수 있다. 더불어 직접 꾸민 무대에서는 방탄소년단의 음악도 들어볼 수 있으며, 방탄소년단 각종 앨범 테마의 타이니탄 포토카드를 순차적으로 만나볼 수 있다.

‘BTS 쿠킹온’은 한국어 영어, 중국어, 프랑스어, 독일어 등 11개 언어를 지원하며, 오는 상반기 중 글로벌 170여 개국에 출시될 예정이다. 사전 예약 및 게임과 관련된 자세한 정보는 공식 브랜드 페이지와 SNS 등에서 확인할 수 있다.

■컴투스홀딩스 차세대 키우기 게임 '소울 스트라이크', 고전 명작 RPG ‘제노니아’와 만난다

‘소울 스트라이크’와 ‘제노니아’ 컬래버레이션 진행 /컴투스홀딩스

컴투스홀딩스(대표 정철호)는 차세대 키우기 게임 ‘소울 스트라이크(Soul Strike)’와 고전 명작 RPG ‘제노니아’의 컬래버레이션을 진행한다고 29일 밝혔다.

고전 명작 제노니아는 한국 게임 최초로 미국 애플 앱스토어에서 매출 1위를 기록하는 등 모바일 RPG 역사에 한 획을 그었다. 소울 스트라이크는 제노니아와의 만남을 통해 더욱 다양한 즐거움을 선보인다. 가장 눈길을 끄는 것은 컬래버레이션 스테이지 ‘마계’를 오픈한 것이다. ‘마계’는 제노니아 시리즈 스토리를 기반으로 진행되는 스테이지로 반가운 얼굴인 ‘리그릿’을 비롯해 추억 속 캐릭터들이 등장한다. 스테이지는 보통부터 어려움까지 총 500단계로 구성되며, 입장에는 ‘마계 열쇠’가 사용된다. 하루 총 30분 마계 스테이지를 즐길 수 있다.

스테이지 진행 보상으로는 ‘에테르’를 비롯해 특별 재화인 ‘Z코인’을 획득할 수 있다. 주어지는 달성 과제를 완수하면 더 많은 Z코인을 얻을 수 있다. 획득한 Z코인은 제노니아의 마스코트였던 암흑상인을 통해 신화 동료 ‘리그릿’, ‘랜덤 차원석’, ‘이세계 영혼장비 소환 상자’ 등 다양한 상품으로 교환할 수 있다.

예전의 추억 속 컬래버레이션 스킬과 동료, 유물 등도 만나볼 수 있다. 신규 스킬 ‘디바인 소드’는 원작에도 등장하는 궁극기로서 강력한 범위 공격이 가능하다. 신규 동료 ‘리그릿’도 등장하며, 제노니아 스토리에 중심이 되는 ‘성루석’은 방어 관련 능력치를 높여주는 신규 유물이다. 주요 등장 인물인 ‘카엘’, ‘셀린느’, ‘비슈’, ‘에크네’는 컬래버레이션 영혼 장비로 등장해 추억 속 캐릭터로 외형을 꾸밀 수 있다.

이 외에도 신규 방랑상인 추가, 영혼 획득량 증가 등 편의성이 개선된다. 자세한 컬래버레이션 업데이트 및 이벤트 소식들은 공식 게임 라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