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기업브리프] 코레일 조폐공사 동서발전 주금공
[공기업브리프] 코레일 조폐공사 동서발전 주금공
  • 황초롱 기자
  • 승인 2024.02.28 21: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코레일, 코레일톡 승차권 간편결제에 ‘KB Pay’ 추가

ㅣ 한국철도공사

한국철도공사(코레일)는 27일부터 모바일 앱 코레일톡의 간편결제 수단으로 KB국민카드의 KB페이(KB Pay)를 추가한다고 밝혔다. KB Pay 간편결제는 코레일톡에서 승차권을 구매할 때 KB Pay를 선택하고, 생체인증 또는 6자리 비밀번호만 입력하면 바로 사용할 수 있다.

새로운 서비스를 기념해 오는 3월 4일부터 31일까지 승차권 결제 이벤트를 진행한다. KB Pay로 1만원 이상 결제한 고객을 대상으로 추첨해 KB Pay 머니 100만원(1명), 1000원(5000명)을 지급한다. 또 이벤트 기간 중 코레일톡에서 KB Pay를 이용한 건이 생애 첫 KB Pay 결제인 경우 KB Pay 머니 3000원을 지급한다.

■ 성창훈 조폐공사 사장, 타운홀 미팅으로 조직문화 개선 앞장

성창훈 한국조폐공사 사장(왼쪽에서 두 번째)이 지난 27일 열린 타운홀 미팅을 주재하고 있다. ㅣ 한국조폐공사

한국조폐공사는 성창훈 사장이 혁신에 걸림돌이 되는 직원 및 부서 간 장벽을 허물어 조직 내 역량을 최대한 결집하겠다는 구상 하에 지난해 10월 취임 후부터 세대별 타운 홀 미팅을 가지며 직접 소통하고 있다고 28일 밝혔다. 이외에도 성 사장은 경영 현안에 대한 방향과 고민을 적은 ‘CEO 레터’를 직원들에게 보내 의견을 경청하고, 이를 기업문화 개선에 반영하는 열린 소통 행보를 이어가고 있다. 

■ 동서발전, 3.1절 맞이 박상진 의사 역사공원 환경정화활동

28일 한국동서발전은 105주년 3.1절을 앞두고 울산 지역 독립운동가인 박상진 의사 생가 및 역사공원에서 환경정화활동을 했다. ㅣ 한국동서발전

한국동서발전은 105주년 3.1절을 앞두고 울산 지역 독립운동가인 박상진 의사 생가 및 역사공원에서 환경정화활동을 했다고 28일 밝혔다. 동서발전 직원들은 역사공원에서 문화관광해설가에게 박상진 의사의 독립운동에 대한 역사교육을 받은 후, 역사공원 담당자들과 공원 주변 반려동물 배설물 등 각종 쓰레기를 수거하고 문화재 유지보수를 위해 생가 마루에 기름칠을 했다. 약 300만원 상당 문화재 청소 및 유지보수 물품을 박상진 의사 역사공원 역사문화센터에 전달했다.

■ 주금공, 창립 20주년 특별호 주택금융논문 공모

ㅣ 한국주택금융공사

한국주택금융공사(주금공)는 창립 20주년을 기념해 2024년 상반기 ‘주택금융연구’ 특별호 논문 공모를 실시한다고 28일 밝혔다. 응모 주제는 △부동산 시장 △정책 △금융 △상품 △정보기술 △감정평가 △제도 등 부동산 관련 연구이며, 관심 있는 연구자(대학원생 포함)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논문 접수는 이날부터 오는 4월 16일까지다. 주택금융연구 온라인 투고시스템을 통해 제출하면 된다. 당선자에게는 편당 300만원의 원고료가 주어지며, 우수논문에 선발되면 원고료 외 최우수상(1편) 200만원, 우수상(2편) 각 100만원의 특별상금이 추가로 지급된다.

[비즈트리뷴=황초롱 기자]